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골동품 수집가 마웨이두 소개
골동품 수집가 마웨이두 소개
현재 마웨이두는 중국 최초의 사립 박물관인 관푸고전미술관 관장으로 중국 골동품 수집계에서 유명한 인물로 자리 잡았다. 다음은 제가 꼼꼼히 정리한 골동품 수집가 마웨이두(Ma Weidu)에 대한 소개입니다. 골동품 수집가 소개 마웨이두(Ma Weidu)
마웨이두(Ma Weidu)는 산둥성 룽청(Rongcheng) 출신의 컬렉션 전문가이자 현재 관푸 박물관(Guanfu Museum)의 설립자이자 관장이며 전 중국청년출판사(China Youth Publishing House) 편집장을 역임하고 고대 중국 수집을 시작했다. 1980년대 미술 컬렉션에는 도자기, 고대 가구, 옥, 칠기, 금속 제품 등이 포함됩니다.
'마스터 마'로 알려진 마 웨이두는 2008년 이종천, 유단에 이어 '베이징 1위 컬렉터'로 알려지며 '백포럼'에 올랐다. 유명한 수집가.
마 웨이두는 1970년대 후반부터 수집 여행을 시작했으며 현재 그의 개인 컬렉션에는 수천 점의 작품(세트)이 있습니다. 1996년에 그는 중국 최초의 사립 박물관인 관푸 박물관을 만들기 위한 대담하고 성공적인 시도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마웨이두가 오늘날의 성취를 이룬 것은 과거 그의 좋은 비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믿고 있다. 사실, 마 웨이두의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의 경력은 전적으로 과거의 "장사를 하지 않은 것" 덕분에 오늘날의 우뚝 솟은 나무로 성장한 것입니다. 그가 오늘날 가지고 있는 "깨달음"을 갖게 된 것은 바로 그의 "집착" 때문입니다. 그는 이 "깨달음"을 자신의 개인 박물관, 책, 포럼을 통해 수집을 좋아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골동품 수집가 마웨이두의 이야기
1981년, 26세의 마웨이두는 여전히 공작기계 제분업자였습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그는 사랑 소설 "오늘 밤은 보름달"을 썼습니다. 중국청년보(China Youth Daily)는 이 소설을 전면에 게재했다. 그때부터 마 웨이두의 운명이 바뀔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마웨이두는 소설이 출간된 후 '청춘잡지' 편집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문학이 가장 빛나는 시대에 독자가 원고를 제출하면 “원고는 괜찮으니 오시지 않겠습니까?”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적으면 다른 사람들이 흔쾌히 그를 보러 옵니다. . 그때 그는 Wang Shuo와 Su Tong, Liu Zhenyun, Mo Yan 등 사무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을 발견했습니다.
마 웨이두는 편집 외에도 창작을 고집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중국 청년회는 한때 그와 구청을 대상으로 소설과 구청을 대표해 대규모 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시를 대표하는 쳉.
그러나 그의 문학 경력이 한창일 때 마 웨이두는 세상에서 은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예전에는 문학이 너무 신성해서 평생을 문학에 바쳐도 된다고 착각했던 적이 있다. 나중에 문학의 부흥 속도를 보고 10년만 일했다. 쇠퇴하고, 문학계의 이런 형편을 보고 더러운 표정으로 포기했다.
1990년 마웨이두는 문단에서 사라지고 왕숴, 류진윤 등과 함께 '하이마영화TV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사무 총장을 역임하고 나중에 유명한 "편집부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하이마영화TV스튜디오'가 '하이마댄스홀'을 제작했다. 영화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그의 영화 및 TV 경력은 맹렬했습니다. 그러나 Ma Weidu는 첫 번째 금 단지를 구한 후 점차 영화 및 TV 산업에서 사라지고 당시 인기가 없었던 골동품 수집 분야에 뛰어 들었습니다. , 그리고 보물찾기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문인 마웨이두'는 '사업가 마웨이두'가 됐다. 이는 그의 인생의 또 다른 큰 변화였으며, 여기서 우리는 그가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당시 중국 골동품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였다. 마웨이두의 보물찾기는 '야채시장'에서만 시작할 수 있다. 당시 야채 농부들이 베이징에 야채를 팔러 올 때 가장 귀중한 오래된 물건을 가져오곤 했습니다. 마웨이두는 2위안 상당의 '관야오'를 구매하기 시작해 20만 위안까지 상승했다. ?노점에 가보면 바닥 곳곳에 보물이 널려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보물을 고를 뿐입니다.
1982년 마 웨이두는 1,600위안에 4개 스크린의 첫 번째 공식 컬렉션을 구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수집에 대한 열정은 걷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노점에서 발견한 도자기를 사서 집으로 가져오면 침대에 누워 밤새도록 만지고 바라보기도 했다. ?첫 번째는 눈길을 끄는 것이고, 두 번째는 고민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술 작품의 가치를 깨닫지 못했을 때 그는 이미 도에 들어갔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노점 사이에 숨어서 유출물을 찾는데 성공했다. 옹정관 가마에서 접시를 발견했어요.
1987년에는 그런 접시의 가격이 500위안도 채 되지 않았다(당시 공무원의 월 소득은 200~300위안밖에 되지 않았다). 오늘날에는 수십만, 심지어 수백만 달러에 경매되기도 했다.
마 웨이두의 독특한 점은 수집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입니다. 1993년 마웨이두는 그의 첫 번째 책집인 "마술도자기(Ma Shuo Ceramics)"를 출판했는데, 이 책은 독자들에게 전통 문화에 대한 계몽적인 책으로 여겨졌습니다.
1997년 관푸박물관은 전시 면적이 400제곱미터에 달해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됐다. 이것은 본토 최초의 사립 박물관이며 Ma Weidu는 박물관 관장이라는 또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항저우, 샤먼, 상하이 등지에 지역 박물관을 잇달아 건립했다. 그는 중국에 10개의 "기념비 단지"를 건설하고 전시회를 맷돌처럼 돌릴 계획입니다.
시장에는 “마웨이두가 연기하는 건 뭐든 상승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러므로 그는 명확한 배경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화 유물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는 수집문화 대중화를 목표로 '백교포럼'의 기조연설자와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마웨이두가 시대의 흐름 속에서 성공적으로 역전하고 전설적인 삶을 실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남다른 지혜와 끊임없는 노력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정확한 판단력이다 시사 문제와 최초의 진취적인 정신을 갖춘 그의 용기. Ma Weidu를 다양한 문화 분야의 리더로 만드는 것은 이러한 독특하고 귀중한 특성입니다.
마 웨이두는 2007년 아우디 잉지에후이 가문에 합류해 '아우디 잉지에후이 문화 대사'로 활동했다.
Ma Weidu는 그의 진취적인 정신이 아우디의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Audi Yingjiehui 가족에 합류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아우디 브랜드의 높은 기술 수준, 높은 품질 기준, 높은 파워 역시 마웨이두의 삶 철학과 일치한다.
아우디 엘리트 클럽은 2005년 2월 설립됐다. 예술, 문화, 비즈니스, 스포츠 분야의 뛰어난 대표자들과 사회 엘리트들이 모인 고품격 주류 엘리트 동맹이다.
잉지에후이의 멤버들은 과시하지 않고, 열정적이고, 진취적이고, 취향이 넘치지 않고 성공적인 경력을 쌓으며, 사회 트렌드를 선도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며, 빛을 발합니다. 지혜. . 이들은 아우디의 고귀하고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브랜드 정신을 구현하고 옹호하는 사람들입니다.
?Audi Yingjiehui?는 아우디 사용자의 이미지와 특성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아우디 사용자의 우수한 이미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 아우디가 옹호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