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한한에 대한 그의 이야기를 읽은 후
한한에 대한 그의 이야기를 읽은 후
<국한한> 1권을 읽고
사람마다 그리움과 동경이 있는 것 같은데, 왜 인생은 이야기의 마지막에 드라마틱하게 모든 것을 빼앗아가는 걸까요? ? 그리고 꿈을 추구하는 데 실패한 뒤에도 한 줄기 희망을 제시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한의 마지막 정식 완결작인 '그의 나라'를 정리하면서 내 마음은 이 모호해 보이는 말들을 통해 한한이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독자들은 그의 예술적 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가?
책 제목에서 한한의 첫 인용문을 봤다. 그는 “주인공을 아주 비참하게 만들고 싶을 정도다. 끝날 수 있는 곳, 아무것도 가질 수 없는 곳이 많다. , 하지만 결국 나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책의 줄거리처럼 안개 속에서 오토바이를 몰고 죽음을 찾아도 언제나 당신을 맑은 곳으로 인도할 빛이 있을 것입니다. 인생에 많은 불행이 있더라도, 미래에 대한 희망은 있을 것입니다. 『그의 나라』 전체를 요약하면 “차는 산으로 가고, 배는 다리로 간다”라고 해야 할까요?
책 속 주인공 좌샤오롱은 빠르게 달리는 퀸 오토바이와 마음속에 품은 꿈을 제외하고는 득실을 걱정하며 가져야 할 모든 것을 잃은 듯하다. .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나중에는 처음부터 그에게 헌신했던 니바도 생계 때문에 그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 너무 따뜻했지만 보안관은 여전히 정원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좌샤오룽은 생사 상황을 겪은 후 마침내 가수 그룹을 가요계에 진출시키려는 원래의 꿈을 포기하고 더 이상 318번 국도를 탈출하려는 꿈을 품지 않았습니다.
주인공 좌샤오롱이 모든 희망에 절망하고 있을 때, 한한은 두 글자와 잃어버린 여왕 오토바이를 이용해 주인공을 회춘처럼 희망의 다음 여행으로 이끈다. 책의 마지막에서 Zuo Xiaolong은 안개가 자욱한 318번 국도에서 돌연변이 반딧불이와 함께 날아갑니다. 그가 니바를 되찾고 반딧불이 토토로를 되찾는 것을 돕기로 결심했을 때, 한한은 한 문장으로 끝나 책 전체를 이루는 상황입니다. 이미 절망에 빠진 상태에서 갑자기 돌아섰고, 그 대신 이 책의 어느 장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주었다. Zuo Xiaolong을 위해 Han Han이 편곡한 마지막 대사는 "빛날 수 있다면 내 앞으로 날아가야 한다"입니다.
한한이 성공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가 남긴 현실적 문제는 어떻게 펜칭처럼 젊은 우리를 추측하게 만들까요? 주인공 좌샤오롱(Zuo Xiaolong)과 같은 상황에 우리는 어떻게 직면해야 할까요?
나는 이 책 때문에 한한의 타락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비록 나는 궈징밍의 글에 담긴 기이함을 여전히 싫어하지만, 나는 한한의 영감을 다른 방식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한한은 우리의 혼란스러움을 드러냈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는데, 우리 중 누가 그것을 보았습니까? 내 우상인 Xue Xiaochan이 말했듯이, "포기하고 잊는다는 생각은 해봤지만 떠날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포기하는 것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고, 잊는 것이 모든 무력함을 완화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떠나는 것은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는 수많은 한계점이 있을 것이고, 우리 자신 외에는 우리가 몇 번이나 넘어졌는지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남은 끈기를 움켜쥐고 바다와 하늘과 푸른 바다가 있는 발밑의 길을 계속 걸어가야만 저편의 꽃이 피어날 것이다.
저 역시 좌샤오롱처럼 여왕님을 318번 국도에서 몰아내고 싶은 것 같아요! 한한님의 책을 읽고 느낀 점
한한님의 이 책을 읽는 데 3시간이 걸렸습니다.
한한님의 책을 처음 읽었을 때, 사촌집에서 <세 개의 문>을 읽고 있었는데, 그 사람의 이름이 딱 생각났어요. 앞으로 내 우상이 될 것과 책에 나오는 놀라운 일들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모습이 부럽다.
한한 본인도 “이렇게 완전한 이야기를 쓴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사실이다. 이는 이야기 자체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이야기 속에 담긴 감정의 완성도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가 개봉된 후 사촌과 한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글쓰기는 여전히 좋지만 예전만큼 날카롭지는 않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지금 <그의 나라>를 보면서 그 말이 더욱 사실로 느껴지네요. 책에는 한한의 같은 어원이 담긴 말뿐만 아니라, 이러한 공격적인 말과 같은 수준으로 나타난 적이 없는 감정과 빛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주인공이 죽지는 않을까 늘 걱정했다.
주인공은 결국 죽지 않았지만, 이 온화한 결말이 아니었다면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을 것이다. 실제로 그러한 환경에서 그런 사람은 아마도 책에서보다 더 비참한 삶을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주인공과 같은가? 나는 한한의 책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이 책이 적어도 지금 나에게는 거울이고, 더 중요하게는 미래의 나에게도 거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이 책 본문 앞 문단의 마지막 문장으로 마무리해보자: 안개 속에서 오토바이를 몰고 죽음을 찾아다녀도 언제나 당신을 인도할 빛이 있을 것이다. 깨끗한 곳으로. 조국 한한3을 읽은 소감
<도시>보다 <그의 나라>가 좋은 점은 결국 막연한 소설 같지 않은 반면, <도시>는 시리즈물인 것 같다는 점이다. 그러나 『그의 나라』는 시대를 풍자하고 현 사회의 부조리를 기록하는, 크고 작은 농담을 중심으로 대략적으로 구성된 체계를 갖고 있다. 『그의 나라』를 휴대폰으로 읽는 것은 아주 즐거운 독서 경험이다. 책을 사러 서점에 가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부드럽고, 재미있고, 블랙 유머가 가득하다. 단지 웃기는 것이 아닌 지능.
나는 블랙 유머 소설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왕샤오보는 그 대가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블랙 유머의 특징이 논리적이면서도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의 나라>의 좌샤오롱(Zuo Xiaolong). 그는 붕대를 감은 후 오른손 중지를 구부리지 못하고 중지를 들고 있어야 했고, 오토바이를 압수한 경찰이 중지를 치켜세운 채 사라지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이 장면을 상상하면 재미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영입한 노래부원 중 첫 번째 멤버에게 이 계약서에 서약을 해달라고 했더니 초등학생이 진지하게 오리를 그렸다는 장면도 계란을 그리는 아Q를 연상시켜 웃음을 자아냈다. . 사람들은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은 말을 할 수 없었다고 Zuo Xiaolong은 생각했습니다. 그가 처음 발견한 사람은 실제로 벙어리였기 때문에 그는 올림픽 개막식에서 노래하는 방식으로만 노래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농담 방식을 사용하여 많은 암묵적인 현상을 조롱했으며 시대의 유행어도 녹음했습니다. 예를 들어 Zuo Xiaolong은 조사를 받을 때 "나는 그냥 지나가다가 간장을 만들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출판사에서 루진보와 궈징밍의 실명을 사용하여 조롱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영리한 방식으로 분노를 표현하는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책, 그런 시대에 살면서 이것이 가장 좋은 표현 방식이자 가장 건전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왕샤오보의 문화대혁명 시대 표현처럼, 그는 그것을 비난도 칭찬도 하지 않고 그저 비웃기만 했다. , 그것은 본질적으로 터무니없는 일이기 때문에 이 터무니없는 일을 단호하게 비난하거나 단순히 터무니없는 일을 안고 살아가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 아니라, 그 터무니없는 태도를 편안한 태도로 처리하는 것이라고 그는 썼습니다. 함께 수영을 하다가 한밤중에 몰래 전기낚시를 하러 올라온 마을 사람에 의해 감전사를 당했을 때, 정말 모두가 합리적이고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왕샤오보는 세 편의 소설 '청동기 시대'에서 터무니없는 장면을 많이 썼는데, 1978년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 '그의 나라'에도 이런 '합리적인 상상'이 많이 있다. 이전에 나는 왕샤오보 포럼에 한한이 경험과 지식이 많지 않고 소설에 대한 논리적으로 합리적이고 크고 복잡한 사회적 배경을 구성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코 왕샤오보를 능가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게시했습니다. Wang Xiaobo는 Fernand를 사용하여 "밤에 달리다"에서 자신의 터무니없는 상상력을 사용하여 실제 당나라 사회를 구축했습니다. 브로델은 같은 방식으로 역사를 기록하는데, 뤄양시의 진흙탕 거리, 흩어진 굴뚝, 각종 소규모 상인과 행상인, 사람들의 일상생활, 음식, 의복, 주택과 교통 등 도시의 모든 측면을 자세히 묘사한다. 당나라 전체가 실제 역사와 거의 흡사합니다. 이 허구적 현실감은 소설 쓰기의 가장 높은 상태인 현실의 효과를 달성합니다.
이제 내 판단은 너무 성급한 것 같다. '이야기'가 있는 그런 사회에 태어난 우리는 길을 찾는 한 허구도 상상도 필요없다. 출판국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선전부를 불쾌하게 하지 않으면서 실제로 일어난 일은 충분히 터무니없고 흥미로우며 정보화 시대에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의 독서 기대에 부합합니다. 소비.
이 방법을 찾아낸 사람이 바로 한한의 재능과 지성, 점점 능숙해지는 문체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 소식을 합리적으로 정리하여 하나하나 다채롭게 풀어내는 <브론즈>이다. 나이".
왕샤오보의 소설에는 블랙유머라는 틀 아래 고도의 이데올로기적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한한이 지금까지 이루지 못한 부분이다. 그는 그런 시대에 태어났다. 많은 진리가 도래하려면 엄격한 철학적 사색이 필요하지 않고, 현실에 대한 정확한 묘사만이 필요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고, 흥미롭지만 피상적이지 않은 책을 읽는 것은 쉽지 않다.
물론 한한은 전혀 이념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좌샤오롱이 황영을 쫓아 그녀를 정복할 수 없도록 배치한 것은 이 소설에서 좌샤오롱이 더 이상주의자에 가깝다. 황잉은 루진보가 아무리 사업가다운 지혜와 불의로 가득차 있어도 결국 팅린진의 모든 간부들이 감전사했기 때문에 그의 관계망이 끊어지고 그를 대신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신보는 그의 리더십 팀이 감옥에 갇혔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를 사랑했고 그가 세상을 정복했기 때문에 그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고 싶었습니다. 단 한 번이라도, 특별한 수단을 썼다 하더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샤오롱이 대표하는 이상주의는 여전히 완벽한 화신이다. 결국 좌샤오롱은 안개 자욱한 국도를 질주하며 자신의 이상을 계속 추구했다. 빛날 수 있다는 말: 빛날 수 있으니 내 앞으로 날아가야 해. 이 책을 읽고 나면, 이전의 코믹하고 유머러스했던 터무니없는 드라마의 장면들을 지나고 나면, 사람들의 마음의 가장 부드러운 부분이 감동되고 위로가 되면서 소설은 끝난다.
결국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궈징밍보다 한한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궈징밍의 공허하고 화려한 말이 독자들에게 무엇을 가져다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블랙유머 뿐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현재 순간을 기록합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현재를 성찰하는 건강한 정신력을 가져다 주며, 이는 사람들이 이 절망적이고 느린 시대에 더 행복하고, 더 강하고, 더 낙관적으로 살 수 있게 해줍니다. 조국 한한의 생각 4권
최근 한한의 『그의 조국』을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한의 언어는 언제나 여유롭지만, 일상적인 문장은 사람들에게 강한 충격을 준다. 기사의 주인공은 오토바이 운전을 좋아하고 야망이 넘치는 청년으로, 그의 꿈은 합창단 지휘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야기는 팅린(Tinglin)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진행되는데, 주인공 좌샤오롱(Zuo Xiaolong)은 그 마을에서 열린 대회 때문에 스스로 합창단을 결성하기로 결정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의 첫 번째 멤버는 음악을 알지 못했다. 두 번째 멤버는 벙어리 10대 소년이다. 돈을 모으기 위해 마을에서는 대회를 열었고, '선 오염, 후 개발'의 현명한 길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마을은 인쇄 공장으로 가득 찼습니다. 강물의 오염으로 인해 애벌레는 뱀만큼 길어졌고 새우는 호주 바닷가재만큼 길어졌습니다. 이것이 마을 사람들에게 장사 기회를 준 듯, 서둘러 사냥해 팔았다. Zuo Xiaolong과 그의 친구들은 기원을 알 수 없는 이 돌연변이 종을 감히 먹을 수 없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마을은 동물을 모두 잡아먹을 때까지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 후, 돌연변이 동물을 먹은 사람들은 모두 눈이 멀게 되었습니다.
좌샤오롱의 연애 이력은 매우 단순하다. 그를 깊이 사랑하는 여자 니바와 그가 깊이 사랑하는 여자 황인이 있다. 정부 고위 관료인 니바의 아버지는 수영을 하던 중 돌연변이 동물을 포획한 마을 사람들의 전력망에 감전되어 사망했다. 그 결과 가족은 계속해서 쇠퇴했습니다.
이곳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낀 좌샤오롱은 높은 빌딩에 올라 익숙하면서도 낯선 정자에 작별 인사를 하기로 결심했다. 가장 우스꽝스러운 점은 건물에서 뛰어내리려는 것으로 오해를 받았다는 점이다. 그래서 그 아래에는 가슴 아프게 "점프해"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 순간 윤리와 도덕이 걷잡을 수 없게 된 것 같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지켜보던 Zuo Xiaolong은 마침내 누군가가 그를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왕처럼 건물에서 뛰어내렸습니다. 슈이는 팔을 들어 혀를 깨물었다. 그러다가 그는 자신을 깊이 사랑해 주는 여자를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기사는 무심코 웃다가 그 황당함을 깨닫게 되었고, '그의 나라'는 나의 나라가 아니라 그 사람의 나라라는 것이 분명해졌다.
이곳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세계에서 방황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세계에서 방황하고 있습니까? 주인공은 마침내 인생에는 너무 많은 단편이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의 것이고 일부는 결코 구별할 수 없는 자신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