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상하이 오페라에 대해 이야기하다(1): 아비다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상하이 오페라에 대해 이야기하다(1): 아비다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상하이 오페라(Shanghai Opera)는 상하이의 향토 오페라로 예전에는 탄황(Tanhuang)이라고 불렸고, 상하이 오페라를 부르는 것도 탄황(Tanhuang)을 부르기도 합니다. 오페라는 노래, 낭독, 연기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주로 북경 오페라의 경우 노래, 낭독, 연기에 중점을 둡니다. 지역 오페라이기 때문에 상하이어로 노래되고, 낭송도 상하이어로 진행됩니다. 과거 베테랑 배우들 중에는 교외 출신이 많았고, 교외 사투리 실력도 탄탄했다.

저는 어렸을 때 할머니와 함께 살았으며 거의 ​​매일 밤 저녁 식사를 할 때 할머니와 함께 상하이 오페라의 유명한 작품을 들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작품으로는 "루당의 불", "하늘로 날아가는 닭털", "수녀원에서의 만남", "붉은 유역 팔기", "어머니 집으로 돌아간 아비비", "노란 봄에 내리는 푸른빛" 등이 있습니다. ', '뇌우'에 이어 신인(마오산위, 손쉬춘), '쉬안쯔'(황금새), '도망자'(라스트 나잇 스탠드) 등이 뒤를 이었다. 일부 악절을 너무 많이 들은 후 리듬에 맞춰 노래하겠습니다. 어느 해, 나는 대학 연례회의에서 노래(어젯밤의 사랑)를 불렀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글을 잘 모르셔서 가끔 TV를 볼 때 중국어를 많이 이해하지 못하실 때도 있지만, 상하이 오페라는 즐겨 하십니다. 많은 연극 중에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아비다가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왔다"입니다. 이 작품의 내용은 생활에 매우 가깝고 그 안에는 주인공이 세 명뿐입니다. 하나는 Shi Xiaoying이 연기하는 시어머니, Ding Shi'e가 이모를 연기하고, 주인공은 Sun Guohua가 연기하는 어린 신부 Abida입니다. 줄거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어린 신부 아비다(부모가 어렸을 때 사망)는 시어머니로부터 음식, 의복, 주거 면에서 비인도적인 대우를 받았습니다. 그가 먹는 죽은 신맛이 나고, 장작 창고에 살고 있으며, 옷은 누더기입니다. 아비다 형제는 한번은 여동생을 변호하러 왔지만 할머니(별명 타이그레스)에게 꾸중을 받은 적이 있다. 결국 이모는 조치를 취해 시어머니와 말다툼을 벌였고, 아비다와 대화를 나누고 아비다를 친정으로 데려오기 위해 온갖 무술까지 동원했다.

전체 줄거리의 진행은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시어머니의 독백으로 가족의 기본적인 상황을 소개하고, 키가 작고 키가 작은 아들(산춘딩)에 대한 일화도 포함된다. 그가 타고 간 차는 트램(당당차)인데 키가 작아서 요금을 기피해서 큰 세상으로 가서 웃긴 거울을 본다. 이것들은 옛 상하이의 기본 개요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시골 어린이들은 도시 지역에 가본 적이 없어도 도시의 거리와 큰 세상에 무엇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아비다의 독백으로,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먹고 있는지, 어떤 고통을 겪었는지 등을 담는다. 3장에서는 형이 누나의 상황을 보고 시어머니와 말다툼을 하려고 했으나 시어머니의 날카로운 말을 참지 못하고 도망쳤다. 마지막 클라이막스는 게임 내 결전, 시어머니와 이모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재치와 용기의 싸움에서, 말투에서, 그리고 마지막 막에서 시어머니는 이모의 날카로운 혀와 무술 실력을 상대할 수 없었다. 양측에게 붙여진 별명도 하이라이트다. 포 할머니는 암호랑이로 힘이 세서 마을 사람들이 할머니를 호랑이처럼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모님이 과부이시는데, 시골에는 '과부들이 집에 고생이 많다'는 말이 있는데, 말솜씨가 없으면 어떻게 시골에서 발판을 마련하고 살 수 있겠습니까? 그의 별명은 "The Duganzi"입니다. 상하이어에는 "두가지(소리)"라는 또 다른 동음이의어 발음이 있는데, 이 역시 그다지 우아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사투리대로 두 사람이 '강남'이라 마지막 장면이 정말 흥미진진했고, 듣는 사람들 모두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당시 상하이 오페라단은 라디오를 듣는 것 외에도 여러 도시와 마을을 순회하며 공연을 했습니다. 듣고 지켜보세요. 살아계신 도포이모와 할머니를 보니 그 장면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더 즐거웠습니다. 이 연극은 또한 가난한 가족의 삶이 쉽지 않은 옛 사회의 어린 신부들의 고난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매우 현실적이며 시골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크겠지, 클거야, 어떻게 이렇게 죽을 수 있어!", "야, 할머니!" 사람들을 그 시대로 데려갈 거예요. 이제 극중 연주자들이 세상을 떠나서 인터넷으로 그들의 연주 아리아를 검색할 수밖에 없어 엇갈리는 감정을 느낀다.

하지만 오늘날의 상하이 오페라가 여전히 과거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까요? 새로운 시대의 아비다는 원래의 가족에게 돌아갈 것인가? 정말 기대됩니다.

2020년 5월 2일 오전 초안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