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산문 '용선 위의 오리알' 감상

산문 '용선 위의 오리알' 감상

왕증치의 글을 읽으니 마음에 안정감과 평온함이 흐릅니다. 그것을 읽은 후 사람들은 종종 그것이 의미가 가득하고 끝없는 맛을 느낀다고 느낍니다. 나는 최근 그의 기사 "용선 축제의 오리알"을 읽고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Wang Zengqi는 훌륭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미식가이기도 합니다. 그의 산문 "용선제의 오리알"은 장쑤성 시골의 용선제의 풍습과 풍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안에는 고향의 오리알에 대해 맛있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 저자는 고향의 단오절 풍습을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나의 고향에도 바이쑤오즈 묶기, 향화전 만들기, 오독 꽂기, 부적 꽂기, 레알가주 마시는 것과 같은 풍습이 있다. 그리고 일부 관습은 다른 곳에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노란 연기를 피우고 "12 Reds"를 먹는 것은 우리 고향의 특별한 관습입니다. 작가가 이러한 풍습을 떠올리면 당시의 상황이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 있는 듯하고, 행간 사이에는 고향과 유년 시절에 대한 작가의 향수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첫 번째 부분의 전제와 복표를 바탕으로 저자는 두 번째 부분에서 고향 고유의 오리알에 대한 묘사를 진행한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오리알 줄 걸기, 달걀 껍질에 반딧불이 채우기, 아이들이 노는 재주 등 단오절 기간에 오리알을 먹는 풍습에 대해 기술합니다. 글은 마치 일상적인 대화처럼 여유롭고 자유로우며, 작가가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글 속에 표현하고 있어 읽는 사람이 친근하고 자연스러워진다.

이 글의 가장 큰 특징은 언어라고 할 수 있다. Wang Zengqi의 언어 스타일은 간결하고 생생하며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겉으로는 평범하고 내면의 의미가 가득합니다. 글에는 화려한 어휘도, 깔끔한 문장 구조도 없고, 작가가 의도적으로 설명하거나 처리하지도 않고 단지 구어체로 서술하고 흘러가도록 놔둔다. 우선, 전문은 방언, 구어, 문어를 통합하여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우아하게 읽혀집니다. 예를 들어 기사에서는 Gaoyou 소금에 절인 오리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즉, 질감이 좋고 기름이 풍부합니다. 계란 흰자는 다른 곳처럼 퍽퍽하거나 가루날림이 없이 부드럽고 입안에서 라임을 씹는 듯한 느낌이 든다. 석유의 풍부함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한 문장은 고대 중국어를 사용하여 기사를 우아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Gaoyou 오리알의 고유성을 강조합니다. 둘째, '내 고향은 물 마을입니다'와 같은 구어체와 짧은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에서. 오리도 많고, 오리알도 많아요. Gaoyou 사람들은 오리알 절임에도 능숙합니다. Gaoyou 오리알이 유명해졌습니다. ?이 문장들은 구어체가 풍부하며, 작가는 마치 가정적이고 유창하게 이야기하듯이 그것을 이야기하면서 회상하고 있는 것 같다. 셋째, 젓가락 머리를 찔렀을 때와 같은 언어 형태를 잘 사용하는 것 같다. , 붉은 기름이 나옵니다. "삐걱"이라는 단어는 오리알을 먹는 역학을 생생하게 상상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오리알을 먹는 행동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넷째, 기사에 "나는 여행을 많이하고 먹는다." 오리알이 많아요." 네, 그런데 고향에 있는 것과는 전혀 비교가 안 돼요! 옛날에는 넓은 바다에서 물을 만드는 것이 어려웠고, 다른 곳에서 오리알을 젓는 것을 정말 무시했습니다. .? 위안진(Yuan Zhen)의 시를 인용하여 흰색 글씨로 시를 구성하였으며, 고향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뚜렷이 표현되어 있다.

글의 주요 목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저자는 단오절 풍습에 대한 묘사, 특히 고향 고유에 오리알을 반입하는 일을 통해 고향에 대한 사랑과 어린 시절의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저자는 오리알을 먹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삶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오리알을 먹는 디테일을 통해 표현하고자 한다. 저자가 보는 것처럼 인생은 항상 순조롭게 항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기복이 있는 것은 아니다. 평범함이 진리이다. 삶의 모든 기쁨, 혼란, 고통을 완전히 이해해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삶의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왕증기의 일관된 창작 스타일은 작은 관점에서 출발하여 작은 서사에 인본주의적 취향과 삶의 태도를 침투시키는 것이며, 거대 서사를 추구하고 높은 수준의 포괄성을 추구하는 작가들에 비해 그는 최신의 것을 반영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섬세하고 담백한 스타일을 사용하여 작품의 심오한 유산과 미적 가치를 구축합니다. 또한 그는 자신의 문화적 뿌리 탐구적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민의 정서를 묘사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Wang Zengqi는 또한 일상적인 대화 방식으로 작품을 구성하는 것을 좋아하며, 말의 생동감과 고전적인 우아함을 결합하여 말과 문어 사이의 거리를 줄여 독특한 효과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