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전징더의 한문비교독서
전징더의 한문비교독서
1. 한문 '우물 통과자' 전문 번역
번역:
노래 속에 딩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집에 우물이 없어 나가서 물을 길어야 했던 왕조에서는 물을 길어오려면 한 사람씩 밖에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의 가족이 우물을 파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 가족은 우물을 파서 공짜 인력을 얻었습니다."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딩 가족이 우물을 파서 남자를 찾았습니다"라는 말을 퍼뜨렸습니다. >
'우물을 파는 사람이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국 각지에서 퍼져 송나라 왕의 귀에까지 들어갔습니다. 송나라 군주가 정에게 사람을 보내어 상황을 묻자 정은 “예비 인력을 구한다고 해서 우물에 사람을 파는 것은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원문 :
송나라 정씨 가문은 우물이 없어 물과 배수를 이용했고, 밖에서 혼자 생활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의 가족이 우물에 들어갔을 때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우물에 들어가서 남자를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듣고 퍼뜨렸습니다. 송준은 사람들에게 딩에게 물어보라고 했고, 딩은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우물에 사람을 데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말을 듣고 싶으면 그게 낫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습니다.
『여시춘추』에서 “우물을 파면 한 사람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은 우물을 파면 사람을 보내지 않고도 한 사람의 인력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런데 외부인들은 우물을 뚫으면 산 사람을 얻는다는 뜻으로 오해하고 소문을 퍼뜨렸다.
이 글은 『여의 춘추』 제22권 『론주의·차천』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여란』으로도 알려진 『여시춘추』는 전국시대 말 진나라 총리 육부위가 그의 제자들이 편성한 진나라 잡류 작가들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전 26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160개의 기사.
추가 정보:
저자 소개
Lu Buwei(?~기원전 235년경)는 전국시대 말기 푸양 출신입니다. 원래는 양디(현 허난성 위저우) 출신이다. 여부위는 양재(陽臺)의 큰 사업가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싼 가격에 사고, 높은 가격에 팔아서 수천 금에 달하는 재산을 모았습니다. 진조왕 40년(기원전 267년)에 왕자가 세상을 떠났다.
조왕 42년(기원전 265년), 둘째 아들 안국군이 태자로 책봉됐다. 안궈(An Guo) 경에게는 20명이 넘는 아들이 있었습니다. 안국공에게는 그가 매우 사랑하는 첩이 있었는데, 그는 그녀를 그의 아내라고 부르고 그녀를 화양부인이라고 불렀습니다.
화양씨에게는 아들이 없습니다. 안국군에게는 이인(나중에 자초로 개명)이라는 중위 아들이 있었는데, 이인의 어머니는 하계(夏絲)로 불렸는데, 그녀는 총애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 외국인은 진나라의 인질로 조나라에 보내졌다. 진나라는 여러 차례 조나라를 공격했는데, 조나라는 자초를 예의 바르게 대하지 않았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조사하고 연구하고 신중하게 식별해야 합니다. 듣는 것은 거짓이고 보는 것은 진실이다. 소문은 사실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 깊은 관찰, 조사, 합리적인 평가를 통해서만 실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문을 믿지 말고 맹목적으로 따르거나 남의 말을 따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소문이 퍼지고 소문이 퍼지고 문제의 진실이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퍼질 것입니다.
소거백과사전 - 우물을 통해 사람을 찾을 수 있다 2. 한문 수필: 우물을 통해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우물을 통해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송나라 때 정씨 가문은 우물이 없었지만 배수 시설을 이용해 물을 대야 했고, 혼자 생활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의 가족이 우물을 지나갔을 때 그는 사람들에게 “내가 우물을 지나서 남자를 얻었다”고 말했고, 그것을 들은 사람은 “정이 우물을 지나서 남자를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을 송나라 왕에게 들었습니다. 송준은 사람들에게 딩에게 물어보라고 했고, 딩은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우물에 사람을 데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말을 듣고 싶으면 그게 낫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습니다.
송나라의 한 정씨 집안은 집에 우물이 없어 물을 길러 자주 밖에 나가서 집에 우물을 파라고 사람들을 초대했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은 "우물을 뚫겠습니다." "인력을 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듣고 다른 사람들에게 "딩이 시추로 사람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송나라 왕이 이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정에게 이 일을 물었습니다.
딩은 질문한 사람에게 “우물에서 사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작업량을 줄여주는 우물이다.
아무 것도 듣지 못하는 것보다는 이런 식으로 소문과 소문을 퍼뜨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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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의 딩 가족 왕조, 가문 무경 가문(성:정 성 가문)
과 그의 가족들이 우물을 통과하고 (기다립니다)
사절을 보낼 사람을 구합니다(보내다, 필요합니다 일할 사람)
번역된 문장:
1. 집에는 우물이 없지만 관개 수준이 있습니다.
집에는 우물이 없어 물을 길으러 자주 밖으로 나간다.
2. 송나라 왕은 나라의 인류의 길에 대해 들었습니다.
이 나라 사람들이 소문을 통해 퍼뜨렸고, (훗날) 송나라 왕에게도 알려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맹목적으로 따르거나 허위 사실을 퍼뜨리지 마십시오. 모든 것을 조사하고 조사하여 진실과 허위를 구별하기 위해 더 많은 분석을 해야 합니다. 3. 중국 고전 기사 "우물을 통해서는 누군가를 찾을 수 있다" 전문 번역
"우물을 통해서는 누군가를 찾을 수 있다"
원문: In 송나라 정씨(丁氏) 집에는 우물이 없어 관개와 물 길어야 했기 때문에 한 사람이 밖에 사는 경우가 많았다. 그의 가족이 우물을 지나갔을 때 그는 사람들에게 “내가 우물을 지나서 남자를 얻었다”고 말했고, 그것을 들은 사람은 “정이 우물을 지나서 남자를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을 송나라 왕에게 들었습니다. 송준은 사람들에게 딩에게 물어보라고 했고, 딩은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우물에 사람을 데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말을 듣고 싶으면 그게 낫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습니다.
번역: 송나라 정씨 집에는 우물이 없어 물을 길러 자주 밖에 나가서 집에 우물을 파도록 사람들을 초대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우물을 뚫겠다"고 말했다. "우물을 팠다는 것은 노동력을 얻는다는 뜻이다."
이 소식을 듣고 다른 사람들에게 "딩이 우물을 파서 사람을 얻었다"고 말했다. 나라 사람들이 소문을 퍼뜨려 송나라 왕이 사람을 보내어 이 일을 묻게 했습니다.
딩은 질문한 사람에게 “우물에서 사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작업량을 줄여주는 우물이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알려준다. 4. 고대 문헌: 우물을 통해 한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원문:
송나라의 정씨 가문. 집에는 우물이 없는데 물을 주고 물을 길으러 자주 나왔다. 밖에서 생활하던 그와 그의 가족은 우물을 지나 사람들에게 “우물에서 누군가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누군가가 이 소식을 듣고 퍼뜨렸습니다. "Ding이 우물을 통해 사람을 구했습니다. "나라 사람들이 듣고 송준에게서 들었다. 송준이 모든 정가들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정이 그에게 말했다.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사람을 데려오지 않아도 된다. 우물. "이 얘기를 듣고 싶다면 없는 것보다 더 나쁘다.
번역:
송나라에 정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집에는 우물이 없었다. 그는 물을 길으러 나가야 했기 때문에 그는 물을 길어오는 일을 맡은 사람을 자주 보냈습니다. 가족이 우물을 파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퍼뜨렸습니다. "정씨 가문이 우물을 파고 한 사람을 파냈습니다. "우물을 파는 사람이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국 각지에서 퍼져 송나라 왕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송나라 왕은 사람을 보내 정이라는 사람에게 상황을 물었습니다. 딩이라는 남자는 "나는 자유시간이 있다"고 답했다. 인력은 우물에 살아있는 사람을 파지 않았다. "아무것도 듣지 않는 것보다 이렇게 소문이나 소문을 퍼뜨리는 것이 낫습니다.
이 표현은 우물을 파고도 여전히 자유로운 인력을 가질 수 있다는 암시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기사는 "Lü Shi Chun Qiu", 22권 "Shen Xing Lun·Cha Zhuan" 섹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는 Lu Buwei가 편찬한 것으로, 26권 160편의 다양한 학자들의 대표작입니다.
E교육판 7학년 중국어 교과서 제1권에 수록되어 '우물 통과시키기'로 개명 5. 고대 문헌: 우물 통과시키기
원문 : 송나라 정씨 집에는 우물이 없었는데 자주 나가서 물을 주고 사람을 그렸다. 밖에 살면서 그와 그의 가족이 우물을 지나 사람들에게 말했다. 누군가가 이 소식을 듣고 퍼트렸습니다. "정이 우물을 통과하여 사람을 찾았습니다." 나라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고 송준에게 들었습니다. 송준은 사람들에게 주딩에게 물어보라고 했습니다. 딩 그에게 말했다: "사절을 얻으려면 우물에 사람을 데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싶다면 듣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 번역: 딩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송나라 때 집에 우물이 없어서 나가야 했고, 물을 길으러 갈 때면 가족이 우물을 파면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물을 파는 자유인력이 있다." 이 말을 듣고 어떤 사람들은 "정씨네가 우물을 팠다. 한 남자가 팠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우물을 파다'라는 말이 송나라 왕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송나라 왕이 사람을 보내 정(丁)이라는 사람에게 상황을 물었더니, 정이라는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우물 속에 산 사람." 이렇게는 소문이나 소문으로 아무 것도 듣지 않는 것이 낫다. 이 비유는 우물을 파도 자유인을 얻을 수 있다는 비유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을 보낼 필요가 없다. 이 기사는 "Lü Shi Chun Qiu" "Chen Xing Lun·Cha Zhuan"의 22권에서 선택되었으며 "Lu Shi Chun Qiu"는 "Lü L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Lu가 썼습니다. 부위(Buwei)는 조직의 제자가 쓴 잡학자들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26권 160편의 작품으로, 아자오판 7학년 중국어 교과서 제1권에 수록되었으며 『우물 통하기』로 개명되었다. ". 6. '우물에서 사람을 찾는다'와 같은 의미를 지닌 한문 고전
'차전(赤chuán)'이라는 제목은 '여의 춘추연기'의 제목이다.
'차추안'은 소문을 똑똑히 관찰한다는 뜻이다. 기사에서는 소문에 나오는 내용이 허위일 때가 많으므로 조사하고, 숙고하고, 검증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큰 실수가 되며 심지어 나라가 망하게 될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기사들은 주로 우화를 논증으로 활용하는데, 그 내용이 생생하고 흥미롭다. 원문 남편의 말은 무시할 수 없고, 흰 것이 검게 되고, 검은 것이 흰 것이 된다.
그러므로 개는 원숭이 같고, 원숭이는 암컷 원숭이 같고, 암컷 원숭이는 인간 같고, 인간은 개와 거리가 멀다. 이 바보가 이렇게 대단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듣고 살펴보는 사람은 복이 있는 사람이지만, 듣고 살펴보지 않으면 듣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제나라 환공은 관자가 보삼을 맡았다는 말을 들었고, 초나라 장장은 손수오가 심은진을 맡았다는 말을 들었다.
오왕은 월왕 고우견이 태재배를 맡았다는 소식을 듣고, 지삼촌이 조나라 양왕이 장무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심판하지 않아 나라가 망했다. . 말씀을 듣는 사람은 이론을 잘 알고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은 그것을 시험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노애공이 공자에게 묻자, "악정규에게 한 발이 있다는 것을 믿습니까?" 공자는 "과거에 순이 기쁨으로 세상에 설교하고 싶어서 정리에게 명령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순은 악정이 적임자라고 생각했고, 6장을 바로잡고 5성을 조화시켜 8풍을 연결했다. 순(舜)은 “부월(富越)은 하늘과 땅의 정수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오직 성도만이 평화와 행복의 기초입니다. 쿠이가 그들과 화합하여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따라서 '쿠이이즈'는 '한 발'이 아니라고 한다. "송나라 딩의 가족은 우물이 없었지만 관개와 배수가 가능했고 밖에서 혼자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의 가족은 우물이 있었는데 그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우물이요." 이 소식을 들은 어떤 사람은 “정이 우물을 지나다가 사람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라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듣고 송준에게 들었다. 송준은 사람들에게 정에게 물어보라고 했고, 정은 그에게 "사람의 사신을 구하려면 하지 말라"고 말했다. 사람을 우물에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말을 듣고 싶다면 아무것도 듣지 못한 것보다 낫습니다. 진나라 때 자하가 위나라를 넘어섰습니다. 역사를 읽은 한 기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군은 돼지 세 마리를 데리고 강을 건넜다.
지샤는 "아니, 지하이다. 후지(Huji)는 산(San)과 비슷하고, 돼지(Pig)는 하이(Hai)와 비슷합니다. "
진에 대해서는 제가 물었을 때 진시지하이가 강을 건넜다고 했습니다. 옳지 않은 말도 종류가 많고 옳고 그름의 종류도 많습니다. 경전 옳고 그름은 분리될 수 없다.
그렇다면 왜 조심해야 하는가? "Lu Shi Chun Qiu" "Shen Xing Lun" 2. "Lu Shi Chun Qiu·Shen Xing Lun 2·Cha Chuan"에서 선택
2. Ji Ji: 우물에서 물을 길어 땅에 관개 .지: 가이, 물주기.
지: 우물에서 물을 길으러 가는 소리지. 3. 그리고: 잠깐만요.
4. 시골 사람들이 얘기해요: 수도 사람들이 얘기해요. 나라: 고대에는 나라의 수도를 '궈(國)'라고도 불렀습니다.
5. 송준이 들었어: 송준이 들었어. It: "Ding got someone through the Well"이라는 사실을 가리키는 대명사이며 "hear"의 목적어입니다.
유: 전치사: '존재'를 말할 때 활동적인 사람을 소개합니다. 송준 : 송나라의 왕.
6. Ding에게 물어보세요: Ding에게 이 문제에 대해 물어보세요. Yu: 전치사: "to"를 말할 때.
7. 용도: 노동력을 지칭하는 용도. 8. 유: 자, 여러 소문을 들은 후에는 확인하지 않고는 번역가에게 소식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하얀 것은 검게 변했고, 검은 것은 하얗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개는 원숭이 같고 원숭이는 짧은 꼬리 원숭이 같고 짧은 꼬리 원숭이는 인간과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어리석은 사람들이 큰 실수를 저지르는 이유이다.
듣는 것을 살피면 유익하고, 듣는 것을 살피지 않는다면 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환공은 포서야에게서 관종을 알게 되었고, 초장왕은 심은진에게서 손술을 알게 되어 그들을 시찰하니 나라가 제후들을 지배하게 되었다.
오왕은 월왕 구견이 다재비에게 한 말을 믿었고, 보시자는 항자조가 장무에게 한 말을 듣고도 그것을 그대로 믿었으므로 나라가 망하고 말았다. 그 자신도 목숨을 잃었습니다. 소문을 들을 때마다 철저히 조사해야 하며, 모든 사람은 이성을 시험받아야 합니다.
노나라 애공이 공자에게 묻자, "월정규는 발이 하나뿐이라는 것이 사실입니까?" 공자는 "과거에 순은 음악을 이용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교육을 전파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종리는 백성들 중에서 자신을 추천해 달라고 부탁했고, 순은 그를 낙정으로 임명한 다음 6장을 고치고 5성을 조화시켜 음양을 조화시키려고 했습니다. Xiang은 Kui와 같은 사람들에게 "음악은 천지의 본질이며 국가를 다스리는 열쇠입니다.
성인 만이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조화는 음악의 기초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음악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세상은 안정되고, 쿠이 같은 사람은 한 명이면 충분하다.
그래서 '쿠이는 한 발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 아니다." 송나라의 정(鄭)이라는 사람은 우물이 없어서 물을 길으러 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의 가족이 우물을 파자 “우리 가족이 우물을 파서 인력을 얻었습니다.”라고 말하자 누군가가 이를 듣고 “딩 가족이 우물을 파서 사람을 얻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수도권 사람들이 소문을 퍼뜨렸고, 송준도 이 사실을 알게 됐다. 송준은 사람을 보내 딩에게 상황을 물었다. 딩은 "이제 집에 우물이 있으니 물을 길으러 밖에 사람을 보낼 필요가 없다. 사람을 우물에 판다."
이런 소문은 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하가 진나라에 갔다가 위나라를 지나갔다. 역사책을 읽은 한 사람은 "진군이 돼지 세 마리를 데리고 황하를 건넜다"고 말했다. 황하(黃河)를 건너는 지하이(智海)의 날이다." 고대 문헌 'ji'자는 '三'자와 모양이 비슷하고, '豕'자는 'hai'자와 비슷하다.
이 문제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진에 갔을 때, 지하를 건너는 날 진군이 건너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말에는 많은 역설과 역설이 있습니다.
옳고 그름의 경계가 분명하게 구분되어야 하는 것은 성도들이 각별히 주의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떻게 조심할 수 있습니까? 사물의 법칙과 인간의 이성을 따르고, 이 방법을 사용하여 당신이 듣는 소문을 조사하면 실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우물을 통해서 사람을 얻는다"와 같은 의미를 지닌 고전 한문 구절
차천
설명
"차전(cha chuán)" "는 "여의 춘추실록" 명칭의 장이다. '차천'은 소문을 똑똑히 관찰한다는 뜻이다. 기사에서는 소문에 나오는 내용이 허위일 때가 많으므로 조사하고, 숙고하고, 검증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큰 실수가 되며 심지어 나라가 망하게 될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기사는 주로 우화를 논증으로 사용하는데, 그 내용은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원문
말을 무시할 수 없고, 흰색이 검게 되고, 검정이 흰색이 된다. 그러므로 개는 원숭이 같고, 원숭이는 암컷 원숭이 같고, 암컷 원숭이는 인간과 같다. 이 바보가 이렇게 대단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듣고 살펴보는 사람은 복이 있는 사람이지만, 듣고 살펴보지 않으면 듣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제나라 환공은 관자가 보삼을 맡았다는 말을 들었고, 초나라 장장은 손수오가 심은진을 맡았다는 말을 들었다. 오왕은 월왕 구견이 태재비를 주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삼촌이 조나라 항왕이 장무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도 그를 심판하지 않아 나라가 멸망하게 되었다.
말을 듣는 사람은 누구나 이론을 잘 알고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은 이성을 가지고 검증해야 합니다. 노나라 애공이 공자에게 묻기를, "낙정귀에는 발이 하나 있는데, 믿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과거 순은 기쁨으로 세상에 가르침을 전하고자 하여 종려에게 귀를 들어 올리라고 명하였다. 순은 낙정을 좋다고 생각하고, 6장을 고치고 5음을 조화시켜 8풍을 연결시켰고, 순은 "부월은 천국의 본질이다"라고 말했다. 땅과 이익과 손실의 균형." 그러므로 오직 성인만이 평화와 행복의 기초이다. 쿠이가 그들과 화합하여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귀이즈'는 '한 발'이 아니라고 한다. “송나라 딩(丁)의 집에는 우물이 없었지만 관개와 배수가 가능하여 밖에서 혼자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의 집에 우물이 있으면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이 소식을 들은 어떤 사람은 “정이 우물을 지나다가 사람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라 사람들이 듣고 송준에게 들었다. 송준이 정에게 물었고 정은 그에게 말했다.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우물에 사람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 "이런 말을 듣고 싶다면 아무것도 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진나라 때 자하가 위나라를 통과했습니다. 역사를 읽은 한 기자는 "진군은 돼지 세 마리를 데리고 강을 건넜습니다. Zixia는 "아니요, Jihai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지(Huji)는 산(San)과 비슷하고, 돼지(Pig)는 하이(Hai)와 비슷합니다. "진에 대해서는 제가 물어보니 진시지하이가 강을 건넜다고 하더군요.
옳지 않은 말에도 종류가 있고, 옳고 그름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경전 옳고 그름은 무시할 수 없는 곳이다. 조심해야 한다. 그러나 왜 조심해야 하는가? 사물과 사람의 감정은 듣기만 하면 알 수 있다 - 『로시춘추·신흥륜 2』 Zhuan"
댓글
p>1. "Lu Shi Chun Qiu·Shen Xing Lun 2·Cha Zhuan"에서 선택
2. Ji Ji : 그리기 땅을 관개하기 위해 우물에서 물을 냅니다. . Ji: 소리를 내다,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다
4. 사람들이 들어옵니다. 수도는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궈'라고도 합니다
5. 송준의 말을 들음: 이 문제는 송준에게 들었습니다. 대명사는 "정이 사람을 얻기 위해 우물을 통과한다"는 뜻입니다. "들었다". 대상. 유: 전치사: "존재"를 말할 때 송준: 송나라의 왕
6. 유딩에게 물어보세요. 전치사: "to"를 말할 때
7. 사용하다, 노동력을 지칭하다
8. To: to
번역
소문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흰색은 검게 되고, 검은 것은 흰색이 됩니다. 그래서 개는 원숭이와 같고, 사람과 개의 차이는 매우 다릅니다. 사람들이 큰 실수를 저지르는 이유.
듣고 조사해 보면 유익할 것입니다. 듣고 조사하지 않으면 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소오(孫宇尾)가 이를 조사하였으므로 무왕(吳王)은 태재비(泰財皇)의 월왕 구견(趙王 Gou Jian)의 말을 믿었고, 지보는 장무(張吳)의 말을 듣고는 아무 것도 보지 않고 믿었다. 나라가 망하면 목숨을 잃게 될 것이다.
당신이 듣는 모든 소문은 철저히 조사되어야 하며 모든 사람은 이성을 시험받아야 한다. , 그가 정말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의?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과거 순(舜)이 음악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전하고자 하여 총리에게 백성 중에서 구이를 추천하여 그를 임명하였고, 순은 그를 음악감독으로 임명하였다.”라고 말씀하셨다. 귀는 육법을 바로잡고 오성을 조화시켜 음양을 조화시켰습니다. 그래서 세상은 항복했습니다. Chongli는 또한 Kui와 같은 사람을 더 찾고 싶었습니다. '음악은 하늘과 땅의 본질이며 나라를 다스리는 열쇠입니다. 오직 성자만이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조화는 음악의 기초입니다. 쿠이는 음악을 조화롭게 하고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쿠이 같은 사람이면 충분합니다. 따라서 '구이 하나면 충분하다'고 해서 '구이는 발이 하나뿐이다'는 뜻은 아니다. "송나라에 정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집에 우물이 없어 나가서 물을 길러야 했습니다. 그는 자주 사람을 보내 물을 길러 오도록 했습니다. 그의 가족이 우물을 파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물을 뚫을 인력. "어떤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퍼뜨렸습니다. "정씨 가문이 우물을 파고 한 사람을 파냈습니다.
"도성 사람들이 이 사건에 대해 소문을 퍼뜨렸고 송준은 그 소식을 들었습니다. 송준은 사람을 보내 딩에게 상황을 물었고 딩은 "이제 집에 우물이 있으니 사람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물을 길어오기 위해 밖에서 산다는 것은 한 사람을 우물에 파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을 더 사용하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소문은 듣지 않는 것이 좋다. 자하가 진(晉)나라에 갔을 때 위(魏)나라를 지나갔다. 역사책을 읽는 한 사람은 "진군이 돼지 세 마리를 데리고 황하를 건넜다. Zixia는 "아니요, 우리가 황하를 건넌 것은 Jihai 날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한자 '지'는 '삼'과 비슷하고, '豕'는 '하이'와 비슷하다. "이 문제에 대해 진에 문의해 보니 진군이 지하일에 황하를 건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말에는 역설이 많습니다. 옳고 그름의 경계 이것은 성도들이 각별히 주의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떻게 조심할 수 있습니까? 사물의 법칙과 인간의 이성을 따르면 우리가 듣는 소문을 살펴보면 실제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