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마을 노인이 "죽은 뒤에는 수의를 입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여기에 무슨 의미가 있나요?
마을 노인이 "죽은 뒤에는 수의를 입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여기에 무슨 의미가 있나요?
특히 수의는 수천년 동안 전승되어 여러 번 진화했지만 핵심은 항상 간직해 왔습니다. 수의는 죽은 사람이 특별히 착용하기 전에 준비됩니다. 전통적으로 수의를 구입하거나 만드는 해는 보통 윤년으로 하는데, 그 이유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수명이 연장되고 오래 산다는 뜻이지만 지금은 별로 강조하지 않는다.
수의는 일반적으로 모자,상의, 바지 또는 치마, 신발로 구성됩니다. 수의를 만드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재료가 있는데 하나는 린넨이고 다른 하나는 절대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수의 만들기 동물의 가죽이나 비단. 고대 장례 문화에 따르면 죽은 영혼은 동물의 모피로 덮여 있으면 육계의 동물계에 환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동물 모피 수의는 금기시됩니다.
두 번째는 실크와 새틴이다. 첫째, 실크와 새틴은 생산 과정이 어렵고 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없거나 부유한 사람들만이 사용할 수 있다. 또, 공단의 동음이의어는 '부러진다'는 뜻으로 생각했는데, 고대인들은 3불효가 있고, 가장 나쁜 것은 후손이 없는 것이라고 믿었다. "잘라내다"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수의를 만들기 위해 단호하게 비단과 새틴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족이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수의를 입는 것도 매우 까다 롭습니다. 사망 후 시신을 닦은 다음 딸이나 며느리가 수의를 입는 것을 도와줍니다. 수의는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른의 경우 수의를 소량 입는데, 보통 위에는 세 벌, 다리에는 한 쌍의 바지를 입습니다. 수의를 입을 때 홀수를 상서로운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중노년기에 사망한 사람이 입는 수의는 상의가 5벌, 하의가 3벌이며, 노년기에 사망한 사람은 7벌을 입는다. 옷 한 벌과 바지 다섯 벌, 장수하는 사람은 노인처럼 옷 아홉 벌과 바지 일곱 벌을 입는다. 이것은 수의를 착용하는 가장 높은 표준 방법이며, 숫자는 나이를 의미하므로 수의를 착용할 때는 살이 노출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목이 노출되지 않아야 하며, 소매는 팔보다 길어야 하며, 손바닥이 수의 안에 완전히 들어가야 합니다.
수의를 씌운 뒤 시신을 장례용 침상에 안치하고 그 아래에 이불을 덮은 뒤 관에 안치할 때 그 위에 리넨을 여러 겹 얹는다. 관 바닥에 석회가루를 뿌린 뒤 시신을 넣고 리넨을 겹겹이 덮어 몸을 단단히 감싼다. 관이 너무 넓으면 삼줄로 천과 옷을 묶어야 한다. 시체에 넣은 다음 관을 덮으십시오.
여기서 수의와 이러한 직물의 역할은 매우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죽은 후 시체를 장례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첫째, 죽음을 속이고 부활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둘째, 장례를 치러 먼 곳에서 온 친족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것, 셋째는 적당한 매장지를 찾아 기다리는 것, 넷째는 언제 어디서나 장례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적당한 장례 시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
수의의 역할은 영안실에서 시체가 부패하는 것입니다. 고대인의 기본적인 방부 기술은 수의를 몸에 착용하여 습기를 흡수하는 것입니다. 시체를 보관할 수 있는 시간이 길고, 상체에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입는 개수도 더 많습니다. 가능하며 린넨이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