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2009년 대학 입시 중국어 호남권 시 감상 답변
2009년 대학 입시 중국어 호남권 시 감상 답변
2009년 대학 입시 중국어 호남권 시 감상 정답:
14. 다음 시를 읽고 프롬프트에 따라 감상을 완성하세요. (7점)
삼월의 암울한 날의 이상한 제목
진관
모든 것이 서로를 새로워지게 하고, 넋을 잃은 아이들은 봄을 간직한다 .
Fang Fei가 사라지면 왜 싫어합니까? Xia Mu는 그렇게 우울하고 유쾌합니다.
붉은 입술을 누르세요
원호문
봄에 취한 녹색 창문은 여전히 "봄에 머물러라"를 노래합니다. 봄이 어디냐고 물으니 꽃은 지고 꾀꼬리는 말문이 막힌다.
안개는 내 품에 있고 나무는 사막의 연기 속에 있습니다. 서쪽 타워의 황혼에는 커튼에 비가 내리고 꿈에서 봄을 찾고 있습니다.
⑴가사는 감성이 가득한 반면, 노래는 이성적이다. 진시의 합리성과 흥미, 원시의 맛이 작품에 나타난 봄의 지나감을 대하는 태도의 관점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5점)
진시의 논거와 관심
원시의 관심
⑵ "전강입"이라는 문장의 시작과 끝 꽤 예술적인 특징입니다. "봄에 취하고 돌아온다"라는 문장의 시작은 심오하고 완곡하다. "봄에 취한다"는 작가가 봄의 풍경에 집착하고 있음을 보여주지만, "봄이 돌아온다"는 "봄이 갔다"는 무력함을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시 전체의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결론은 '꿈에서 봄을 찾다'이다. (2점)
분석
(1) 시 스타일의 비교를 테스트하는 문제입니다. (2) 시 표현 기법을 분석하는 문제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아이디어는 스타일 + 예시 + 간략한 분석입니다. 예제에서는 핵심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전체 내용을 인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1) '이성'과 '감정'의 차이를 파악하고 이를 구체적인 구절과 결합해야 합니다. (2) 일반적으로 시작과 끝은 주제를 강조해야 합니다. 시는 함축된 특성에 주목하고 두 문장을 결합하여 이를 분석한다.
참고 답변
⑴진시의 이론적 근거와 관심: 저자는 계절의 변화와 풍경의 변화를 자연의 이치라고 설명하며, 봄은 아름답고 매혹적이라고 믿는다. 봄에 머무르는 아이들은 봄에 대한 깊은 감사를 갖고 있다. 지나간 것을 아쉬워할 필요도 없고, 여름의 깊은 나무 그늘도 충분히 즐겁다.
원시의 맛: 작가는 '아직도 노래하는 초록창', '꽃이 지고 있다', '꾀꼬리는 말문이 막힌다', '숲속의 나무들' 등의 말로 봄이 지나가는 느낌을 의도적으로 만들어낸다. 연기', '황혼', '비를 아끼다', '꿈' 등의 분위기를 '봄에 머물다', '봄을 구하다', '봄을 찾다' 등을 사용해 봄이 가는 것에 대한 우울함을 전달한다.
⑵ 마지막 문장인 '꿈에서 봄을 찾다'는 가볍고 다정한 문장으로, 작가가 지나가는 봄을 견디지 못하고 꿈 속에서 봄의 흔적을 찾는데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of spring (실제 세계에서)은 되돌릴 수 없으며 매듭을 시작하고 순환하며 결론은 이 단어의 암시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감사
진관의 "3월 어두운 태양의 이상한 제목"
진관의 "3월 어두운 태양의 이상한 제목"에는 철학이 풍부합니다 "합리적 관심"을 포함합니다. '3월 암흑의 날'은 3월의 마지막 날인 늦봄을 의미하며, 이 날이 지나면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었다는 뜻이다. 봄이 지나가는 슬픔은 민감한 감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자명합니다. 하지만 이 시는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며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낸다. '분리하고 서로 격려하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지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이다. 신진대사는 자연작용의 철칙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 "열광하는 아이들"은 "봄을 구하고" 싶어하며 봄이 다시 오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봄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느끼는 우울함을 잘 표현한 말이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길을 완전히 닦았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이 갑자기 정점을 찍은 듯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풍요로운 봄이 돌아오면 무엇이 그리울까요? "음과 음" "Xiamu"도 "즐거움"입니다! 시인의 낙관주의, 대담함, 개방적인 마음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위안하오웬(Yuan Haowen)의 시 "Dian Jiang Lip"
시는 의도적으로 지난 봄의 풍경을 과장하지 않고 옆으로 글을 쓰고 옆에서 아름다움을 그립니다. '모래에서 봄이 돌아오다'라는 문장은 직접적인 것 같지만, 말 밖에서 그림을 볼 수 있다. 왜 봄은 물가에서 돌아온다고 하는가? 봄이 오면 푸른 버드나무가 피어나는데, 이는 버드나무 끝에 봄이 있다는 뜻이지만, 늦봄에는 버드나무와 함께 흐르는 물과 함께 봄빛이 사라져가는 듯하다. 그래서 '사지에서 봄이 돌아온다'라는 네 글자를 외우면 그 말에 의미가 있고, 여백이 그림으로 채워지는 것을 느낀다.
두 번째 문장 '초록창은 아직도 봄에 머무는 것을 노래한다'는 멋진 시이다. 봄이 그리워지고 봄이 싫다고 말하지 말고, 남들은 언제 봄이 올지 모르지만 당신은 여전히 봄에 푹 빠져 있다고 말하십시오. 녹색 창문에 있는 사람은 노래하는 매춘부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 사람이 반드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그것은 작가가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녹색 창녀의 노래를 통해 표현한 일종의 영역일 뿐입니다. 이것은 저자가 매우 성공적으로 마스터하고 사용한 단어 스타일의 미묘한 변형입니다.
'봄이 어디 있느냐 물으니 꽃은 지고 꾀꼬리는 말문이 막힌다'라는 두 문장은 이전 시의 이미지를 캐스팅하고 또 다른 차원으로 나아가는 구양수의 '꽃을 사랑하는 나비'이다. : "눈에 고인 눈물이 꽃에게 묻고 꽃은 침묵하며 꽃은 붉게 물든다. 그네 위로 날아라." Wang Anguo의 "Qing Ping Le": "봄은 머물 수 없으며 모든 꾀꼬리는 이야기합니다."
Huang Tingjian의 "Qing Ping Le": "봄의 흔적은 없습니다. 꾀꼬리를 요청하지 않으면 누가 알겠습니까? 바람이 장미 위로 날아 가기 때문에 아무도 백달의 흔적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작품들은 꽃이 될 수도 있고, 새가 될 수도 있고, 떨어지는 꽃이 될 수도 있고, 새소리가 될 수도 있지만, 늘 봄의 기운을 담고 있습니다. 이 시에는 질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대답도 없고, 질문도 없습니다. '꽃은 지고 꾀꼬리는 말문이 막힌다', 봄은 가버리고 소리도 전혀 들리지 않는다.
봄에 대한 시인의 깊은 애착은 시에서 헛된 추구로 표현됩니다. 문장의 시작 부분이 "봄이 돌아오다"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봄을 구하라"도 필요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이 없으면 멀리서 보고 검색하십시오. "사막의 나무 연기"는 Xie의 "먼 나무는 따뜻하고 연기는 사막을 가로 질러 흩어진다"와 같은 이미지입니다. 이백의 "평원의 숲과 사막의 연기가 짜여진 것 같다"는 것은 고층빌딩의 원경이기도 하고, "감정을 헤치고 나아가는 것"이 구체화된 형태인 것 같다. 눈으로 볼 때 봄의 흔적은 전혀 없고, 커튼 뒤에 비가 내리는 황혼녘에 건물로 돌아온 후에야 봄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결론은 '꿈속에서 봄을 찾아요'로 가볍고 다정하다. 현실의 봄은 이미 지나갔지만 시인은 절망적이고 퇴폐적인 생각을 품지 않고 꿈 속에서 추구해야 한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시인의 젊고 건강한 심리를 반영하기도 한다.
이 시는 봄을 아프게 한다는 전통적인 주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무거운 감상이 아니라,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시인은 젊고 기분이 건강하고 끈기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