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왕충다오님이 보내주신 수선화 50송이 원문_번역 및 감상

왕충다오님이 보내주신 수선화 50송이 원문_번역 및 감상

먼지 묻은 양말을 신고 태어난 선녀 링보는 달빛 아래 물 위를 가볍게 밟는다. 이 상심한 영혼에게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차가운 ​​꽃을 심게 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향기로운 몸에는 정욕이 가득하고, 산명반은 남동생이고 매화는 형이다. 앞에 앉으면 꽃이 정말 짜증나고, 나갈땐 강물처럼 웃더라구요. ——송나라·황정견 "왕충도가 수선화 50송이를 보낸다" 왕충도가 수선화 50송이를 보낸다

송나라: 황정견의 번역과 꽃송가 해설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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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파선녀는 먼지로 얼룩져 있고, 양말도 먼지로 뒤덮여 있으며, 작은 달 아래서 물 위를 가볍게 밟고 있습니다.

상심한 공포감을 끌어당겨 차가운 꽃에 심어 슬픔을 표현한 것.

몸이 맑고 깨끗하며, 향기가 고혹적인 산명반은 남동생 메이이다.

혼자 마주 앉아 있다가 나가서 웃으니 정말 짜증이 났다. 감상

다른 주제에서는 매화, 난초 등을 사용하여 수선화를 비교하는데, 이 시에서는 문자를 비교 대상으로 사용합니다. 소위 캐릭터는 전설적인 Luo Shen입니다. Cao Zhi의 "Luo 여신에 대한 송가": "파도가 약간 움직이고 양말이 먼지가 많습니다." 물 위에 떠있는 Luo 여신의 자세를 묘사합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 "영파의 선녀들은 먼지 쌓인 양말을 신고 태어나 달빛 아래 물 위를 가볍게 걷는다." 나신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수선화를 쓰고, 화분에 움직이지 않는 꽃을 쓴다. "가벼운" 느린 발걸음의 요정으로서 평온함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사물을 인간으로 바꾸고, 공중의 영혼을 포착하고, 나르키소스의 자세를 매우 감동적으로 씁니다. "위월"을 걸음의 보완, 즉 "위월" 아래에서 천천히 걷는 것으로 본다면, 『나신복』의 “걸음이 가늘고 향기가 흐른다”라는 문장에도 그 근거가 있다. "hengbo"는 "step"의 보어라고도 합니다. 이 두 문장은 "선녀 링보"라고 직접 부르며 꽃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다음 두 문장은 "누가 이 가슴 아픈 영혼을 일으켰습니까? 당신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차가운 ​​꽃으로 심으십시오." Luo Shen은 꽃보다 사용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자세를 묘사하고, 두 문장은 영혼을 묘사하여 더욱 꽃을 의인화하여 꽃에 대한 작가의 깊은 애정을 보여주며, 『상심한 영혼』과 마찬가지로 『불쌍하고 불쌍한』 태도를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슬픔'을 느끼게 하는 아름다운 여성의 마음. "상심한 영혼"은 꽃 모양으로 이동하지만 여전히 Luo Shen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Luo Shen의 가슴 아픈 것은 사랑의 슬픔 때문입니다. "Luo Shen에게 보내는 송가"는 그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녀는 Luo Shen에게 저항하여 눈물을 흘리며 눈물이 그녀의 무릎으로 흘러 내렸습니다." 나르키소스나 라신. 그런 '영혼'으로 전체적으로 요약하면 연상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크기 때문이다.

처음 네 문장은 수선화 자체에 대한 설명이고, 다음 네 문장은 수선화에서 명반과 매화를 끌어와 시인 자신이 참여하여 확장된 논의와 가사, 예술적 개념과 문체를 만들어낸다.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향기로운 몸은 아름다움이 넘치고, 명반은 남동생이고, 매화는 형이다." 첫 번째 문장은 여전히 ​​수선화에서 말하고 있으며, 상큼한 향기와 흰색을 비교하기 위해 "고혹적인 도시"의 아름다움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산명반과 매화를 비교하여 수선화는 매화 아래, 명반 위에 있다고 했습니다. Shan Alum, 이 이름은 Huang Tingjian이 지어주었습니다. 그는 "고계각산명반꽃에 관한 두 시"의 "서문"에서 정화의 이름을 산명반화로 바꾼 것을 언급하고 있다. 산명반을 사용하여 수선화를 비교하는 것도 Huang Tingjia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처음 다섯 문장에서는 아름다운 여성을 사용해 수선화를 묘사하는데,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갑자기 거친 필치를 사용하여 세 종류의 꽃을 모두 남성화하며 '형제'의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 둘 사이에는 단결이나 조화가 없습니다. 거의 코믹합니다. 실제로 작가는 시 쓰기의 용이함과 표현의 자유를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예상치 못한 장소를 활용한 것이다. 이 문장에서 저자는 시의 거칠음과 이전 설명과의 불일치 및 불일치로 인해 독자들을 놀라게 하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 "대면 앉아 있으면 꽃이 괴롭다. 밖에 나가서 웃으면 강물이 너를 건널 것이다." 꽃이 괴롭다는 것은 두보의 "혼자 강가를 걷는 칠선(七絲)이 찾는다"이다. 꽃 ". Du Fu도 Huang Tingjian도 실제로 "꽃에 짜증이 나지 않습니다". 꽃에 짜증이 나는 것은 사랑의 꽃에서 나옵니다. 두보(Du Fu)는 동행하는 사람 없이 꽃을 감상하는 것에 짜증이 났고, 황팅젠(Huang Tingjian)은 꽃 앞에 너무 오랫동안 혼자 앉아 있으면 짜증이 나서 외롭고 불편했습니다. 시에는 꽃을 감상한 후 마음을 편하게 먹고 시야를 바꾸고 싶어서 밖으로 나갔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가 외출 후 글을 쓰고 감탄하며 '미소'를 지은 것은 바로 눈앞에 '건너가는' '큰 강'이었다. 이전에 쓴 수선화의 이미지와 비교하면 이 이미지는 놀랍도록 '크고' '웅장'하며, 이 시는 또한 놀랍게도 '수평적'이고 '거친' 이미지입니다.

이 두 시는 이전 시들과 이미지와 어조가 일치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환도 매우 급격하다. 송나라 천창방(陳昌坊)의 『부리과탄』은 두보의 시 『닭을 묶다』의 마지막 부분이 『닭과 벌레를 잃었을 때』에서 시작하여 갑자기 『강에 기대어 있는 한강정을 주목하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산". , 모방해야합니다. 청나라 방동숙은 『조미찬연』에서 “계곡의 아름다움은 이유 없이 시작하고 이유 없이 계속되는 데 있다. 붓은 서까래 같고 용과 호랑이처럼 변한다. 본질적인 단어만 언급하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영원한 의미를 물려받는 경우가 많지만 연결되지 않고 일반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이 말은 목적과 힘을 지적합니다. 이 시의 놀라운 결론. 창작 배경 이 시는 황정견이 형국 원년(1101)에 소환되어 동쪽으로 돌아가 사사를 거쳐 겨울을 지냈을 때 지은 시이다. Huang Tingjian은 구당과 신당의 투쟁에 연루된 후 사천의 Qianzhou (현재 Pengshui )와 Rongzhou (현재의 Yibin )로 강등되었습니다. 51세에 쓰촨에서 호북으로 돌아와 구걸을 하였는데, 그는 태평주(현 안후이성 당도)를 알고 형주성 사사(행정 소재지는 현재 강릉)에서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다. Huang Tingjian (1045.8.9-1105.5.24), 예의 Luzhi, 별명 Valley Taoist, 나중에 Fu Weng이라는 별명은 Hongzhou Fenning (현재 Jiangxi Province Jiujiang City Xiushui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명한 작가이자 서예가였습니다. 북송시대에는 장시시파의 창시자가 두보, 진사도, 진위이와 함께 '일조삼종'으로 불렸다(황정견도 그 중 하나였다). 장뇌(張雷), 조부지(趙貴治), 진관(秦關)과 함께 모두 소식파(蘇宗派)에서 공부했으며, 통칭하여 '소파사학자'로 불렸다. 평생 동안 그는 소시만큼 유명했고 세계에서 "소황"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자곡』의 저자이고, 황정견의 서예도 독특하여, 『송나라 4대 서예가』 중 한 사람이다.

Huang Tingjian

Taifu Xie는 Hanxue에 모여 자녀들과 논문의 의미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Erxue는 갑자기 그 소식을 듣고 "하얀 눈은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말했습니다. Hu'er 형제는 "소금을 뿌리면 공기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람이 불어서 터진다." 아버지는 흐뭇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즉, 큰 형 공(孔)에게는 딸이 없고 좌파 왕닝(王寧) 장군의 부인이다. ——남북조·유이칭의 "눈 송가/눈 송가 한 쌍"

눈 송가/눈 송가 한 쌍

남조와 북 왕조: 유 Yiqing의 한자, 겨울, 사물에 대해 노래하고, 눈에 대해 쓰고, 여성을 칭찬합니다. 파빌리온의 이름은 비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행복하다는 의미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행복할 때,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이름이나 물건을 사용했습니다. 주공은 책의 이름을 딴 곡식을 얻었고, 한무는 자신의 연도를 딴 가마솥을 얻었고, 삼촌과 손자는 아들의 이름을 딴 가마솥을 얻었습니다. 기쁨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그는 자신의 표정 중 하나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부풍의 내년에는 관저관리를 시작하겠습니다. 대청 북쪽에는 정자를 짓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물의 방향을 바꾸고 나무를 심어 휴식처로 삼았다. 올해 봄, 태양이 기산에 밀비를 내리며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제 한 달 내내 비가 내리지 않아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달에는 이마오(Yimao)에 비가 내리고 가자(嘉子)에 또 비가 오지만 사람들은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딩마오(Ding Mao)에는 3일 동안 폭우가 내렸다. 관리들은 궁정에서 서로 축하하고, 상인들은 시장에서 노래를 부르고, 농부들은 들판에서 믿지 않고 서로 만나고, 걱정하는 사람은 기뻐하고, 아픈 사람은 낫고, 나의 누각은 적합하다 그것을 위해. 그래서 그는 누각에 포도주를 놓고 손님들에게 “5일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괜찮겠습니까?”라고 말했고, 그는 “5일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밀이 없을 것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열흘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열흘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곡식이 없고, 밀이 없으면 곡식도 없고, 굶주림도 있을 것입니다. 소송도 많이 하고 도둑도 들끓을 텐데, 나와 내 두세 아들이 이 누각을 즐기고 싶어도 오늘은 그냥 놔두면 안 될까?” 가뭄이 들자 사람들이 비를 내려서 나와 내 두 사람은 아니면 세 아들이 함께 여행하며 이 정자를 어떻게 잊을 수 있겠는가?”라고 정자 이름을 짓고 노래했다. 배고픈 사람은 기장을 생각하지 못하고, 삼일 동안 비가 내리면 누가 그것을 할 수 있겠는가? 창조의 공로를 인정하지 말고 그것을 우주로 되돌려 놓을 수 없습니다.” - 송나라의 수시(Su Shi)의 "Xiyu Pavilion"

참고

소시

비의 이름을 따서 정자 이름을 지었는데, 이는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행복할 때,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이름이나 물건을 사용했습니다. 주공은 책의 이름을 딴 곡식을 얻었고, 한무는 자신의 연도를 딴 가마솥을 얻었고, 삼촌과 손자는 아들의 이름을 딴 가마솥을 얻었습니다. 기쁨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그는 자신의 표정 중 하나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푸펑 내년에는 관저 관리에 착수할 예정이다. 대청 북쪽에는 정자를 짓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물의 방향을 바꾸고 나무를 심어 휴식처로 삼았다. 올해 봄, 태양이 기산에 밀비를 내리며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제 보름달이 뜨고 비가 내리지 않아 사람들은 비의 이름을 딴 누각을 보고 기뻐합니다. 옛날 사람들은 행복할 때,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이름이나 물건을 사용했습니다. 주공은 책의 이름을 딴 곡식을 얻었고, 한무는 자신의 연도를 딴 가마솥을 얻었고, 삼촌과 손자는 아들의 이름을 딴 가마솥을 얻었습니다. 기쁨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그는 자신의 표정 중 하나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푸펑 내년에는 관저 관리에 착수할 예정이다. 대청 북쪽에는 정자를 짓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물의 방향을 바꾸고 나무를 심어 휴식처로 삼았다. 올해 봄, 태양이 기산에 밀비를 내리며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제 한 달 내내 비가 내리지 않아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달에는 이마오(Yimao)에 비가 내리고 가자(嘉子)에 또 비가 오지만 사람들은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딩마오(Ding Mao)에는 3일 동안 폭우가 내렸다. 관리들은 궁정에서 서로 축하하고, 상인들은 시장에서 노래를 부르고, 농부들은 들판에서 믿지 않고 서로 만나고, 걱정하는 사람은 기뻐하고, 아픈 사람은 낫고, 나의 누각은 적합하다 그것을 위해.

그래서 그는 술을 정자에 올려 놓고 손님에게 "5일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괜찮습니까?" 밀은 없을 것이다." "열흘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괜찮다." "응?" 그는 "열흘 동안 비가 내리지 않으면 곡식이 없다"고 말했다. 오늘은 사람 혼자 있고, 가뭄이 들면 비를 준다고? 나와 내 두세 아들이 이 정자에서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허락한 사람은 모두 비의 선물이다." 비가 내리고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며 하늘을 나는 갈매기와 왜가리를 바라보고 땅 위의 북과 북이 잠시 움직이리라. 강을 끊고 산을 몰아냈지만 치열한 전투에도 용감한 호랑이를 잡지 못했다. 아침과 저녁. 조롱 때문에 Wu'er는 용의 분노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폭풍이 진정되었습니다. 붉은 거북이가 겁에 질려 날아가는 모습, 점프하는 물고기가 수직으로 뛰어오르는 모습, 파도 위에서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천 마일 길이의 고래 제비, 천 개의 석궁이 세상의 어린이들에 의해 연주된다고 누가 물을 수 있겠습니까? 괴물 같은 세력은 지쳤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백마는 동쪽으로 달려갑니다. 미움이 있는 곳에는 시대를 막론하고 원망과 원망으로 가득 차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명성은 자멸적입니다. 그는 도주를 가르쳤고 다섯 개의 호수는 서쪽에 있었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안개와 비를 만들었습니다. ——Xin Qiji, 송나라, "모여아· 조수 관찰, 예 총리"

묵어· 조수 관찰, 예 총리가 한복판을 날아다니는 것을 본다. 공기 중에 땅이 잠시 동안 윙윙거리며 북소리를 냅니다. 강을 끊고 산을 몰아냈지만 치열한 전투에도 용감한 호랑이를 잡지 못했다. 아침과 저녁. 조롱 때문에 Wu'er는 용의 분노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폭풍이 진정되었습니다. 붉은 거북이가 겁에 질려 날아가는 모습, 점프하는 물고기가 수직으로 뛰어오르는 모습, 파도 위에서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누가 물을 수 있겠습니까? 수천 마일 길이의 고래가 제비를 삼키고 숨을 내쉬고, 세상은 수천 개의 석궁을 가진 어린이의 놀이입니다. 괴물 같은 세력은 지쳤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백마는 동쪽으로 달려갑니다. 미움이 있는 곳에는 시대를 막론하고 원망과 원망으로 가득 차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명성은 자멸적입니다. 그는 도주를 가르쳤고 다섯 개의 호수는 서쪽에 있었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안개와 비를 만들었습니다. 물건 부르기, 물에 관한 글 쓰기, 역사에 대한 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