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9학년 "고향" 제1권의 교안 디자인
9학년 "고향" 제1권의 교안 디자인
교육 목표:
1. 특정 인물, 과거와 현재의 환경, 완전한 줄거리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이 글의 주요 목적을 이해하고 글에 표현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기사에서 대조 기법의 용도와 기능을 이해합니다.
교과서 분석:
1. 요점: 장면 설명 및 인물 묘사에서 대비 기술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이해합니다.
2. 난이도 : 기사 속 논증문을 맛보고, 글쓴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기사의 중심을 표현하는 데 있어 그 역할을 감상해 보세요.
교육 아이디어: 이 소설의 줄거리는 상대적으로 가볍지만 환경에 대한 설명과 특성화는 상대적으로 풍부하고 대조 기술의 사용은 상대적으로 일반적입니다. 간략하게 논의하고 환경에 대한 비교 분석에 초점을 맞춥니다. 첫 번째 수업에서는 주인공이 소설의 줄거리와 단서를 파악하고, 핵심 문장을 이해하고, 환경의 묘사와 기능을 이해하도록 하며, 두 번째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주로 특정 환경에서 등장인물을 분석하도록 지도합니다. , 비교 속에서 등장인물의 변화를 파악하고, 소설의 주제를 탐색해 보세요.
수업 일정: 2회
수업 과정:
첫 번째 수업 시간
수업 유형: 강의 및 읽기 수업——— — 읽기를 통해 소설의 줄거리를 파악하고 해당 문장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교육 초점 : 전반적인 인식, 소설의 줄거리와 단서를 파악하고 환경 묘사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교육 과정:
1. 새 강의 가져오기:
1. 《노스탤지어》중에서 "어렸을 때 향수병은 작은 우표 같았어요. 어머니는 이쪽에 있었고 제가 자랄 때 향수병은 좁은 배표였어요. 저는 이쪽에 신부님이 저쪽으로 오셨어요. 향수병" 나는 무덤 밖에 있고, 어머니는 안에 계시고, 이제 향수병은 얕은 해협, 나는 이 끝에 있고 대륙은 저 끝에 있다." 서문.
'노스탤지어'는 우리나라 역사상 시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위광중의 <노스탤지어>는 조국을 향한 대만 동포들의 그리움과 조국의 조속한 통일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 작품이다.
2. 그렇다면 루쉰의 '고향'에 나오는 고향은 어떤 곳일까요? 작가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칠판 쓰기 주제)
2. 단어 확인(PPT):
Yinhui(huì) Xiao Suo(xiāo) 繹(chá) 오행 부족(híng) 弶(jiàng)
오소리 돼지(huān) ) 조수(舌) 비(bì) ?깜짝(è) 광대뼈(quún gō)
웃다(chī) 겁(hè) 수축(sè) 깊고 어두운 색(dài) ?왕란(wūng) < / p>
恣緢(zì suī)
셋. 읽기 지도:
(1) 소설에 대한 지식을 복습하고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인 인물, 환경, 줄거리를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고향』의 저작 배경 이해: 1921년 1월 루쉰이 쓴 단편소설이다. 당시의 배경은 혁명 후 10년이 지난 중국 농촌의 사회적 상황을 반영했다. 1911년. 1911년 혁명이 황제를 몰아냈지만 중국의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의 성격은 바뀌지 않았다. 중국 인민의 대다수, 특히 농민의 대다수는 봉건제와 제국주의의 이중압박을 받고 있으며, 군벌들의 난투와 사회불안으로 인해 그들은 파산하고 굶주림과 추위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치적 권리 없이.
(3) 필요에 따라 텍스트를 읽으십시오.
1. 소설의 줄거리와 단서를 명확히 하세요.
2. 본문에서 환경을 설명하는 문장을 찾아보세요. (환경 :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3.
이해하지 못하는 문장에 밑줄을 긋습니다.
IV. 탐색 및 연구:
(1) 소설의 줄거리.
명확함: 텍스트는 고향에 돌아가는 '나의' 활동을 단서로 삼고, '귀향-고향에 있음-고향을 떠남'이라는 줄거리 순서를 따른다.
1부(처음부터 '음식을 찾으러 다른 곳으로 이사'까지)는 '나'가 고향에 돌아와서 본 풍경과 '나'가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쓴다. "고향을 보고 느꼈던 '나'에 대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목적.
두 번째 부분('다음 날 아침 일찍 집 문 앞에 도착했다'부터 '다 없어졌어'까지)은 '나'가 고향에서 이사 일을 처리하면서 본 것에 대한 내용이다. 듣고, 느꼈다.
3부('우리 배는 전진한다'부터 끝까지)는 점차 고향을 떠나게 되는 '나'의 다양한 감정을 쓴다.
(2) 환경 기술: 특정 단락을 구성하고, 환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글쓰기 배경을 바탕으로 환경 변화의 근본 원인을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1. 자연 환경 : (1) "늦겨울이라 날씨가 다시 어두워진다. 휘파람 소리와 함께 찬 바람이 기내로 불어온다. 틈에서 내다보면 옅은 노란색 하늘 아래 여러 개가 보인다. 멀고도 가까이 서 있는 사람들.. 활력이 없네.. 아, 여기가 20년 동안 늘 기억하던 고향이 아닌가? 황량하고 황량한 현실의 그림. 여기에는 계절, 날씨, 바람소리, 하늘색 등을 통해 황량하고 어두운 배경이 그려져 있다. 겨울은 이미 초목이 시들고 황폐해지는 것을 보았지만, '깊은 겨울'은 더욱 황폐하고 황폐하게 만듭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우울한 날씨, 징징거리는 찬 바람, '창백한' 하늘은 어둡고 희미한 빛, 황량하고 차가운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멀리와 가까이에 황폐하고 황량한 마을이 여러 개 있습니다." "수평"은 고르지 않고 생명이 없음을 의미하고 "여러"는 흩어져 있고 외롭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활력'은 활기차고 생생한 분위기를 의미합니다. '어떤 활력이 없음'은 황량하고 생명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그림은 황폐함, 침묵, 생명 없음을 드러냅니다. 이 그림은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잔혹한 유린 속에서 점점 더 파산하고 있던 중국 옛 농촌의 축소판이다. 이러한 장면은 '혹독한 추위를 이겨내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나'에게 깊은 트라우마를 안겨준다. '어쩔 수 없어'는 아름다운 추억이 현실로 변해가는 과정을 암시한다. '슬픔'은 고향을 보는 기분을 가리킨다.
분석: '내' 가족의 가족 상황이 쇠퇴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많은', '시든', '부러진 줄기', '흔들리는'이라는 단어는 낡은 집의 황폐하고 외로운 풍경을 묘사합니다. 낡은 집에 대한 묘사는 가문의 쇠퇴를 암시할 뿐만 아니라 '나'와 어머니의 쓸쓸한 기분을 부각시킨다.
(3) “이때 갑자기 내 마음 속에 마법 같은 그림이 떠올랐다. 짙푸른 하늘에 금빛 보름달이 걸려 있었고, 그 아래에는 해변의 모래땅이 있었고 온통 꽃이 심어져 있었다. 끝없이 펼쳐진 녹색 수박을 바라보고 있는데 그 가운데 열한 살, 열두 살짜리 소년이 있다. 그는 은반지를 끼고 손에 쇠 포크를 쥐고 있는 힘을 다해 작살을 찌르지만 작살이 그의 몸을 비틀어 버린다. 가랑이는 빠져나갔다."
분석: 달밤의 참외밭에 있는 청년의 모습을 그린 것이다. 깊고 푸른 하늘, 황금빛 보름달, 해변의 모래사장, 끝없이 펼쳐진 초록 수박 등 아름다운 풍경이 밝고 화려한 배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단 몇 번의 스트로크만으로 목에 은반지를 끼고 손에 쇠포크를 든 영웅적인 젊은 영웅이 독자들 앞에 살아납니다. 이는 전편에서 묘사한 우울한 날씨, 휘파람 부는 찬 바람, '노란' 하늘, 황량하고 황량한 마을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2. 사회 환경 : (1) "당시 아버지는 아직 살아 계셨고 가족은 잘 살았습니다. 나는 단지 젊은 주인이었습니다. 그해 우리 가족은 큰 희생을 치렀습니다. 이 희생에는 삼십 이상이 걸렸다고합니다. 한 차례이기 때문에 매우 엄숙하며, 정월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일이 많고, 제사를 드리는 사람도 많아 제사를 드리는 그릇도 매우 특별합니다. 도난으로부터 보호하십시오.
우리 가족은 바쁜 한 달만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유형의 근로자가 있습니다. 1년 내내 특정 가족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장기 근로자라고 하며, 매일 특정 가족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단기 근로자라고 합니다. ); 자기 땅을 경작하는 사람들도 설날, 명절, 집세 징수 시간에만 출근하는데,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바쁜 달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그의 아들 Runtu에게 희생 그릇을 맡길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분석 : '가정 형편이 좋다', '신년 축하'는 20여년 전 '우리' 가족의 풍족한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현재의 집을 팔고 있는 상황과 대조된다. <바쁜 달>의 소개를 보면 당시 룬투 가문의 경제 상황은 좋지 않았지만 여전히 괜찮았음을 알 수 있다. /p>
(2) "많은 아이들과 기근, 과도한 세금, 군인, 도적, 관료, 양반 등 모든 것이 그를 꼭두각시처럼 괴롭혔다. "
분석: "자식이 많은 것, 기근, 엄청난 세금, 군인, 도적, 관료, 양반 등 모든 것이 그를 꼭두각시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이 문장은 당시 사회 환경의 암울함을 반영한다.
3. 환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글쓰기 배경을 바탕으로 환경변화의 근본 원인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분석: 작가 앞의 고향은. 황량하고 황량하며 황폐해진 겨울 풍경. 이것은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잔혹한 파괴 속에서 점점 더 파산하는 중국 시골의 전형이다. 나의" 황폐한 기분과 그 안에 있는 삶. 수많은 농민들의 비극적인 상황, 그리고 내 기억 속의 고향은 "나"가 룬투로부터 "끝없는 경이로움"을 얻은 "기적의 그림"이다. 집안 배경도 좋고 그냥 어린 도련님이었어", 당시 "나"와 룬투는 "반나절도 안 돼서 친해졌는데" 헤어질 때 "눈물이 펑펑 났다"고 할 정도로. 그는 또한 부엌에 숨어 울면서 밖에 나가기를 거부했다.” 전후 환경을 비교하면 신해 사후 10년 동안 농민들이 겪은 고난의 사회적 뿌리가 드러난다. 신해혁명의 불완전성 제국주의와 봉건세력의 유착 이런 대조적인 풍경 묘사는 등장인물의 사상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뿐만 아니라 농촌의 큰 변화를 깊이 반영하며 작품의 중심 목적에 부합한다. 풍경 설명.
(3) 단어와 문장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단어의 끝: 그때부터. ... (접속사)
날씨가 또 우울하네요, (음: 우울하고 침침해요.) ? 그런데 이미지가 없어요, (이미지: 인상.)
말이 없어요 ( 말하는 단어) 현대적: 말할 때 사용하는 단어 ?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장소에 해당합니다.)
내가 생계를 유지하는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것
세상에 새로운 것이 이렇게 많은지 전혀 몰랐습니다. (수: 항상. 수: 너무 많아요.)
갑자기 모두 번개처럼 살아났습니다. (수성: 일어나세요.)
2. 또는 단락:
(1) §4에 대한 이해: 지난 20년 동안 그리워했던 고향은 '내' 마음 속에는 나의 어린 시절이자 자연이며 순수한 어린 아이입니다. 파트너는 '기적의 그림'이다. 눈앞에 펼쳐진 황폐하고 쇠퇴해가는 고향의 풍경은 물론, 내 기억 속에는 '나의' 꿈도 잠시 사라졌다. 곤경에 처해 있는데 '그렇구나'라고 하는 게 '나'의 자조이자 자책이다.
(2) 이해해줘 "그렇지만 그 사람들이 똑같이 되고 싶다고 내 노력처럼 살게 할 것도 아니고, 룬투의 노력처럼 무감각하게 살게 하고 싶지도 않고, 나는 그들이 Runtu의 노고처럼 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살아야 합니다.
저자는 여기서 세 가지 삶을 부정하는데, 하나는 '나'처럼 다른 곳에서 살아가며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불안정한 삶을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난하고 힘든 삶을 사는 것이다. 룬투와 같은 삶의 무게, 무기력하고 무감각한 사람, 삶이 악화되어 거칠고 공격적이며 속물이 된 양처제와 같으며 "새 삶을 갖고 싶다"는 소망을 표현하지만 "나"는 그럴 수 없다. 새로운 삶이 어떤 것인지 말해주는 것은 "우리가 이전에 살아본 적이 없는 것"이라고 막연하게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3) New Curriculum Standards No. 1 Network 기사의 끝에서 두 번째 섹션
왜 "희망을 생각하다", 갑자기 겁이 났다. "이제 소위 말하는 희망도 내 손으로 만든 아이돌이 아닐까?"
'희망을 생각하다가 문득 두려웠다'는 '새로운 삶'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과연 그럴 수 있을지 혼란스러워하는 '나'의 진심을 표현한 곡이다. '손으로 만든 우상'은 '나'의 주관적인 소망을 비유한 것이다. 룬투가 자신을 마비시키기 위해 점토 조각품과 나무 조각상을 활용한다면 '나'는 '희망'으로 나를 위로한다.
4) "내 생각에는 희망은 있건 없건 상관없다. 이것은 지구상의 길과 같다. 사실 지구상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
탐구하고 실천하지 않고 좋은 소망만 갖고 있다면 희망은 필연적으로 허무하게 되고, 그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과 같습니다. '희망'을 실현하기는 어렵지만 탐구하고 실천하는 한
5. 과제
1. 1회 수업 후 '탐색 연습'
2. 주된 목적에 대해 스스로 토론한다. 이 기사
3. 그것을 형성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사용되었으며, 20년 후 왜 그렇게 많이 바뀌었나요?
두 번째 수업
수업 유형: 강의 읽기 수업——특정 환경에서 등장인물의 성격을 분석합니다.
수업 초점: 비교를 통해 등장인물의 성격을 분석하고 중국 농촌의 쇠퇴, 침체, 파산 증가의 근본 원인을 밝힙니다. 1911년 혁명 이후 10년.
교육 절차:
1. 복습 소개:
(1) 이전 강의에서는 두 가지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학생들은 당시 중국 농촌의 쇠퇴와 농민들의 삶의 쇠퇴를 가져온 요인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2) ) 소설 속 주인공은?
'나' - 룬투 - 양어사오 - 홍아 - 수성
2. 캐릭터 이미지 분석 :
(1) 본문 86번 문단을 읽고 "I - Runtu - Yang Ersao" 세 사람을 요약하는 세 가지 문구를 찾으세요.
"I" - 열심히 일하고, Runtu - 열심히 일하고. 무감각, 양얼사오 - 노고와 수이
(2) 텍스트를 읽고 텍스트를 찾아보세요. 룬투의 외모, 언어, 행동, 표정을 설명하고 다음 표를 완성하고 캐릭터의 성격을 분석하세요.
외모, 언어, 행동, 표정, 성격의 변화
룬투 소년은 둥근 보라색 얼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새 잡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작은 펠트 모자와 은목걸이를 쓴 채 눈 속에서 계속 "달밤의 참외 가시 그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눈 '새 잡기' 관련 단어에 대한 수줍은 초상화 설명 건강하고 귀여운 청년 룬투의 가정생활은 풍족하지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편이다.
언어적 묘사에서는 그의 활기와 지식, 폭넓은 경험을 엿볼 수 있다. -늙은 룬투는 안색이 누렇고 깊은 주름이 있습니다
부러진 펠트 모자와 매우 얇은 면 코트
그의 손은 "두껍고 서투르고 갈라졌습니다" "소나무 껍질과 같습니다. " 당신의 기분과 겸손을 표현하기 위해 간헐적으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정중하게 그를 "스승님"이라고 부르고 Shuisheng에게 "스승님에게 머리 숙여"라고 요청하십시오. 그는 청년의 "형제 주소"가 "무지하고" "무례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유 손에는 종이봉투를 들고
고개를 저으며 파이프를 들고 조용히 '석상처럼', '꼭두각시처럼' 담배를 피웠다
Joy - Desolation - 존중 초상화의 변화는 가족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고, 가족 환경의 변화는 사회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액션 묘사는 인물들의 심리를 반영해 억울하지만 저항할 수 없고 상황을 바꿀 줄 모르는 룬투의 우울한 기분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언어적 묘사를 보면 그가 봉건사상과 위계관념에 깊이 중독되어 경제적으로 비참했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심각한 피해를 입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표현 설명이 간결하고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반영할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룬투의 변화를 분석하면 룬투의 비참한 삶의 역사가 기록될 뿐만 아니라 룬투의 정신적 변화도 생생하게 드러나는 동시에 제국주의 침략과 봉건적 억압이 인민들에게 가한 고통이 드러났다. 1911년 혁명의 미완성, 그리고 당시 사회적 약점을 조명하여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고 탐구하며 희망의 길을 걷도록 격려합니다.
2. 생각해 보세요. "나"를 본 후 "나의" 이상적인 Runtu는 어떤 모습일까요?
플롯 추론에 따르면, 말이 된다면 긍정이 된다.
3. Runtu에서 이러한 변화가 발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룬투의 변화와 그와 '나'의 조화로운 관계에 대한 변이와 환멸은 봉건적 위계가 농민과 일반 대중의 정신을 억압하고 중독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3) 1. 본문을 읽으면서 양얼사오의 외모, 언어, 움직임, 표정을 묘사하는 구절을 찾아보세요. 양얼사오의 과거와 현재의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습니까? 그의 성격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변화
외모, 언어, 행동, 성격
예전에 양씨 부인의 광대뼈도 그렇게 높지 않았고, 입술도 그렇게 얇지 않았나요? 그녀는 “하루 종일 앉아 있다”며 “이런 나침반 같은 자세는 처음 본다”고 말했다. 현재의 양씨는 광대뼈가 높고 입술이 얇은데다 “말랐다”. 다리를 쭉 뻗는다, "드로잉 도구에 얇은 다리가 달린 나침반처럼." 날카로운 이상한 목소리가 갑자기 소리쳤다.
구걸하고, 아첨하고, 소문을 퍼뜨리고
그는 비웃었다. 그는 엉덩이에 손을 얹은 채 '나의' 어머니의 장갑을 허리띠에 '넣어' 빼앗았다고 한다. 외모에 대한 묘사는 그녀의 가족 생활의 변화를 보여주고,
언어에 대한 묘사는 그녀를 보여준다. 공격성, 방종, 이기심,
행동에 대한 설명은 그녀의 공격성, 비열함, 이기심, 비열함, 사소한 이득을 보여줍니다.
분석 작가는 양얼사오를 현장에 소개하기 위해 먼저 그녀를 만나기 전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방식을 활용했다. 지난 20년간 양얼의 삶의 경험과 변화는 도시 중산층의 빈곤과 당시 경제적 쇠퇴의 또 다른 측면을 반영한다.
2. 기사에서는 이미 지난 20년 동안 Runtu의 변화를 설명하여 주제를 심오하게 표현했습니다. 왜 여전히 Yang Ersao의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까?
양둘째 언니의 캐릭터 변화는 나이 때문만은 아니다. 두부 가게가 문을 열 수 없거나, 두부 가게가 더 이상 그녀의 삶을 지탱할 수 없지만 살아남아야 한다는 점으로 볼 때, 그녀의 역겨운 속물적 성격은 낡은 사회의 억압과 왜곡의 결과임에 틀림없다. 이는 또한 더 넓은 의미에서 기사의 주제를 드러냅니다. Yang Ersao는 이기적이고, 비열하고, 공격적이고 비열하기 때문에 Runtu의 친절함, 단순함, 충성심 및 사랑스러움도 보여줍니다.
(4) 1. 본문을 읽고 Hong'er와 Shuisheng을 설명하는 단어를 찾으십시오. 본문에서 이 두 인물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홍얼과 슈이성의 화목한 관계는 당시 어린 룬투와 '나'의 우정과 같다.
이러한 일련의 인물 관계는 다음 기사에서 논의할 기초를 제공하며, 또한 낡은 사회를 변혁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나'의 강한 열망을 반영합니다.
(5) 텍스트를 읽고 텍스트 속 '나'에 대한 심리적 묘사를 바탕으로 '나'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세요.
기사에서 '나'는 주로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며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소설은 일반적인 서사와는 다르다. 소설 속 인물들은 예술적으로 가공된 인물이며, '나'는 작가가 아니다. 단서 캐릭터이다.
작품 속 '나'는 진보를 요구하는 지적인 이미지이다. 고향의 황량한 풍경은 당시 시골의 황폐함을 보여주며 '나'의 슬픈 기분을 자아낸다. 실제 고향과 기억 속의 고향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고, '나'는 매우 실망하여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증오를 표출했다.
룬투의 엄청난 변화, 그와 '나' 사이의 이념적 격차는 '나'의 마음을 찌르며 내 마음 속에 큰 충격과 슬픔,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의 불행에 안타까움과 무한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나'는 형수의 변화에 혐오감을 느낀다.
고향을 떠날 때의 복잡한 생각과 감정은 낡은 사회를 전복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나'의 혁명 정신을 깨닫게 했으며, 또한 낡은 사회를 변혁하는 어려움과 복잡성을 깨닫게 했습니다. 사회와 새로운 삶을 실현하는 성격은 혁명과업의 간고한 성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상을 실현하겠다는 신념과 결의를 표현합니다. 소설의 마지막 빛나는 획은 소설 전체의 무미건조한 분위기를 일소하고 사회변화를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하며, 새로운 사회의 출현을 위해 투쟁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소설의 주제를 다음과 같이 고양시킨다. 새로운 레벨.
(6) 캐릭터 생성 방법을 요약해보자
1. 비교기술 2. 인물, 언어, 동작, 표정 등의 기법을 활용하여 생생한 이미지로 인물을 묘사합니다.
셋. 소설의 주제 탐색
(1) 특정 인물의 성격화와 과거와 현재의 환경 비교를 통해 1911년 혁명의 불완전성이 쇠퇴의 근본 원인이었음을 밝힘 , 불황, 중국 농촌 지역의 파산 증가.
(2) 근로인민에 대한 전통적인 봉건사상의 족쇄는 사람들 사이에 무관심과 고립을 야기시켰으며, 근로자들에게 봉건사상의 독을 초래하였습니다.
(3) 현실에 대한 작가의 불만을 표현하고 새로운 삶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표현한다.
모든 것이 합리적이고 확인되어야 합니다.
IV. "고향"을 묘사하고 풍경을 통해 감정을 전달합니다.
글에 대한 설명과 글 속 등장인물에 대한 본인의 이해를 바탕으로, 어조의 선택에 주의하면서 루쉰이 묘사한 '고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5. 숙제를 내주세요
1. Runtu의 모습을 설명하는 단어와 본문의 마지막 세 부분을 암송하세요.
2. 향수병에 관한 유명한 시와 대사를 모아 보세요.
칠판 글쓰기 디자인:
작은 영웅? 꼭두각시 남자
활기차고 용감한가? 느리고 무감각한가?
폭력적이고 이기적인가?
설명 : 십자가의 은유는 봉건사상과 봉건적 위계가 낡은 사회 근로자들의 심리에 가져온 그림자이다. 칠판에 적힌 글 전체는 이 글을 쓰는 특징, 즉 대조 기법을 사용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