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첫 번째 줄: 우리 둘 다 세상 끝에 타락한 사람들입니다. 두 번째 줄을 작성하세요.
첫 번째 줄: 우리 둘 다 세상 끝에 타락한 사람들입니다. 두 번째 줄을 작성하세요.
세상의 끝에서 타락한 두 사람의 다음 대사는 '우리가 왜 먼저 만나야 하는가'이다.
백거이의 시 '비파여행'에서: "첫날 밤 쉰양강에서 손님을 배웅하는데, 가을에는 단풍잎과 꽃이 바스락거린다. 주인은 내리고 승객은 탔다." 배, 오케스트라 없이 마실 와인... 우리는 둘 다 세상 끝에서 떨어진 사람들이다. 운명이며 우리가 이전에 서로를 알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비파 여행' 창작 배경
백거이는 강주사마로 강등되어 강가에서 손님을 배웅하던 중 우연히 비파 소녀를 만나 매우 슬펐다. 선율적이고 우울한 비파 음악을 듣고 나서 그는 비파 소녀가 한때 수도에서 유명한 인물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아름답고 능숙하며 무한한 경치를 즐겼지만 지금은 상인의 아내로 결혼하여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 그리고 혼자 빈 배를 지키고 있는 그녀는 또한 비파 음악에 취해 슬픔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으며, 비파 소녀의 삶의 경험에 대해 깊이 생각합니다.
저자는 수도의 관리 좌시이(Zuo Shiyi)에서 주장(Jiujiang)으로 강등되었을 때 깊은 감동을 받았고, "우리 둘 다 세상의 종말에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우리가 만났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서로 전에"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서로를 친구처럼 알고 있고, 끝없는 감정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비파싱'에 사용된 예술적 기법
줄거리가 우여곡절
"술에 취해서 작별인사를 할 수 없을 때", 나는 "갑자기" 물 위의 비파 소리가 들린다”, 주인이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손님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다른 영역으로 밀어붙인다. 첫 번째 비파 공연이 끝나고 "동배와 서쪽 배는 조용하다"가 끝난 것 같다. 갑자기 그녀는 다시 "생각"하고 "얼굴을 모은다"고 비파 소녀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이야기하려고한다. .
시인은 비파소녀가 말이 끝나자마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경험을 비파소녀의 경험과 연결시켜 작품의 전개를 촉진시켰다. 또 다른 노래가 흘러나와 음악이 절정에 달했지만, 시인은 더 이상 긍정적인 표현을 하지 않고 그 소리가 '슬프다',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고만 말했을 뿐이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감동으로 한숨을 쉬게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심오하고 광범위한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이런 줄거리의 우여곡절은 비파소녀의 드라마틱한 경험을 부각시키며, 그녀만의 비파 실력도 세밀하게 묘사되어 작가의 기분과 감정도 생생하게 표현된다.
감동으로 감동
이 시에서 가장 칭찬할 점은 비파의 음악에 대한 묘사이다. "큰 현이 쏟아지는 비처럼 시끄럽다"부터 "음악이 끝나면 그림을 조심하세요"까지 추상적이고 인지하기 어려운 음악을 생생한 은유로 흉내낸다. 이미지를 읽고 나면 여운과 끝없는 뒷맛을 느끼게 됩니다.
그 중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슬프거나 원망하지 마라,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등은 고전적인 시가 됐다. 음악. "급한 비", "속삭임", "꾀꼬리의 속삭임", "봄의 흐름", "옥판에 떨어지는 구슬", "병에서 터져나오는 물", "말하는 칼", "분열" 등 절묘한 은유의 연속 실크" 등은 독창적입니다.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음악적 설명은 한유의 '영대사가 진을 연주하는 것을 듣다', 리허의 '이평성과 젓가락 소개', 리치의 '동달이 호지룡의 메시지를 듣는 것을 듣는 것'과 함께 클래식 음악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방으로' 음악에 관한 네 편의 에세이. 그러나 비유가 단순하고 적절하고, 언어가 유창하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른 세 편의 글보다 널리 유포되고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