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은 누가 썼나요?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은 누가 썼나요?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은 현대 작가 량형의 역사 에세이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리칭자오는 그의 명곡 '느린 목소리'로 사람들에게 기억된다. 그것은 일종의 암울한 아름다움이며, 특히 "구도하고 찾고, 황량하고 외롭고, 비참하고 비참하다"라는 문장은 단순히 그녀의 개인 독점 브랜드가되어 문학사에서 밝게 빛나고 전례가 없으며 누구도 감히 따라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슬픔의 화신으로 여겨졌다. 우리가 역사의 먼지와 연기 속을 걸으며 그녀의 우울함을 음미해 볼 때, 우리는 중국 고대 문학사 3천년 중 유일하게 두각을 나타내고 정점에 오른 여성임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해석은 "어쩜 'shou'라는 단어가 그렇게 좋을 수 있지?" 입니다. ?

사실 이청조는 이 시를 쓰기 전에는 너무 많은 기쁨을 누렸습니다.

이청조(Li Qingzhao)는 송(宋) 신종(宗宗) 재위년인 원풍(圓峰) 7년(1084)에 관직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거비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궁중의 관직을 맡았으며, 신분이 낮지 않은 학자이자 문필가였으며, 소동파의 제자이기도 했다. 저희 어머니도 명문가 출신이시며 문학에 소질이 있으세요. 그러한 배경은 당시 여성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공직 가문의 배경과 정치 활동의 영향으로 그녀는 넓은 비전과 고귀한 기질을 갖게 됐다. 문학과 예술의 영향으로 그녀는 삶을 더욱 깊고 섬세하게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사진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배경에 대한 추측과 후기 시에서 드러나는 매력을 참고하면 그녀는 타고난 미인이었던 것 같다.

리칭자오는 정신을 차리자마자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미적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거의 동시에 그녀는 창조하고, 타인을 판단하고, 문학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제할 수도 있고 매우 높은 출발점에 뛰어올랐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는 소녀이다.

다음 세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환희사] 수놓은 무궁화는 웃고, 오리는 옆으로 날아 향기로운 볼을 선을 그립니다. 눈이 움직여야 사람들은 짐작할 수 있다. 한쪽은 애교가 넘치고, 종이의 절반은 애틋함과 증오로 가득 차 있고, 달은 움직이고 꽃의 그림자는 다시 돌아오려고 한다. (귀한 오리, 헤어스타일.)

[환희사] 추운 봄날 옥로가 물에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베개 위에 꽃이 숨겨져 있다. 산. 앞으로는 제비들이 풀을 다투고, 강자두가 지나가고, 버드나무가 자라나고, 해질녘의 비는 그네를 젖게 만든다. (가라앉는 물, 향의 이름, 풀싸움, 일종의 게임.)

[붉은 입술을 가리키며] 그네 장난을 멈추고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과 금색 머리핀이 미끄러져 나옵니다.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양말도, 신발도 없습니다.)

아름다운 머리와 향긋한 볼, 꽃과 옥 같은 얼굴, 새롭게 피어난 사랑, 억누르기 힘든 봄의 마음을 지닌 청순한 소녀. 그녀는 내실에 누워있기도 하고, 천진난만하게 침향나무를 바라보기도 하고, 일어나서 연애편지를 쓰다가 뒷마당으로 나가 한동안 여자친구와 싸우기도 했다. 수천년의 봉건 사회에서 관료 출신의 부잣집 여인들이 안락한 삶을 누리고 일정량의 교육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놀라운 점은 리칭조가 평소처럼 글쓰기를 먼저 배우고 바느질에 능숙한 뒤 결혼을 기다리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녀는 아버지의 책을 모두 탐독했고, 문화의 즙이 그녀를 겉은 꽃처럼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내면도 대나무처럼 우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풀밭에서 싸우거나 그네를 타는 것처럼 자유롭게 시의 리듬을 터득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인물을 비판할 때는 자신감이 넘치고 무지개처럼 웅장하다.

당나라 개원과 천보 사이의 안시 난과 그 진압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사건이었으며 후세들로부터도 회자되고 있다. 당나라 시인 원걸(袁結)은 유명한 <당중흥시(唐中興歌)>를 써서 위대한 서예가 안진경(願眞慶)에게 부탁하여 벽에 새겨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를 쌍각(雙足)이라고 합니다.

이청조와 동시대에 살았던 장문겸(張文泉)은 '소종사학자' 중 한 사람으로, 이미 시로 유명했고 한때 글을 쓴 인물로 평가받았다. 이 비석에는 '하늘이 두 아들을 보냈다'는 시가 있는데, 장래에 이 비석을 내 방에 가져오는 자가 눈을 뜨게 하리라는 말이 있느니라. 보세요."

이 시는 내실로 옮겨져 자수실에 들어가 리칭자오의 귀에 닿았습니다. 그녀는 즉시 다음 시에 합류했습니다. , 버드 나무, Xianyang 풀. 닭 싸움을 위해 5 개의 사각형이 제공되며 술과 고기 더미에 Hu 군인이 갑자기 나타나 Hu에 반역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건물 앞에는 야생마들이 걸어다니고, 향기로운 먼지에 진주와 푸른 나무들이 짓밟히는데, 왜 전쟁에 나가면 무적이 된다고 합니까?

요, 공, 순의 덕은 하늘과 같았고 안은 그것을 말로만 기록하였다. 비석에 새겨진 글귀는 신과 귀신이 절벽을 갈 정도로 초라하다. ”

보시다시피 이 시의 기세는 내실에 있는 여자가 쓴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장면을 서술하고 공과를 논하며, 세상을 한탄하는 것입니다. 낭만적이고 대담한 Li Bai와 Xin Qiji.

Li의 아버지는 이 시를 처음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성장하는 소녀 리칭자오는 애지중지함과 재능으로 엮은 아름다운 후광을 즐겨요.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입니다. 청년에게 있어서는 부모의 따뜻한 날개 아래 독립된 삶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새로운 삶을 이어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기대에 대한 불안과 상쾌한 따뜻함, 그리고 실패의 슬픔이 가장 많이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위대한 사람들의 복잡하고 충격적인 교향곡. 이청조의 삶이 밝게 빛나는 순간이다.

이청조가 소녀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행복으로 가득 차서 사랑에 빠졌을 때, 그녀의 아름다운 삶.

그녀의 사랑은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도 아니고, 동양의 량산보나 주잉타이도 아니고,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심지어 죽음까지 겪는 그런 사랑이 아니다. .그것은 살아본 후에야 얻을 수 있는 달콤함입니다. 대신에 아주 높게 시작해서 처음에는 꿀단지에 빠졌다가 산 꼭대기에 서서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살았습니다.

남편 조명성은 둘 다 사람이고, 서로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조명성 아버지도 궁정의 관리였고, 두 사람은 한 집안이었습니다.

자유로운 사랑이 허락되지 않고 중매인의 말과 부모의 뜻에 달려 있던 봉건 시대에 두 사람이 이런 사랑의 결말을 맺을 수 있었던 것이다. Lu You처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Li Qingzhao가 "The Hairpin-headed Phoenix"에서 우리에게 사랑의 슬픔을 남긴 것처럼, 그는 사랑의 이면, 즉 사랑의 달콤함을 애정 어린 세련미를 통해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Li Qingzhao의 멋진 펜은 천년이 넘도록 중국인이되었습니다.

"환원이 있는 목련" 노래를 읽어주세요:

꽃바구니에 가지를 샀어요

붉은 빛으로 균일하게 얼룩진 눈물로 피울 것입니다.

Pan Lang은 머리카락 옆의 머리핀이 꽃 머리핀만큼 좋지 않다고 추측했습니다. 결혼 후의 달콤함은 그녀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냅니다.

이 작별 노래 'One Cut Plum'을 보세요:

옥 속에는 붉은 연근의 향기가 남아 있습니다. 커튼, 꽃이 공중에 가볍게 엮여 있습니다. 누가 구름 속에 비단 책을 보냈습니까? 기러기가 돌아 오면 계획이 흐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별의 슬픔은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리칭자오가 결코 한숨만 쉬는 평범한 작은 여자가 아니라는 점이다. 몇 마디: “빈 방은 내가 지키겠다” 그녀는 빈 방에서 문학을 실천하여 이 예술을 완성했다. 평범한 사랑의 표현은 부부 사이의 명제 창조 경쟁으로 바뀌었고, 그들이 정상에 오르는 기록이 되었다. 예술의 정점.

이 노래 "술취한 꽃 음 · 이중 구 축제"를 읽어보십시오 :

안개는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상서로운 두뇌는 황금 짐승을 팔고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과 Double Ninth Festival은 옥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이청조가 집을 비운 사이 자오밍청에게 보낸 사려 깊은 메시지다. 당신을 향한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가을바람과 노란 꽃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조명성은 이 시를 받은 후 처음에는 사랑에 감동했고, 나중에는 이 시의 예술적 힘에 영감을 받아 아내의 시를 능가하는 시를 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는 비밀리에 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3일 만에 시 50편을 받았다. 그 중에 리의 시를 섞어 친구들에게 댓글을 부탁했는데, 의외로 친구들은 "말도 안돼"라고 말했다. 영혼을 멸할 수 있으니, 서풍에 휘장이 휘날리자, 사람들은 "황화보다 가늘다"고 한숨을 쉬었다. 이 이야기는 널리 퍼졌습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하면서 음악을 연주하고 세그의 달콤함을 즐겼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에 상응하는 양질의 사랑을 얻지 못하는 미래 세대의 모든 재능 있고 아름다운 남성과 여성을 조금 슬프게 만듭니다. 리칭자오(Li Qingzhao) 자신은 '진시기 서문'에서 그 시절을 회상했다. 일정량의 뭔가가 켜져 있습니다."이기든 지든 차를 차례로 마실 것입니다. 잔을 들고 웃을 것입니다. 차가 팔에 떨어지면 마시지 않을 것입니다. "이 얼마나 행복합니까? 그리고 기쁨은 "달다"라는 단어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입니다." 이 꿀 같은 생명은 그녀의 우아한 우아함과 활발한 예술적 창작을 키워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랫동안 Li Qingzhao의 더 넓은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셨습니다. 그녀에게 그토록 여유롭게 애환을 조금이라도 쓸 수만 있었다면 중국사와 문학사는 그녀를 헛되이 지나갔을 것이다. 그 결과 우주가 폭발하고, 시간과 공간이 급증하고, 새로운 성격 시험, 새로운 명제 창조가 모두 이청조 앞에 밀려났다.

'청명 강변' 식으로 송나라가 167년간의 평화와 번영을 누린 뒤, 하늘에서 사악한 별들이 떨어지고 북쪽에는 유목국가가 탄생했다. 진족은 수도 변경(개봉)에 있는 충러옥원을 망치로 박살냈고, 회나라와 진나라 황제도 1127년에 급히 남쪽으로 도망쳐 중국 역사상 가장 굴욕적인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나라와 민족.

산둥성 칭저우에 있는 리칭조의 사랑의 보금자리도 무너지고 가족은 유랑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남도해 2년차에 조명성은 도성 건강부사로 임명되었는데, 이때 뜻밖에도 국가적 부끄러움이자 가족에게도 부끄러운 일이 일어났다. 어느 날 밤, 도시에서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자오밍청(趙mingcheng)은 반란에 맞서 싸우는 데 앞장서지 않고 몰래 밧줄을 이용해 도시를 낮추고 탈출했습니다.

사건이 해결된 뒤 법원은 그를 기각했다. 연약한 여인 이청조(Li Qingzhao)는 이 문제에 있어서 큰 성실성을 보였고, 남편이 전투에서 도망친 것을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자오가 해고된 후, 부부는 장시(江西)를 향해 계속 도망쳤고, 여행은 필연적으로 약간 어색했고 과거의 화합을 잃었습니다.

오장진에 도착했을 때 이청조는 이곳이 항우가 패하고 자살한 곳임을 알게 되었고,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들끓고 광활한 강을 바라보며 이 영원한 노래를 읊었다. : 영웅이 되기 위해 살아라 죽음도 유령 영웅이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그녀 뒤에서 남편은 부끄러운 표정과 마음 속으로 깊은 자책감을 담은 채 이 말을 듣고 있었습니다.

2년(1129) 조명성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다시 직책을 맡았으나 급병으로 사망했다. 사람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꽃 같은 여자는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감성적인 시인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녀의 예술나무가 사랑의 물 속에서 왕성하게 자라고 있을 때, 하나님은 무자비하게 그녀의 사랑의 강을 끊어 버리셨습니다. 리칭자오는 사랑을 깨닫자마자 가족들로부터 칭찬을 받았고 이제 마른 강바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집을 잃은 후 리칭자오는 남은 생애 동안 세 가지 큰 시련을 겪었다.

첫 번째 큰 고난은 재혼과 이혼, 그리고 연애생활의 아픔이다.

조명성이 죽은 뒤 이청조는 고정된 자리가 없었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초췌했다. 곧 그녀는 Zhang Ruzhou라는 남자와 결혼했습니다. 리칭자오가 재혼한 이유에 대해서는 역사마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아마도 혼자 생활의 어려움이 주된 이유일 것이다.

장루저우는 처음 만났을 때도 예의바른 신사였고, 결혼 후 잘 챙겨줬지만 곧 그의 본색이 드러났다. 리칭조(Li Qingzhao)의 생존 문화유물. Li는 이것을 자신의 삶으로 여겼고 "금석 비문"은 아직 책으로 편찬되지 않았으므로 당연히 손실 될 수 없습니다.

장씨는 당신이 나와 결혼한 이후로 당신의 몸과 당신에 관한 모든 것이 내 것이 되고 당신의 통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문화재 관리 문제로 갈등을 겪었지만, 점차 그들의 야망과 취향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진정한 동료가 되었습니다.

장여주는 처음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을 소유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꼈지만, 점차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 그녀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어 화가 났다. 마침내 그는 선비의 베일을 완전히 벗겨내고 싸움을 시작했다. 주먹과 발로. 중국 천막 앞, 빨간 촛불 아래에서 리칭자오는 이 예쁜 소년을 보고 정말 분노했습니다.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숭고한 마음을 간직하고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이청조는 자신의 인격을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여겼기 때문에 그런 비겁함을 참을 수 있을 때마다 그와 헤어지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봉건사회에서 여성이 이혼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절망에 빠진 이청조는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고, 장여주의 죄목이 황제를 속인 죄를 고발했다.

리칭자오의 두 번째로 큰 어려움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노숙자가 되어 여기저기로 도망쳤다는 점이다.

1129년 8월, 남편 조명성이 막 세상을 떠났고, 9월 금군이 남쪽으로 침입했다. Li Qingzhao는 무거운 책과 문화 유물을 가지고 도망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기본적으로 황제의 탈출 경로를 따랐습니다. 왕은 국가의 대표자입니다. 그러나 가련하고 증오스러운 고종 조구에게는 이런 의식이 없었습니다. 그는 나라를 대표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작은 생명을 대표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건강에서 도망쳐 악주, 명주, 봉화, 영해, 태주를 거쳐 바다까지 헤매다가 바다를 건너 온주에 이르렀다. 외로운 과부 이청조는 군주가 떠나는 방향을 열심히 추구했고, 배를 고용하고, 사람들에게 구걸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가서, 조명성과 함께 평생 수집한 서적과 문화 유물을 가져가며 이 일을 계속했습니다. 방법.

조명성은 이 문화재는 목숨을 걸고도 버릴 수 없다는 평생의 신념을 갖고 있었고, 아직 『금석문』은 출판되지 않았다. 그녀의 삶의 영적 자양분. 그녀 역시 이러한 문화재들은 전쟁 중에 혼자서는 보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이를 따라잡아 황실에 전달하고자 했으나 결코 황제를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해 11월 취저우(曲州)로 유랑했고, 이듬해 3월에는 악주(足州)로 유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녀가 홍주에 보관해 두었던 책 2만 권과 금석 탁본 2천 권은 남침한 진군에 의해 불태워지고 약탈당했다. 그가 웨저우에 도착했을 때 가지고 갔던 문화 유물 다섯 상자가 성벽을 뚫고 도둑들에게 도난당했습니다. 1130년 11월, 황제는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모든 관리들을 해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리칭조는 용기와 용선이 광활한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모습을 보며 더욱 안타까움을 느꼈다. 봉건사회의 개념에 따르면 국가는 토지, 군주, 국민으로 구성된다. 지금은 국토의 절반이 남의 손에 넘어가고 왕이 그들을 쥐떼처럼 쫓아내니 백성들이 사방으로 흩어지느니라. 나라는 더 이상 나라가 아니고, 왕도 더 이상 왕이 아니다. 살 곳도 없는 예속민인 그녀가 어찌 큰 슬픔을 겪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청조의 몸과 마음은 역사의 기름통 속에서 고통스러운 고통을 견뎌냈습니다.

원저우로 피신했을 때 그녀는 '오디 따기 천자'라는 시를 썼다. 누가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었나?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고, 나뭇잎은 여유로움과 감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슬픈 베개 위에 한밤중에 비가 내리는데, 조금씩 비가 내린다. 조금씩, 북부 사람들이 이 말을 듣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북부인'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그들은 유랑민이고, 조국을 토벌한 민중이다.

중국 역사상 외세의 침략은 대부분 북에서 남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북인'의 도피는 하나의 역사적 현상이자 문학적 현상이 됐다. "북쪽 사람들은 일어나서 듣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들었습니까?" 나는 Zu Ti Zhongliu가 물을 치는 소리를 들었고 Lu You가 "생존자들이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또 한 해 동안 왕의 주인을 남쪽으로 바라보았다"고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고 Xin Qiji의 "돌아볼 가치가 있습니다. 부처님 절에는 신성한 까마귀 사당의 북이 있습니다." 무기력함을 느끼며 "내 집은 송화강에 있다"라는 슬픈 노래가 다시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1134년 금나라는 다시 남쪽으로 침입했고, 조구는 수도를 버리고 다시 도망쳤다. Li Qingzhao는 두 번째로 Jinhua로 도망쳤습니다. 국가의 운명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걱정이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녀를 근처의 솽시 명승지로 초대했지만 그녀는 깊은 한숨을 쉬었고 여행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바람은 먼지 속에 자리 잡고 향기와 꽃은 모두 사라졌고 밤낮으로 머리를 빗는 데 지쳤습니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말하고 싶은데 눈물이 납니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솽시의 배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이청조는 목적지가 정해져 있지 않고 유배 생활을 하고 있었고, 배조차도 그를 태울 수 없었다. 이는 두보가 도주할 때 쓴 시, “내가 슬플 때 꽃은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남을 미워하면 두려워한다”는 말이 생각난다.

지금 이청조의 슬픔은 더 이상 '한 가지 상사병, 두 가지 쓸데없는 슬픔'의 가족 슬픔이나 사랑 슬픔이 아니다. 이제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죽더라도 말이다. 정말 오래된 슬픔이 있어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그녀는 『시경』의 『이서』에 대해 걱정했고, 그것은 신치지의 걱정이었고, “이제 슬픔의 심정을 다 안다”는 것은 나라와 민족의 큰 걱정이었고, 그녀는 천국을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리청조는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을 표현한다'는 옛 모토를 고수했다. 그녀가 가사에서 노래하는 것은 주로 감정이지만, 시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 야망,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등이다. 이름이 너무 생생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의 우울한 면만 본다.

그녀의 시를 읽다 보면 그녀의 말 이면에 숨어 있는 고뇌와 투쟁, 추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고, 그녀가 무엇을 걱정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이다.

1133년, 고종제는 문득 전국에 사람을 보내 회와 진의 두 황제를 방문하고 화친 가능성을 문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가 호랑이와 늑대의 세계에 들어간다는 말을 들었을 때, 법정에 있는 어느 누구도 감히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를 본 한샤오저우(Han Xiaozhou) 장관은 용감하게 자신을 보고했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이청조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서 갑자기 희망과 자부심으로 바뀌어 장문의 시를 선물로 썼습니다.

서문에서 그녀는 “안주하기 쉬운 사람도 있다. 그 아버지, 조상 모두 한공씨 집안에서 나왔다. 지금은 집안이 바뀌었다. 아들 성은 천하고, 아버지의 차를 감히 보지 마십시오. 그도 가난하고 병들었지만 신들은 아직 약하지 않았습니다. 이 큰 질서를 보면서 우리는시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고대시와 시의 한 장을 쓰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그 당시 그녀는 가난하고 병든 여인이었고, 몸과 마음이 여위고, 과부였으나 여전히 국정에 대한 걱정이 그토록 컸습니다.

물론 그녀는 법정에서도 아무런 지위도 없고, 사회에서도 이런 것들을 논할 차례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일어서서 한샤오저우의 놀라운 정의를 큰 소리로 칭찬했다. "나는 천지의 신과 종묘의 힘을 섬기고 싶다. 나는 보라색 진흙 칙령을 들고 곧장 황룡성으로 들어갔다. “옷을 벗고 한씨의 친절함에 마음이 따뜻해져서 노래를 떠날 수가 없어요.” “길은 편하고 물은 차갑습니다.”

그녀는 한 마디 하고 싶다. 민속 과부로서의 작별 인사 : "루얀의 첩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녀는 비서실에 피를 쏟았습니다.", "수이 진주와 평화를 구걸하지 마십시오."비, 단지 새로운 정보를 구걸합니다. "후손들이 몇 년 동안 남쪽으로 유랑하면서 유랑민들 사이에서 떠돌고 있는데, 그 피와 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어 동산 땅에 흩뿌리려 하느니라."

절강 금화에는 남조와 북조 시대에 심월의 시 '팔송'의 이름을 딴 유명한 건물이 있었습니다. Li는 여기로 피난처를 찾아 탑에 올라 남국의 나머지 절반을 바라 보았습니다. 그는 바람에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8 용 탑은 시대를 거쳐 전해졌고 산과 강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미래세대가 걱정할 부분으로 남겨두세요. 물은 남쪽 나라까지 3,000마일이나 이어져 있고, 기압은 강성 14개 주에 있습니다.

이 시의 기세만 보면 유랑 여인이 쓴 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고 싶어하는 장군이나 나라를 걱정하는 장관에 가깝습니다. 그해에 저는 이 유명한 건물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Jinhua에 갔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건물은 새로 지은 민가들에 의해 깊은 골목으로 빽빽이 들어차 있지만, 여전히 그 인파 속에서도 눈에 띄며 예전처럼 강인함을 유지하고 있다.

건물을 관리하던 한 노인도 이청조의 팬이었다. 그는 나에게 이청조의 민담 몇 편을 들려주었고, 새로 수집한 이청조의 손으로 쓴 시 몇 페이지를 나에게 주었다. 폐허가 된 건물과 골목길을 올려다보며 시인의 영혼은 결코 떠나지 않고 이 세상에 남을 것임을 깊이 느낀다. Li Qingzhao는 Jinhua에 피신하는 동안 "Ba Ma Fu"라는시도 썼습니다.

'말싸움'은 원래 당시 도박 게임이었지만 리씨는 그 주제를 활용해 역사상 유명한 장관과 장군들의 암시를 많이 인용해 전쟁과 철마를 휘두르는 모습을 묘사했다. 전장에서 군대의 기세를 높이고 송나라의 무능력을 비난합니다. 기사 말미에서 그녀는 말년에 순교자로서 자신의 야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강!" 이 시에서 우리는 그녀가 정말 "비천한 신분 때문에 감히 나라를 잊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세계와 나라를 얼마나 걱정하는지.

닭춤을 들은 선조들을 떠올리게 하는 '장군님 회하강을 건너시길 바랍니다', 아직도 그를 껴안고 있던 북송의 유명한 반진대사 종택이 떠오른다. 소리쳤다: 그가 중병에 걸렸을 때 강을 건너라. 이것이 여시인의 외침, '첩'이다! 여가와 슬픔의 초기 시절과는 너무 다릅니다. 이 슬픔에 얼마나 많은 정치적 고민과 국가적 고통이 더해지는지.

후세대는 Li Qingzhao가 종종 그녀의 우울함에 그쳤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그녀의 영혼 깊은 곳에 항상 투쟁의 불꽃과 이상을 향한 외침이 있었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탈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권력자에게 복종하지 않고 자신의 뜻에 반하는 일을합니다. 그녀는 강력한 관리인 진회(秦儀)와 친척이었고, 진회(秦儀)의 아내는 둘째 삼촌의 딸이자 사촌이었다.

그러나 리칭자오는 결혼 생활이 가장 어려울 때에도 그들과 접촉하지 않았다. 그녀는 진씨 가족을 방문하기보다는 먼 친척들에게 도움을 구하는 편을 택했다. 진 저택이 완공되고 친척과 친구들을 위한 큰 연회가 열렸지만 그녀는 참석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놀라운 시를 공부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피와 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무엇을 보았나요? 그것은 수도 피안안의 거짓된 번영이고, 애국자들을 공격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박해하는 황실의 기이한 일이며, 무장세력과 민족영웅들의 피눈물의 외침입니다. 1141년 이청조(Li Qingzhao)가 58세였을 때 악비는 진회(秦喜)에 의해 투옥되어 살해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수도를 놀라게 하고 온 나라를 충격에 빠뜨렸고, 광우는 불안에 떨었습니다. 이청조는 불안을 느꼈고, 우리 시인은 더욱 깊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리칭자오가 겪은 세 번째로 큰 어려움은 시공을 초월한 외로움이었다. ?

정서적인 삶의 아픔과 조국과 민족에 대한 고민이 그녀를 깊은 고통의 바다로 몰아넣었고, 바람과 파도 속에 힘없이 표류하는 외로운 배와도 같다. 하지만 이 두 가지만 있다면 가장 아프고 아프고 외롭고 차갑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때때로 이혼은 불가피합니다. 충성스러운 봉사자들은 대대로 버림받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어려운 시대에 태어난 나약한 여자인가?

문제는 국가적 재난과 정서적 슬픔에 더해 평범한 사람의 가치를 깨닫는 것도 너무 어렵다는 점이다. 점차 황혼기에 접어드는 이청조는 자식도 없고 주변에 친척도 없는 외로운 작은 마당을 지키고 있다. 노란 나뭇잎이 문 앞에 맴돌다가 가끔 옛 친구 한두 명이 찾아온다.

그녀에게는 선이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의 딸은 열 살이고 매우 똑똑하다. 어느 날 아이가 놀러 왔을 때 이청조는 아이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내가 인생에서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습니다. 나는 아이가 "조류를 다루는 것은 여자의 일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Li Qingzhao는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고 넘어지지 않기 위해 간신히 문틀을 붙잡았습니다.

통옌우지 씨, 알고 보면 재능 있고 다정한 여성은 이 사회에서 정말 불필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항상 국정에 관심을 갖고, 책을 집필하고, 설교하고 가르치는 것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그녀의 문화 유물 컬렉션은 압도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녀의 말은 베이징에서 유명하지만 결국 그녀는 국가에 봉사할 방법도 없고, 지원할 사랑도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지식도 없습니다. 그녀를 이상하다고 생각하세요.

리칭자오는 경계가 없는 심연에 빠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세상 누구도 그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는 지독한 외로움이 그녀를 덮쳤다.

그녀는 항저우의 늦가을에 떨어진 노란 꽃 사이를 향림 여사처럼 멍하니 걸으며 자신의 삶과 모든 고통을 응축한 이 시 '소리의 소리'를 읊으며, 중국 문학의 역사. "느린 목소리":

보고 또 찾고, 황폐하고 비참합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늦은 밤 바람이 불어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는데, 이제 누가 따기에 합당할까요?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나요?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 그녀는 조국, 가족, 연애, 학업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그녀를 한 단어로 부를 수 있겠는가?

리칭자오는 무엇을 찾고 있나요? 그녀의 인생 경험과 시, 글을 통해 우리는 적어도 그녀가 추구하는 것이 세 가지임을 알 수 있다.

첫째, 국가와 민족의 미래입니다. 그녀는 산천이 부서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떠서 방황하는 사람들과 합류하고 싶지 않다", "자신의 피와 눈물을 산강에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이 점에서 그녀는 동시대의 Yue Fei, Lu You 및 이후 Xin Qiji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여자로서 그녀는 Yue Fei처럼 전쟁터에 질주할 수도 없고 Xin Qiji처럼 법정에 가서 문제를 논의할 수도 없으며 Lu와 Xin처럼 테이블에서 즐겁게 술을 마시고 욕하고 난간을 때리세요. 그녀는 그들과 교류할 기회조차 없었기 때문에 혼자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

둘째는 행복한 사랑을 찾는 것. 그녀에게는 한때 아름다운 가족과 행복한 사랑이 있었지만 그것은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그녀에게도 진정한 사랑을 다시 찾고 싶다는 꿈이 있었지만 그것은 더욱 비참하게 깨져 족쇄에 묶여 감옥에 갇히기까지 했습니다. 그것은 역사책에도 '끝없는 밤의 축제'로 기록되어 있으며, 생전과 그 이후에도 이런 묘한 굴욕을 겪었다. 그녀는 무엇을 말할 수 있었습니까? 혼자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세 번째는 자신만의 가치를 찾는 것입니다. 그녀는 남다른 재능과 근면함, 그리고 사랑의 힘으로 학문적으로 걸작 '돌에 새겨진 비문'을 완성했고 서정성은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 사회는 그것을 놀랍게 여기지도 않았고, 열 살짜리 소녀도 "재능은 여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그는 이것이 좋은 진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루유 같은 열정적인 애국 시인 역시 '재능은 여자의 것이 아니다'라고 믿는 상황에서 리칭자오는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는가? 그녀에게는 혼자의 쓸쓸함을 씹을 수밖에 없었고, 걱정거리도 딱 하나 있었다.

이씨는 금석학과 문화사학을 공부한 것은 물론 하상대부터 송대까지 재능과 글을 쓰는 여성이 소수에 불과하고 서정성이 뛰어난 사람은 자신뿐이라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 희귀한 것은 가치가 있다고 하지만 그녀는 이질적이고 반항적이며 불필요한 존재로 여겨졌다.

2천년 동안 주위를 둘러보니 밤은 바위 같고 바람과 비는 어둠 같았는데 누가 알았겠습니까? 루쉰은 노래하는 소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등불은 부잣집의 연회를 비추고, 매력적인 소녀는 화장을 하고 옥왕을 모시는데, 갑자기 그을린 땅 아래서 가족의 정을 떠올리며 스타킹을 보는 척한다." 리칭자오는 봉건사회의 노예였던 A가수다. 메이크업과 뷰티로 이 사회에 봉사하고 있었는데 문득 자신이 추구하던 모든 것이 헛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녀는 노래를 부른 것이 하나도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노란 꽃과 가을 바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척"해야 했습니다.

이청조의 비극은 그녀가 봉건시대에 태어난 교육받은 여성이었다는 점이다. 여성으로서 그녀는 봉건 사회의 최하층에 위치하며, 사회 사상의 최고 정점에 있으며, 남들이 볼 수 없는 많은 것을 보고, 남들이 추구하지 않는 많은 영역을 추구합니다. .

원래 삼천년 봉건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며 마음 편히 살며 흐름을 따라 갔습니다. 북송시대에 겁에 질려 남쪽으로 건너갔다가 비바람을 맞고 152년 동안 재상과 아들이라는 칭호가 남아있지 않았습니까? 이청조(Li Qingzhao)와 동시대인인 루유(Lu You)는 화가 나서 "장관들은 종택을 배제하는 당을 갖고 있지만 악비를 사용하는 사람은 없다"고 소리쳤지만, 법정의 어른들은 여전히 ​​관리로 일하며 방탕하게 살고 있지 않습니까?

봐요, 어려운 시절에도 불구하고 부채를 들고, 바람과 달을 노래하고, 체스를 두고, 서예를 하고, 그림을 평생 그려 온 문인들이 많지 않았나요? 보세요, 선이라는 여자처럼, 단어도 배우지 않고, 사랑을 추구하지도 않고 살아가는 여자가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리칭조는 평민으로서 장관으로서의 책임과 여성으로서의 국정을 생각하며 인격의 평등과 사랑의 존중을 추구했습니다.

정치적인 일이든, 학업이든, 사랑이든, 결혼이든, 그녀는 결코 군중을 따르지도, 감당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는 필연적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외로움과 걷잡을 수 없는 슬픔으로 이어진다. 그녀는 국가, 가족, 결혼, 학문적 어려움이 결합된 무거운 십자가를 짊어지고 있습니다. 봉건 독재 체제로 인한 모든 정치적, 문화적, 도덕적 갈등과 고난은 그녀의 노란 꽃 같은 얼굴에 반영됩니다. .

이름 그대로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사이에 맑은 샘물이 흐른다'는 뜻이 담겨 있다. 리칭조가 마음속으로 추구하는 것은 초월적이고 세련된 성격이며, 이는 필연적으로 "모두가 술에 취해 있지만 나만 술에 취하지 않는다"고 말한 굴원과 같은 존재가 될 수밖에 없다.

'백년의 고독'이라는 책이 있는데, 이청조는 천년 동안 외로웠는데, 여자계를 둘러보면 그녀 같은 사람도 없고, 주변에 아는 사람도 없다. 그래서 그녀는 영웅적인 군주와의 연결을 찾기 위해 수천 년 전으로 돌아갔습니다. "지금까지도 나는 여전히 Xiang Yu를 그리워합니다." 그리고 천년이 지나 봉건사회가 멸망할 무렵, 자신과 가까운 또 다른 여인, 추진이 나타나 삼천년밤을 돌아보며 한숨을 쉬게 될 줄도 몰랐다. "가을비 가을바람" 너무 슬프다!”

리칭자오가 손이라는 소녀나 루쉰의 여동생 샹린처럼 마비된 사람이라면, 리칭자오가 죽음과 싸우는 두신앙이라면 잊어버리세요. , 잊어 버리세요. 그녀는 단지 마음으로 세상에 저항했고, 펜으로 하늘을 소환했을 뿐이다. 그녀는 극도로 뛰어난 예술적 재능으로 우울함을 조심스럽게 뽑아내고, 그 우울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꾸어 사람들이 영원히 끝없이 즐길 수 있는 가사의 보물을 창조했습니다.

리씨의 특별한 매력은 작가의 성격과 닮아 있다는 점이다. 그는 슬픔을 표현하면서도 실제로는 진솔한 감정과 야망을 글로 써내려가는 가운데 끈질기고 끈질긴 남성성을 갖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수백 년 동안 읽을 것입니다. Zheng Zhenduo는 '중국 문학사'에서 "그녀는 독창적이고 시인 그룹에서 독립적입니다.

그녀는 다른 시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시인은 그녀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평범한 작가들은 결코 그녀를 따라잡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하다.

수많은 시인과 시인들이 이별과 사랑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청조 이전에는 모두 주인공을 대신하여 쓴 것이다. 흙처럼 가치가 없습니다.

그리하여 그녀의 삶의 이야기와 마음속의 슬픔은 비극의 아름다움으로 변했고, 그녀와 그녀의 말은 언제나 역사의 별하늘 높이 떠오를 것이다.

많은 고통스러운 일과 감정에는 답이 있지만, 때때로 수천년 전의 폭풍을 되돌아보면 가을 바람에 노란 꽃 사이에 서 있는 찾는 아름다움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기사 분석:

양형 씨는 이청조가 미의 신이라고 언급했는데, 이는 그가 이청조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씨는 이청조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글을 쓰면서 끝없는 감동을 표현했다. 마음으로 세상에 저항하고, 펜으로 하늘을 부르다. 그녀는 극도로 뛰어난 예술적 재능으로 우울함을 조심스럽게 뽑아내고, 그 우울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꾸어 사람들이 영원히 끝없이 즐길 수 있는 가사의 보물을 창조했습니다.

리칭자오 소개:

이안쥐시(Yi'an Jushi)라는 이름의 리칭자오는 한족 출신으로 치저우(縣州) 지난(현 산둥성 지난시 장추구)에서 태어났다. . 송나라 여시인이자 완웨자학파의 대표인 그녀는 '역사상 가장 재능 있는 여성'으로 알려져 있다. 시의 초기에는 자신의 한가로운 삶을 주로 썼지만, 후기에는 인생 경험을 애도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주로 썼다. 형태적인 면에서는 선묘기법을 잘 활용하고,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내며, 명확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구사한다. 이 주장은 연합의 법칙을 강조하고, 우아함을 옹호하며, 가사에 '같은 가족이 되지 말라'는 말을 내세우고, 시와 같은 방식으로 가사를 쓰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시를 잘 쓰지만, 시의적절하고 역사적인 부분이 있고, 그의 문체와는 달리 감상적인 말이 넉넉하다.

리칭자오의 창의적인 스타일:

리칭자오는 시와 산문에 능숙하며 가사도 더 잘합니다. "Yi'an Ci" 및 "Shuyu Ci"로 알려진 Li Qingzhao의 Ci는 그의 제목과 컬렉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심오한 문학적 성취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담한 창작 정신도 갖고 있다. 전체적으로 그녀의 창작 내용은 북송과 남송의 삶의 변화로 인해 전기와 후기에 서로 다른 특징을 보인다.

예비 기간: 그녀의 내실 생활, 그녀의 생각과 감정을 그대로 반영하며, 자연 풍경과 이별 사랑병에 대한 글쓰기에 중점을 둡니다.

후기 : 주로 부상 당시의 향수와 향수의 감정을 표현한다. 내 외로운 삶의 깊은 슬픔, 외로움, 우울함을 표현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

바이두 백과사전 - 리칭자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