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산해경에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나오는데, 그 아홉 아들은 누구입니까?
산해경에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나오는데, 그 아홉 아들은 누구입니까?
용의 아홉 아들은 맏형 치우, 둘째 야수, 셋째 비옌, 넷째 수아니, 다섯째 도철, 여섯째다. 아이는 Jiao Tu, 일곱 번째 아이는 Bi Xi, 여덟 번째 아이는 Chi Kiss, Laojiu Pixiu입니다.
용은 아홉 아들을 낳았는데, 이는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이다. 아홉 아들 중 누구도 용이 되지 않았고, 각자도 달랐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명나라 시대가 되어서야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다. 확장 정보
1.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인 치니우(Qi Niu)는 용의 아홉 아들 중 장남으로 평생 음악을 사랑합니다. 피아노 머리에 스쿼트를 하여 현악기의 음악을 감상해 보세요. 기타 머리 부분에 그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장식은 그 이후로 계속 사용되었으며 일부 귀중한 호친 머리에는 여전히 용 머리 이미지가 새겨져 있으며 이를 "선도 호친"이라고 합니다.
2. 용의 아홉 아들 중 둘째 야즈이는 공격적이며, 용을 삼키는 입을 좋아한다. 그의 유적. 이 무기들은 용의 이미지로 장식되어 더욱 무서운 힘을 더해줍니다. 전장에서 유명한 장군들의 무기에 장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의례수호대와 궁궐 수호병들의 무기에도 널리 사용되어 더욱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3. 용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 중 셋째·조봉
짐승처럼 생긴 셋째 아이는 위험과 희망을 모두 좋아한다. 궁전 플랫폼 모퉁이에 있는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이 동물들은 수직 능선 앞에 똑바로 서서 일렬로 늘어섰는데, 동물의 우두머리는 새를 탄 '불멸자'였고 그 뒤를 용,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수안니 순이었다. , 물고기, Xie Zhi, 투우 및 엔터테인먼트.
배치에는 엄격한 위계가 있는데,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태화전만이 10개를 모두 가질 수 있고 그에 따라 보조전당 수도 줄여야 한다. 조봉은 행운,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악마를 막고 재난을 없애는 의미도 있습니다.
모롱풍의 배치는 궁궐 전체의 형태를 엄격하면서도 다양하게 만들어 엄숙함과 생동감의 조화, 웅장함과 정교함의 통일성을 이루며 우뚝 솟은 궁궐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3. 용의 아들 중 넷째인 풀라오
풀라오는 똬리를 틀고 있는 용의 형상으로 평생 노래를 잘 부르고 포효도 잘한다. 종에 있는 용 모양의 동물 단추는 그 유산입니다. 알고 보니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있지만 늘 거대한 고래를 두려워했습니다.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큰 소리로 포효한다. 사람들은 그 "좋은 성격" 때문에 "모든 종은 큰 소리를 내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즉 풀라오를 종 단추로 주조하고 종을 울리는 나무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 종을 울릴 때 고래가 풀라오를 몇 번이고 치게 하여 "하늘에 울려 퍼지게" 하고 "혼자서 멀리서 울리게" 합니다.
4. 용의 아홉 아들 중 다섯째
수아니는 사자처럼 생겼으며 5위이며 조용함을 좋아하지만 앉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불꽃놀이를 좋아하므로 부처님 보좌의 발장식과 향로가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러한 불좌에 장식된 수안니는 한나라 인도인으로부터 불교와 함께 중국으로 전래되어 남북조에 이르렀다고 한다.
이 모양은 우리나라 불교 미술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 모양은 중국 민속 예술가가 전통적인 중국 스타일을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Longzi의 Lao Wu 앞에 배치됩니다. 부처와 보살이 연꽃 자세로 앉아 있거나 발을 꼬고 있는 조각상입니다. 명청시대 돌사자나 청동사자의 깃 중앙에 있는 용 모양의 장식도 수안니의 이미지로 문을 지키는 중국 전통 문사자를 더욱 개방적이고 웅장하게 만든다.
5. 아홉 아들 중 여섯째: 박시아
비시라고도 알려진 박시아는 거북이처럼 생겼으며 무거운 짐을 지는 것을 좋아하는 여섯 번째 아이입니다. 기념비 아래에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거북이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박시아는 종종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지고 강, 호수, 바다에 파도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유가 홍수를 다스리던 때 이를 정복하여 우의 명령에 따라 산을 파고 도랑을 파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 조절에 기여했습니다.
홍수를 통제한 후 다유는 바샤가 다시 날뛰게 될까 봐 걱정되어, 바샤의 홍수 조절의 흔적이 새겨진 거대한 돌비를 하늘 높이 옮겼고, 그리고 Ba Xia에게 그것을 등에 업고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무거운 돌비는 그를 부담스럽게 걸을 수 없었습니다. Basia와 거북이는 매우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Basia에는 이빨이 있는 반면, 거북이는 없습니다. Basia와 거북이의 갑각의 수와 모양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돌거북으로도 알려진 백시아는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항상 힘겹게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필사적으로 네 발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코 물러설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일부 유명한 석조 기념물의 기초는 바하(Ba Xia)에 의해 운반되는데 비석의 숲과 일부 유적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6. 용의 아홉 아들·비란
차터라고도 알려진 비란은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일곱 번째 아이이다. 그는 소송에 취약한 인물이면서도 막강한 인물이었다. 감옥문 윗부분에 있는 호랑이 머리 장식은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비판은 정의를 열망하고 정의를 외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옥 문에 장식된 것뿐만 아니라 양쪽에 웅크린 모습도 당당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부 청사 로비의 모습.
야멘 추장은 법정에 앉을 때마다 추장 직함과 묵념 카드 상단에 그의 모습이 등장해 주위를 둘러보며 법정의 엄숙함과 청렴함을 유지한다.
7. 용성·닝시의 아홉 아들 중 여덟 번째인 닝시는 용처럼 평생 글을 잘 쓰는 아들이다. 돌판의 양쪽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우리나라의 석판은 역사가 길고 내용이 풍부하며, 어떤 것은 모양이 단순하고 매끄럽고 밝으며, 어떤 것은 정교하게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글귀가 아름답고, 어떤 것은 유명한 시와 돌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조각품으로, 시대를 초월하여 칭찬을 받습니다.
Ningyi는 예술적인 광채로 빛나는 이러한 종류의 비문을 좋아하며 이를 무늬 있는 용으로 바꾸어 전승된 문학 보물을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서로 감겨져 있어 천천히 꿈틀거리는 것 같은 모습을 베이스 베이스와 매치하면 더욱 장관을 이룬다.
8. 아홉자룡·치키
부엉이꼬리 또는 부엉이로도 알려진 치키는 용 모양의 척추를 삼키는 짐승이다. 늙은 나인은 입이 크고, 평생 삼키는 것을 좋아했으며, 궁전 능선 양쪽 끝에 있는 곱슬꼬리 용의 머리가 그의 초상화입니다. "Taiping Yulan"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Tang Hui 왕조에서 Han 왕조의 Liang Palace에 재난이 발생한 후 Yue Wu는 '바다에는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고 올빼미와 같은 꼬리가 있고 강한 파도가 있습니다. 비를 내리게 하리라.' 그래서 불의 상서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꼬리에 자신의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치키의 전임자. 치키는 수성이므로 화재를 예방하는 진정제로 사용하세요. 그 프로토타입은 심해 고래일지도 모릅니다.
백시아(Bixia)는 백시아(Baxia)라고도 하는데, 지렁이의 고대 의미는 '충바(Chongba)'와 '충샤(Baxia의 음역)'인데, 여기서 백시아와 백시아의 모순을 볼 수 있다. 발음에. 그리고 고대인들은 항상 금기를 피했기 때문에 믿을 수 없습니다.
치치는 크고 거친 주둥이를 가지고 있고, 삼키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타오티에의 폭식과 충돌하기 때문에 똑같이 신뢰할 수 없는 인물이다.
첫 번째 데이터를 보면 치우니우가 소중한 호친의 장식으로 사용됐는데, 이는 과연 치우니우가 음악을 좋아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하지만 풀라오는 거대한 고래의 공격을 받기 때문에 큰 소리를 냅니다. 따라서 풀라오를 벨 빔에 동물 버튼으로 배치하면 벨이 멀리 울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봉은 궁궐 모퉁이에 살면서 재난을 막고, 장엄하게 귀신을 막고, 악귀를 쫓고, 집을 안정시키는 기능도 갖고 있다. 자연이 잘 생긴 궁전 플랫폼의 모퉁이는 개처럼 보이지 않고 개처럼 앉아 있습니다. 나는 Chaotianhou와 같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치키의 경우 치는 뿔 없는 용이다. 치키는 밖을 내다보는 것을 좋아해서 궁전의 능선에 두었던 것이 아니라, 치키의 재산은 물이고 불을 끄고 재난을 없애는 능력이 있어서 지붕 위에 가옥으로 두었습니다.
비록 돌판을 둘러싸고 있는 山屃와 음의屃가 각각 屃자를 점유하고 있어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쌍임을 증명한다.
바이두 백과사전-용의 아홉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