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과학자 판타지의 아버지에 대한 정보

과학자 판타지의 아버지에 대한 정보

쥘 가브리엘 베른(Jules-Verne, 1828.2.8-1905.3.25)은 19세기 프랑스 작가이자 유명한 SF, 모험소설가로 '현대 SF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다. " 베른은 일생 동안 총 66권의 소설이나 단편집을 만들었으며 여러 대본, 『프랑스 지리학』, 6권으로 구성된 『위대한 여행자와 위대한 여행사』를 만들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3부작 '그랜트 선장의 아들과 딸', '해저 2만리', '신비의 섬' 등이 있다.

쥘 베른은 프랑스 낭트의 변호사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린 베른의 집이 항구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어린 시절의 호기심으로 인해 그는 계속해서 부두에 갔다. 이 아름다운 돛대가 3개인 스쿠너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영창은 어디로 향하고 있나요? 그는 곧 배에 탄 비슷한 또래의 젊은 선원들과 어울리게 되었고, 언젠가는 바다를 건너 신비한 이국적인 나라들을 탐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가 18세였을 때 그의 변호사인 아버지는 그를 파리로 보내 법학을 공부하게 했습니다. 어느 날 파티에서 그는 우연히 유명한 작가 Alexandre Dumas를 만났고 후자의 격려로 그는 문학 창작의 길로 전환했습니다.

나중에 Verne은 Alexandre Dumas와 협력하여 연극 "The Broken Straw"를 창작했으며 1850년에 처음 상연되었습니다. 이는 Verne이 문학계에서 첫 성공을 거둔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을 계속하면서 베른은 문학창작에 대한 해결책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꼈고, 당시 문학계 사람들이 해결책을 찾고 다른 분야의 지식을 드라마에 접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Alexandre Dumas는 역사를 문학에 통합했고 Balzac은 사회 윤리를 문학에 통합했습니다. 이때 Verne은 지리만이 발전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863년 베른이 『풍선 속의 5주』를 창작한 후 16개 출판사에서 이를 무시하고 화가 나서 불 속에 몸을 던졌다. 아내에 의해 구출되어 17번째 출판사로 보내졌다. .이 출판되었습니다. 『풍선 속의 5주』 출간 이후 베른의 창작은 여러 면에서 탐구의 시기에 접어들었고, 다양한 글쓰기 방식을 실험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탐구하면서 통제 불능에 빠졌다. 『지구 중심으로의 여행』, 『지구에서 달까지』, 『달 주위』, 『해저 2만리』 등 총제목이 『이상한 여행』으로 매년 두 권의 책이 출간된다. , "신비의 섬" 등 육지와 바다, 하늘을 뒤덮고... ... 이후 탐사가 중단되고 성숙되기 시작하며 안정적인 발전기에 접어들면서 "80일간의 지구일주" 등 뛰어난 작품을 탄생시켰다. ", "태양계 모험"( "큰 뗏목"의 중국어 번역) 및 "2년의 휴가".

베른은 세계가 인정한 위대한 인물로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온갖 영예를 안겨주었지만 오늘날에도 그의 소설이 별로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노벨 문학상을 받을 수 없다. 그는 문학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그의 디자인은 너무 발전했고 사람들이 창조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노벨 과학상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한 세대를 거쳐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해저 2만리'에서 베른은 수십 년 앞선 소설 속의 잠수함, 즉 네모 선장의 '노틸러스'를 상상했다. 그래서 인류 최초의 잠수함은 '노틸러스(Nautilus)'로 명명되었고, 최초의 핵잠수함 역시 '노틸러스(Nautilus)'로 명명됐다.

베른은 라이트 형제가 첫 번째 비행기를 만들기 수십 년 전에 이미 자신의 작품에서 헬리콥터에 관해 글을 썼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직 전신이 발명되지 않았습니다. Verne의 글에는 전신뿐만 아니라 "오디오 팩스"(텔레비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른도 환상이 가득한 멋진 펜을 사용하여 세 명의 탐험가가 큰 포탄 안에 앉아 거대한 대포로 그들을 달까지 쏘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구에서 달까지』라는 책입니다. 우주 생활.

SF 소설은 베른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지만, 환상의 규모, 특히 과학의 언어적 성격에서 베른은 전임자들을 크게 능가했다. 베른의 재능은 실제로 과학과 기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과학 발전의 법칙과 불가피한 추세에 기초하여 당시의 놀라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상은 과학의 발전 추세와 맥을 같이했기 때문에 20세기에는 거의 모두 현실이 되었다. 과학에 대한 베른의 태도는 진지했습니다. 그는 과학을 기반으로 상상력을 발휘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에서 달까지 비행하는 이야기를 쓰기 위해 먼저 공기 역학, 비행 속도, 무중력과 같은 기술적 문제를 신중하게 연구했습니다. 우주와 물체가 튀는 것에서.

그의 과학적 환상이 과학적 예측이라는 것은 이에 근거한다.

동시에 베른의 작품은 지루한 과학적 삽화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낭만주의 문학의 성격에 속한다. 그는 항상 과학적 상상력의 틀 안에서 복잡하고 구불구불하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엮어내며, 줄거리는 스릴 넘치고 기묘한 우연으로 가득 차 있으며, 놀라운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출발하여 쥘 베른의 글에서도 영감을 얻었습니다. 문체가 매끄럽고 서사가 활발해 젊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래서 베른이 세상을 떠났을 때 사람들은 그를 “과학자 중의 작가이자 작가 중의 과학자”라고 적절하게 평가했다. 베른은 과학과 문학을 능숙하게 결합한 대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