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중국 고전 저우시의 "기타 이야기" 읽기에 대한 답변
중국 고전 저우시의 "기타 이야기" 읽기에 대한 답변
기타 2에서는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을 밟고 꽃을 접는 현상을 '인간의 욕망' 때문에 분석하고, '후세대의 전쟁약탈' 행위도 '인간의 욕망' 때문이라고 일반화한다. 세상 사람들을 사로잡으려는 욕망 "자기 이익을 위해 물건을 사용하는 사람들." 다음은 제가 편찬한 저우시(周志)의 한문 『잡담』에 대한 읽기 답변 내용입니다.
원문
(청나라) Zhou Shi①
얕은 풀에 풀이 충분하지 않고 산들 바람이 파도를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풀이 그렇게 많아? 동쪽 정원의 복숭아와 자두는 향이 너무 좋고 매력적이어서 가끔 여행에 지쳤을 때 옷을 걸치고 그 밑에서 자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풀을 좋아하는 사람은 발로 밟는 경우가 많고, 꽃을 좋아하는 사람은 발톱으로 풀을 꺾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남편에게 짓밟힌 사람을 깨뜨리는 것이 족쇄로 짓밟는 것과 다른 것이 있습니까?[2] 사랑의 본래 의도를 보면[3], 완전 모순되지 않나요? 밟고 깨뜨리는 이들의 마음에는 밟으면 부러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까닭에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만 내가 밟으면 부러질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이에 대한 국민의 사랑은 이미 정반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끝없는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4]. 팡의 사랑의 첫 싹은 자신도 모르는 자연의 표현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밟고 깨뜨리면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이기적인 욕망에 이익이 될 것입니다. 사물을 사랑할 수 있는 이기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비록 사물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는 실제로는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충분한 것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풀을 밟고 꽃을 꺾는 것 외에 또 무슨 할 일이 있겠는가?
야, 세상의 것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위해서라면 서슴지 않고 희생할 것이다. 풀을 밟고 꽃을 꺾는 사람이 꽃과 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꽃과 식물에 몸을 바칠 수는 없고 다만 억제하고 짓밟을 뿐입니다. 이 사람은 이미 사랑의 한계를 넘어 정욕에 빠졌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자신의 본성을 보존하고 확장할 수 있으며, 세상 사람들은 모두 한 나라에 있게 된다. [5] 그것. 후대에 전쟁과 절도가 너무 많았던 것은 츄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세상 사람들의 재물을 빼앗고 싶었기 때문이 아닌가? 풀밭을 밟고 꽃을 따는 것은 작은 일이다. 우후!
참고 사항
① 무무(吳夫)라고도 알려진 주시(周師, 1885~1911)는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이자 혁명가였다. ②揆(ku) : 추측하다. ③ 천하의 사람과 사물에 대하여 두 문장: 송나라 장재가 말했다. 사람은 나의 동족이고 사물은 나와 함께 있다. Yan Fan은 모든 사람과 사물을 사랑합니다. 함께: 친구. ④분류 : 누구.
22. 2항에서는 풀을 밟고 꽃을 접는 자의 일탈을 강조한다. (각각을 요약하려면 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2점)
23. 3항 밑줄 친 문장의 뜻을 바르게 이해한 것은 ( ) (2점) 입니다.
가. 꽃과 식물이 처음 태어나면 사물에 대한 사랑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됩니다. 식물이 자랍니다), 풀을 밟고 부러뜨릴 것입니다. 꽃, 이기심이 드러납니다.
B. 꽃과 식물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에서 나오는데, 풀을 밟고 꽃을 꺾는 것은 욕심의 확장이다.
C. 꽃과 식물에 대한 사랑의 출현은 자연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지만, 풀을 밟고 꽃을 따는 행동은 인간의 이기심에서 비롯됩니다.
D. 만물이 태어나면 사람은 사물을 사랑하려는 본능이 생기고, 꽃과 식물을 꺾고 짓밟을 수 있게 되면 이기적인 욕망이 자연스럽게 생기기 마련이다.
24. 위와 관련하여 기사의 ④항의 역할을 논증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자. (3점)
25. 『궈리투오의 나무 심기 이야기』에 나오는 나무를 심는 사람들의 행동과 이 글에서 풀을 밟고 꽃을 꺾는 사람들의 행동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보세요. (2점)
26. 이 글의 작성 의도를 분석해 보세요. (3점)
참고 답변
22. 쓸모 있는 사람(고귀한 사람)과 쓸모없는 사람(겸손한 사람). (2점)
23. A(2점)
24. (1) 유사성: 물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물질에 대해 감정이 없습니다. (2) 무방향성 : 물의 성품도 부드럽고 우아하며, 거울의 성품은 강하고 강하며, 물은 바람에 따라 움직여 빛을 받는 대상의 모습을 바꾸지만 거울은 그렇지 않다. (4점)
25. 전체 문장의 형태(깔끔한 문장 구조)를 사용하여 거울과 물을 쌍으로 비교하여 둘의 전혀 다른 특성과 기능을 강조합니다. (3점)
26. (1) 사람들은 유용한 사람(고귀한 사람)의 결점을 주목하고 쓸모없는 사람(낮은 사람)의 실수에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2) 강한(고귀한) 것은 사람의 본성을 유지할 수 있고, 부드러운(낮은) 것은 사람의 본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2점)
번역
낮은 풀은 1인치도 안 됐고, 바람도 파도처럼 불어 건물에 기대어 내려다보니 도저히 참을 수 없었다. 서둘러 (여기를) 떠나려고 이 풀을 사랑하는 나의 행동은 어떻습니까? 동쪽 정원의 복숭아와 자두의 색깔과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가끔 해가 지고 관광에 지칠 때 옷을 벗지 않고 꽃 아래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 꽃이 마음에 드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꽃과 식물을 사랑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꽃과 식물을 발로 밟고 손으로 부러뜨리는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꽃과 풀을 짓밟고 꺾는 자들은 고문 도구와 족쇄를 사용하여 그것들을 파괴하고 파괴하는 자들과 같은 행위를 해야 합니다. 그들의 원래 꽃과 식물에 대한 사랑을 유추해보면, 이러한 행동은 전혀 다른 실수가 아닐까? 꽃과 식물을 짓밟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원래는 내가 사랑하기 때문에 꽃과 식물을 짓밟는 줄 알았지만, 꽃과 식물을 짓밟았을 때 이미 전혀 다르다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꽃과 식물에 대한 원래의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Endless (작가 이름)는 그러다가 어느 정도 이해를 얻었습니다. 그 사람들의 꽃에 대한 사랑이 처음 나타났을 때, 마음 속으로 왜 꽃을 사랑하는지 몰랐을 때 드러나는 것은 그들의 본성이었습니다. 사람들의 이기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기적인 사람은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못합니다. 가끔 짧은 시간 동안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일시적인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꽃이나 식물을 짓밟는 사람은 이런 사람이 아닌가?
안녕하세요! 세상에는 자신의 목숨까지 바칠 정도로 사물을 진심으로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꽃과 식물을 짓밟는 이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꽃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까? 꽃과 식물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도 없고 단지 제지하고 파괴할 뿐입니다. 그들은 이미 사랑의 한계를 넘어 정욕적인 행위에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외적인 것의 본성을 보존하고 확장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사람과 사물은 자기의 동족과 친구 속에 있는 것이다. 사랑을 사용하면 궁극적으로 사물의 본질이 축소되고 파괴될 수 있습니다. 후세의 전쟁과 도둑질은 많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세상의 사람과 보물을 빼앗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풀을 밟고 꽃을 꺾는 사람은 이 문제에 있어 꽃을 작게 만드는 사람이다. 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