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랴오샤오화 교수의 학문적 성과 일부
랴오샤오화 교수의 학문적 성과 일부
1. 일부 논문
(1) 중국화 교육, 교수 및 창작
현대 교육 및 창작에서 중국화의 기본 이론 및 기본 기술의 발전과 변화에 주목하십시오. 중국화의 현대미술 형식. 이전에는 '아르바이트와 자유필'이라는 모호한 이론을 '공비필필'과 '자필필필'로 대체하여 공비와 자유필의 새로운 융합을 제안한다. 전통 산수화와 공비화가 점차 장식적인 산수화로 변화하는 추세에 주목. 관련 기사:
7월 '중국서화신문'에 '현대산수화와 자유필화의 새로운 융합'이 게재됐다. 1997년 2월 21일
'현대 수묵화의 계승과 변천'은 1999년 '중국 서화신문'에 게재됐다. 2019년 2월 15일
'현대 회화의 비언어적 요소 모델링'은 '미술 관찰' 1999년 9호에 게재되었습니다.
'풍경화 이론과 새로운 형태의 창조가 시대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중국 미술 학술 심포지엄 60년'에 초청되었습니다. "는 문화부, 중국 예술가 협회, 중국 국립 미술관이 공동 주최하고 "성과 발전 - 신 중국 미술 학술 심포지엄 60 년 컬렉션"문화 예술 출판사 2009에 게재되었습니다.
'현대 풍경화에 나타난 장식의 형태와 특징'은 2002년 장식 3호에 게재되었습니다.
'미술 디자인에 있어서 그래픽 언어의 응용 형태'는 2002년 3월에 게재되었습니다. "장식" 2001년 3호
"미 개념과 예술적 실천의 통일성의 실천적 의미"는 "예술" 2004년 6호에 게재되었습니다.
"The Ecological 중국화 교육의 위기' <미술관찰> 2002년 5호 게재
<현재 중국화 교육 쇠퇴의 원인과 대책> <미술관찰> 2005년 8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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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얇은"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세요 "얼음의 형태로 미술교육"이 "미술관찰" 2011년 11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재단에 대한 간략한 토론" Lin Fengmian과 Wu Guanzhong의 예술 변혁 추구'가 '이론과 창조' 2011년 3호에 게재되었습니다.
'붓 터치 형식과 문화적 의의'가 '중국 회화 연구' 4호에 게재되었습니다. 2006년
"현대 중국 회화의 선의식의 정신적 방법과 육체적 평온에 대한 간략한 고찰" 출판 "중국 화가" 2005년 2호에 게재
"선생님의 마음" 그의 흔적보다 더 중요해야 한다 - 황빈홍의 산수계승과 연구경향에 대한 분석'이 『중국화가』 2007년 4호에 게재
『산수화의 의식과 질감』이 『산수화의 의식과 질감』에 게재되었다. Art Grand View', 1997년 9호
'미학적 현상의 다양한 공간성에 대한 간략한 고찰'은 1996년 1호 'Songliao Academic Journal'에 게재되었습니다.
'몇 가지 생각 산수화의 특수기법 응용에 관하여'는 1998년 '다윈' 1호에 게재되었습니다.
(2) 근현대미술 분석
민족문화정신을 적극적으로 고양하고, 중국 근현대 미술의 발전 추세에 주목하고, 외국인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를 비판한다. 일부 논평 기사:
중국 근현대 미술의 발전 추세를 중심으로
"량수밍의 문화적 견해를 통한 중국 현대 미술의 핵심 분석"이 12일에 출판되었습니다. 2001년 "예술"호. 긍정적인 홍보 민족 문화 정신, 외국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를 비판하는 일부 논평.
'전위와 추측의 교환'이 '예술' 2005년 9호에 게재
'바디아트가 어떻게 남용될 수 있는가'가 '예술 관찰' 9호에 게재 ,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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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사변적 '대중' 예술이 국가 문화생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2006년 '미술 관찰' 제5호에 게재되었다(중국 학술원 재간행). 같은 해 사회과학과 전국인민대표대회 카피자료 '마르크스주의 다이제스트'에 게재)
''위장예술'의 그림자'는 2007년 '예술관찰' 제11호에 게재됐다. 중국사회과학원 2007년 제12호 "마르크스주의 다이제스트" 전문 및 전국인민대표대회 사본 자료)
"대중예술이란 무엇인가?" "2003년 "작품과 논쟁"에 게재됨(2003년 "예술 관찰" 제6호의 "종이 요약"에 재인쇄됨)
"두꺼운 스마트 교향곡 - 황철산 인터뷰"가 " 예술관찰' 2014년 10호
'어린이는 '문제의 예술적 처리'를 위한 실험대상으로 사용될 수 없다'는 '이론과 창조' 2009년 1호(중국사회과학원, 전국인민대표대회 사본 자료 "마르크스주의" "다이제스트", 2009년 7호, 전문 재인쇄)
"마르크스의 "이익 집단 이론"과 중국 대중 예술의 발전"이 "이론과 창조"에 게재됨 ", 2009년 6호
"예술가의 도덕성과 예술에 대한 성찰"은 "중국 예술 연구" 2006년 2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새 시대의 문학과 예술 창작 1998년 10월 "문학뉴스"에 "인민학문을 촉진해야 한다"라는 글이 게재되었습니다(중국작가협회 및 문학저널 제2회 수필대회에서 2위 수상)
"현대미술진화개요" "는 "Art Exchange" 2002년 1호에 게재되었습니다.
(3) 전통 예술 연구
1. 고대 중국 사자 형상의 기원과 범주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공식 사자"와 "민속 사자"라는 두 가지 유형의 모양의 다양한 기능과 모델링 특성을 제안하는 관련 논문:
p>"고대 중국 사자의 모양에 대한 간략한 논의"가 에 게재되었습니다. "National Art" 1997년 1호
"고대 석조 사자의 "공식 사자"와 "공공 사자"는 "Art" 2006년 9호에 게재되었습니다.
2. 중국 민족건축에 담긴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고대 중국 철학적 개념과 그것이 건축 환경과 인간 생존의 관계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에 주목하세요.
"고대 민속 건축의 집 짓기 기술"은 "예술" 2006년 4호에 게재되었습니다.
"고대 문화 "주이"의 광범위한 영향 on traditional folk house'는 "Art" "2007년 6호"에 게재되었습니다.
"고대 건물 외관 조각 예술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Art" 2008년 11호에 게재되었습니다.
"후이저우 고대 건축물의 나무 조각을 줄이는 방법과 그 의의" 》"미술" 2010년 11호에 게재
"건축계의 "해양 숭배" 경향 광고'는 '예술 관찰' 2008년 11호에 게재되었습니다(중국 사회과학원, 전국인민대표대회 사본 자료 '마르크스주의 다이제스트' "전체 재인쇄, 2009년 1호)
"반성 중국 전통 건축의 음양 개념'이 '중국 국가 건축' 2015년 6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전통 건축의 반영 '음양 플롯'이 8월 '아트 뉴스'에 게재되었습니다. 2015년 1월 15일
II. 서적
1. 논문 "영혼의 흔적", 후난 인민 출판사, 2008년 8월
2. 논문 "요소화 산수화 컬렉션", 중국 회화 서예 출판사 House, 2008년 10월판
3. Hunan University Press, "Introduction to Design" 편집장, 2005년 1월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