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고대 신화 속 짐승은 무엇인가요?

고대 신화 속 짐승은 무엇인가요?

중국은 세계가 인정한 고대 문명 국가로, 중국 문화의 계승자 가운데 고대 신화와 전설 속에 등장하는 신화 속의 짐승들이 많이 등장한다.

아마도 이름만 들어봤을 뿐 상태나 형태, 실제 상황을 모르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1. 중산신

누얼산에서 가차오산까지 16개의 산이 있고, 반경은 3,500마일이다. 산신은 모두 말의 몸과 용의 머리를 가진 신이다. 중산신이라고도 불린다.

2. 진헨(개 유래)(아오인)

삼위산(Sanwei Mountain)의 거대한 식인 짐승은 네 개의 뿔과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어 약간 소처럼 보입니다. 몸에 드리워진 야자껍질 비옷.

3. 정(zheng)

장아산은 수천 마일에 걸쳐 식물이 없으며 푸른 바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산에는 꼬리 다섯 개와 뿔 하나 가진 무서운 짐승이 있는데 그 포효는 천둥소리 같고 호랑이와 표범을 잡아먹는다.

4. 구디아오(gu diao)

새처럼 보이지만 새가 아니고, 표범처럼 보이지만 표범이 아닌 식인적이고 무서운 짐승이다. 뿔이 하나 있는데 그 울음소리는 마치 어린아이의 울음소리와 같습니다.

5. 디장

'산해경' 제2권인 '서산경'에는 "서쪽으로 350리 떨어진 곳을 천산이라 부른다"고 적혀 있다. 산에는 금과 옥이 많고, 어떤 것은 녹색과 노란색이 있고, 어떤 것은 아름다운데, 물은 연에서 나와 남서쪽에서 탕구로 흘러들어가는데, 마치 노란 주머니 같고 붉은 불 같고 다리가 6개 있다. 날개가 네 개 있고 얼굴이 없으며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알고 실제로는 황제 강입니다. 서쪽의 천산에는 붉은 불처럼 붉은 노란 천 가방 모양의 신조가 있습니다. 다리는 6개, 날개는 4개로 귀, 눈, 입, 코가 없지만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다. 또한 『장자』, 『심의경』에 기록된 몬스터도 이 이름으로 불린다. 일부 기록에서는 황제와 공씨 가문의 지도자를 '디장(Dijiang)'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6. 구미호

“청추국은 북쪽에 있고 그 여우는 다리가 넷이고 꼬리가 아홉 개이다”라는 기록이 있다. 구미호는 '다유'와 '투샨' 사이에 좋은 관계를 가져왔고 고대 중국 서적에 등장하는 최초의 '결혼 중개업자'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독한 독에 저항하십시오. 구미호는 『산해경』에 세 번이나 등장하며 이후 후손의 길상과 번영의 상징이 되었다.

7. 징웨이(Jingwei)

북쪽으로 200리 떨어진 곳에 파구산(Fajiu Mountain)이라고 불리는데, 그 위에 죽은 나무가 많고 그 모양이 까마귀와 같습니다. 문신을 한 머리, 하얀 부리, 맨발을 가진 , 이름은 "Jingwei"이고 그의 이름은 "Jingwei"입니다. 그녀는 Nvwa라는 Yan 황제의 딸입니다. 한 여자아이가 동중국해에서 헤엄치다 익사하여 징웨이가 되었는데, 종종 서산의 나무와 돌을 손에 쥐고 동중국해에 던졌습니다. 장강(張河)이 흘러나와 동쪽으로 강으로 흘러든다.

8. 중산의 산신의 이름은 주룽(Zhuyin)이다.

주룽이 눈을 뜨면 세상은 낮이 되고, 주룽이 눈을 감으면 세상은 밤이 된다. 촛불용이 숨을 내쉬면 세상은 겨울이 되고, 촛불용이 숨을 내쉬면 세상은 여름이 된다. 캔들드래곤은 절대 먹거나 마시거나 숨을 쉬지 않습니다. 그가 숨을 쉬면 세상은 바람이 분다. 그의 몸은 뱀과 같고 그의 길이는 수천리이며 얼굴은 사람과 같고 온몸은 붉다.

9. 고대의 가장 사나운 네 짐승

중국 전설에 나오는 사신은 선을 억압하고 악을 조장한다. 고슴도치로 덮여 있으며, 털과 날개가 있고 개처럼 짖으며 사람을 잡아먹으며 살아갑니다. Qiongqi는 종종 싸움 현장으로 날아가 정당한 당사자의 코를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누군가 사악한 행위를 저지르면 Qiongqi는 그 짐승을 잡아서 그에게 주고 그가 더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그러나 Qiongqi에는 유익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누오(Da Nuo)'라고 불리는 귀신 퇴치 의식에는 악령을 먹는 12종의 짐승이 있는데, 이를 12신 또는 12짐승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는 그중 하나이다.

10. 梼杌(táo wù), 고대 4대 맹수 중 하나

개털을 갖고 호랑이처럼 생긴 짐승이 있는데, 길이는 2피트입니다. , 인간의 얼굴을 가지고 있고 호랑이 발을 가지고 있으며, 돼지는 이빨과 길이가 1피트 또는 8피트나 되는 꼬리를 가지고 있어 황무지에 혼란을 일으키며 이름이 도자(Tao Tzu)입니다. 완고하고 사악한 태도를 가진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북천황 주안서(莊皇)의 아들로 이름도 아오훈(Aohun)이라고 하는데, 이 이름을 보면 그가 하는 일을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다. Qiongqi와 마찬가지로 Yaozhu는 나중에 4명의 악당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1. 고대 외계 짐승의 혼돈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사악한 신화 속 생물 중 하나이다. 개 '카오스', 인간의 머리와 겨드랑이 밑에 눈이 달린 '타오티에', 날개가 달린 거대 호랑이 '치옹치', 머리가 달린 '타오티에'. 멧돼지 엄니가 달린 인간과 호랑이 다리.

12. 고대 4대 맹수 중 하나인 도철(tao tiè)

전설에 따르면 Xuanyuan은 Chi You와 싸웠고 Chi You는 참수되었고 그의 머리는 떨어졌습니다. 땅에 떨어져 타오티(Taotie)로 변했습니다. 산해서에는 양처럼 생긴 짐승이 있는데, 그 모습은 사람의 얼굴이고, 겨드랑이 밑에 눈이 있고, 호랑이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고, 그 목소리는 노루부엉이라 불린다. , 그리고 식인종이다. "용은 아홉 번 태어났다"는 전설도 있다. 아홉 아들 중 하나이다. ..나를 아빠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한 신화 속의 짐승인 것 같습니다.

13. 신화 속의 고대 괴수 백택

곤륜산의 유명한 신화 속의 짐승은 눈처럼 흰 옷을 입고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으며 감정을 이해합니다. 그 당시에 누군가가 편지를 가지고 세상을 통치하러 온 것이 아니라면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불행을 행운으로 바꾸는 상서로운 짐승입니다. 황제(黃帝)는 동중국해를 여행하다가 이 짐승을 만났습니다. 그는 만물의 감정을 말하고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의 귀신과 신에 대해 물으면 고대부터 백저가 520가지 귀신이 있다고 말했고, 황제는 이를 그림으로 써서 세상에 보여주었다.

14. 기린

'기린' 또는 간단히 '린'이라고도 하며 고대 중국 서적에 기록된 동물로 봉황, 거북, 용이라고도 합니다. "사령"은 신의 탈것입니다. 고대인들은 기린을 자비롭고 상서로운 짐승으로 여겼습니다. 수컷은 Qi라고 불리고 암컷은 Lin이라고 불립니다. Zheng He는 명나라에서 기린을 서쪽으로 가져온 이후 기린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일본에서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뛰어난 사람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15. 전설적인 疖白矖(xī)

이것은 확실히 중국어 번체 문자가 아닙니다! ! 그리고 그는 TV 시리즈 '링주'의 백진(시안러)과는 매우 다르다. . TV 시리즈는 또 거짓말이다! ! 전설에 따르면 판구가 세상을 창조한 후 누와는 매우 외로웠기 때문에 점토로 인간을 만들고 자신과 같은 뱀신인 애완동물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나는 흰 벌레인데 암컷이고, 다른 하나는 날아오르는 뱀인데 수컷입니다. 여와는 자신이 모은 오색석이 부족해 몸으로 하늘을 고쳤고, 바이젠(Bai Jian)과 등서(Teng She)도 이에 따라 몸으로 하늘을 고쳤습니다. (위 사진과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16. 이상한 짐승: "링규"

세르만, 인어 바다에 사람 얼굴과 물고기를 가진 링규가 있어요 몸은 손과 발로 어린아이처럼 울부짖는다. 일부 고대 서적에서는 그것을 상어라고 부르고 일부에서는 인어라고 말합니다. 『산해경』에는 인어에 대한 언급이 곳곳에서 나오는데, 모두 계곡에 산다고 한다. 설명으로 보아 신화 속의 인어가 아니라 거대 도롱뇽일 가능성도 있다. 신화 속 인어는 서양에서 볼 수 있는 인어와 같은 생물일 수도 있어 멸종하게 된다.

17. 삼족오

고대 중국의 태양요정은 태양의 움직임을 전하는 사자로도 여겨진다. 고대 중국의 전설에 따르면 삼족오는 태양을 숭배하며, 삼족오도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됩니다. 한 몸에 열 마리의 삼족오가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하늘을 날아다니며 땅에 가뭄과 무더위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요황은 후이에게 세다리 까마귀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지만, 후이는 아홉 마리를 쏘고 한 마리만 남겼습니다. 그때부터 해는 한 개뿐이었고 저녁이 되었습니다. 세발까마귀는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는 말도 있다.

고대 중국 신화 속 짐승의 이미지가 무섭게 보이는 이유는 초자연적 존재의 신비한 힘에 대한 상상뿐만 아니라 종교적 신념의 표현과 제시이기도 하다. 이러한 무서운 이미지는 고대 중국의 문화적 전통 및 종교적 신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중요한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어떤 고대 신화의 짐승에 대해 알고 싶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