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훌륭하고 끔찍한'이라는 문구를 아는 사람
'훌륭하고 끔찍한'이라는 문구를 아는 사람
"훌륭한" 텍스트와 "끔찍한" 텍스트:
저는 7~8살 때 첫 시를 썼던 것을 기억합니다. 어머니는 시를 다 읽으시자마자 눈을 빛내시며 신이 나서 소리치셨습니다. "친구야, 정말 썼니? 정말 아름다운 시야! 정말 멋지구나!" 몸. 나는 수줍지만 의기양양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내가 정말 이 시를 썼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너무 기뻐서 나를 다시 안아주었습니다.
"엄마, 아빠는 오후에 언제 오시나요?" 나는 얼굴이 붉어졌다. 나는 내가 쓴 시를 즉시 아버지께서 읽어 주시길 간절히 바랐습니다. “저녁 7시에 돌아올 거예요.” 어머니는 내 머리를 만지시며 웃으며 말씀하셨다.
오후 내내 아버지의 돌아오심을 뿌듯한 마음으로 기다리며 보냈습니다. 나는 가장 아름다운 필기체 서예를 사용하여 시를 정성스럽게 복사하고, 색펜으로 그 주위에 레이스 원을 그렸습니다. 거의 7시가 되자 나는 조용히 식당으로 들어가 아버지의 식탁 위에 자신 있게 올려놓았다.
7시. 7시 15분. 7시 반. 아버지는 아직 돌아오지 않으셨습니다. 정말 기대된다. 나는 아버지를 존경합니다. 그는 영화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며 많은 대본을 썼습니다. 그 사람은 분명히 내 어머니보다 내 멋진 시를 더 높이 평가할 거예요. 거의 8시가 되었을 때, 아버지는 마침내 문을 밀고 들어오셨습니다. 그는 식당에 들어갔고 식탁에 놓인 시에 시선을 끌었다. 나는 너무 긴장했다.
"이게 뭐죠?" 그는 손을 뻗어 내 시를 집어들었습니다.
"얘야, 멋진 일이 일어났어. 버디가 시를 썼는데, 정말 멋진 일이었어..." 어머니가 앞으로 나서며 말했다.
"미안해요. 결정은 제가 직접 할게요." 아버지는 시를 읽기 시작했다.
고개를 숙였습니다. 시의 길이는 고작 열 줄인데, 내 생각엔 그가 몇 시간 동안 읽었던 것 같아요.
"내 생각엔 이 시가 끔찍한 것 같다." 아버지는 시를 원래 자리로 되돌려 던졌다.
눈가가 촉촉했고 머리가 너무 무거워서 들 수가 없었다. "여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어머니가 소리쳤습니다. "이건 당신 회사에 있는 게 아니에요. 버디는 아직 어려서 이 시가 그의 첫 번째 시예요. 그에게는 격려가 필요해요." p>
아버지는 포기하지 않고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세상에 나쁜 시가 별로 없나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식당에서 뛰쳐나와 방으로 달려가 침대에 몸을 던지고 눈물을 흘렸다. 식당에서 부모님은 아직도 그 시에 관해 논쟁을 벌이고 계셨습니다.
몇 년 후 다시 그 시를 집어 들었을 때 나는 아버지가 옳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참으로 좋지 않은 시입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언제나처럼 저를 격려해 주셨어요. 그래서 지금도 쓰고 있어요. 한번은 용기를 내어 내가 쓴 단편소설을 아버지에게 읽어 주었습니다. "글이 별로 좋지는 않지만 절망적이지는 않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에 따르면 나는 그 당시 아직 열두 살도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많은 작품을 갖고 있고 소설, 희곡, 영화 대본도 출간했다. 내가 얼마나 행운아였는지 점점 더 깨닫게 된다. 나한테는 "친구야, 이거 썼어? 정말 대단해"라고 자주 말씀해주시는 친절한 어머니가 계시고, 항상 눈살을 찌푸리며 "이건 끔찍하다"고 말씀하시는 엄격한 아버지도 계십니다. 인생에서는 어머니의 힘이 필요합니다. 이 사랑의 힘은 영감과 창조의 원천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불완전하며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을 맞추려면 경고의 힘이 필요하며, 누군가는 때때로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이고, 요약하고, 개선하세요."라고 상기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저는 이 두 목소리를 통해 젊었을 때 들었던 말이 내 인생에 얽혀 있습니다. "멋져요", "끔찍해요", "멋져요", "끔찍해요"... 두 번의 돌풍처럼 나를 향해 불고 있습니다. 나는 내 인생의 배를 어떤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붙잡습니다. 나는 그것이 "훌륭하다"든 "끔찍하다"든 이 두 가지 극단적인 주장은 동일한 출발점, 즉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랑에 힘입어 열심히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추가 정보:
이 기사는 People's Education Press 판 5학년 교과서에서 선택되었습니다(텍스트 녹음은 Lu Yang이 읽음). 육교판 제8권, 중국어판 S. 텍스트 13권.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작가는 여덟 살이나 아홉 살 때 첫 시를 썼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멋지네요"라고 말했고 그의 아버지는 "끔찍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저자는 많은 시, 소설, 연극, 영화를 썼습니다. 대본을 쓸 때마다 어머니는 "멋지다"고 하셨고 아버지는 "끔찍하다"고 말씀하셨다.
결국 저자는 그것이 어머니의 '훌륭함'이든, 아버지의 '끔찍함'이든, 그것은 자신에 대한 깊은 사랑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작가 버드 슐버그는 1914년 3월 27일 미국 뉴욕주 뉴욕에서 태어나 2009년 8월 5일 9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이자 작가인 Budd Schulberg는 말론 브란도가 주연을 맡은 할리우드 영화 "On the Waterfront"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Schulberg는 그의 어머니 Adina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1930년대 초, 아디나는 모스크바에서 돌아와 아들에게 많은 소련 단편 소설을 가져왔습니다. 이로부터 Schulberg는 노동자 운동을 묘사하고 투지를 지닌 노동자의 이미지를 창조한 Gorky의 "Mother"와 "The Enemy"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Isaac Babel의 "The Red Cavalry"에도 익숙했습니다.
그는 "밤늦게 불을 켜고 독서에 몰두했다. 언젠가 내 작품도 비슷한 선집에 포함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회상했다. 17세의 멩은 판촉물을 쓰고 몇몇 떠오르는 스타들을 칭찬했지만, 수년간 할리우드에 노출된 버드 슐버그는 할리우드의 미적 지향과 상업 제작 모델에 완전히 반항하게 됐다. 다트머스 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후 그는 영화 대본 리더로 일을 시작한 후 영화 대본 작가로 일했습니다.
그는 1937년 공산당에 가입했다가 1939년 공산당이 당의 가르침을 소설에 반영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당을 탈퇴했다. 1941년 27세의 슐버그는 소설 '새미가 어떻게 성장했는가'로 데뷔했다. 왕좌를 훔치고, 거짓말하고, 속이고, 기타 비열한 수단을 사용하여 할리우드 영화 회사.
소설에는 할리우드 재벌 루이스 메이어에 대한 암시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후자는 분노하여 슐버그를 추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당시 Schulberg의 아버지 B.P. Schulberg가 높은 지위에 있었고 그의 중재로 인해 Louis Mayer는 사건을 추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소설은 젊은 슐버그를 블록버스터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그가 알고 있는 내부 정보의 양은 할리우드가 호기심이 많고 매혹적이었지만 그를 '반역자'로 간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몇 년 후, 슐버그는 데뷔 소설의 원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내가 스케치한 것은 사람이 아니라 행동 방식이었다"고 지적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슐버그는 Berg는 CIA의 전신인 Office of Strategic Services Obliteration에서 근무했으며 여가 시간에는 단편 소설을 쓰고 전쟁 관련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며 보냈습니다. 그는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에 들어가 카메라에 공포를 기록한 최초의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전쟁 후 뉘른베르크 재판에 대한 증거 수집으로 육군 명예훈장을 받았습니다. 국제사법재판소가 히틀러의 여성 사진작가 레니 레펜슈탈의 작품을 심사했을 때, 슐베르그는 법정에서 증언하면서 영화 속 나치를 비교하며 히틀러가 나치 활동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그녀를 '의지의 승리'라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