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집적회로란 무엇인가요?

집적회로란 무엇인가요?

집적회로란 무엇인가요? 그것은 많은 핀이 있는 회로 기판의 작은 검은색 블록일 뿐입니다. 내부는 복잡하지 않고 단지 트랜지스터 몇 개를 모아 놓은 것뿐입니다.

상단

---------------------- - ------------------

트랜지스터의 기본 원리

먼저 3극관의 기본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3극관은 전류의 ON과 OFF를 제어하는 ​​전극이 있습니다. 이 비유를 사용하여 삼극관의 기본 원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이 무리라면 트랜지스터의 레이아웃을 설계할 때 먼저 채널을 나타내는 녹색 선을 그린 다음 채널을 가로질러 빨간색 선을 그립니다. 도로의 녹색과 마찬가지로 통제 게이트를 표현하기 위해 채널은 경찰이 통제하는 빨간불과 동일합니다. 녹색 채널의 전류는 경찰의 표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집적회로에서는 채널을 채널이라 부르지 않고 능동영역이라고 부르는데, 생소한 이름이지만 기억하기 쉽습니다. 활성 장치이므로 3극관과 관련된 영역을 활성 영역이라고 한다는 점만 기억하세요.

소스와 드레인은 N형 또는 P형 반도체 재료로 구성되며, 소스와 드레인 사이에 게이트로 폴리실리콘 층이 배치되어 MOS 트랜지스터를 몇 개 더 만듭니다. 이러한 트랜지스터와 필요에 따라 연결하면 집적 회로가 형성됩니다. 많은 트랜지스터가 함께 만들어져 집적 회로를 형성합니다.

집적 회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반도체가 왜 전기를 전도하는지와 같은 질문은 현재 무의미하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논의하는 것은 반도체가 아닌 집적 회로를 설계하는 방법을 빨리 배우는 것입니다. 이론.

상단

----------------------------------- -- ------------------------------

인버터 튜브 설계

우리는 트랜지스터가 채널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류가 시작되는 이 채널의 끝을 소스라고 하고 전류가 도달하는 끝을 제어하는 ​​​​드레인이라고 합니다. 전류의 흐름. 끊어진 전극을 게이트라고 합니다. 그러면 채널이 켜져 있음을 나타내려면 게이트에 어떤 전압이 필요합니까? 일반적으로 게이트와 소스 사이의 전압이 0V이면 꺼짐을 의미합니다. 게이트의 전압이 0.7V 이상일 경우 게이트 전압은 소스에 대한 전압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MOS 트랜지스터를 N형 MOS 트랜지스터라고 부릅니다. 이에 대응하여 P형 MOS 트랜지스터의 특성은 정반대입니다. 드레인에서 소스 및 게이트까지 폴의 전압이 드레인보다 0.7V 낮을 때 MOS 튜브가 켜집니다.

한 가지 유형의 MOS 튜브만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하면 집적 회로를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 반도체 기술은 한 가지 유형의 N형 MOS 튜브만 만드는 데 적합했다고 생각합니다. 집적 회로는 NMOS 집적 회로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초기 Z80, 8048 등은 모두 NMOS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되었습니다. 나중에 동일한 칩에 두 가지 다른 유형의 MOS 튜브를 만드는 프로세스가 개발되었으며, 이는 현재 반도체 산업의 주류 프로세스입니다.

N 튜브와 P 튜브의 레이아웃 디자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이 표시는 집적 회로를 제조하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튜브를 특정 유형으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점선 프레임을 표시로 P 파이프에 원을 그립니다.

상단

----------------------------------- -- ------------------------------

간단한 집적 회로 설계

집적 회로 설계도 매우 간단합니다. 트랜지스터를 연결하려면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요? 납땜 인두와 납땜 와이어만 사용할 수는 없겠죠? 이 방식은 집적회로에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양면회로기판의 비아는 회로기판의 양면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집적회로에서도 사용된다. 2개의 층 전도성 물질은 각각 알루미늄과 폴리실리콘입니다. 알루미늄은 다양한 영역을 어디든 제한 없이 통과할 수 있지만 폴리실리콘도 가능합니까? 가능해 보이지만 폴리실리콘이 활성 영역을 가로지르면 활성 영역은 폴리실리콘(추가 트랜지스터)에 의해 제어되는 전류 경로가 됩니다. 이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므로 여기에 규칙을 추가합니다. 폴리실리콘은 활성 영역을 가로지를 수 없습니다. 이 규칙에 따라 두 개의 삼극관을 연결함으로써 우리는 인버터를 포함하는 간단한 집적 회로를 설계합니다.

칩 주위에는 외부 회로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납땜 지점이 4개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납땜 지점이라고 부르지 않고 압력 납땜 지점이라고 부르는 프로세스에서 이름이 파생될 수 있습니다. 집적회로 업계에 가서 이를 솔더 조인트라고 부르면 다른 사람들도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집적 회로 설계 기술과 제조 공정을 이해하기 위해 과감하게 인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함을 인쇄하려면 먼저 레이아웃의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고 상표 패턴을 고민해야 합니다. 초안에 그림을 그리려면 색펜을 사용했고,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또 그려야 했고, 심지어 예술가에게 명함 디자인을 의뢰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된 명함에는 여러 가지 색상과 다양한 글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명함 매장에 보내면 색상 유형에 따라 출판이 이루어지며 해당 버전이 사용됩니다. 프린터는 종이에 다양한 색상을 인쇄한 다음 큰 종이를 작은 명함으로 자르고 마지막으로 이 명함을 작은 상자에 넣어 사용자가 상품을 집어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명함을 인쇄하는 소규모 상점 주인은 제판기, 고속 인쇄기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면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정도의 지식이면 충분합니다. 예술의 원리를 이해해야 일을 할 수 있기 전에 운전 증명서만 발급받는 것은 불합리한 행동입니다.

명함을 디자인하는 아티스트에게 가장 큰 요구 사항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레이아웃 배치, 글꼴 선택, 색상 매칭을 통해 고객의 의도를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주인은 다양한 글꼴의 서체를 만들 수 있고, 큰 책인 "사진의 원리"를 읽었으며 인쇄 기계에 능숙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에게 단 하나의 요구 사항, 즉 고객의 의도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집적회로도 마찬가지다. 사용자가 칩의 기능을 제안하는 과정은 그 기능을 레이아웃으로 옮기는 것이고, 제조 과정은 그 레이아웃을 이용해 칩을 인쇄하는 과정이다.

프린팅과 칩의 놀라운 유사점은 아티스트가 글꼴 라이브러리에 있는 다양한 글꼴만 사용하면 되며 각 글꼴을 직접 만들 필요가 없으며 칩 디자이너가 실제로 단위만 사용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유닛 라이브러리에서.

프린팅과 칩의 또 다른 눈에 띄는 유사점은 흔하지 않은 상표와 같은 특정 기호가 글꼴 라이브러리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아티스트가 직접 기호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도서관에 없고, 이 장치의 레이아웃도 직접 그려야 합니다.

상단

----------------------------------- -- ------------------------------

발진기 칩의 레이아웃 설계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아래와 같이 좀 더 복잡한 집적 회로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저항을 연결하면 됩니다. 전원 공급 장치에 커패시터와 발광 다이오드가 연결되어 있으며 발광 다이오드가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집적 회로 레이아웃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이며 트릭이 없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인버터의 크기가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발광 다이오드의 밝기를 높이기 위해 구동 용량을 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문제는 알루미늄 전도성 층에 상대적으로 큰 전류가 흐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알루미늄의 전도성은 폴리실리콘의 전도성보다 훨씬 좋습니다. 양면 회로 기판의 양면이 동일하게 좋습니다.

상단

----------------------------------- -- ------------------------------

레이아웃 디자인

이제 레이아웃 디자인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더 많이 알게 되면, 당신이 열정적으로 배우고 싶어하는 레이아웃 디자인은 실제로는 일종의 성인용 디자인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직소 퍼즐이지만 아이들이 하는 직소 퍼즐만큼 재미도 없고 복잡하고 다양하지도 않습니다.

이제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이 직소 퍼즐을 가지고 놀고 싶다면 여기에는 기꺼이 함께 놀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오는 원래 의도. 회로를 집적 회로로 만들고 싶다면 당분간 직소 퍼즐 게임을 중단하고 가능한 한 빨리 칩 설계를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원래 개별 부품으로 설계한 회로가 인버터, NAND 게이트, D 플립플롭, 카운터, 심지어 LCD 드라이버 모듈 등을 포함한 많은 표준 집적 회로를 사용했다면 이는 당연합니다. 이 유닛의 레이아웃을 디자인해야 하는데, 이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날마다, 달마다, 당신은 고성능 회로를 디자인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바보 같은 상태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사용하면 반짝이는 회로 디자인 영감도 레이아웃 디자인에 똑같이 쓸모가 없습니다. 레이아웃을 그리는 데 필요한 것은 직소 퍼즐을 맞추는 기술입니다.

3개월 동안 열심히 일한 끝에 2모작을 시작한 농부 삼촌도 그렇게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를 통해 영토 도서관을 만드는 작업량은 쌀 두 그루를 재배하는 작업량과 거의 같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칩 디자이너가 되는 것은 농업만큼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이아웃 작업을 요청하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첨단 컴퓨터의 가장 놀라운 점은 작업물을 재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 사진 갤러리를 만들 때는 첫 번째 사진 갤러리를 복사하고 수정하는 데만 2주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컴퓨터에서 COPY의 놀라운 점입니다. 이런 컴퓨터 기술이 왜 농업 기술로 확장되지 않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농부 삼촌도 이러한 기술을 채택한다면 1에이커의 땅을 심고 108,000에이커에 걸쳐 복사하는 데만 집중하면 됩니다. 끝없는 황금빛 들판, ​​아침 햇살 아래 굴러가는 장엄한 밀 물결을 바라보며 "세상을 염두에두고 들판에있는 것"이라는 느낌을 제어하기 어렵습니다.

다행히 농부 삼촌은 아직 이 기술을 익히지 못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칩 설계에 종사하는 우리는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시간을 잘 활용하여 칩의 현재 이점을 활용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농부 삼촌보다 더 많은 공헌을 하세요.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성 유닛 레이아웃이 거의 모든 종류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라이브러리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데모 버전"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많은 칩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작업 라이브러리입니다. 이제 해야 할 작업은 더 이상 레이아웃 디자인이 아니라 이전에 자주 했던 작업과 유사합니다. 이중 표면 회로 기판 배선 제공.

유닛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과거에 흔히 사용하던 방식으로 회로도를 그린 뒤, 과거에 경험이 부족한 회로 설계자라면 이를 해당 부품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설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회로가 낡은 교과서에 따라 설계되다 보니 구매자들이 부품을 구입할 수 없다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고, 샘플을 보기 위해 인텔의 기업 연혁 전시실까지 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회로 설계자는 일반적으로 원래 구성 요소의 공급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이 경험은 여기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로도를 그리지 않아도 사용 가능한 장치가 없도록 설계하기 전에 장치 라이브러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결국 칩 설계에 사용되는 유닛 라이브러리의 내용과 시중에서 흔히 사용되는 CMOS 4000 시리즈나 TTL 74 시리즈의 내용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flop은 유닛 라이브러리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아마도 일부 매니아들은 이 유닛을 나중에 추가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ASIC 설계에서는 JK 플립플롭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이를 사용하면 회로를 분석할 때 혼란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차이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며, 유닛 갤러리의 소개를 읽고 나면 자신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귀하는 레이아웃 설계 기술을 공부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집적 회로를 설계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초보자라면 귀하가 디자인하는 레이아웃이 이미 라이브러리에 있는 것보다 낫지 않을 것입니다. 레이아웃이 더 좋아졌나요? 따라서 지금은 레이아웃 설계에 대해 조금 이해하십시오. 기성 장치 라이브러리와 양면 배선 기술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빨리 집적 회로를 완성하십시오. 도서관에 없는 유닛을 만나면 당황하지 말고 여기로 와서 물어보세요. 숙련된 사람이 도움을 줄 수도 있지만 좀 더 일반적인 유닛일 테니 묻지 마세요. 16비트 A/D 변환기 및 카메라 제어 회로와 같은 장치가 그렇다면 잠을 자고 다른 사람들이 무료로 설계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위대하고 신비한 집적 회로 레이아웃 디자인은 아이들이 플레이하는 직소 퍼즐보다 훨씬 복잡하지 않습니다. 아래 플립플롭 레이아웃은 레이아웃 라이브러리에서 거의 가장 복잡한 레이아웃입니다. 그것은 또한 그렇습니다. 별거 아닙니다. 당신이 그것을 마스터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단지 당신이 그것을 아직 마스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연용 레이아웃이 아니라 실제 사용중인 레이아웃입니다. 디자인 전문가가 한 달 정도 비슷한 레이아웃을 만들었습니다. 이 레이아웃은 그의 작업을 바탕으로 그렸기 때문에 보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고, 아직 계산되지 않은 지연 매개변수도 일부 있었습니다. 이 레이아웃을 완성한 후 전체 표준 단위 라이브러리(100개 이상) 작업량의 거의 1/3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는 라이브러리에서 가장 어려운 레이아웃이기 때문입니다.

상단

----------------------------------- -- ------------------------------

회로설계

가장 신기하고 신기한 건 익숙한 회로설계다. 내가 예전에 일하던 부대에는 어느 날 갑자기 기관차만큼 큰 플라스틱 기계가 있었다. , 나는 쓰러졌습니다. 이 기계는 하루에 500,000 위안이 넘는 제품을 생산하고 수만 달러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장은 불안해졌고 홍콩의 모든 기계 및 플라스틱 엘리트와 기술자를 동원했습니다. 하루를 보냈으나 상담 결과는 속수무책이었습니다.

셋째 날, 전자제품에 대해 좀 아는 남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는 고장난 라디오에서 저항기를 제거하고 그것을 기계에 설치했습니다. 그 거대한 플라스틱 기계는 가격이 책정되었을 때 모두가 살아났습니다. RMB로 단 2센트에 모두가 동시에 놀랐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은 모두 회로 설계 전문가들이십니다. 저항이 어떻게 플라스틱 기계를 수리할 수 있는지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너무 간단하고 흔한 일이지만 회로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극도로 간단한 트릭이 사회에 큰 일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로 설계에 있어 자신의 독창성을 최대한 발휘해야 하며 공공 단위 라이브러리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경직되지 마십시오.

물론 집적 회로 설계는 이전 설계와 약간 다릅니다. 여기에 그 특징 중 하나가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트랜지스터는 많지만 저항과 커패시터는 매우 번거롭습니다.

또는 이렇습니다. 시험 문제는 회로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저항과 커패시터는 허용되지 않지만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트랜지스터가 많지만 몇 번만 하면 이 낭비적인 설계 방법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사실 칩 설계 전문가도 이렇게 합니다. .

회로 설계란 필요한 회로도를 그린 다음 회로도에 대해 추론하여 그것이 올바른지, 개선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여기에 제공된 워크뷰 소프트웨어와 회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워크뷰를 사용하면 추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는 회로가 작동할 때의 파형을 보여줍니다. 매우 직관적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 라이브러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련 회로 라이브러리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회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십진수 카운터, 심지어 동적 LCD까지 라이브러리에 많은 실용적인 단위 회로가 있습니다. 구동 회로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동적 LCD 구동 회로를 직접 설계한다고 해서 방법을 모른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이러한 반복적이고 지루한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전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당신의 전문 분야입니다. 디자인에서 찾은 팁과 기술 중 일부를 공개하고 갤러리에 무료 리소스로 추가하여 미래의 디자이너가 노력의 결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자원이 있는데, 하나는 사용할수록 점점 줄어드는 실제 자원이고, 다른 하나는 두뇌력과 같은 가상 자원입니다. 이 가상 자원은 실제로 자원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더 많은 자원을 심을수록 더 많은 자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세상은 너무나 아름답고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가 가상 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원부국이 되기 전에 우리는 모든 반동분자들을 쫓는 것처럼 쉽게 미제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농담이지만 ​​사실 저는 제 세계관이 민족주의적인 걸 원하지 않아요. 어느 나라의 문화에도 관심이 있어요. '나라가 부강하고 백성이 강하다'는 것은 계곡의 농부들이 이웃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더 많은 아들을 키우기를 바라는 마음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식입니다. 내일의 미지의 인류의 도래를 환영하기 위해 가상자원을 개발합니다. 내일이 무슨 일을 가져올지는 모르지만, 내일은 오늘의 기대와 같지 않을 것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회로 설계에 종사하는 것이 정말 기회주의적이라는 의심이 듭니다. 동료를 얕볼 의도는 없지만 반도체 수리를 할 수 있는 전자 애호가가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전제품 프로젝트 개발자 중에는 전자공학과 기계공학 분야의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 그룹에 여러 번 참여해 본 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전자공학의 작업량은 적고 항상 그렇습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고 전체 상황을 무시하고 작업을 다시 수행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지만 기계를 만드는 작업량이 많고 전체가 조정됩니다. 기계는 포괄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슬프게도 항상 불쾌합니다. 사장님 눈에는 기계쪽 일하시는 분들은 별거 아닌 것 같고 그냥 연필로 그림 몇 개 그리시는 것 같은데, 전자쪽 일하시는 분들은 뭔가 신비롭고 기계도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단 2센트에 기관차만큼 큰 움직임이 일어납니다.

기계학을 공부하는 친구가 있다면 누구나 기계를 그릴 수는 없다는 사실을 기계 강좌만 봐도 알겠지만, 기계 지식은 전자 지식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엄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냉장고나 세탁기 등 가전제품에서는 기계가 대부분의 작업을 차지하고, 전자제품은 기계에 따른 일부 트릭일 뿐이고, 알람 등은 모두 트릭이다. 기계 설계에는 엄격하고 광범위한 지식이 필요하며, 전자 지식은 아마도 "전자 소규모 생산 200가지 사례"와 같은 잡서에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상사들이 기계보다 전자 장치에 집중한다는 개념은 실제로 잘못된 것입니다. 연필을 사용하여 부품을 그릴 수는 있지만 부품이 얼마나 견딜 수 있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그리는 부분이 어떤 상황에서 공명하게 될지 알고 있나요? 공진이 발생한 후 기계 전체에 어느 정도의 손상이 발생합니까?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려면 『기계원리』, 『재료역학』, 『...』 등 여러 권의 책을 읽으며 몇 년을 보내야 한다. 신비한 전자 기술에 관해서는 길거리에서 잡다한 책 몇 권 사서 배울 수 있습니다. 사실 전자에 관련된 내용은 우리가 가장 잘 압니다.

아마추어 정비사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아니면 재료를 다루는 아마추어 기계 매니아인가요? 있다고 해야 하나 그 수가 너무 적어 예를 들기가 어렵다.

우리 주변에는 아마추어 라디오 매니아, 아마추어 전자 매니아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전자 회로의 여러 특성을 보여줍니다. 시작하기 쉽고 또 다른 더 큰 특성은 조금만 배우기만 하면 독창성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회로 설계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마추어 집적 회로 설계에 열광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오랫동안 관심을 갖고 아마추어 집적회로 설계에 열광하는 사람이 있는지 알고 싶었지만 지금까지 한 명도 찾지 못해 매우 당황스럽고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내 마음 속으로 중얼거린다. 내가 중국의 아마추어 집적 회로 설계 열광자인가?

아마추어 집적회로 설계 매니아가 된다는 것은 과거에는 환상이었을지 모르지만, 아마추어 대륙간 미사일 매니아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시대는 변했고 아마추어 집적 회로 설계자를 만드는 외부 조건은 이미 존재하지만 이러한 조건은 너무 빨리 다가와서 우리가 대응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가 들은 집적 회로는 투자 비용이 수천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 꿈에서 깨어났을 때 우리는 몇 천 위안만 투자하면 칩 공장에서 우리가 설계한 집적 회로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만들어진.

상단

---------------------- - ------------------

칩 설계

회로 설계가 완료되면 전체 칩 설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칩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양면 회로 기판 배선 방법을 사용하여 칩을 설계하고 LEDIT와 같은 특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먼저 레이아웃에 사용할 유닛을 배치한 다음 알루미늄과 폴리실리콘을 사용합니다. 배선을 설계합니다. 칩이 약간 더 크면 이 작업이 어려울 것입니다.

칩이 약간 더 크면 컴퓨터를 사용하여 자동 배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주로 레이아웃을 구현하는 수단과 자동 라우팅이 되어야 합니다.

케이던스, 멘토 그래프 등 자동 라우팅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많지만 가격이 20만 달러에 달하는 소프트웨어도 많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 무료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에는 배선 성능이 뛰어난 Alliance 세트도 있습니다. 사실, 배선에 사용하는 것은 다소 과잉입니다. 더 강력한 기능을 갖춘 집적 회로 설계 도구입니다. 지금은 라우터가 매우 훌륭하고 최적화 기능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의 설명 방법은 약간 다르지만 다른 소프트웨어의 설명 방법과 유사하므로 이를 변환하는 작은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와 매우 다른 점은 수신되는 회로도의 설명 형식이 실제로 C 언어 소스 프로그램의 형식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다행히 변환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일정한 기반을 제공하는 소스 프로그램 형식입니다. 편리하게도 workview에는 전용 데이터베이스 작업 프로그램인 viewdate가 있어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신강의 칩 디자이너가 인터넷을 통해 상하이 호스트에 설치된 귀중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다고 공민씨가 예를 들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시스템에 대한 일부 자동 기능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메일 형식으로 보낸 회로 기판 파일을 자동으로 수신하여 배선 소프트웨어에 전달하여 배선을 완료합니다. 그런 다음 결과를 이메일을 통해 사용자에게 다시 보내므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고급 소프트웨어의 효율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급 소프트웨어와 이메일 서버를 갖춘 조직은 이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단

---------------------- - ------------------

설계 확인

집적 회로의 설계는 복잡해 보이지 않지만, 설계된 레이아웃을 확인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10,000개의 튜브 레이아웃으로 10개가 걸려도 말이죠. 수년이 지나면 검사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 될수록 쉬워집니다.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기만 하면 됩니다. 내 말은, 조금 더 넓은 영역을 확인하기 위해 수동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두뇌를 사용하여 반복적이고 지루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예상치 못한 오류가 많습니다.

실용적인 레이아웃 검사 소프트웨어는 아직 상대적으로 적으며, Dracula는 최고 중 하나입니다. 저렴하고 실용적인 검사 소프트웨어를 찾기 전에 이메일을 통해 검사를 맡기고 Dracula 소프트웨어가 있는 장치에 도움을 주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검사. 파일 형식이 표준화되면 일부 부서에서 기계의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상단

---------------------- - ------------------

외부 지원

가장 효과적이고 전통적인 지원은 책에서 나옵니다. 이 주제에 관한 책을 수집해야 합니다.

뉴스 그룹, 메일링 리스트, 이메일은 모두 외부 세계의 기술 지원을 저렴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받는 지원은 대부분 매우 효과적이지만 확실하고 명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느 누구도 귀하를 열정적으로 도와줄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지원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러한 지원은 의무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열정에서 나온 것입니다. 질문하기 전에 자신의 상황을 조사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 마십시오. 질문을 한 다음 정확하게 질문하세요. 앞으로 다른 사람들이 비슷한 질문을 하면 당신도 열정적으로 대답하고 문제 해결 경험을 소개해야 합니다.

확실하고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가까운 집적회로 설계업체를 찾아 일정한 가격에 이러한 도움을 받는 것이다. 처음 집적회로 설계를 배웠을 때 제가 채택한 방식은 설계 회사에 프로젝트를 맡기고 설계 과정을 알려 달라고 해서 따라할 사람을 두는 것이었습니다.

상단

----------------------------------- -- ------------------------------

ASIC 및 PGP 메일링 리스트 소개

메일링 리스트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그룹으로 구성된 뉴스 그룹과 유사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신 후, 이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실 수도 있고, 새로운 제안이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거나 자신만의 어려움을 제안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 가장 중요한 점은 무료 이메일 계정에서 이메일을 통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독 신청 편지를 보낸 후 곧 확인 편지를 받게 됩니다. 이 편지에 직접 회신하시면 앞으로 이 두 메일링 리스트에 원고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토론에 참여하고, 도움을 요청하고, 표현하고 싶은 의견을 표현하세요. 다른 회원의 관심을 수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주제에 충실하세요.

아래 양식을 통해 메일링 리스트에 게시, 가입, 탈퇴가 가능합니다. 작업에 동일한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십시오. 작업 중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저에게 편지를 보내 주시면 서버에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보관된 파일을 보려면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