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지하이의 잡시 원문 감상?
지하이의 잡시 원문 감상?
'지하이 잡시' 원문:
'지하이 잡시'
공자전[청나라]
Jiuzhou는 화를 낸다. 바람과 천둥에 의지하여 수천 마리의 말을 조용히 서게 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 (재능 1 : 재능)
'지하이잡시' 감상:
훌륭한 정치시입니다.
시 전체는 세 가지 수준으로 구분된 명확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고 정부와 대중이 침묵하는 생명 없는 현실 사회를 묘사합니다. '만마가 침묵한다'는 것은 청나라 시대 사람들이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곳곳에 답답하고 답답한 분위기가 감돌았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이다. 여기에는 암시가 사용되었습니다. 소식의 『세 마리 말 그림 찬미와 서문』: “당시(송원대 초기) 서역의 조공마는 머리 높이가 8척이고, 용의 머리에는 바람뼈가 있고, 호랑이 등에는 표범무늬가 있었다. .동화문을 떠나 천시 감옥에 들어가서 갈기를 흔들며 소리를 낸다. "수천 마리의 말이 조용하다"는 상황을 시인의 표현으로 사용한다. 후회와 애국심. 시인은 국가 통치에 대한 야망과 전략으로 가득 찬 1810년에 관리가 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지만 그의 관직은 좌절되었습니다. 자신의 정치적 견해에 대한 환멸로 인해 그는 자신이 "인생에 두 가지 부딪히는 상황"("10월 20일에 강풍이 불고 책은 마음속에 있다")의 상황에 처해 있음을 분명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차원에서 저자는 이 지루하고 퇴폐적인 현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바람과 천둥이라는 거대한 힘에 의지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중국이 활기를 띠기 위해서는 엄청난 사회적 변화를 겪어야 한다는 비유이다.
세 번째 수준에서 저자는 그러한 힘이 인재에서 나온다고 믿으며, 법원이 해야 할 일은 평범하지 않은 인재를 추천하는 것이어야 중국이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힘을 모아 온갖 인재를 보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접목 기법을 통해 어둠의 지배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려는 시인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옥황상제인 '천공'은 소위 세상에서 신이라고 불리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시인은 시대의 병폐를 폭로하고 갑자기 신을 설득했다. 시의 마지막에 그는 자필로 “진강을 지나갈 때 바람의 신이자 천둥의 신인 사이우제를 보았다. 수만 명이 절에서 기도했는데 도교 승려들이 청자를 써달라고 간청했다." 청자(淸子)를 써달라고 간청하며, 그가 표현하고 싶은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민간 미신 활동을 이용했습니다. "Eclectic"은 시인의 넓은 마음, 원시적 비전 및 전략적 가정을 완전히 표현합니다. 당시 청나라 정부는 부패하고 무능했으며, 특히 제국주의 침략자들이 중국 민족을 노예화하고 중국을 멸망시키려는 열망을 갖고 있었습니다. 폭풍에 난파된 배라면 온갖 노력을 다해야 하는데, 이 분야에 아무리 많은 재능을 써도 소용이 없기 때문에 시인은 신에게 기운을 되찾고 많은 재능을 절충적으로 보내달라고 충고한다. 붕괴의 물결과 무너지기 직전의 건물을 막으려는 것입니다. '설득하다'라는 말은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구걸이 아닌 조언이다. 이는 시인의 겸손한 입장을 보여주며, 변화에 대한 시인의 자신감도 보여준다.
시의 첫 두 문장은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당시 중국 상황에 대한 시인의 견해를 표현합니다. 『수천 마리 말이 침묵한다』는 퇴폐적이고 잔혹한 반동적 통치하에서 사상이 투옥되고, 재능이 억압되고, 무기력함과 저속함, 무지함, 죽은 침묵과 숨막히는 현실이 있는 현실을 비유한 것이다. "바람과 천둥"은 신흥 사회 세력과 날카롭고 폭력적인 개혁을 은유합니다. 큰 그림에 집중하고, 전체에 집중하여 웅장하고 강력하며 심오한 예술적 영역을 창조해 보세요. 시의 마지막 두 줄, “하나님께서 힘내시고 온갖 재능을 보내주시기를 간구하노라”는 유명한 구절이다. 시인은 독특한 상상력으로 규슈를 뒤덮은 암울하고 침체된 상황을 일소할 뛰어난 인물들의 등장과 새로운 '바람과 천둥', 새로운 활력을 형성할 개혁의 흐름을 기대하고 있다. 모순을 드러내고, 현실을 비판하고, 이상이 가득한 미래를 기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곳은 변화와 미래를 요구하는 독특한 원더랜드입니다.
'지하이 잡시' 번역:
바람과 천둥과 같은 거대한 힘에 의지해야만 중국 땅에 활력이 넘칠 수 있다. 정치적 상황은 결국 비극이다.
더 많은 재능을 내려놓으려면 정신을 되찾고 특정 사양에 얽매이지 말라고 하나님께 조언한다.
단어:
큐슈: 중국의 별명 중 하나. 그들은 Jizhou, Yanzhou, Qingzhou, Xuzhou, Yangzhou, Jingzhou, Liangzhou, Yongzhou 및 Yuzhou입니다.
Angry: 활발한 상황.
의지(shì): 의지하다.
수천 마리의 말이 조용했습니다. 모든 말들이 조용했습니다. 이는 생명이 없는 사회적, 정치적 상황을 비유한 것입니다.
음, 침묵, 말하지 않음.
천공: 창조자.
힘내세요: 힘내세요, 열심히 하세요.
장: 출생, 혈통.
저자 소개:
공자진(1792년 8월 22일 ~ 1841년 9월 26일), 호는 주안, 이름은 정서(이즈오딩안). 한족 출신으로 저장성 런허(현 항저우) 출신이다. 말년에는 곤산 옥산당(玉山殿)에 살았으며, 옥루산민(玉山min)이라고도 불렸다. 청나라의 사상가, 시인, 작가이자 개혁주의의 선구자. 공자진은 한때 내각 서기, 종인 저택 관리, 예부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나쁜 정부를 폐지하고 외국 침략에 저항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한때 Lin Zexu의 아편 금지를 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48세에 사임하고 남쪽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장시성 단양 운양서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시는 '법개정'과 '지도개정'을 옹호하며 청나라 지배자들의 부패를 폭로했고, 유야자는 그를 '300년 만에 최고'라고 칭찬했다. 그는 300개 이상의 기사와 약 800개의 시가 포함된 "정진 전집"의 저자이며 현재 "공자전 전집"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유명한 시 《지하이잡시》에는 315수의 시가 실려 있다. 많은 시적이고 우화적인 작품.
창의적인 배경:
공자진은 오랫동안 수도에 있었고 추운 사무실에서 유휴 장관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재능 있고 영웅적이지만 금기시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70세가 넘었고 삼촌인 문공공(文工工)이 예부(禮府)에 임명되었는데, 당관이 그를 피하려고 하여 음식을 구걸하고 4월 23일에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 남쪽으로 돌아갔다. 7월 9일 항저우에 있는 그의 집에 도착했다. 그 후 그는 쑤저우(蘇州)현 곤산현(坂山縣)으로 가서 그곳에서 옥성산식당을 경영하며 가정을 꾸렸다. 9월 15일, 나는 베이징을 떠난 아내와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북쪽으로 갔고,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허베이성 관현에 도착했습니다. 11월 22일 아내 허지윤, 자성(창포), 도(니안포), 딸 아신과 함께 남쪽으로 돌아와 12월 26일(1840년 1월 30일) 배드민턴 산관에 도착하여 지금까지 이곳에 정착했다. . 저자는 반년 넘게 남북을 오가며 315편의 절구를 지었는데, 『지하이잡시』라는 이름이 붙었다. 도광 20년(1840년)에 저자는 이 시집의 집필 과정과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오홍과의 책(십이)』을 지으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해에 나는 갑자기 시의 계율을 어기고 시를 쓸 때마다 장부 종이에 니여제비(張樂絲) 펜으로 노래 한 곡을 써서 부러진 관에 집어넣고 9천 리를 왔다 갔다 했습니다. 음력 12월 26일에 해희별장(육성산정)에 도착하여 관과 함께 세어 한 송이의 시를 얻었는데 그 중 311수가 있다. 그중에는 수도와의 이별을 노래하는 시, 음식을 구걸하는 시, 홍성을 기억하는 시, 원포의 모험을 노래하는 시 등이 있는데, 꼭 복사해서 읽어보셔야 합니다. 오셔서 Yue Yue의 생각, 앉고 눕는 것, 먹고 마시는 것까지 그림처럼 생생하게 읽어 보십시오. '지하이의 잡시'라는 제목의 315구가 있는데, 그의 삶의 출처와 글, 우정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주제를 표현한다. :
'지하이잡시'. ''는 청나라 시대의 문인 공자진(孝子現)의 시집이다. 총 315편의 자기서사시집이다.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 글, 우정 등에 대해 글을 썼거나, 시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거나, 과거에 대해 반성하는 글을 썼는데, 주제가 매우 광범위하고 내용도 복잡했습니다. . 시는 장엄한 것부터 슬픈 것까지 다양한 기법과 예술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구성되었습니다.
유명 전문가의 논평:
진진롱(Chen Jinrong)의 "공자진의 "지하이 잡시"에서 치작의 발전에 대하여": "공자진의 "지하이 잡시"는 고도로 응축되어 있다 , 생생하고 심오하게 청나라의 쇠퇴와 현실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시사를 토론하고 현실에 개입하는 Qijue 기능의 발전은 사행 예술의 선구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입니다."
왕원록이 편찬한 『공자전전』: 이 315편은 연대기와 여행사로 활용할 수 있는 종류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