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Wen Tingyun의 전체 시 "Wang Jiangnan"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Wen Tingyun의 전체 시 "Wang Jiangnan"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을 빗은 뒤 왕장타워에만 의지했다. 수천 개의 돛은 사라졌지만 비스듬한 빛은 물 위를 천천히 흐른다. 상심한 바이핑저우.

'강과 회원'은 당송 시의 공통된 주제이지만, 함축적인 의미로 볼 때 문정운의 시가 가장 먼저 추천되는 것으로 보인다. 작가는 서정적 여주인공의 활동 공간으로 '왕장탑'을 교묘하게 선택하고 강의 풍경을 활용하여 그녀의 내면을 묘사하고 돌아오려는 열망과 열정을 우여곡절로 표현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여주인공이 돌아올 것을 기대하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간 시간을 드러낸다. 이른 아침, 씻은 직후 그녀는 돛의 작은 그림자를 바라며 기다리러 갔다. 주먹을 쥔다는 생각은 열의라고 하지 않을 수 없고, 그것에 의지하는 느낌은 끈기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두 번째 문장은 계단을 오르며 돌아올 것을 기대하는 여주인공의 기분을 형상화하고 있다. '혼자 기댄다'는 말은 그녀의 외로움을 상기시킬 뿐만 아니라, 그녀가 외롭고 초췌하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왕장 타워'는 분명히 그녀가 돌아오고 싶은 곳이다. 그가 올라간 탑이 왕장탑이었으니 그의 희망은 강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일 터이다. '바라보다'라는 단어와 함께 난간에 기대어 시선을 돌리는 여주인공의 태도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울타리 밖의 풍경은 종종 마음에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혼자 있을 때 울타리에 기대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여주인공은 자신의 그리움의 깊이와 희망의 강렬함을 보여주는 "위험"을 기꺼이 감수합니다. 비록 그녀의 목소리는 조용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자신이 고대하고 있는 돛의 그림자가 오늘은 지평선에서 떠오른다. 그러나 결국 목표는 멀고 희망은 헛된 것이 되고 만다. "넘어가다"라는 두 문장은 희망에서 실망으로 가는 그녀의 영적 여정을 보여줍니다. 건물을 지나가는 수천 개의 돛 각각은 사랑하는 사람의 귀환 배일 수 있으므로 그녀의 마음에는 희망이 계속해서 솟아 오릅니다. 불은 멈추지 않고 곧장 타올랐고, 그녀의 마음속에 있던 희망의 불은 계속해서 꺼졌다. "아무것도 사실이 아니다." '예'와 '아니요'를 수없이 확인하는 과정에서 주인공은 고민하고 또 행복하고, 또 행복하고 고민하고, 여러 번 희망의 정점에서 절망에 빠졌다. 심연에 빠지나요? 이 순환이 계속된다면 그의 영혼에 대한 손상은 자명합니다. 마침내 먼 지평선에는 돛의 마지막 그림자도 사라지고, 고요하고 정겨운 강물에 비친 지는 해의 잔광만이 비스듬한 빛과 긴 강물이 여주인공의 자유로운 생각을 상징하는 것이 아닐까. ?, 끝없는 분노? 여기서 주인공이 이동하는 공간은 변하지 않았지만 시간은 이른 아침에서 저녁으로 이동했다. 이 변하지 않는 공간과 변화하는 시간의 교차점에서 작가는 주인공이 '천개의 돛'으로 보는 것과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세상에 사람 수에는 제한이 없고 오직 너뿐이다"라는 속담처럼 오직 "한 사람"만을 생각하는 그의 마음. 이는 또한 그녀가 헌신적이고 사랑에 빠졌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암시적인 의미입니다. 마지막 문장에서 여주인공은 하얀 사과로 뒤덮인 물 속의 작은 섬으로 시선을 돌리고, 그녀의 상한 마음은 더욱 해결하기 어렵다. 상심이라는 단어는 여주인공이 실망에서 절망으로 변했음을 보여준다. 오늘이 그렇다면 내일은 어떻게 될까요? 작가는 우리에게 얼마나 넓은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는가!

문정균은 '치밀하고 아름다운' 작품이 많지만 이 시의 문체는 비교적 희박하다. 작가는 여주인공의 외모와 의상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고 순전히 선화를 사용하여 그녀의 정신과 기분을 묘사합니다. 따라서 풍경의 구성도 정신을 돋보이게하고 분위기를 강조해야 할 필요성에 완전히 종속됩니다. , 작가의 다른 작품과는 조건 취향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