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뿌리 뽑힌 나무

뿌리 뽑힌 나무

'물건이 떠다니고, 뿌리 없는 나무, 꽃이 조용하다'는 명나라 장삼펑 선생이 남긴 연금술의 유명한 글 '뿌리 없는 나무'에 나오는 시이다. 우(吳)에 살았다.

'뿌리 없는 나무'

뿌리 없는 나무, 꽃은 조용하고 영광을 기꺼이 버리는 사람.

물건은 부유하는 것에서 나오며, 괴로움의 바다에 떠 있는 배처럼 자유 없이 이리저리 표류한다.

끝이 없고 해안이 없으며 정박이 어려운 곳에서 물고기나 용과 함께 헤엄치는 경우가 많다.

돌아볼 의지가 있다면 해안에 있을 것입니다. 폭풍이 보트를 손상시킬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뿌리 없는 나무, 꽃은 이제 막 피어나고, 오래된 나무에는 새로운 가지가 다시 자라날 것이다.

매화는 ​​버드나무에 보내고, 뽕나무는 배에 연결되고, 푸와 슈진은 몇 가지 일을 하고 있다.

고대부터 불멸자는 약을 이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사람들은 약과 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스승을 찾아가 Fang'er에게 물어보세요. 빨리 수련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뿌리 없는 나무, 꽃은 초록색, 꽃과 술은 예로부터 불멸의 존재였다.

고기와 생선도 없고 음란물도 없는 술과 고기의 숲, 불꽃마을.

간음하면 불멸의 보물을 잃게 되고, 포도주와 고기가 장과 위에 스며들게 됩니다.

문을 열고 얘기를 나눠보세요. 꽃과 술이 없으면 안 돼요.

당신의 의지로 평범한 사람이 되어 불멸과 부처를 역으로 수행하고, 중간에 거꾸로만 있을 뿐이다. 선인은 부처이고, 부처는 불멸이며, 그 성품은 원만하고 밝으며 이중이 아니다. "변화의 책" "많은 책에서 황로의 도덕적 목적을 설명하고 문체는 간단하고 강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원래의 Qiwu는 단어로 변환되고 원래의 무는 단어로 변환되고 원래의 무는 덕으로 변하고, 본래의 도덕이 인(仁)으로 변하고, 세금이 많아 백성이 굶주리는 것을 말과 음식으로 바꾸며, 본래의 견해를 소박하고 말과 절약으로 바꾸느니라. . 모든 것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화수'의 핵심 사상은 '변형'이고, '공허함'은 '변형'이 될 수 있고, 무에서 존재하는 것은 모두 '변형'이다. 공은 도(道)의 유래이다. 『종로전도기』의 환단 제13편에서는 “기를 연단하여 기를 이루고, 기를 연단하여 신이 되고, 정신을 연하여 도를 이루느니라”고 말한다. 『주역』에서는 “제련하면 기가 되고, 제련하면 기가 된다”고 되어 있다. 『신, 공으로 돌아가는 정신을 정화하고, 공을 실천하여 도와 결합한다』에서 말하는 연금술 방법은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같다. 목적은 소위 네이다놀로지(Neidanology)에서 말하는 "형이 기로 변하고, 기가 정신으로 변하고, 정신이 공으로 변한다"는 원리이다. 불멸의 존재가 되기 위해 역전하라." 학습에 있어서. 역수귀귀론은 '본래로 돌아가 생명을 회복하는 것'이라는 노자의 철학에 바탕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