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서예에 관한 고대 시
서예에 관한 고대 시
1. 서예에 관한 시
서예에 관한 시 1. 서예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우리는 세상에서 서로를 알고 있지만 이것은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Xinglai Shu는 성자이며 그의 술 취한 말이 특히 훌륭합니다.
출처: 당나라 고시(高始)의 '술 취한 뒤 장구수에게 주는 선물'.
번역: 세상 사람들은 아무렇게나 친구를 사귀지만 이 노인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서예는 기분이 좋을 때 저절로 나오며, 특히 술에 취하면 그의 언어는 대담하고 광적인 편이다.
2. 짧은 종이를 비스듬히 깔아 여유롭게 풀을 피우고, 투명한 창가의 고운 가슴으로 차를 나눠먹는다.
바람과 먼지 때문에 사복을 입고 한숨을 쉬지 마십시오. 청명절에는 여전히 집에있을 것입니다.
출처: 송나라 루유(Lu You)의 '린안의 첫 봄비'.
번역: 작은 종이를 펼쳐 천천히, 경사지게 각 단어를 순서대로 써 보세요. 화창한 날에는 조심스럽게 물을 끓이고, 차를 만들고, 거품을 걷어내고, 그 앞에서 유명한 차를 맛보세요. 창문의. 교토의 먼지가 당신의 흰 옷을 더럽힐 것이라고 한탄하지 마십시오. 청명절 기간 동안 당신은 징호 호수 옆에 있는 고향인 산인으로 돌아갈 시간이 아직 있습니다.
3. 10년 동안 옛 불멸자를 보지 못했는데, 벽에는 용과 뱀이 날아다닌다.
도지사를 비난하고 싶다면 여전히 버드나무의 봄바람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출처: 송나라 소식의 『서강문·평산당』.
번역: 나는 10년 동안 그 늙은 불멸자를 보지 못했습니다. 벽에 찍힌 잉크 자국만이 여전히 용들이 날아다니고 뱀이 춤추는 것만큼 강력합니다. 문단의 영웅이자 전 양저우 태수였던 구양수를 기리기 위해 평산당 앞 '오공류' 밑에 이 시를 썼습니다.
4. 난정 누에고치 종이가 자오링에 들어가고, 세상의 폐허는 용과 같다.
안공의 개혁은 새로운 사상을 불러일으켰고, 얇은 힘줄은 가을 독수리처럼 뼈 속으로 파고들었다.
서가의 아버지와 아들도 매우 잘 생겼고, 그들의 말에는 강한 우위가 숨겨져 있습니다.
익산의 전설에는 규율과 형벌이 새겨져 있으며, 글쓰기 실력은 수천 년 동안 태양 속에 남아 있다.
출처: 송나라 소식의 '손신노구모묘각시'.
번역: 누에고치 종이에 쓴 원본 '란팅 컬렉션 서문'은 자오링에 묻혀 있으며, 왕희지의 용과 호랑이의 문양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Yan Zhenqinggong은 서예를 변경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했으며 문자는 가을 독수리처럼 강합니다. 서교지(Xu Qiaozhi)와 그의 아들의 서예 역시 극도로 섬세하며, 날카로운 모서리는 없지만 힘차고 힘찬 획이 특징입니다. 이산의 비문은 수천 년 동안 서예를 계승한 이시양병(Li Shi Yangbing)이 그 예입니다.
5. 죽간을 잘라서 용과 새를 관찰하고, 연못 근처에는 새들의 산책로가 편안합니다.
<화토팔도>가 나왔고, 이것이 낙판구주의 시작이었다.
이슬 방울은 봄빛으로 가득 차고 구름은 여전히 힘이 넘칩니다.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나무 속을 깊이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당나라 이교의 '책'.
번역 : 수영장 옆에는 새가 거의 없으며 환경이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나는 난간에 기대어 편지에 적힌 단어를주의 깊게 검토합니다. 서예는 중국 문화의 근원이며, 낙하의 존재는 "낙서"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이슬방울은 둥글고 강력하며, 한 획은 마치 부서진 구름처럼 시간을 억지로 숨긴다. 모든 스트로크를 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모든 인치는 둥글고 매끄러우며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2. 서예를 묘사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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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출판사: Every Plop Ant
서예에 관한 문장 : 1. 펜에 잉크가 가득합니다. 펜과 잉크를 매우 자유롭고 완전하게 사용합니다. 주로 서예와 시를 부드럽고 강렬하게 묘사합니다. 펜은 용과 뱀을 움직입니다. 펜은 용과 뱀이 도약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서예 스타일을 활기차고 자유분방한 것으로 묘사합니다. 그는 또한 사령관을 대신하여 글을 씁니다. 2.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 글씨의 획은 구름과 연기와 같다. 3. 한 번의 스트로크로 그것은 마치 하늘로 날아가서 먼지를 피해 날아가는 용처럼 보이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무에서 나왔다가 다시 공허로 돌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원시적 생명력은 하늘과 땅을 포괄한다. 4. 서예에는 유교의 인내와 용기, 진취적인 정신과 노자, 장자의 공허함과 분산, 평온함이 담겨 있으며, 부를 추구하지 않는 방식으로 변하기도 하고, 세속적인 화려함을 순서대로 생략한다. 공허함과 거리감을 추구한다는 것은 진정한 맛을 의미합니다. 5. 그가 힘을 잃지 않고, 자세가 펴졌지만 과장되지 않았으며, 글씨가 물과 구름처럼 흐르는 것을 관찰하십시오. 6. 두시걸은 뼈가 튼튼하지만 서예와 그림이 가늘고 잎이 없고 폭포가 날아다니는 서리숲처럼 보인다. 7. 바다에는 악어 떼가 놀고, 하늘에는 학이 춤을 춘다. (양나라 소염제가 왕희지에 대해 논평함) 8. 떠다니는 구름처럼 떠다니고, 무서운 용처럼 강력하다.
철제 책과 은고리는 고대와 현대의 최고입니다. 9. 화이수는 칼을 휘두르는 강한 남자 같고, 표정이 움직이고, 과녁을 놓치지 않고 앞뒤로 움직인다. 10. 몇 개의 낙서를 하면 종이 위에 용이 비상하는 그림이 나타납니다. 그가 그린 용은 생생하고 장엄하며 다양합니다. 진롱은 용을 그릴 때 용 전체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용의 머리나 발톱 등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소리를 듣거나 형체를 보는 것처럼 그리는 경우가 많다. 안개를 형성하는 것은 너무나 마술적이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Suo Wenglong(Chen Rong의 이름은 Suo Weng)이라고 부릅니다. 11. 글꼴은 직립 및 엇갈림, 크고 작음, 열림 및 닫힘, 선 두께가 기복에 따라 뚜렷하게 변합니다. 마지막 선은 넘어질 정도로 삐뚤어져 있는데, 이 기울기는 경직된 것이 아니라 더욱 자유로워 그의 의지와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Chen Rong의 자세는 가파르고 매듭의 모양은 기울어지거나 곧게 뻗거나 무겁거나 가벼우며 천둥처럼 내려와 분노를 모으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글을 빨리 쓴다
3. 서예와 그림에 관한 시
1. 당나라 서예 : 이교는 죽간을 자르고 용을 보았고 새들은 연못을 따라 갔다 .
합토 팔괘가 나왔고, 이것이 낙판 구추의 시작이었다. 이슬 방울은 봄빛으로 가득 차 있고 구름은 여전히 힘이 넘칩니다.
나무를 들여다보세요. 한 치도 비어있지 않습니다. 번역: 수영장 옆에는 새들이 노래하는 것이 거의 없고 환경은 조용하고 편안하며 난간에 기대어 편지에 적힌 단어를 주의 깊게 검토합니다.
서예는 중국 문화의 원천이고, 나하의 존재는 '나서'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이슬방울은 둥글고 강력하며, 한 획은 마치 부서진 구름처럼 시간을 억지로 숨긴다.
모든 획이 둥글고 매끄럽고 잘 발달되어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2. 술 취해서 쓴 두루마리 뒤, 송나라: 육유(魯九) 가슴 속에 다섯 명의 병사가 숨어 있는데, 시도할 길이 없다.
술은 깃발, 북, 펜, 칼, 창과 같으며 그 힘은 하늘에서 은하수로 떨어진다. Duanxi의 돌 웅덩이는 잉크로 두껍고 촛불은 사방으로 빛납니다.
잠시 후 와인을 집어넣고 보니 수천 마일에 걸친 연기와 먼지가 맑아졌습니다. 남편은 살아 있는 동안에 확고한 입지를 다져야 하며, 적의 운에 역행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밤에 우위안성 밖으로 나가면 사람들의 말도 들리지 않고 채찍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번역: 마음속에는 군사전략이 있는데 해보고 싶지만 방법이 없어 야망이 공허하다.
필기체 쓰기는 전쟁터로 행진하는 것과 같습니다. 쓰기 전에 술을 마시는 것은 군대의 깃발과 북과 같으며 손에 있는 펜은 군인의 칼과 총과 같으며 그 기세는 같습니다. 마치 하늘에서 쏟아지는 은하수와 같습니다. 단시(Duanxi)에서 생산된 벼루를 사용하여 잉크를 갈아서 촛불 조명 아래서 글씨가 날아가는 것처럼 매끄러웠습니다.
순식간에 필기체를 완성하고 잔을 마시니 마치 전쟁에서 승리하고, 국난이 해소되고, 평화가 회복되고, 매우 행복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야심 찬 사람들은 자신의 경력을 확립하고 스스로를 확립해야 합니다. 진 침략자들의 운명은 이루어졌으며 그들을 진압해야 합니다.
한나라 때 오원성에 흉노를 공격하러 군대를 보냈던 것처럼 언제쯤 북쪽의 진족을 공격할 수 있을까? 나는 이미 우리 군대의 매우 엄숙한 장면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채찍 소리와 말 소리만 들릴 뿐 사람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3. 모묘정에 관한 손신노의 시 송나라: 소시 난정의 누에고치와 종이가 자오링릉에 들어갔을 때 세상의 폐허는 용과 같았습니다.
안공의 개혁은 새로운 사상을 불러일으켰고, 얇은 힘줄은 가을 독수리처럼 뼈 속으로 파고들었다. 서씨 부자도 잘생겼고, 성격은 강하지만 숨겨진 엣지가 있다.
익산의 전설에는 규율과 형벌이 새겨져 있으며, 글쓰기 실력은 수천 년 동안 태양 속에 남아 있다. 번역: 누에고치 종이에 쓴 원본 "란팅 컬렉션 서문"은 자오링에 묻혀 있으며, 왕희지의 용호 도약의 문양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Yan Zhenqinggong은 서예를 변경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했으며 문자는 가을 독수리처럼 강합니다. 서교지(Xu Qiaozhi)와 그의 아들의 서예 역시 극도로 섬세하며, 날카로운 모서리는 없지만 힘차고 힘찬 획이 특징입니다.
이산의 비문은 수천 년 동안 서예를 계승한 이시양병(Li Shi Yangbing)이 그 예입니다. 4. 청나라 난초: 정설(鄭秀) 천산(錦山) 정상에 서 있는 바위 틈에는 맛있는 향기가 가득하다.
우리 발 밑에는 떠다니는 구름이 있고, 올 때도 서로 모르고, 갈 때도 머물지 않는다. 번역: 난초는 바위 꼭대기에서 자라는데, 튀어나온 바위와 틈 사이로 그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발 밑에 구름이 굴러가는 소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난초가 자신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싶어하지 않고 언제 올지 모르고 오지 않을 뿐입니다. 떠날 때 보관하지 마십시오. 5. 흑매화 원나라 : 왕면 벼루를 씻는 연못가의 나무에는 옅은 먹자국이 있는 꽃이 피어있습니다.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듣지 말고 맑은 에너지만 흘러 우주를 가득 채워보세요. 번역: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에 매화나무가 있는데, 피어난 매화에 희미한 먹의 흔적이 보입니다.
그 아름다운 색깔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칭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늘과 땅에 스며드는 매화의 향기만 있으면 됩니다.
4. 서예를 묘사하는 구절
1. "책"당나라: 이교는 죽간을 자르고 용을 보았고 새들은 연못을 따라 갔다.
합토 팔괘가 나왔고, 이것이 낙판 구추의 시작이었다. 번역: 수영장 옆에는 새소리가 거의 없고 환경이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나는 난간에 기대어 편지에 적힌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서예는 중국 문화의 원천이고, 나하의 존재는 '나서'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2. "Shi Cang Shu Zui Mo Tang"송 왕조 : Su Shi 문학은 삶의 걱정에서 시작되지만 이름을 대략적으로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필기체로 속도를 칭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책을 펼치는 것은 너무 혼란스러워서 슬프습니다. 번역: 사람의 삶의 슬픔과 고통은 읽고 쓰는 능력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름을 쓰고 알아볼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게다가 필기체를 사용하여 서예의 마법과 속도를 과시하는 것은 보는 사람을 흐릿하고 불안하게 만듭니다. 3. "술에 쓴 필기체 이후" 송나라 : 루유 가슴에 다섯 명의 병사가 숨겨져 있는데 시도 할 방법이 없습니다.
술은 깃발, 북, 펜, 칼, 창과 같으며 그 힘은 하늘에서 은하수로 떨어진다. 번역: 마음속에는 군사전략이 있는데, 해보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 자존심이 가득합니다.
필기체 쓰기는 전쟁터로 행진하는 것과 같습니다. 쓰기 전에 술을 마시는 것은 군대의 깃발과 북과 같으며 손에 있는 펜은 군인의 칼과 총과 같으며 그 기세는 같습니다. 마치 하늘에서 쏟아지는 은하수와 같습니다. 4. "모묘각에 관한 손심로의시" 송나라 : 수시 난각의 누에고치와 종이가 자오링릉에 들어갔고, 세상의 폐허는 용과 같습니다.
안공의 개혁은 새로운 사상을 불러일으켰고, 얇은 힘줄은 가을 독수리처럼 뼈 속으로 파고들었다. 번역: 누에고치 종이에 쓴 원본 "란팅 컬렉션 서문"은 자오링에 묻혀 있으며, 왕희지의 용과 호랑이의 문양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Yan Zhenqinggong은 서예를 변경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했으며 문자는 가을 독수리처럼 강합니다. 5. "필기체 병풍" 당나라: 한시에 병풍이 있는 곳마다 그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습니다.
먼지가 많고 얼룩이 있지만 여전히 두꺼운 잉크 자국이 있습니다. 가을 시냇물에 기암괴석이 쏟아지고, 차가운 덩굴에 늙은 소나무가 매달려 있다.
물가에서 가르치면 말 하나하나가 용이 될 수도 있다. 번역: 이 화면은 어디서 보셨나요? 거기에는 화이수의 서예 흔적이 뚜렷하게 남아 있습니다.
먼지와 색오염이 많아도 여전히 진한 잉크자국이 보입니다. 글자의 점은 가을 계류를 향해 달려가는 기암과 같고, 글자의 세로획과 갈고리획은 고송 밑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마른 덩굴과 같다.
스크린을 물가에 놓으면 모든 말이 용으로 변해 물속으로 헤엄칠 수도 있다.
5. 서예에 관한 고대시
필기체 노래
당나라: 이백
젊은 스승의 이름은 회소(Huai Su) , 그의 필기체는 Dubu라고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베이밍 물고기는 잉크웅덩이 밖으로 날아가고, 펜촉은 중산토끼를 모두 죽인다.
8월과 9월은 날씨가 선선하고 홀은 술고래와 시인들로 가득하다.
일반 아마포 비단 여러 상자, 밝은 먹물이 들어간 현주석 벼루.
스승님은 술에 취한 뒤 로프 침대에 기대어 수천 마리를 한 순간에 쓸어 버렸다.
바람과 비가 불고, 떨어지는 꽃과 날아다니는 눈이 너무 광대해요!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벽을 향해 계속해서 움직였다. 양동이만큼 큰 숫자들이 늘어서 있었다.
마치 신과 귀신의 소리를 듣는 것과 같고, 때때로 용과 뱀이 도망가는 것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좌우 사람들은 추, 한과 싸우는 듯 번개처럼 눈살을 찌푸렸다.
후난 7 현의 모든 가족은 온통 장벽과 책을 썼다. 그것.
왕이샤오와 장보잉은 고대부터 여러 파동을 따서 이름을 지어왔다.
장전은 오래 살다가 죽었는데, 나는 고대인에게서 배우기보다는 이 이치를 배웠다.
고대에는 모든 것이 태어났는데 왜 공순아줌마는 알몸으로 춤을 추어야 합니까?
번역:
Huai Su라는 어린 소년, 작은 스님. 당신의 필기체 서예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독특합니다.
북극해에서 고래에게 먹이를 줄 수 있을 만큼 잉크를 너무 많이 사용하시네요. 토끼 붓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중산의 토끼가 모두 죽은 것도 당연합니다.
8월과 9월의 날씨는 시원합니다.
술 취한 시인이 홀을 가득 채운다.
바닥에는 흰 천과 종이가 담긴 상자가 몇 개 놓여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 적어달라고 부탁한 것들입니다. 탁자 위에는 현주의 돌벼루가 놓여 있어 검고 밝은 먹빛을 발산하고 있다.
꼬마 주인님은 술에 취한 뒤 로프 침대에서 잠시 낮잠을 자곤 했어요. 그는 갑자기 일어나서 몇 초 만에 수천 단어를 훑어보았습니다.
갑작스런 폭풍처럼 소리가 충격적이다. 마치 하늘에 펄럭이는 꽃과 눈 같으며, 하늘은 광활하다. 가끔 내 손이 핑크빛 벽에 계속 글씨를 쓰는데, 그 글자가 양동이만큼 커진다.
당신의 글을 보는 사람은 누구나 유령을 보는 것만큼 겁을 먹습니다. 내가 볼 수 있었던 것은 날아다니는 용, 춤추는 불사조, 그리고 헤엄쳐가는 거대한 비단뱀뿐이었습니다.
그림의 획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마치 하늘에 번개가 치는 것처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충돌합니다. 그것은 마치 한나라와 추나라가 왔다 갔다 하는 전쟁과도 같았습니다.
후난성 7개 현에는 유명한 가문이 몇 개나 있나요? 그 집의 스크린과 칠해진 벽에는 당신의 글이 담겨 있지 않습니까?
왕희지나 장보잉을 조성이라고도 하나요? 당신과 비교하면 그들의 명성이 수백 년 동안 낭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풀 현자라고도 알려진 나의 미친 술 친구 장쉬는 이제 늙은 연포가 되어 식사도 할 수 없습니다. , 이제 그는 더 이상 Grass Saint라는 칭호에 부응할 수 없습니다. 나의 작은 스승님의 글쓰기 스타일은 고대인의 규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은 최고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타고난 재능에 의존해 왔습니다. 영감을 얻으려면 왜 Zhang Xu처럼 "Huntuo"에서 Gongsun의 검무를 봐야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