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Tao Yuanming이 해당 주제에 대해 에세이를 쓰는 것을 봤습니다.

Tao Yuanming이 해당 주제에 대해 에세이를 쓰는 것을 봤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참 슬픈 사람인 것 같아요.

이 사람은 8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 누나와 함께 살고 있다. 프로이트의 관점에 따르면, 남자가 없는 가정에서 사는 아이들은 성격이 다소 약하고 일을 할 때 남자가 가져야 할 용기와 용기가 부족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그의 삶에서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Tao Yuanming의 비극의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도 열두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어쩔 수 없이 할아버지 집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 그의 외할아버지 Meng Jia는 풍부한 책을 보유한 동시대 유명인이었습니다. Tao가 고등 교육을 받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때였습니다. 우리는 서한의 동중서가 "백가지 사상을 폐하고 유교를 홀로 존중"한 이후 유교문화가 봉건사회의 정통문화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도연명이 살던 금나라에서는 더욱 그러했습니다. Meng Jia의 집에서 Tao Yuanming은 유교와 도가의 고전을 모두 읽었으며 그 결과 유일한 신념이 없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는 "세계를 여행하려는 강한 야망"과 "세계를 여행하려는 강한 야망"이라는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삶의 철학이 있었습니다. 자연의 산과 산에 대한 사랑". 그들은 유교와 도교였습니다. 다른 문화의 구체화입니다. 믿음의 모순은 그의 삶의 비극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는 인생에서 4번이나 관직에 들어가고 5번이나 사임했는데, 이는 극도로 굴곡진 삶이었다. 그는 스물아홉 살에 강주(江州)에서 대신을 지냈고, 나중에는 서민 출신이어서 관가의 멸시를 참지 못해 2등관이 되었다. 수석 서기 후 사임. 이후 집안의 어려움으로 인해 환쉬안 가문에 부관으로 합류하게 되었는데, 곧 환쉬안이 반역의 뜻을 품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자신도 악에 가담할 마음이 없어 사임하게 되었다. 나중에 Huanxuan은 실제로 Jin 황제를 폐위시켰고 Liu Yu 장군은 반란에 맞서 싸우기 위해 Liu Yu의 가족에게 가서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Liu Yu는 Huanxuan을 파괴한 후 한동안 더 많은 것을 죽였습니다. 반체제 인사를 제거하기 위해 다시는 사임할 수 없습니다. 이번이 벌써 네 번째 사임입니다. 그러나 올해 가을에 그는 펑택현 현감이 되기 위해 나섰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권력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았기 때문에 마침내 관직을 완전히 그만뒀다. 13년 동안 재직하면서 거듭된 패배를 당하고 세상을 떠났다.

상상해보십시오. Tao Yuanming이 Xiang Yu의 "그가 그를 대신 할 것입니다"또는 Liu Bang의 "남자는 이렇게 태어나야합니다"라는 용기가 있었다면 그에게 그렇게 쓸모없는 삶이 있었을까요? 그가 사임한 후에 그가 깨달음을 얻었고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도연명은 사임 후 여산 기슭의 농부였지만, 이 농부가 다른 농부들과 다른 점은 그가 읽을 줄 알고, 시를 쓸 줄 알고, 하루 종일 국화를 심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들판에서 일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이 사람은 너무 배가 고파서 며칠간 아무것도 먹지 못한 적이 있는데, 예전 친구였던 반장이 찾아왔을 때에도 그는 침대에서 일어나 인사를 하지 못했습니다. 친구가 떠나기 전에는 자신의 재정 상황을 불쌍히 여기며 2만 위안을 주었다. 친구가 떠나자마자 그 사람은 2만 위안을 모두 술집에 보내고 입금했다. 이번에 마시면 또 쌓이겠죠~!

안타깝게도 곧 그의 유일한 벽 4개가 불타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여전히 ​​먹어야 한다. 그가 문인이 되겠다고 고집한다면 그는 살아남기 위해 밭에서 일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그가 사람들의 노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원형이라고 우리 전문가들과 학자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사실 모든 것은 수동적이며 그에 의해 통제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도연명에 대한 몇몇 학자들의 평가를 찾아본 적이 있는데, 양치차오가 가장 잘 말한 것 같습니다. “타오연명의 성격은 자존하고 나약하며 부끄러워하는 성격이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그렇습니다. Tao Xue의 연구 규모는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새롭고 다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주관적인 가정을 강요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Tao Yuanming의 시가 높은 수준을 표현한다는 Yuan Xingpei 선생님의 의견을 보았습니다. -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해 높은 수준의 철학적 결론을 내렸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문화와 사고방식의 차이로 인해 고대 중국의 거의 모든 사상가들의 글은 대체로 철학적 결론이라기보다는 철학적 사상이라고밖에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Tao Yuanming은 단지 시적인 작가입니다. 철학적 결론이라고 하셨는데, 그 의미와 확장은 무엇입니까? 배움의 목적은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지만, 아첨을 위해 더 이상 흥미롭지 않습니다. 한한이가 한 독자로부터 편지를 받았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안에는 독자의 학교에서 보낸 중국어 시험지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 읽기 문제는 한한의 '치료를 구함'으로 밝혀졌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답과 일치, 8개 그는 5개의 질문을 틀렸습니다.

그는 혼란스러웠습니다. 왜 그는 자신의 기사에서 여전히 실수를 했을까요? 무엇이 문제인가요? 작가가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알 수 있는 어떤 문장 등 질문을 쓴 사람이 부과한 내용은 사실 한한 자신이 글을 쓸 때 생각조차 하지 못한 채 말한 것과 똑같다. 그는 이 문장에 자신의 삶에 대한 태도도 덧붙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도연명 선생도 시를 쓸 때 자신의 삶에 대한 높은 수준의 철학적 결론을 시를 통해 요약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시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더 이상 귀찮게 하지 않겠습니다만, 여기서 한 말에는 동의합니다. Xie Lingyun 이전에는 시가 주로 모방과 자유형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연명이 시를 마무리할 때, 자유시라는 장르를 개척한 것도 이 사람이 중국 고대시와 미래의 교차점에 서 있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치있다.

그의 생각에는 다양한 의견이 있다. 유교, 도교, 불교에서 유래했다는 단순한 요약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고, '유교를 돕고 도교를 접목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외유학과 내면도교』, 『유교·도교·불교의 정화』 등의 요약.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사람들은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심지어 원격으로 참여하더라도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같습니다. 정치적, 문화적, 사회적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 바지를 벗고 Tao Yuanming을 보면 여러 신념을 가진 자기애적이고 약한 문화 농민이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으면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