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Tian Xi의 시에 대한 감상

Tian Xi의 시에 대한 감상

전희의 '훈계'는 후세들로부터 칭송을 받았지만, 전희는 낡은 것에 혁명을 일으키고 새로운 것을 소개하며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가이기도 했다. 송나라 문학의 창시자.

전희는 지금은 유실된 50권의 『선평집』을 집필했는데, 건륭의 『청정사천서』 45년에 최고 찬탈자 지샤오란도 명나라 안판의 소장품을 보고했다. 시로서 이 텍스트는 30권으로 통합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사전서』 모음집에 포함되었습니다. Ji Xiaolan은 "Xianping Collection"의 초록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Fan Zhongyan은 비문을 썼고 Sima Guang은 Shinto 비석을 썼고 Su Shi는 그의 기념비 서문을 썼는데 이는 Jia Yi보다 낫습니다. 그것을 쓴 사람들은 모두 중국의 위대한 사람들입니다. 시의 내용은 다르지만 그의 정신은 그의 성품만큼이나 정직하다. "천시의 ​​시는 조화로운 리듬, 단순하고 대중적인 문체, 부드러운 기세, 우아한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치 그림처럼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높이가 100마일이고 팬이 한 번 구부러져 있고 파란색 구름 팬이 84개 있습니다.

별이 빛나고 폭포가 떨어지고, 란러우 눈사(蘭樂雪寺)의 5월은 춥다.

석양이 갑자기 검은 비와 우박을 내리고, 벼락이 죽은 전나무 가지에 불을 붙인다.

작은 세계에 도착했을 때 동중국해 끝이 보였다.

아침 해가 처음 뜰 때 잘 보면 불의 정령이 백 피트쯤 돌아요.

동공이 물 위에 떠 있고, 어메이 산을 향한 구름은 이미 비단과 같습니다.

——어메이산송('선평집' 제19권)

시인은 젊었을 때 홍야와오산과 어메이산을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어메이산의 경이로움. "한 산에는 사계절이 있고, 10마일은 날씨가 다르다"는 환상적인 풍경이 자세히 묘사되어 있으며, 그는 또한 자신의 야망을 "어메이산 노래"에 통합합니다.

백평 섬에는 따스한 봄바람이 불고, 화당 문턱에서는 은금 치터가 노래하고 있다.

웅장한 리듬이 빠르고 느리며, 천상의 음악이 감돌고 있다.

——"연 노래"("선평 컬렉션" 제18권)

Tian Xi는 어렸을 때 홍야시 동쪽의 백평주에서 연을 날린 적이 있는데,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나는 이 '연곡'은 내 고향의 풍경과 내 젊은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이다.

송나라 초기 문학계에 대한 천희의 뛰어난 공헌은 그의 시에도 있다. 당시 문인과 관료들은 여전히 ​​『봄꽃가을달』에 푹 빠져 있었고, 『얼마나 증오가 많은가』와 같은 우울한 시의 문체에서 벗어날 수 없었던 천희는 『봄꽃가을달』에 푹 빠져 있었다. 자신의 문학창작을 통해 문학세계를 바꾸고 글쓰기 스타일을 변화시킨다. 그는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옹호하며 문학이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표현하는 전달자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때문에 Tian Xi는 문학 창작에 많은 시도를 하고 자신이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5대에 걸쳐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었고 이후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희는 시 창작에서 장엄하고 대담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이는 그의 『제갈화용부』에 반영되어 있으며, “하늘은 한나라를 멸망시키고, 세계는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반역자들은 패권을 다투게 될 것이다. 강동에는 손권이 있고 관중에는 조공이 있다. 그러나 촉나라가 위험에 처해 있으나 유장은 남몰래 비겁하다. 그는 여전히 농지를 가꾸고 있으며 광채를 지니고 있다. 대군은 양의 아버지를 칭찬할 때마다 양보할 수는 있지만 초대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제갈화용복"("선평집" 제5권)은 송나라 학자들이 이를 송의 유명한 시로 평가합니다. 왕조뿐만 아니라 구양수의 "가을 소리 송가", 소식의 "적벽 송가", 육유의 "향송"도 부의 첫 장에서 천희가 한말의 세계 정세에 대해 썼습니다. 조조와 유장을 간단히 비교하면 제갈량이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안하게 하는 능력과 능력을 갖고 있으며, 또한 보통 사람들보다 더 지혜롭다고 믿었던 인물이다. 유비와의 관계는 "양이 첫 번째 주인을 만났을 때 그는 용과 같다"는 것이었고, 물을 얻으려면 먼저 물을 얻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갈량은 촉한에 불멸의 공헌을 하였고, 역대 공무원들의 귀감이 되었으며, 천희는 이를 매우 존경하고 존경했습니다.

천희는 메이저우 홍야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야는 산이 아름답습니다. 그와 아미산은 북송시대에 유명한 '9시승'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고, 한때 '9시승' 중 한 명인 회곡을 끊임없이 불렀습니다. Tian Xixia를 Ning에게 선물로 보냈습니다. (그는 Jinshi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후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나는 외로운 친척을 그리워하고 성공하지 못하고 집에 돌아갑니다.

성방초는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는 오랜 친구도 거의 남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판자 길은 흐리고 위험하며 다오 저우가 보입니다.

초반에는 공개 추천도 있으니 라오차이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어우양수 역시 과거에 대한 향수에 감탄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천희의 캐릭터는 더욱 로맨틱해졌다. 그는 역시 촉나라 출신인 이백을 존경했다. 『선평집』 17권과 『한림전을 읽다』에서 그는 이렇게 칭찬했다.

태백은 불멸자를 추방하고 술을 술과 참새로 바꾸었다.

운해에 배는 파도를 일으키고, 그 소리는 남방 왕자들을 감동시킨다.

그를 환영하기 위해 교외에서 왕자들이 나왔고, 그들은 Luo Dao Zhou를 날려 버렸습니다.

눈은 배고픈 호랑이 같고, 이한은 날여우 같다.

녹산정에는 지는 해가 있고, 황학루에는 떠다니는 구름이 떠있습니다.

강물처럼 흐르는 수많은 노래와 노래.

위왕의 집에 넘겨져 한징저우에게 절을 했다.

수천년의 영웅적 정신을 지닌 린 씨는 아내와 함께 평화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의 문학창작에 있어서도 그는 송나라 초기 문단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웅장한 예술적 구상을 지닌 이백의 낭만주의 문학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작가는 전희의 신작을 그의 '천검수필'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황제가 차고 있던 검은 그의 말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위대함. 눈 덮인 산처럼 빛은 맑은 가을 파도처럼 강렬하고 둥근 하늘에 기대어 있습니다… , 그리고 실수로 강에 빠지게 됩니다. 언뜻보기에 하늘은 살인 의도로 가득 차 있고 고래와 도롱뇽은 일어나서 우울한 숲을보세요. 하늘은 밝고 맑습니다. 서리는 차갑고 귀신도 많고 비바람도 많이 불고, 봄 풍경의 정취는 가을 교외의 정취와 같고, 불타오르는 하늘의 열기는 추위와도 같다."(<선평집> 제5권) ").

작가의 생각은 매우 넓고 천지에 제약이 없으며 장엄하고 장엄한 예술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천희의 위엄과 웅장함을 추구하는 것은 이백의 낭만주의를 계승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칩니다. 송나라 전기의 문단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혁신적인 문체의 모범을 보여 송나라 전기의 문단을 변화시켰다.

Tian Xi의 Fu 스타일은 다양하며 위엄을 추구하는 것 외에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신선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잘 표현합니다. Pu Mian의 "Fu Xiaozhai Fu Hu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Tian Jian은 Xi에 대해 논의했고 그를 훈계하는 송나라 장관이있었습니다. 나는 그의 "Chun Yun"과 "Xiao Ying"시를 보았습니다. Qianmian은 맑고 아름답고 송나라 광평(廣平)의 시이기도 하다. 그의 유명한 작품 《춘운보(春雲富)》에도 “때때로 비가 내리고, 봄은 춥고 비참하며, 때로는 연기가 어지럽고, 봄은 또는 Fanchuan과 Wang이 Wuxi와 Yue를 형성하거나 대나무 그늘과 새장 경로 또는 쓰러진 나무가 있고 복숭아 꽃과 경로가 가득한 숲 정원에 머물고 있습니다. "). 이 시는 봄구름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봄은 마음을 편안하고 우아하며 민첩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희가 <춘운부> 같은 명작을 쓸 수 있었다는 사실은 그가 살았던 시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송나라 초기 문단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들은 대부분 남당나라의 재상들이었다. 다행히 태조와 태종은 문학을 귀중히 여기고 문인을 이용해 천하를 다스렸기 때문에 관직을 숭배하고 정치에 참여할 수 있었다. 그는 일시적으로 영혼의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문학 창작에 참여할 기분을 되찾았으나 그의 문학 작품은 이시와 당시 양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대부분 유랑산수, 산수화 등의 작품이었다. 무자비한 풍경과 형편없는 글쓰기. 그러나 이런 스타일이 당시 문단을 장악해 모두가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천희는 그들과 달랐다. 그는 태평흥국 3년에 고등학교 2위를 차지해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Tian Xi의 "Chun Yun Fu"에는 이러한 우아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Tian Xi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스타일입니다.

'이윤과 여항공의 초가을 송가'에서 전희의 가을 풍경 묘사는 풍요로운 시절을 즐기는 한가로운 느낌을 전달합니다. 황도에는 빛나는 빛이 비친다. "오동나무 잎은 숨겨져 있고, 금빛 우물에는 목련이 빛나고,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점점 더 빛나고, 차가운 기와의 커튼 사이로 진주가 빛나고 있다. 흰 이슬이 내리고, 마당에 잡초가 자라고, 매미가 지저귀고, 풀이 시들지 않았습니다. ”——"Xianping Collection" 제7권.

소동포는 전희가 추구하는 기품과 우아함을 이미지 밖의 영역을 개괄적으로 승화시키고, 이를 통해 삶의 느낌을 전달함으로써 자와 푸의 풍경 묘사를 사물과 나와 양립할 수 없는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Niannujiao*Chibi Nostalgic"은 Tian Xi가 존경하는 영웅적인 스타일을 극한까지 끌어올렸습니다. "큰 강이 동쪽으로 흘러가면서 모든 파도가 휩쓸려가는데, 시대를 초월한 낭만의 인물이 있다." 이 책은 모든 연령대의 문인들이 끝없이 낭송해 왔습니다. “매산산소(Meishan Sansu)의 문체는 촉(蜀)나라 출신 천희(Tian Xi)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Guo Shaoyu의 "중국 문학 비평의 역사"). 이는 Tian Xi가 "Three Sus"에 미친 영향을 보여줍니다.

티안시는 25년째 재임 중이다. 그는 감히 직접적인 조언을 해주고, 재벌 가문을 따르지 않는다. 그는 솔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사교 활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는 매일 여가 시간에 서재에 나가 책을 쓰고 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Tian Xi가 사망했을 때 그는 대부분의 원고를 불태웠고 "Xianping Collection"과 "Qu Bencao"만 남았습니다. 세계. Tian Xi의 문학 작품은 특히 Fu에서 성공적이었습니다. 청나라 사천 출신의 재능 있는 학자 이조원(Li Tiaoyuan)은 그의 저서 "복화(Fu Hua)"에서 천희의 복은 "여전히 당나라의 유산을 간직하고 있다"며 "흥미가 넘치고, 크고 선명한 음절과 우아함이 가득하다"고 평했다. 시의 목적은 당나라 사람들의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송나라 초기 문단의 선구자이자 창시자인 전희는 오대 이후 퇴폐적인 문체를 개량했다. 북송의 시 창작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문체적 특징을 보여주었다. 그것은 후대 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송나라의 고대 산문 개혁 운동을 직접적으로 촉진했으며, 송나라의 정치 문화에 영광스러운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그의 고향에서는 후세 학생들이 Tian Xi의 모범을 따라시와 서예의 강한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두 송 왕조 동안 Meishan에는 "Sansu"가 이끄는 1,200 명 이상의 Jinshi가 나타났습니다. 홍야현 강군진 동씨는 지난 수십 년 동안 13명의 진시를 배출했는데, 이는 중국 황실고시 역사상 극히 드문 일이다. 송나라의 Zhenzong은 "세계의 모든 학자가 Meishan에서 왔습니다"라고 놀랐습니다. Lu You는 "임신과 아름다움이 여기에 있으며시와 책의 도시가 수천 년 동안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Tian Xi는 모든 후손의 마음 속에 기억되고 대대로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