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충쉬안(Chongxuan) 학교

충쉬안(Chongxuan) 학교

'Chongxuan'은 '도덕경'의 첫 번째 장인 '신비하고 신비한, 모든 신비의 문'에서 따왔습니다. 중형이상학은 중국사상사에서 중요한 철학사조로서 수당시대의 주요 철학체계이기도 하다. 이는 진나라, 위나라, 금나라 시대의 형이상학의 발전을 계승하고 후에 영감을 준 것이다. 송나라와 명나라의 성리학의 철학적 사고는 중국 철학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헌'은 진나라, 수당시대에 큰 영향을 미친 사상사조였다. 어떤 학파나 학파에도 속하지 않고 유교, 도교, 불교가 통합되어 적용되는 일종의 순수한 철학적 사고이다. "도교충선", "노설충선", "도교충선"의 세 가지 의미는 서로 포괄하지만 하나로 간주할 수 없으며, "충선"의 서로 다른 확장으로 모두 기본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그들의 존재를 위해.

금·수·당 시대의 '중헌'사상은 먼저 진나라 말기의 형이상학자인 곽상(郭祖)의 선(前) 진(秦)나라 노(老)나라와 장(莊)의 도교사상에서 착상되었다. 이러한 사상의 '이중 초탈'을 '삼역'의 전형적인 표현인 '장자 주석'에서 제시하여 '이중 추방'과 '삼역'을 특징으로 하는 충현론을 형성한 것은 아니다. 불교는 불교이론과 도교의 교리에 흡수되었기 때문에 특정 가문이나 파벌에 속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충선종이라는 이름은 도교 서적에는 나오지 않으며, 종교적인 종파라는 의미에서 그 구성원들 사이에 상속 관계도 없습니다. 그러나 역사상 '종선'이라는 개념을 사용한 도교 승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노족과 장족의 가르침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람들은 비슷한 사상을 가진 이들 도교 승려들을 '충쉬안 종파'로 분류했습니다.

도교의 역사에는 충현태현파와 충현영보파가 있지만, 도교에서는 영보, 누관, 상칭, 천시도 등이 모두 충현현설의 성립에 기여했다. 기부금. 모든 학자들의 집합이 수나라 도교의 종현종을 성립시키는 데 기여했다. 수나라의 종선종은 모든 학자들의 집합체였다. Chongxuan Taixuan 학교는 "Miao Zhen Jing", "Tai Xuan Jing", "Natural Jing", "Zhengyi Jing", "Xuanmen Dayi"등과 같은 많은 중요한 Taixuan 고전이 손실되었으며 Meng Zhizhou, Zang Xuanjing , Wei Chuxuan 및 기타 학자들의 작품은 유실되어 "Tao Te Ching", "Xisheng Jing", "Tai Qing Jin Ye Shen Dan Sutra", "도덕적 의미", "도교 해석 및 어려움"및 " "서성경집"과 "윤계기주"는 많은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Chongxuan Lingbao School의 고전은 대부분 Yuanshi Tianzun이 주도하고 있으며 그 고전에는 "Supreme Inner Secret True Collection Sutra"가 포함됩니다. "와 Jin과 Wei 왕조의 "The Supreme Inner Secret True Collection Sutra"입니다. "Haikong Jing"과 "Benji Jing"이라는 책은 대부분 남북 왕조의 도교 경전을 편집하고 편집했으며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또한 일부 학자들은 "태상이양해공지장경"과 같은 엄밀한 형이상학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길을 잊어버리고 돌아오지 않는다.” “사실은 그 모습을 바꾸어 형이상학을 강조하는 도교의 근본 취지를 떠났다.”) 또한 "Tai Shang Lao Jun Speaks of Chang Qing Jing Jing", "Tai Shang Lao Jun Vipassana Sutra", "Sheng Xuan Jing" 및 기타 경전과 같은 Jin 및 Wei 왕조의 경전도 있습니다. 그 내용으로 보면 천상대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도교는 도교에서 벗어난 후, 도교의 본질을 잃지 않은 채 더 높은 차원에서 도교로 돌아왔습니다. 형이상학은 수당시대의 중요한 철학사조로서 진나라의 노장사상, 한나라의 황노도교, 위나라의 형이상학을 이어 도교사상이 발전하는 중요한 단계였다. 그리고 진 왕조와 불멸의 도교. 이는 Cheng Xuanying, Li Rong 등이 도교 신앙을 라오족과 장족 전통으로 되돌려 놓은 것이며, 도교가 부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방식의 전통을 새로운 역사적 시대에 이어갈 수 있도록 허용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