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도교의 태아 호흡법이란 무엇인가요?
도교의 태아 호흡법이란 무엇인가요?
심장법:
태아 호흡법:
태아의 숨을 쉬고 싶은 사람은 먼저 조용한 방으로 들어가야 하며, 누구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세요. , 똑바로 앉고 왼쪽으로 오른쪽 발을 딛고 벨트를 풀고 관절을 천천히 누르고 양손으로 다리를 단단히 잡고 3 ~ 5 가지 숨을 내쉬어 뭉침이 없도록 퍼지하고 이완하십시오. 마음을 열고 배를 든든히 하고 천천히 몸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흔들어 내장잎을 쭉 뻗었다가 되돌리고 천천히 놓아준 다음 천고를 36번 울리고 화기 전체를 헹구십시오. .
그럼 머리에는 붉은 새, 발에는 현무, 왼쪽 어깨에는 청룡, 오른쪽 어깨에는 백호를 신은 다음 미간 1인치를 밝은 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2인치는 신부의 방, 3인치는 단전 궁전입니다. (주 1) 궁전에는 길이 2인치의 신인이 있는데, 녹색 왕관을 쓰고 주홍빛과 갈색 옷을 입고 진홍빛 전표를 들고 있습니다.
배를 멈추지 말고 앞뒤로 문지르십시오. 식사가 사라지지 않으면 숨을 참고 문지르면됩니다. 손으로 복부를 백번 쳐보면 자연스럽게 갈리는 상태가 됩니다.
※바오푸자(Baopuzi) 태아 호흡법:
불교를 수행하는 사람은 누구나 꾸준한 호흡을 해야 합니다. 호흡은 정확하고, 평화롭고, 원활하고, 눕고, 평온해야 합니다. 네 가지 장엄한 예는 항상 이렇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참도에 들어가고, 반드시 모든 경지에 있게 될 것이며, 열린 마음과 견고한 배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멋진 일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고요하고 마음이 고요하면 호흡도 고요해지고, 호흡도 고요해지고, 정신도 고요해지고, 정신도 고요해지고, 환경도 고요해지고, 환경이 텅 비면 고요함이 있고, 고요하면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으면 평안이 있고, 도가 태어나면 자연스럽다. , 자연은 자유롭고 편안합니다. 일단 자유롭고 편안하게 들어가면 무한히 자유로울 수 있으며 자연의 다섯 가지 요소가 모여 육기가 조화되고 팔괘 부부가 내면의 비약이 됩니다. 체형은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위윤 장궈의 늙은 태아에 대한 호흡법:
남편의 태아는 아이가 태어나는 궁궐이고, 숨은 3분의 1인치 아래에 있는 위안하이에서 받아들여진다. 어머니의 배꼽, 이름은 단전(丹身)이라 하며, 천지의 기운을 흡수한 것으로 한 달은 이슬 같고, 세 달은 복숭아와 같다고 한다. 순수하고 조화로운 에너지, 그것도 단순하다. 아이는 엄마의 자궁 속에 있다. 엄마가 부르면 엄마도 부르짖는다. 여섯 가지 감정이 외부로 바뀔 것입니다. 원나라 초기를 어떻게 되돌아 볼 수 있습니까? 내면의 호흡을 지키지 않으면 생사(生死)가 있으니 성인이 이르되, 세 시체를 남기지 아니하리라.
도교를 실천하는 사람은 먼저 마음의 평온의 문을 닦아야 한다. "마음을 닦아 도교를 닦는다." 도를 행하는 자는 마음을 모르면 헛수고를 하고 이익을 얻지 못하나니 먼저 마음을 얻고 나서 스스로 정하면 용호가 도사리고 불멸의 길을 이룰 것이다. .
남편의 단전은 배꼽 아래 3분의 1치에 위치하며 삼백육십육의 정령을 주관하는 곳으로 기를 보호한다. 안에는 신의 거북이 앉아 생명력을 내뿜으며 하루 밤낮으로 13,500번의 숨을 쉬는데, 입과 코에서 생명력이 모두 새어나와 악령의 침입을 받아 병에 걸린다. .
단전은 활력의 원천, 하나는 단전, 둘은 징로, 셋은 치하이, 넷은 공공, 다섯은 대원, 여섯은 신방, 일곱은 원장, 여덟은 보물이다. 오길의 아홉 가지 이름과 열 가지의 뿌리 이름은 모두 태화의 생명력이 머무는 곳입니다. 만약 그 정수가 단전에 저장되어 있다면 누구든지 수행하는 사람은 장기적인 안목의 길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걸을 때나 서 있을 때나 앉을 때나 누울 때나 늘 참된 호흡을 담고 있다. 단전을 사용하면 생명력이 생기고 오랫동안 수행하면 불멸의 태아가 된다. 진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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