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은 회화관의 서쪽, 구이탕의 동쪽에 있었습니다. 몸에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시의 전체 문장에 대한 설명을 구합니다.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은 회화관의 서쪽, 구이탕의 동쪽에 있었습니다. 몸에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시의 전체 문장에 대한 설명을 구합니다.

사랑의 시입니다: 이 문장은 당나라 이상인의 '무제' 1부에서 따왔습니다.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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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 건물의 서쪽은 동쪽의 구이탕이다.

몸에 화려한 봉황이 날아다니는 날개는 없고, 마음속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다.

좌석마다 고우춘술을 나눠주고 따뜻하게 해주고,

초는 밀랍으로 덮고 등불은 빨간색이다.

드럼 소리를 듣고 '말란타이 산책'이라는 공식 질문에 답하러 갔습니다.

설명: 몸에는 날기 위한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마음은 무소의 뿔과 같아서 그것을 연결하는 작은 흰색 실이 있습니다.

감상: 시인이 쓴 이 두 줄의 시는 분명히 자신의 사랑 경험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그와 그의 애인은 두 곳에서 떨어져 있어 서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다"고 말한다. 비록 서로 소통할 수는 없지만, 두 사람은 이미 생각과 감정에 있어서는 합의하고 소통한 바 있다. 이것이 '마음이 통한다'는 뜻이다. 다음 문장은 후세에서도 차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더 이상 사랑을 언급하는 데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고서에는 통천코뿔소(Tongtian rhinoceros)라는 일종의 코뿔소 뿔이 있는데, 머리와 꼬리에 흰 실이 달리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를 초자연적인 존재로 여겨 영희(靈施)라고 부르는데, 여기서 '이전통'이라는 상상이 유래한다. . 청나라 출신인 풍수(鳳史)는 “두 번째 쌍은 매끄럽고 둥글며 아름답다”고 말했는데, 이는 서곤이 일생에 지은 영향이다.(<영귀여수이평> 참조) 영향. Li Shangyin의 "무제 두시" 감상 (1 부)

어젯밤 별과 바람이 불었습니다. 회화 건물 서쪽, Guitang 동쪽 ②.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마음은 분명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자리마다 고우춘주를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왁스로 덮힌 램프는 빨간색입니다 ④.

북소리를 듣고 관계자의 부름을 받으러 말란타이를 돌아다니다가 펭⑤을 돌아보며 나갔다.

참고:

1. 회화 건물과 귀탕: 둘 다 부유한 사람들의 집에 대한 비유입니다.

2. 코뿔소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뿔에는 선처럼 양쪽 끝이 직선으로 이어져 있어요.

3. 전달 후크: 숨겨진 후크라고도 합니다. 고대에 승자를 둘로 나누는 게임이었습니다. 갈고리를 서로 옮긴 후 한 사람의 손에 숨겨서 짐작하게 만든다.

4. 나누기: 그룹.

5. 촬영: 덮개 아래에는 짐작할 수 있는 것들이 놓여 있습니다. "나누기"와 "쏘기"는 반드시 실제 의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연회의 흥분을 비유한 것일 뿐입니다.

6. 드럼: 드럼을 의미합니다.

7. 관잉: 아직 일하고 있어요.

8. 란타이: 책과 비밀을 담당하는 비서관. 리상인(Li Shangyin)은 한때 성정부 비서관을 역임했습니다. 말 그대로 이 문장은 연회에 참석한 후 말을 타고 란타이로 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풀이 날아가는 것과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자해와 방황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운율 번역:

어젯밤에는 별이 밝게 빛났지만, 한밤중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우리의 연회는 열렸습니다. 회화 건물의 서쪽 기슭과 Guitang의 동쪽.

몸에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어 함께 날 수는 없지만, 마음은 자음처럼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끼리끼리 훅을 맞혀 놀기도 하고, 자리를 가로질러 봄술을 마시며 마음을 따뜻하게 하기도 합니다.

그룹별로 모여 술을 마시고, 붉은 촛불 옆에서 승자를 결정합니다.

한숨, Wu Geng 북소리가 들리면 Dian Mao에게 올라가야합니다.

그는 바질이 바람에 펄럭이듯 말을 타고 란타이로 달려갑니다.

① 이 시는 당나라 원종 건국 4년(839)에 지은 시로, 시인은 도성에서 서기와 도립 서기로 재직하고 있었다. 이는 "9급 직위, 5두의 빈약한 봉급"을 가진 작은 관리이고, 시인은 여전히 ​​정치계에서 낮은 관리이다.

***라는 제목의 시가 2편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어느 날 밤에 진나라의 손님이 무왕의 정원에서 꽃을 훔쳐봤다는 것을 몰랐다'라는 구절이 있다. 이는 시인이 생각하고 있던 것이 귀족 가문의 여인이었음을 보여준다. 청나라 때 조위인(Zha Weiren)은 "왕모원의 매춘부"("연파시")를 지칭한다고 생각했고, 조진원은 참고로 "그의 부인"("산만루")을 지칭한다고 생각했습니다.

② 회화 건물과 구이 탕은 가족의 화려한 건물과 거실을 말합니다.

③ 영적인 코뿔소 뿔, 링시(Lingxi). 전설에 따르면 코뿔소 뿔에는 흰색 줄무늬가 있는데 뿔 끝에서 뇌까지 곧게 뻗어 있으며 매우 민감합니다. 이는 두 연인 사이의 텔레파시와 은밀한 의사소통을 비유한 것입니다.

4 고대 연회에서 행해졌던 갈고리 주기 게임은 갈고리 숨기기라고도 불립니다. 승자는 갈고리를 누구 손에 숨겼는지 맞추는 것입니다. 나누다, 그룹화하다. 사격은 연회 중에 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물건을 수건이나 그릇 아래에 넣어 두십시오.

⑤ 북소리를 들어보세요. 당나라 때에는 새벽 5시와 새벽 2시에 안에서부터 북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한나라 때 책과 비밀을 보관했던 궁궐.

당나라 고종 때 비서처를 란타이로 개칭했다. 헝클어진 풀은 뿌리가 없어 바람에 둥둥 떠다니는데, 이는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사랑의 시입니다. 시인은 어젯밤 어느 귀족 뒷마당에서 있었던 잔치를 회상하며, 좋아하는 사람을 저녁 식탁에서 만나 갈등을 빚는 것에 대한 그리움과 우울함을 표현했다.

첫 번째 커플은 어젯밤의 행복한 모임의 아름다운 추억을 오늘 밤의 장면으로 불러일으킨다. 별이 반짝이고 바람이 솔솔 부는 봄밤, 공기는 ​​어젯밤과 다름없는 집 뒷마당의 연회장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풍경이다. 저녁 식사는 그대로였습니다. 재현하기 어려운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시인은 어젯밤의 사랑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별, 바람, 그림으로 그린 ​​건물, 기타 외부 풍경을 활용하여 어젯밤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환경을 따뜻하고 낭만적인 추억으로 끌어들입니다. 턱 커플은 오늘 사랑하는 사람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표현합니다. 지금은 화려한 불사조처럼 날개가 없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수많은 장애물을 뛰어 넘을 수 있지만, 서로의 사랑은 초자연적인 무소의 뿔처럼 은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몸에 없는 것'과 '마음에 있는 것', 물러나고 전진하며 서로를 비추는 것은 멀리서의 적합성과 소통, 혼란 속에서의 기쁨과 위안으로, 이 아름다운 관계에 대한 시인의 애틋함과 자신감을 보여준다. 두 비유는 참신하고 적절하며, 묘사는 심오하고 세밀하여 미묘하고 모순된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는 시인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목걸이는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의 성대한 파티 전날 밤의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데, 이때 시인은 외롭고 우울하다. 시인은 어젯밤의 연회를 회상했다. 밝은 빛과 따뜻한 와인이 서로 섞여 있었고, 숨은 갈고리와 총소리, 웃음과 수다가 얼마나 생동감 넘쳤고 도취적이었는지! 『봄술이 따뜻해진다』와 『왁스램프 레드』는 잔치의 따뜻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그려낼 뿐만 아니라, 촛불 아래서 붉게 물든 여인의 볼을 연상시킨다. 웨이리안은 오늘 아침 출장을 위해 회의장을 떠날 때의 현장과 감동을 회상했다. 어젯밤의 연회는 새벽까지 밤새도록 계속되었고, 건물 안의 음악과 노래는 멈추지 않았고, 밖에서는 북소리가 윙윙거리고 있었다. 시인은 바람에 푹신한 풀처럼 한숨을 쉬지 못했다. 심부름을 하기 위해 비서실에 가야 했고, 또 외로운 하루가 시작됐다. 지루한 학교 생활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식탁에서 다시 만나기는 힘들다. 어떻게 상사병이 그리워지고 내 경력이 완성되지 않았다는 한탄만 있을 수 있겠습니까? 막혀버린 사랑의 우울과 가라앉는 삶의 체험의 한숨이 시인의 마음 속에 수렴되어 이 시의 함축과 함의를 확장시키고 심화시킨다. 아름답고 흐르는 문체 속에는 우울하고 슬픈 자해가 담겨 있다.

시 전체가 깊고 감동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잘 정리된 문장과 부드럽고 둥글게 된 다채로운 색상이 특징입니다. 시인은 인생 경험의 감정을 에로틱한 감정에 융합시키고, 갇혀 있고 좌절된 감정을 다채로운 가사로 대조하여 감동, 우아함, 평온이 가득한 예술적 영역을 창조했습니다. 시 속 이미지의 복잡한 점프는 주제를 모호하고 모호하게 만듭니다. 시인의 영적 세계 탐구의 깊이와 폭은 실제로 그의 전임자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그러한 무제 시가 갖는 거대하고 지속적인 영향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