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백년 수련 끝에 같은 배를 건너갈 수 있었고, 천년 수련 끝에 같은 베개에서 함께 잘 수 있었다는 것은 다섯 생의 수련 끝에 동급생이 된다는 의미입니까?

백년 수련 끝에 같은 배를 건너갈 수 있었고, 천년 수련 끝에 같은 베개에서 함께 잘 수 있었다는 것은 다섯 생의 수련 끝에 동급생이 된다는 의미입니까?

대개론: 백년 수련하면 함께 배를 타고 강을 건널 수 있고, 천년 수련하면 한 침대에서 잘 수 있다. 우리가 반 친구가 되려면 다섯 번의 운명이 필요합니다.

'Zeng Guang Xian Wen'에서는 우리가 이 세상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커플이든, 동창이든, 우연히 만난 사람이든 모두 함께할 운명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 우리의 연인, 동급생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운명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Zengguang Xianwen". 『과거선문』, 『고현대선문』이라고도 불리는 이 책은 중국 명나라 시대에 편찬된 어린이 계몽서이다. 이 책의 제목은 명나라 만리시대의 오페라 '모란정'에서 처음 등장한 것으로 보아 늦어도 만리시대에 쓰였음을 유추할 수 있다.

'Zengguang Xianwen'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중국의 좌우명과 속담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이후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문인들이 지속적으로 추가한 후 일반적으로 "Zengguang Xianwen"으로 알려진 "Zengguang Xianwen"이라는 현재의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Zengguang Xianwen'은 독서의 중요성과 효의 가치를 강조하며 이러한 견해는 정통 유교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인식하는 모토를 볼 수 있고 이를 널리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복잡성 때문입니다.

추가 정보:

'Zengguang Xianwen'에 대한 평가:

특정 문화는 특정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이데올로기를 반영합니다. 시대와 역사적 한계로 인해 필연적으로 그 시대의 흔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의 대부분은 봉건적 윤리와 도덕적 개념을 반영하고 심지어는 명백한 봉건적 미신과 숙명론적 함축성을 담고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는 개인 중심적이며 당시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면서 이기주의와 이기주의에 대한 지배적인 생각을 반영합니다.

그 중 일부는 소부르주아지의 움츠러들고 움츠러드는 사고방식, 불운을 피하고 세상에 지쳐가는 부정적인 삶의 철학을 당시와 오늘날에도 반영하고 있으며, 일부는 올바른 반영이기도 하다. 당시 사회 현상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지만 오늘날에는 참고의 의미가 상실된 상태이며,

의미가 상대적으로 모호하거나, 정확하게 이해되지 않으면 일방적인 진실만을 담고 있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시대정신에 부합하지 않으며, 읽을 때 비판적인 태도를 취해야 하며, 명확하게 이해하고 버리고, 비판하고 계승하며, 영양 성분을 흡수하고, 과거를 현재로 활용해야 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Zengguang Xianw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