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게다가 강한 사람은 죽지 않아도 좋다. 왕자와 장군은 서로 화목할까?

게다가 강한 사람은 죽지 않아도 좋다. 왕자와 장군은 서로 화목할까?

"강자는 죽지 않는 한 유명할 것이다. 그가 죽으면 유명해질 것이다. 왕자, 장군, 총리가 어떻게 만족할 수 있겠는가?" 강한 사람이 죽지 않으면 씩씩하게 죽어야 한다. 왕자와 장군은 모두 고귀한 사람으로 태어나는가?

1. 원문

오광수는 사람을 사랑했고 그의 병사들은 대부분 하인이었다. 장군은 술에 취해 죽고 싶다는 말을 많이 했고, 장군에게 화를 내며 백성들을 화나게 하려고 그를 모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Wei Guo는 Guang을 채찍질했습니다. 선장의 검은 곧게 펴서 크게 솟아 선장을 붙잡아 죽인다. Chen Shengzuo는 두 명의 중위를 살해했습니다.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비가 오면 군자는 다 때를 놓치리니 때를 놓치면 참수할 것이요 명령이 통과되면 참수하지 아니하되 죽은 자는 가두리라 16년이나 70년 동안. 그리고 강한 사람이 죽지 않으면 충분할 것이다. 그가 죽으면 그는 유명해질 것이고, 왕자들은 "배짱이 있다!"라고 말할 것이다.

2. 번역

오광은 항상 그의 병사들을 사랑했고, 그들 대부분은 (그의) 명령을 기꺼이 들었다. (어느 날) 수비대를 호위하는 장군은 술에 취해 일부러 말했다. 여러 번 도망쳐 장군을 화나게 하고, 병사들을 화나게 하기 위해 자신을 모욕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장군은 실제로 대나무 판으로 Wu Guang을 때렸습니다. 장군이 칼을 빼어 오광을 죽이려 하자 오광이 벌떡 일어나 칼을 빼앗아 장군을 죽였다. Chen Sheng은 그를 도왔고 두 명의 장군을 함께 죽였습니다.

(소첸생)은 부하들을 불러 “폭우가 쏟아져 기한을 놓쳤다. 기한을 놓치면 참수형을 당할 것이다. 참수만 피할 수 있다면, 가서 경비하라. 변방의 요새에 있는 사람은 열에 육십칠 명이 죽었을 것이요, 게다가 전사들이 죽지 않는 한 그들은 훌륭한 자질을 갖고 태어난 왕자, 장군, 대신이 될 것입니다.” p>

3. 작가 출처

작가 사마천(Sima Qian) 한나라의 '진서가'에 대한 추가 정보

1. 진시황 시대에는 궁궐과 능묘를 대규모로 건설하여 만리장성을 쌓고, 역참 도로를 수리하고, 훈족과 남베트남에 맞서 군대를 동원하여 많은 인력과 재원을 소모하고, 사람들의 코비와 세금 부담. 동시에 진나라의 통치자들도 엄중한 형벌법을 제정하여 백성들이 곳곳에서 형법을 위반하게 만들었습니다. 진 2세가 왕위에 오른 후 재산이 크게 줄어들어 세상이 피폐해지고 백성들은 깊은 고통에 빠졌습니다.

진나라의 잔인한 통치 하에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격렬한 농민 봉기가 일어났습니다. 바로 진성과 오광이 이끄는 대측봉기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첫해 7월, 데이즈향 900명의 절박한 운명은 전국 노동자들의 곤경을 축소시킨 것이기도 하다. 데이즈향에서 나온 불꽃이 초원의 불길을 일으킬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국 곳곳에서 농민 봉기가 일어났다.

당시 진(秦)나라의 세력이 아직 막강했고, 진승(陳興) 자신도 내세를 뭉치는 데 능숙하지 않아 왕자의 생명을 탐내며 대중과 분리되었기 때문에, 반란군은 단 6개월 만에 실패했고, 진성 자신도 반역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러나 이 봉기의 영향과 촉진으로 다양한 반란군이 전국을 빠르게 휩쓸었고 진시

II의 노동 감사

'진서 가족'이라는 기사는 대단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건을 전개 순서대로 기록하세요. 봉기의 과정을 쓸 때에는 먼저 봉기의 이유와 봉기 이전의 계획을 쓴 다음, 봉기의 발발과 전개부터 정권이 수립될 때까지의 맥락을 적는다. 설명에서는 원인과 결과라는 작성 방법이 채택됩니다. 봉기의 동기를 쓸 때에는 진나라의 가혹한 형벌을 먼저 쓰고, 봉기의 발생을 쓸 때에는 먼저 장군들의 잔인함을 쓰십시오.

모두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항쟁의 정의를 강조한다. 기사는 또한 봉기의 과정과 그 엄청난 기세, 봉기 지도자들의 정신관을 전형적인 세부 묘사를 통해 충분히 보여주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3. 저자 소개

자창(Zichang)이라는 이름의 사마천(Sima Qian)은 하양(지금의 산시성 한청 남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서한 왕조의 역사가, 작가, 사상가로서 후대에 의해 "역사적 성자"로 존경 받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사마탄(Sima Tan)은 지식이 풍부하여 한(汉)나라 무제(吳帝) 통치 기간에 태사령(Taishing Ling)을 역임했습니다. 사마천은 20세에 여행을 시작했다. 원풍 3년(기원전 108년)에 한나라 무제가 태석령의 뒤를 이어 태초 원년(기원전 104년)에 『사기』를 편찬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이릉을 옹호하는 편지를 써서 한나라 무제의 노여움을 샀고, 투옥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태사 원년(기원전 96년)에 사면되어 감옥에서 풀려나 종서령(忠書靈)으로 봉직하였다. 사마천은 열심히 책을 썼고, 55세쯤 되었을 때 《역사기》의 집필과 개정을 마쳤습니다. 그의 "역사 기록"은 중국 최초의 전기 일반 역사이며 Lu Xun은 "역사가의 백조 노래, 운율없는 리사오"라고 불렀습니다.

사마천은 부친의 뜻과 유산을 이어받아 '과거와 천상의 변화를 밀어내는' 임무를 완수했으며, 이를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이해하고, 하늘과 사람의 관계를 연구한다”고 〈천관서〉에 춘추기 242년의 36일식과 3개의 혜성이 쇠퇴하는 것을 근거로 하여 그의 결론이 나와 있다. 황제, 왕자의 권력, 오백의 흥기, 전국시대와 진한대의 사회적 격변 등 운명이 조금씩 변하는 '큰 숫자'를 요약했다. 30년에 100년에 한 번 변하고, 500년에 한 번의 큰 변화가 있고, 3개의 큰 변화가 하나의 시대로 이루어지며, 3개의 시대에 큰 준비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Sima Qian의 천문학 적용에 대한 가장 중요한 예이며 전체 점성술 역사상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