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수준 높은 유치원 수업을 듣고 싶다면 어떤 수업 형태가 더 좋은가요?

수준 높은 유치원 수업을 듣고 싶다면 어떤 수업 형태가 더 좋은가요?

유치원 우수반 '구스 형제가 나간다' 강의 노트

안녕하세요 심사위원 여러분, 제 강의 제목은 유치원의 어문학 활동 '구스 형제가 나갑니다'입니다. 대규모 수업에서는 디자인 아이디어, 활동 목표, 활동 준비, 교수법 및 활동 과정부터 시작하여 이 활동에 대한 나의 이해와 이해를 설명하겠습니다.

1.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기

'구스 형제 나간다'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좋아하는 큰 흰 거위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전합니다. 예의에 대한 이야기, 특히 구스 형제의 이전의 '빨간 모자와 백설 공주'와 이후의 '큰 검은 거위'의 비교는 흥미롭고 일치합니다. 우리는 어린 아이들의 연령 특성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저를 중심으로 하는 외동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이 이야기는 어린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어린 아이들에게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여 타인과 상호 작용하고 문명화된 의사소통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하는 것입니다.

2. 활동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기

활동 목표는 교육 활동의 시작점이자 목적지이며, 교육 활동을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요> 언어 분야에서는 아이들의 언어 발달의 핵심은 말하고 싶은 것, 말하고 싶은 것, 말하고 싶은 것을 좋아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새로운 '개요'에서 활동 교육은 "유치원의 교육 활동은 교사가 주도하여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맞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공동으로 창출하고 어린이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적극적이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행복한 심리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어린이의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발달을 경험하고, 실천하고, 창조하고, 촉진하는 교육활동입니다. "따라서 활동 전반에 걸쳐 어린이의 독립적인 활동 참여가 주요 초점이며, 교사는 활동에서 안내자와 지지자의 역할 아이들은 활동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이 활동의 ​​목표를 인지, 능력, 감정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제시합니다.

1. 인지: 아이들이 처음에 이야기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다시 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정신, 기쁨"에 대한 어휘를 풍부하게 합니다.

2. 능력 :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스토리에 대한 논의와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려는 의지이다.

3. 감정적으로: 약한 사람을 오만하거나 괴롭히지 않는 것을 이해하고, 오만함으로 인한 어려움을 경험합니다

목표에 따라 활동 중에 내용의 줄거리를 이해했습니다. 게임 상류층 아이들의 언어발달에 따라 자만하지 않고 약자를 괴롭히지 않는 것을 알면서 이야기의 내용을 완전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을 난이도로 설정하였다. .

3. 말하기 활동 준비

이 활동을 어린이의 학습 방법과 특성에 맞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포괄성, 재미, 활동의 조화와 통일성에 중점을 두고 통합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생활 속 교육 상황별 게임을 진행하면서 저는 다음 두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재료 준비

아이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구스님 나간다', ?빅을 준비했습니다. 흰구스, 닭, 오리 머리장식은 아이들이 게임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이야기의 이해를 돕기 위함입니다.

2. 지식의 준비

아이들은 먼저 거위 형제를 알고, 거위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거위의 걷는 자세를 연습합니다.

4. 교육 및 학습 방법

교육 방법:

교육 심리학 "학습자는 하나의 인식 채널만 여는 것보다 동시에 여러 인식 채널을 열어야 학습 대상을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개요"에서는 어린이가 중심이며 교육 활동이 있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어린이, 특히 어린이의 경험에 따라 교사는 어린이의 학습 상황에 따라 어린이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및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 활동 방법, 질문 방법에 대한 상황별 교육 방법, 역할극 방법 및 코스웨어 시연.

1. 상황별 교수법: 그림만으로 이야기를 가르치는 전통적인 모델을 깨고, 이야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상황을 만들어 아이들이 걷는 자세를 따라하게 하려고 합니다. 실제 환경에서 구스 형제의 자부심을 알고, 그 오만함의 결과를 경험하는 것은, 사진으로만 이야기를 이해했던 이전의 경험과는 전혀 다릅니다.

2. 코스웨어 발표 방법: 아이들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인 '구스님이 나간다'를 시청함으로써 관찰력을 키우고 이야기를 재구성하는 능력을 자극합니다.

3. 역할 게임 방법: 역할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이 역할을 하게 하여 활동 참여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대담하게 말할 수 있게 해줍니다. .

4. 질문 방법: 저는 항상 이야기를 먼저 하고 질문을 하는 기존의 언어 교육 모델을 바꾸고 단일, 회상, 폐쇄형 질문 방법을 채택하려고 노력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 구스 형제는 왜 강에 빠졌나요? 그에게서 배울 수 있나요? 왜? 이러한 질문은 아이들의 사고에 영감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아이들이 목적이 있고 질서 있게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말하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지도 방법 :

활동 전반에 걸쳐 아이들을 주체로 아이들의 학습 규칙과 연령 특성을 따르고 과거의 "배우고 싶다"를 "배우고 싶다"로 바꾸었습니다. 현재의 "배우고 싶다" ", 목표에 집중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며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아이들이 스스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아이들의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대화 방식과 재미있는 게임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1. 대화 방법: 활동 중 적절한 질문은 아이들의 사고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지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과 더 나은 언어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흥미로운 게임 방법: Tao Xingzhi 선생님은 "행동을 통해 가르치고, 행동을 통해 배우고, 행동을 통해 발전한다"고 말했습니다. 게임에서 아이들은 놀면서 이야기 속 문장을 연결합니다. 반영합니다. "언어 능력은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달한다"는 것이 "유치원 교육 지침"에 제안되어 있습니다.

5. 활동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부터 시작하고, 어린이가 항상 활동적인 탐색 상태에 있을 수 있도록 목표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형식을 결합합니다.

1. 흥미를 자극하고 활동을 소개합니다.

시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예술 활동이자 표현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감정과 감정. "거위 송가"라는 시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큰 흰 거위로 인도하세요.

선생님: 아이들아, 선생님은 이 시가 누구에 관한 시인지 묻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크고 흰 거위가 어떻게 생겼는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각각의 어린이에게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이야기하는 동안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구스 형제가 걷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나머지 아이들도 따라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보고, 배우고, 행동하면서 구스 형제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아래의 이야기도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세요.

선생님 요약 : 눈처럼 하얀 깃털, 긴 목, 머리에는 빨간 모자. 거위는 걸을 때 항상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은 부풀리고, 목은 쳐들고, 흔들리고, 오만하다('공기'라는 어휘를 풍부하게 함)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Brother Goose Goes Out'을 선보입니다. 》?, 아이들은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1. 추측

매우 아름다운 흰 거위가 있었는데 어떻게 큰 검은 거위로 변했습니까? 왜 이런가요? (어린이 추측)

2. 아이들이 이야기의 내용을 처음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구스님 나간다'를 제공합니다.

3. 선생님이 물었습니다. 아이들아, 나는 거위 형제다. 내가 왜 큰 검은 거위로 변했는지 누가 말해 줄 수 있겠는가? 아이들에게 대답을 요구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개요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언어 학습은 개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교사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후 다양한 기회를 활용해야 합니다. 선생님은 구스 형제가 너무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선생님은 구스 형제가 너무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가르침의 요점을 깨고 교만하지 않고 약자를 괴롭히지 않는 원칙을 이해합니다.

3. 이야기 캐릭터 모자를 차례로 보여주고, 선생님이 이야기를 해주세요. (선생님이 캐릭터 모자를 조종해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가르칠 수 있도록 지도해요)

이야기를 해준 뒤, 질문:

"나는 앞으로 나아갈 때 처음으로 누구를 만났습니까? 나는 무엇을 말했습니까?"

구스 형제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습니까? (르지지 이해하기)

"나중에 누구를 만났나요? 뭐라고 했죠?" ​​

"내가 어떻게 큰 검은 거위가 됐나요?" 생생한 모자는 아이들의 관심을 끌며, 캐릭터에 대한 교사의 대화를 따라가고, 용기를 발휘하며,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야기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역할극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역할을 수행하고, 게임에서 이야기를 다시 말하는 방법을 배우고, 상황에서 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기억력이 평소보다 몇 배 더 좋아집니다. 따라서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스스로 활동에 참여하고 활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이야기를 완전한 언어로 다시 전달하는 어려움이 극복되었습니다.

5.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구스 형제 나간다'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코스웨어 그림에 따라 이야기를 다시 말해 달라고 하고, 잘 이야기하는 아이들에게는 표창과 칭찬을 해주세요. 위의 링크를 통해 이야기를 완전한 언어로 다시 전달하는 어려움이 극복되었습니다.

마지막에는 강의 노트를 요약하세요. 예를 들어 이번 수업에서는 개요를 따라갔습니다. . . . . . 가르치는 정신을 통해 아이들은 가르치는 활동에서 지식과 감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