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Wen Tianxiang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Wen Tianxiang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Wen Tianxiang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남송 시대의 반원 영웅들이 가장 유명하다. 그들의 반원 행위는 후대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으며 그들의 유명한 인용문은 널리 유포된다. 그렇다면 Wen Tianxiang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송셋째언니의 결말

원텐샹은 천년도 더 전에 살았던 고대인이다. 사료에 의존하는 것 외에도 그의 언행은 주로 시를 통해 이해된다. Wen Tianxiang은 학자로 태어났으며 그의 문학적 재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는 전쟁 중에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일부는 잘 알려진 격언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Wen Tianxiang의 유명한 말 중 가장 유명한 것은 "Lingding Ocean"의 마지막 두 문장일 것입니다. "고대부터 평생 동안 죽은 사람은 없지만 그의 마음은 역사 속에서 빛날 것입니다." 서한(西汉)의 역사가 이허(河河)는 “삶과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지 않고, 깃털보다 가볍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내 마음에 바늘이 꽂혀 있다고 해서 남쪽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는 문천향의 유명한 명언이기도 하다. Wen Tianxiang은 북쪽의 Yanjing에 갇혀 있었지만 그는 남쪽에 있는 가족과 나라의 안전만을 생각했습니다. 그의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항상 남쪽을 향하고 있다. "하늘과 땅은 의롭고 잡시는 인기가 있습니다." 이것이 Wen Tianxiang의 "의의 노래"의 시작입니다. "하늘과 땅은 의롭다"라는 문장은 Wen Tianxiang의 정의를 표현하는 동시에 세계의 정의와 자유에 대한 그의 확신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전해지는 문천향의 명언은 대부분 원나라와의 싸움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원천향의 생애 후반기 주요 활동이 원나라와의 싸움이었기 때문이다. . 원나라가 건국된 후에도 송나라와 원나라 사이에 전쟁이 계속되었다. 남송은 민간인이 번영하고 군사기술이 발달했지만 멸망의 운명을 면할 수 없었다. 원나라와의 투쟁에서 문천향으로 대표되는 매파들은 나라를 구하고 생존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비록 대세를 되돌릴 수는 없었지만 그들은 최선을 다했습니다.

Wen Tianxiang의 이전 거주지는 어디입니까?

Wen Tianxiang은 장시성 루링 출신입니다. 후세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고향에 문천향 기념관과 문천향공원을 지었지만, 문천향의 옛 거주지는 북송에 있었고, 남송의 지안이 아니었다. 그렇다면 남인류의 옛 거주지는 왜 베이징에 있습니까? 그 이유는 남송 말기의 현재 상황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원텐샹의 옛 거주지

베이징은 고대에는 연경(燕景)으로 불렸다. 1271년 몽골 칸인 쿠빌라이 칸이 연경에 원나라를 세웠고 연경을 수도로 바꾸었습니다. 당시 몽골은 동아시아의 원나라 외에도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에 4대 칸국을 세웠는데, 이는 몽골의 동아시아 정복을 위한 마지막 핵심 목표였다. 279년 송나라와 원나라 군대는 광동성 야산에서 최후의 결전을 벌였다. 남송 왕조의 작은 궁정이 파괴되었고, 남송 왕조가 공식적으로 멸망되었다고 선언되었습니다.

이 전투가 끝난 후, 앞서 원군에 포로로 잡혀 있던 남송 우왕 문천향(文千祖)이 다도(大渡)로 호송됐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몽골인들은 도시를 학살하는 습관이 있고 수감자들에게 '우대'를 거의 제공하지 않지만 Wen Tianxiang은 예외입니다. Yuan Jun은 Wen Tianxiang을 체포한 후 비인간적인 고문을 당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매우 예의바르게 대했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알고 보니 남송과의 전쟁에서 몽골군은 송족을 상대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고 '한족을 이용해 한족을 다스린다'는 통치 정책을 세웠다. 문천향은 남송의 재상으로서 원나라에 대항하는 동안 높은 명성을 쌓았습니다. Wen Tianxiang이 항복할 수 있다면 강남에 남아있는 남송 왕조의 저항을 붕괴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문천상을 설득하여 항복하도록 하기 위해 그를 대도(大渡)의 바얼후통(Baer Hutong)에 있는 집에 가두었습니다. Wen Tianxiang은 이곳에서 3년 동안 투옥되었으며 유명한 곡인 "정의의 노래"를 썼습니다.

해방 후 Bayer Hutong은 Wen Chengxiang Hutong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Wen Tianxiang이 살았던 집도 현재 Wen Tianxiang의 이전 거주지 인 "Wen Chengxiang Temple"로 명명되었습니다. 문천희의 마당에서

원천향이 투옥되기 전과 후에 전 남송의 투사이자 원나라 총리이자 베이징의 '공예'인 유합이 반복적으로 원천향을 촉구했다. 원나라에 항복하려 했으나 모두 거절당했다. 감옥에 갇힌 Wen Tianxiang은 우울하지 않고 세상에 자비와 정의를 장려하기 위해 시를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1281년 여름, 열악한 환경의 감옥에서 한 세대의 영웅 문천향은 영원한 정의의 시 《의의 노래》를 썼습니다. Wen Tianxiang의 "Song Zhengqi"는 총 60행의 5자 시입니다. 문장 하나하나가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송정기는 서두에서 "고귀한 정신을 잘 키우는 편이다"라고 글을 쓴 배경을 설명했다. 하늘과 땅을 뜻하는 하오란은 정의의 노래이다.

다음은 '의의 노래'라는 시로, "하늘과 땅이 의로우니 섞여 있도다. 아래쪽 절반은 River Moon이고 위쪽 절반은 Sun Star입니다. Yue Haoran, Hu Feisai Canggui. 도로가 깨끗해지면 법원은 화합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가난해지면 보게 될 것이고, 하나씩 보게 될 것이다.

시의 서두에는 '천지에 공의가 있다'고 하고, 이어서 '명절이 가난하면 보인다'에 이르고, 열두 가지 비유를 통해 세상의 유명한 '의'를 나열한다. 그 정신을 본보기로 삼아 그들은 큰 정의의 힘으로 조상들의 본을 따르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 다음으로 시 전체는 천지에 청렴이 있음을 지적하면서 청렴의 중요성을 8문장으로 표현하고 있다. 해와 달이며, 3대 원칙과 5대 불변의 원칙의 기초입니다.

'의의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 문천상은 '의의 경험'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비록 감옥에 갇혀 있고, 더럽고 불리한 환경 속에서도 그 주위에는 정의가 있었고, 어떤 악령이 침입하더라도 그는 자신의 운명을 담담하게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Wen Tianxiang의 지식과 불멸의 애국심을 완전히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