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성실과 성실의 철학
성실과 성실의 철학
성실함은 유교가 주창하는 도덕적 수양의 상태이다. 『주·대학』: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성실해야 하며, 뜻이 성실하려면 먼저 먼저 지식을 알아야 하고, 사물을 아는 것은 사물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바로 잡는 것은 마음을 의미합니다. 정직하고 악한 생각을 품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성실함은 진실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는 뜻이 진실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자기도덕이 완성되면 가정화합, 국가통치, 세계평화라는 도덕적 이상이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다. 후기 유교주의에서 존경받습니다. 송나라 성의는 예술을 배우려면 “성실함과 성실함이 선행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자살기> 제18권). 주희(朱熙)도 이를 "모든 시대의 학자들을 위한 올바른 절차"라고 칭찬했습니다("주문공전집" "부재기" 제78권). 명나라의 왕기는 의로움과 성실함을 선천성과 양육으로 구별했다. 마음에서 태어난다", "처음부터 "악이 없다"는 것이므로 "본래적인 마음과 몸에 뿌리를두고"있어야하며 "마음의 모든 행위는 본질적으로 악하다"( "Sanshan Lizelu"). 왕수인은 "마음의 본질은 처음에는 의롭지 않고 생각에서 시작하여 의로워진다"고 믿었기 때문에 의로운 마음의 전제 조건은 "부정한 의도가 없으며, 마음은 의로울 수 있다.” (<대학>) 유종주 “마음이 그날의 뜻을 주관하고 뜻이 마음의 근본이다”(설연하)라고 강조한다. 그는 "의도"가 가장 선하고 악이 없다고 믿으며 "양심을 따르지 않고 신중하고 독립적"을 옹호합니다 ( "사부당 전집"7 권, "후 모희 화 선생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