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꿈에 대해 말하는 바보들'이라는 관용어에 대한 설명
'꿈에 대해 말하는 바보들'이라는 관용어에 대한 설명
"꿈에 대해 말하는 바보들"은 원래 미친 사람이 잠을 자면서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미친 사람은 그것을 사실이라고 믿었고 나중에는 상상에 기초하여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장에서 목적어로 사용되며, 구조가 주어-술어로 경멸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바보가 꿈을 말한다"로도 사용됩니다. 꿈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수집해 보세요.
한자 쓰기 : 바보가 꿈을 말한다
한자 표기법 : chī rén shuō mèng
관용어 유래 : 송나라. Shi Huihong의 "Lengzhai Night Talk". 9권. "꿈속에서 꿈을 말하는 바보들" 제9권: "용수 한 가운데 장강과 회하를 여행하는 승가는 아주 다른 흔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묻습니다. '성씨가 무엇입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 '성씨는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대답은 '그 사람은 시골 사람입니다'였습니다. , 그래서 그는 책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주인의 이름은 그 사람이고 그는 시골 출신입니다." : 목적어와 속성으로 사용되는 주어-술어 형태; 말이 이상하고 언어도 이상하다.
바보 꿈의 의미 : 미친 : 바보. 원래는 무지한 사람들에게 잠꼬대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 바보들은 그것을 믿습니다. 어리석은 사람이 말도 안 되는 말을 하거나, 엉뚱한 상상을 하고, 터무니없는 말을 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꿈을 말하는 바보의 동의어: 희망사항, 공상, 부조리, 꿈에 대해 말하는 바보
꿈을 말하는 바보의 반대말: 규칙 준수, 현명함; p> 꿈을 말하는 바보들의 이야기
고대에 가룡이라는 괴짜 스님이 있었습니다. 그는 한때 장강(長江)과 화이허(淮河) 지역을 여행한 적이 있다. 그의 행동은 이상했고, 다른 승려들과는 달랐으며, 매우 눈에 띄었습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당신의 성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그들은 “당신은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라고 다시 물었습니다. 그가 미친 척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은 그의 이름과 출신을 알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이각은 이 괴상한 승려의 전기를 쓸 계획을 세웠는데, 이름도 모르고 출신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전기를 쓸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다음과 같은 말을 쓸 수밖에 없었다: "스승의 성은 그 사람이고 그 나라 출신이다. 이것은 바보에게 꿈을 말한다는 것이다! 스님이 알아본다는 뜻이다!" 성이 "그"이고 그 사람이 "그"의 나라 출신이라면, 당신은 정말로 잠결에 바보와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 바보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습니다.
꿈을 말하는 바보의 예
밍. Xu Zhonglin의 '신들의 로맨스' 53장: "Ziya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덩 장군님, 당신의 말은 정말 바보가 꿈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Ming. 영비추의 『첫인상에 놀라다』 제1권: "운송된 금은 빛을 잃어도 완강한 쇠는 빛난다. 바보와 꿈 이야기를 하지 말고 해외에서 거북이를 찾을 생각을 하라." /p>
Xiao Qian의 "싹 속의 행복": "청사진실에서 청사진을 보지 못했다면, 교외 전체의 분주한 공사를 보지 못했다면 삼촌은 단지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을 뿐이야!"
한 문장으로 바보와 꿈
10여년 전 마윈의 열성적인 인터넷 추구는 중국 사람들에게 그들이 단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꿈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아무도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많은 일들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꿈에 불과했던 것들을 하나님께서 처음으로 현실로 바꾸도록 허락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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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구의 유래
최초의 유래
Tao Yuanm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바보 앞에서는 꿈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인 앞에서 꿈을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운명"(송나라의 Naideweng의 "Jiu Ri Lu")
후세는 "바보가 꿈을 이야기한다"는 관용어를 파생했습니다.
관용어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에 승하(僧下)라는 이름의 뛰어난 승려가 있었다. 용삭시대 승가는 장강(長江)과 회하(淮河)를 자주 유랑하며 깊은 수행을 하였고, 사해에 마음을 두고 기이한 일을 행하였다.
어느 날 상하는 강변을 헤매다가 먼 돛과 흰 구름을 바라보며 마음이 매우 공허하고 초월적인 느낌을 받았다. 나도 모르게 걷고 있는데 한 학자가 나를 향해 다가왔다. 그 스님의 성품이 좋은 것을 본 학자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학자가 물었다: "스님의 성이 무엇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스님은 두 손을 모으고 눈썹을 내리며 눈을 감고 대답했습니다. 이어 선비는 "스님의 성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스님은 손에 든 구슬을 돌리며 "어느 나라 사람이냐"고 자연스럽게 답했다.
스님이 돌아가신 후, 이용아대사가 그를 위해 비석과 비문을 세웠는데, 그 말씀의 뜻을 이해하지 못해서 조각을 해야 했습니다. 비문에는 당시 그의 답변을 바탕으로 '주인의 성은 그 사람이며 그는 나라 사람'이라고 새겨져 있다.
스님으로서 승가는 전 세계의 집에 있고 성이나 고향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질문에 아무렇지도 않게 대답하는 것은 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리용은 실제로 그것을 믿었고, 그가 새긴 비문은 마치 잠결에 바보와 이야기하는 것 같아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이 이야기는 송시희홍의 "렝자이 야담: 바보가 꿈에서 꿈을 말한다"를 각색한 것입니다.
관용어의 의미
"바보 앞에서 꿈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어리석은 사람들은 당신의 꿈을 실제로 일어난 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희홍대사가 이 말을 했을 때, 그는 이상한 스님의 말과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스님의 농담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농담을 했다고 리용과 다른 사람들을 조롱하고 있었습니다.
"바보들이 꿈을 이야기한다"는 말은 이제 터무니없고, 상식에 어긋나고, 완전히 비현실적인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오늘날의 네트워크 사회에서는 온갖 정보가 넘쳐나고, 필요할 때마다 제거하고, 분류하고,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정말 '바보'가 될 수 있습니다.
숙어 분석
Daydreaming - 백일몽 - 희망적 사고 - 부조리 - 임의의 생각
"Daydreaming"은 대낮에 꿈을 꾸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환상에 대한 은유입니다. 전혀 실현될 수 없습니다. '환상'이란 매우 신비롭고 환상적인 장소를 생각한다는 뜻으로, 현실과 완전히 동떨어진 야성적인 생각을 묘사한다. '희망적 사고'란 불가능한 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뜻하며,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뜻하기도 합니다. "Absurd"는 터무니없고 불합리한 발언을 묘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나운 생각'이란 근거가 없고 비현실적인 생각을 한다는 뜻이다. '백일몽'과 '멍청한 꿈'은 모두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의미하며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몽상"은 터무니없는 말과 실현 불가능한 계획을 포함하여 "전혀 실현될 수 없는 것에 대한 환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멍청한 꿈"은 "어리석은 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