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하늘 연잎은 끝이 없다' 시의 다음 줄은 무엇입니까?
'하늘 연잎은 끝이 없다' 시의 다음 줄은 무엇입니까?
하늘에 떠있는 연잎은 한없이 푸르릅니다. 다음 문장: 태양에 비친 연꽃은 유난히 붉습니다.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팡에게 보냄> 중에서.
1. 원문
새벽에 임자방을 징자사에서 보냈습니다
송나라: 양완리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동시에 4시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2. 번역
결국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연꽃 잎이 하늘에 닿고 하늘은 끝없이 녹색이며, 연꽃은 태양 아래서 유난히 밝고 선명한 빨간색입니다.
3. 주석
①새벽: 이제 막 해가 떴습니다.
② 징자사(Jingci Temple): 정식 명칭은 "징자 보은사(Jingci Repaying Kind and Guangxiao Zen Temple)"입니다. 이 사원과 영음사는 항저우 서호 남북산에 있는 두 개의 유명한 불교 사원입니다.
③임자방(Lin Zifang) : 작가의 친구이자 관저의 비서.
4결국: 결국.
⑤6월 중순: 6월의 시기.
⑥사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여기서는 6월을 제외한 다른 계절을 의미합니다.
⑦ 똑같다: 똑같다.
8하늘에 연결: 이미지가 하늘에 연결됩니다.
9Infinity: 무한함. 무한한 녹색 : 연잎이 넓은 면적을 덮고 있어 하늘과 이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무한한 녹색으로 나타난다.
⑩yingri: 태양이 빛난다. 다르다: 송나라의 속담, 특별하다, 다르다. 유난히 붉은색: 유난히 붉은색.
4. 창작 배경
임자방은 진사로 승진한 후 지거의 서기를 역임했다(황제에게 칙령 초안을 작성하는 일을 담당하는 공무원이라고 할 수 있음). 황제의 비서). 당시 서기이자 태자의 시종이었던 양완리는 임자방의 우월하고 좋은 친구였으며, 두 사람은 종종 함께 모여 나라를 강화하는 아이디어와 반황금 제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관심사가 비슷해 서로를 절친한 친구로 여겼다.
나중에 임자방은 황제의 편에서 옮겨져 복주로 가서 봉사하게 되었고, 그의 지위는 복주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Lin Zifang은 자신이 공직에서 승진했다고 생각하며 매우 기뻤습니다. Yang Wanli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Lin Zifang을 복주로 보냈을 때 그는 Lin Zifang에게 복주에 가지 말라고 충고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5. 감상
6월 항저우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시 전체에는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칭송하여 친구에 대한 깊은 애착을 구불구불하게 표현하고 있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같지 않다.” 시인은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같지 않다는 말로 시작한다. 이 두 개의 단순하고 소박한 시는 6월 서호의 풍경이 다른 계절과 다르기 때문에 놓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두 문장은 6월 서호에 대한 시인의 전반적인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결국'이라는 단어는 6월 서호의 독특하고 특별한 풍경을 강조하며 사람들에게 풍부하고 아름다운 상상력을 선사합니다. 첫 문장은 뜬금없지만, 실제 문장은 웅장하다. 독자들은 아직 시에서 본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지 못했지만, 시인의 감탄하는 어조에서는 이미 그것을 느낄 수 있다. 시는 입에서 나오는 것 같은데, 이는 놀라고 즐거웠을 때 가장 직관적인 감정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리고 시인은 강렬한 색 대비가 가득한 문장을 사용해 독자들에게 밝은 빨강과 초록의 멋진 그림을 그려준다. 이 두 문장은 "결국" 서로 다른 풍경 사진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호수를 따라 끝까지 뻗어 있는 연잎이 푸른 하늘과 합쳐져 무한한 파란색으로 칠해진 "무한한" 예술적 공간을 만듭니다. 녹색 배경에는 태양에 의해 조명된 연꽃이 점재되어 있어 매우 섬세하고 밝은 빨간색입니다. 하늘을 가로지르는 '무한청색' 연잎과 태양을 반사하는 '독특한 붉은색' 연꽃은 봄, 가을, 겨울에는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연꽃이 절정을 이루는 여름에만 볼 수 있다. 6월 중순. 시인은 한여름의 독특한 풍경을 요약하고 적절하게 포착했다. 이번 계획 변화에는 우여곡절이 있지만 갑작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글은 독자들에게 연상적인 예술적 영역을 보여줍니다.
양완리의 시는 백색의 묘사로 유명하다. 그런 점에서 이 시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선화 외에도 이 시에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첫째, 가상과 현실이 서로를 보완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간단하지만 일반적인 진술일 뿐이며 이는 거짓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설명적이며 사실인 구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두 번째는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 쓰여진 연잎과 연꽃은 일반적으로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것으로 분류되는데, 시인은 '하늘'과 '해'라는 넓은 영역을 가지고 매우 웅장하게 썼다. 언어는 또한 매우 강력합니다: "하늘에 연결"과 "무한". 이처럼 시에서는 남성성과 여성성이 조화롭게 통합된다.
6. 작가 소개
양완리, 예명 팅슈, 별명 성자이, 남자, 한국적. 기저우(吉州) 기수(현 장시성 기수현) 출신. 그는 남송(南宋)의 뛰어난 시인으로 유묘(宇宙), 판성다(汉成da), 육유(孝保)와 함께 남송(南宋)의 '중흥4대시인', '남송4대대사'로 불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