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찻집'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찻집'을 읽고 난 후의 반성

고전을 읽고 나면 누구나 자신만의 독서 통찰력이 쌓이고, 읽고 난 뒤 돌아가서 자신의 생각을 적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리뷰를 쓸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래는 제가 모아서 정리한 '찻집'의 리뷰 샘플입니다(선택한 글 6개). 『찻집』을 읽고 느낀 점 1

여름방학 동안 아버지가 모아두셨던 『찻집』이라는 책을 발견했다.

'찻집'은 라오서(Lao She)의 작품으로 가게 주인과 그의 찻집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옛날 왕리파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아버지를 여의고 스무 살에 유타이다방의 주인이 됐다. 이 찻집에서는 무엇이든 상관없이 오랫동안 머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다. 청나라 경찰 송은자와 우향자가 연일 찾아와 사업을 망쳐버렸다. 마침내 중화민국까지 기다린 끝에 송은자와 오향자의 아들은 실제로 경찰이 되었는데… 아내가 차에 치였는데 아무도 신경쓰지 않더니... 부상당한 군인들이 매일 와서 장사를 방해했고, 마침내 Liu Mazi는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밤, 늙은 가게 주인은 친구인 진에례와 창시예에게 전화를 걸어 그들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친구들이 떠난 뒤, 늙은 가게 주인은 장시예가 주운 지폐에 불을 붙였다. 잠시 후 불이 하늘로 치솟았고, 늙은 가게 주인은 여전히 ​​그 자리에 앉아 자신의 청춘을 생각했는데… 그것. Xiao Tang Tiezui'er, Xiao Liu Mazi, Xiao Song Enzi, Xiao Wu Xiangzi와 같은 사람들은 왜 매일 먹고 입을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까? 그리고 주인장 왕사부장, 진이사부, 송이사부 같은 선한 사람들은 좋은 삶을 살 수 없었습니다. 이런 세상은 너무나 불공평한데, 그 이후 사람들은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읽기 2

찻집은 일상과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곳이다. 그것이 주요 사회 문제를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독특한 관점을 가진 주인이 그것을 "살아있게" 만들지 않는 한, 찻집은 평범하고 결코 더 깊은 의미를 갖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은 바로 언어의 대가 라오서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과 기법을 통해 대본 전체의 언어를 생명의 찬란함으로 꽃피운다.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대본 말미에 세 명의 노인이 무대 위에 '지폐를 던지고' '자신을 희생'하는 장면이 나온다. 왕리파는 절망에 빠져 목을 매 자살했다. 이는 구시대에 대한 고발이자 이에 화답하여 부르는 '장례곡'으로서, 차갑고 비참한 분위기가 스며드는 매우 상징적인 결말이다.

당시 세 구시대 공산주의자들은 정치적 혼란, 옳고 그름의 구별 없음, 악한 사람들이 집권하는 것, 극심한 곤경에 처한 사람들 등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장 유익했던 작품의 언어.

큰 찻집은 작은 사회다. 상류층부터 하류층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찻집 무대에 등장해 전시형 '우키요에'를 형성했습니다. 그는 주요 역사적 사건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를 지양하고, 대신 이러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묘사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접목시킨다.

라오셔는 북경의 구어와 옛 북경 인물의 심리에 익숙하여 단 몇 마디 말로 인물의 생생한 초상화를 그려내고 내면의 갈등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차집'의 장면들은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당시 사회는 '차집'에서 부각된 사회적 모순을 사회의 주요 모순으로 판단했다. 이런 사회가 직면해야 할 것은 혁명이다.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 모순은 중국의 강력한 국력과 새로운 사회의 안정적인 발전에서 발생하는 모순이며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발전 성과는 우리가 미래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야 함을 말해줍니다! 『찻집』을 읽은 후의 생각 3

이 극은 수도의 유타이 찻집 사람들의 대화를 활용하여 나라의 흥망성쇠를 반영한다. 1898년 개혁운동의 실패부터 해방전쟁 직전까지 시대의 변화로 인해 찻집에서 일어난 소소한 일들이 사극으로 변모하게 되었는데, 이 사극의 주인공은 역시 찻집 주인이다 왕 리파.

왕리파는 혼란스럽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에 태어나 고작 스무 살에 요절한 아버지를 위해 사업을 하러 나온 영리하고 정직한 인물이다. 결국 그는 자신을 참지 못해 수십년 동안 영업을 하던 찻집을 강제 점거하고 스스로 목을 매어 자살했다.

네, 연극에 따르면 사람들이 "외국인에게 많은 돈을 보낸 날"이었습니다. 특히 극중 두 세대의 악당인 Liu Mazi와 Xiao Liu Mazi가 배신자가 되었습니다.

먼저 류마지(Liu Mazi)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그는 중매인이라는 불공정한 사업을 하고 있다. 양측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돈만 벌면 된다. 때때로 그는 사람들의 아이들을 팔기도 합니다. 1막에서는 실제로 가난한 농부 강류(康劉)의 딸 강순자(康順子)를 내시에게 은 열 냥에 팔았다.

그리고 Liu Mazi의 아들 Xiao Liu Mazi는 "그의 사악한 길을 개혁"하는 대신 "진행"하여 미국인을 위해 특별히 웨이트리스를 데리고 오는 "Flower United Company"를 설립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점유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기도 했다. 그는 가게 주인 왕의 유타이 다실을 빼앗아 '많은 정보를 얻고 공산당을 사로잡기 위한' 장소로 바꾸었다.

요즘에도 이익을 위해 그렇게 부당한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까?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라도 모서리와 재료를 잘라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를 속이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

그러나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의 인식이 계속 높아지면서 조국을 위해 공헌하는 선한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아무튼 『찻집』은 나에게 많은 유익을 줬고, 언어의 달인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 타인에 대한 이해심을 읽을 수 있다. '찻집'을 읽고 난 소감 4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은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적인 작품이라고 말한다.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찻집에서 일어난다. 찻집은 반세기에 걸쳐 있으며, 찻집 안에는 많은 인물들이 고도로 응축되어 있으며, 각각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 본토가 끝나기 전의 세 시대의 중국 고대 생활을 보여줍니다.

조우씨는 '찻집'이 "중국 드라마 역사상 유례없는 사례"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대본은 광범위한 컨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웅장하고 관대하며 상세하고 세부적입니다. Lao She 선생님의 독창적 인 창작물입니다. 『찻집』의 세 장면은 50년의 기간을 다루고 있는데, 이 50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으나 극에서는 그 변화를 찻집의 작은 인물을 통해서만 반영할 뿐 그 주요 사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는다. 즉, 이 작은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고 어떻게 죽었는지를 통해 그 시대의 어리석음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찻집'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드라마적 구조의 기발함과 견고함에 달려 있다. 언어: 연극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전적으로 대사에 의존합니다. 대사가 전달되면 캐릭터가 살아나고 전체 연극은 성공합니다. '언어의 대가'로 알려진 라오셔는 그야말로 언어 능력을 극한까지 발휘해왔습니다. "티 하우스"의 각 캐릭터의 대사는 매우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개성을 부여하면서도 간결하고 간결하며 의미가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극적인 구조: 극에는 등장인물이 많고, 긴 시간에 걸쳐 있으며, 중심 이야기가 없습니다. 라오 그녀는 극을 구성하기 위해 네 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 주인공입니다. 극 전반에 걸쳐 주인공의 등장인물이 일관되고 설명되도록 하며, 이야기가 느슨하더라도 너무 반복적이지 않고, 주제와 너무 동떨어져 있으며, 불분명하다.

2. 보조; 캐릭터는 아버지에서 아들에게 물려받습니다.

3. 각 캐릭터는 자신의 이야기를 연기하는 동시에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4. 보잘것없는 글자들이 여기 저기에 다 있고, 여분의 펜은 흔적도 없습니다.

'찻집'은 라오서 개인의 삶의 역사를 고찰하는 관점에서 새로운 역사적 상황 속에서 과거를 되돌아보는 풍부한 삶의 경험과 개인의 경험을 지닌 작가이다. 이 작품은 중국의 반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역사의 교훈을 축적하고 역사의 흐름을 드러내는 성찰적 작품이다.

<찻집>은 전형적인 초상화 전시 형식의 극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는 사회의 한 단면을 드러내며 다양한 인물들의 개성과 삶을 보여준다. 소재부터 문화적 의미까지, '다실'은 라오서가 익숙했던 옛 베이징 이야기로 돌아온다. 지난 몇 년간의 풍경과 도시 생활을 결합한 사회극이다. 최고.

드라마 '찻집'은 사회비판 정신이 강하다. 중국의 유명 극작가 조우(曹玉)의 <뇌우>는 <삼일>을 고수하는 대표적인 작품인 반면, 라오서(老沙)의 <찻집>은 이러한 규범을 깨뜨린 작품이기도 하다. "'찻집'은 옛날의 상가이고, 애가이기도 한데, 아직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잘 읽어보겠습니다.

『찻집』을 읽은 소감 5

찻집은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자 사람들이 쉬고, 즐기고, 사교할 수 있는 장소이다. 그러나 라오서 선생님의 펜 아래 '찻집'은 드라마 역사상 고전이 되었습니다.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찻집에서 일어난다. 이야기는 아버지의 찻집을 번영시키려는 찻집 주인 왕리파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를 위해 사방팔방으로 친목을 도모하지만 가혹한 현실 때문에 종종 조롱을 당하기도 한다. 결국 그는 무자비한 사회에 삼켜졌습니다. 찻집에 자주 드나들던 민족자본가 진중의(秦忠信)는 공업을 통해 나라를 구하려는 야심에서 파산하고 말았고, 팔기의 담대한 제자인 장사예는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립의 길을 걸었다. 왕조. 이야기는 또한 Liu Mazi와 같은 일부 작은 캐릭터의 생활 조건을 보여줍니다.

왕리파는 찻집 주인으로 선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오랫동안 세상의 고통을 외면해 왔다. 그는 진지한 사업가이며 사회가 안정되고 그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희망하지만 사회는 항상 그를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는 감히 사회와 경쟁하지 않고 굴복하고 "복종하는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의 지배력이 그의 목을 조여왔고 그는 무기력하게 죽고 말았다. 그의 이미지는 매우 대표적이며, 남을 속이거나 해치지 않고, 상황에 체념하며,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 것이 당시 소시민들의 가장 흔한 사고방식이었으며, 이는 또한 바닥에 있는 사람들.

진중이는 민족자본가이다. 그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조상의 재산을 팔아 공장을 지었고, 산업을 통해 나라를 구하고자 했습니다. 그는 40년 동안 큰 기업을 키우며 이 정도면 '나라와 국민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의 말은 틀렸다. 항일전쟁 직후 그의 재산은 몰수됐다. 진이례는 반봉건과 반식민지 체제, 제국주의와 봉건 과두제, 관료적 매판 패거리들이 통제하는 국가 경제 상황은 산업을 통해 나라를 구하려는 진이례가 자신의 소망을 실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 이것은 다시 어둠의 통치자를 비난하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송이례, 창시예, 얼더지, 류마지 등 많은 인물들이 있는데... 서로 다른 인물을 대표하지만 모두 인민의 고통과 분노, 투쟁을 반영하고 있다...

라오셔의 '찻집'은 나에게 굴욕적인 투쟁의 역사를 보게 해주었다. 이 역사를 명심하고, 『찻집』을 기억하며, 다시는 굴욕의 역사가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찻집』을 읽고 느낀 점 6

찻집은 옛 베이징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장소로, 사람들이 일상과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곳이다. 하지만 찻집이 실제로 큰 사회 문제를 반영할 수 있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라오 그녀는 평범한 장소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라오쉬의 글쓰기 기법과 글쓰기 각도가 독특하다. '티하우스'는 한 에피소드에 3막밖에 없는 것 같은데 각 막이 작지만 정확하고 유능하고 간결해서 잊을 수 없다. 줄거리는 청나라 말기부터 중화민국 초기, 그리고 국민당 정권이 몰락하는 초기 단계까지 이어집니다. 『찻집』에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것은 시대적 변화뿐만 아니라 역사적 변화이기도 하다. '찻집'은 시대의 변화와 등장인물들의 뛰어난 캐릭터를 능숙하게 보여준다. 책에 나오는 '찻집 사람들'은 멍청하고 다양한 종교를 갖고 있지만, 기사의 중심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이 작은 인물들이다. '찻집'의 작은 인물로는 찻집 주인 왕리파, 선량하지만 소심한 송씨, 그리고 애국심이 강한 장씨가 있습니다. 찻집에는 배려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예의바른 말인지, 아첨하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라오쉐가 왜 이런 캐릭터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인간적 손길'과 '양심'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세상의 가혹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극에서 "아들은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습니다"는 다소 아이러니합니다. 준비. 극중 장면이 진행될수록 사람들의 의상은 더욱 아방가르드해졌습니다. 노란 피부와 검은 눈, 양복을 입고 가죽신을 신고 있는 '양복 동포'들을 보면서 중국의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라오셔의 다소 아이러니한 말에서 그의 진심이 느껴진다. '찻집' 대본을 읽고 그 시대 라오서의 진심을 이해하게 됐다. 전체적으로 '찻집'은 장면 구성이나 캐릭터 구성, 언어 작업 면에서 꼭 읽어야 할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찻집"은 현재 많은 연극의 모델이 될 수 있고, 라오셔는 현재 극작가의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