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중추절 동안 달을 노래하는 것에 관한 고대 시
중추절 동안 달을 노래하는 것에 관한 고대 시
당나라 두보의 『8월 15일 밤의 달』
보름달은 밝은 거울 속으로 날아와 심장으로 돌아와 검을 접는다.
지구를 돌아다니는 것은 머나먼 일이고, 계수나무에 올라 하늘을 우러러보는 일이다.
수로에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 속에는 깃털도 보인다.
이때 흰 토끼를 보니 머리카락 수를 세고 싶어진다.
("당나라 전시")
이것은 촉의 혼란을 피하기 위한 시인의 작품이다. 시의 처음 두 쌍은 떠오르는 달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재회를 상징하는 8월 15일의 달을 사용하여 이국 방황의 슬픔을 반영합니다. , "깃털을 본다", "가을 털을 세다"라는 줄 아래에 이상한 단어가 있습니다. 위험하고 낭만적 인 의도는 Lao Du의시 중에서 독특합니다.
당나라 유우희의 <8월 15일 밤 도원에서 달장난>
먼지 속의 달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며, 특히 청추선생에서 더욱 그렇다. 맨션.
응축된 빛과 길고 차가운 이슬이 떨어져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우뚝 선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도 없고, 바람도 없고, 산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있다.
한가롭게 동물 떼를 바라보니 하늘은 높고, 하늘은 수천 리 떨어져 있다.
젊은 스승님은 나를 옥단으로 데려가시며 진짜 불멸의 관료로 초대해 주셨다.
별빛 아래 구름이 움직이기 직전이고, 티앤러의 근육과 뼈가 차가워지는 소리가 난다.
금빛 구름과 구름이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자주 보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좋은 시간은 다시 오기 힘들기 때문에 이날은 우울함을 느낄 것 같다.
("당나라 전시")
유우희(772-842)는 당나라의 작가이자 철학자 맹덕(孟德)이라는 이름으로 낙양에서 태어났다. 이 시는 16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행마다 운율이 있고 각 운율은 자연스러운 문단입니다. 첫 번째 단락은 달의 풍경과 놀이의 느낌으로 도원의 달 놀이를 설명하고, 두 번째 단락은 8월 15일 밤, 달빛 아래 하늘과 땅과 산과 강이 중달을 반사하는 모습을 설명합니다. -가을 축제; 세 번째 문단은 낭만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불멸에 대한 열망을 묘사합니다. 풍경과 감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문단은 상상력을 끌어내며, "완벽한 풍경과 좋은 것"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번 ". 타오 위안을 잠시 떠난 후 다시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시 전체의 풍경은 시시각각 변하고, 기복이 느껴지며 풍경과 함께 분위기도 움직인다.
당나라 백거이의 <8월 15일 밤 누각에서 달을 보다>
그해 8월 15일 밤, 나는 취장 연못 옆 살구 정원.
올해 8월 15일 밤, 펀푸 샤터우 물 박물관 앞.
북서쪽을 보면 내 고향은 어디인가? 남동쪽을 보면 달이 얼마나 보름달인지 알 수 있다.
어제는 누구도 바람을 잡지 못했으나 오늘 밤은 예년처럼 빛이 맑다.
("당나라 전시")
이 시는 강주에서 멀리 여행하면서 지은 시로, 사물이 옳고 사람이 변하는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변화는 감정의 변화, 과거의 기쁨과 현재의 슬픔을 드러낸다.
탕피리슈의 『8월 15일 천주사 귀자』
옥돌이 달 아래로 떨어져 절 앞에 새로운 이슬이 맺힌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천국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Chang'e에 의해 사람들에게 던져져야 합니다.
("당나라 전시")
위소(Yishao)라는 이름의 피력수(Pi Rixiu, 약 833년--?)는 양양 출신이었습니다. "Pi Zi Wen Sou"를 포함한 시는 Lu Guimeng의 시만큼 유명합니다. 이 절구는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를 묘사한 것입니다. 떨어지는 달콤한 향기를 지닌 계수나무는 원래는 옥처럼 깨끗하고, 달빛에 반사되면 더욱 투명해지며, 꽃을 집으면 여전히 이슬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촉촉하게.. 세상에 퍼뜨린 게 창어였던 것 같아요. 시 전체는 가상 현실과 영묘한 의미를 지닌 사물을 찬양하고 있으며, 중추절을 활용하여 중추절에 달과 함께 노는 듯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중추절 달 보기와 자우』
밝은 달은 아직 산에 높지 않고 상서로운 빛은 길이가 수천 피트.
은빛 잔은 아직 비어 있지 않고, 혼돈의 구름은 부서지는 파도처럼 부서진다.
하나님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밍허 강의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을 차갑게 바라보았고, 차마 볼 수 없었다.
남서쪽의 불꽃은 발사체 같고 뿔과 꼬리는 밝고 선명합니다.
오늘밤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반딧불이들이 추위를 물리치기 위해 싸우고 있어요.
어제 비안에서 배를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수천 개의 빛이 밤에 물고기와 용을 변화시켰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무심코 파도를 쫓고, 고개를 숙이고 명곡을 따라가며 페스티벌에 나선다.
산으로 향하기 전에 초록불은 사라지고, 파도와 바람은 다시 거세지 않게 된다.
밝은 달은 낮아지기 쉽고 사람들은 흩어지기 쉽습니다.
홀 앞의 달빛은 점점 더 맑아지고, 차가운 목구멍에는 이슬풀이 윙윙거린다.
롤러블라인드를 밀어서 열었을 때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창문 아래에는 올드추만이 침묵하고 있습니다.
난두에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달을 소재로 한 시를 쓰는 사람이 여럿 있다.
명나라의 인사는 해가 뜨면 이어지는데, 갑자기 야오타이 손님의 꿈을 꾸게 된다.
("노래 음표")
이 긴 노래는 14행 28행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장 긴 중추절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달이 뜨는 곳부터 지는 곳까지 씌어져 있어 중추절의 달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중추절의 인물과 행사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에는 “마치지 못한 은잔이 밀려와 부서지는 파도처럼 부서진다”, “신을 위해 눈을 씻는 자는 명강의 천개의 물을 써야 한다”는 말이 있다. , "천개의 빛이 밤에 물고기와 용을 변화시킨다", "민속의 풍습을 전한다", "돌아가서 술을 마시고주의를 기울인다", "어떻게 머리를 숙이고 축제에 갔다." 많은 사람들이 달에게 시를 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풍경과 사람, 나와 얽혀 있고 기질이 낙천적이다. 시적 분위기는 좌절감이 넘치고, 낮은 전환과 부드러운 전환, 설렘과 우아함이 가득하다. 완곡하게 표현하자면 달을 노래하는 중추절 시의 걸작이다.
송미푸의 "중추절에 탑에 올라 달을 본다"
회해는 은빛처럼 가득하고, 수천 개의 무지개가 보물을 키워준다. 조개.
하늘에 달문이 없다면 계수나무 가지가 서쪽 바퀴를 받쳐줄 것이다.
("송시초")
위안장(Yuanzhang)이라는 이름의 미푸(Mi Fu, 1051--1107)는 향양 출신이었습니다. 관리에서 의례부 직원까지, 그는 외무장관이다. 그는 시와 산문, 특히 서예에 능하여 송나라의 대가 중 한 명이다. 이 시에는 두 가지 민간 전설이 인용되어 있는데, 하나는 진주 재배가 달이 차고 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달이 칠보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82,000가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전설을 통해 달을 노래하는 것은 중추절에 신화적인 색을 더해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Song Wen Tianxiang의 "Hui Dong Tiju의 중추절 연회 개시"
강 접기 축제, 그림 배의 맑은 얼음을 사진에 담으세요. 잔을 들고 향기로운 병을 녹색 그물에 불어 넣습니다. 떨어지는 별을 숭배하고 밝은 달과 약속을 잡으세요. 도시는 바람과 비로 가득 차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중양절이 가까워서 우리가 한때 Chibi에서 방문했던 곳만큼 시골과 산이 아름답습니다. 보상은 빨대로 지급되고 천은 건네집니다.
('고현대도서집')
송나라 말기의 유명 문인 문천상(文泉祖, 1236~1283)이 회신하여 쓴 편지이다. 동티주에게. 제목으로 볼 때 Dong Tiju는 먼저 Wen Tianxiang에게 초대장을 보냈고 기사 내용으로 볼 때 Wen Tianxiang은 기꺼이 동의하고 여행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산문은 병렬로 작성되었으며 일화를 자주 사용하고 단어가 적절하며 의미가 간결하여 매우 독특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이 짧은 글에서 중추절을 기념하던 당시 문인들의 풍습과 풍습도 볼 수 있다.
명나라 반지형의 『친화이 달보기』
오무 중추절에 달을 보려고 호봉에 오르면 그리워진다 친화이. 여러 번 본 후 달빛은 낮처럼 밝았고 Li Ji, Jin, Wang이라는 두 성은 수천 명의 사람들 사이에서 독특했지만 달은 더 이상 놀랄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음악을 잘하는 사람들은 모두 금릉에 모여 자정에 그것을 들었다. 결국 나는 금릉에 살면서 원포를 일곱 번이나 보았다. 진이 떠나려고 하자마자 친화이 사람들은 “호명(胡智)은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고 떠났다. 다시 생각해 볼 것”이라며 감동을 받아 말을 멈췄다. 끈을 감은 이후로 거의 이틀 밤 동안 지속되다가 갑자기 잃으면 사람이 우보다 나을 수도 있습니다. 칭시강 기슭에서는 오의 소리가 들리고, 정자에서 진실한 사랑으로 승리하는 자는 원누의 진주와 화려한 소녀의 피리를 선보일 것이며, 독특한 선율과 함께 녹색 구름의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비파, 진주 등 더욱 이상한 드라마다. 쥬야, 늦게 듣고 귀가 얕아져서 여행가서 읽어보라고 했어. 우. 돌 조각은 모두 의욕이 있지만 쉽게 납작해질 수 있다. 칼 연못에 있는 숟가락은 바다표범처럼 빛난다. 펜을 공중에 던지면 구름이 열리고 달이 나오더니 문득 호랑이 언덕에 들어섰나니, 노래에 '내 생각은 구름 속에 감춰져 있다. 나는 달에서 태어나 죽는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문득 꿈을 꾸고 잠에서 깨어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 용의 거리가 밝고 불사조가 알록달록해서 갑자기 놀러 오니 변하지 않기를 바란다. "
월병에 관한 시
______위안징란
부엌에 들어서면 빛이 서리를 내리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가마솥에 액체가 흐른다. .
고운 밀가루 가루를 반죽하고 연지 흔적을 점찍어 놓는다.
치리는 서로 먹여살리는데 방치할 틈이 없다.
야오치 위에는 밝은 달이 빛나고 그릇에는 초록빛이 가득하다.
옥과 음식은 모두 입으로 먹지만 이 케이크는 독특하다.
은실 스카프 위 투명, 상사병이 그리워 고개를 든다.
아이들이 함께 앉아 동창회를 하고, 컵과 접시가 흩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