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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로드에 대한 독서에 대한 세 가지 생각
실크로드에 관한 독서 경험 사례 1:
1년 전, '실크로드 경제벨트'와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건설을 제안했고, '일대일로(One Belt)'라고 불리는 '일로(One Road)'라는 전략적 개념은 즉시 국제사회로부터 큰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는 실제적인 필요일 뿐만 아니라 문화적 매력이기도 합니다.
평화와 번영을 내포하는 역사적 개념인 실크로드와 중국의 미래 세계화 발전의 관계, 그리고 실크로드에서 중국의 위상을 류잉성 교수의 신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크로드" 》답을 찾아보세요.
"실크로드는 인류 문명의 중심들 사이의 상호 매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실크로드』 책의 분명한 서두입니다. 고대 중국, 인도, 바빌론, 이집트 등 4대 고대 문명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대륙에 분산되어 있었으며, 그 지리적 위치로 인해 고대 문명 중심지 간의 교류는 주로 동서양 인류 문화의 교류로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이 실크로드의 출현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수천 년의 인류 문명의 역사 속에서 다양한 문명의 사람들은 거대한 산과 강을 정복하고, 거대한 자연적, 지리적 장애물을 극복하고, 비단의 눈부신 색채처럼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실크로드를 건설했습니다. 도로는 인류 문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 역사는 눈부시게 빛났습니다.
실크는 중국 조상들이 인류 문명에 기여한 중요한 공헌입니다. 농업 문명에서 유래한 실크 직물은 가벼움과 부드러움, 내구성으로 인해 유라시아 대륙의 유목민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것은 서쪽으로 퍼지는 실크의 물리적 특성입니다. 우리 조상들의 비단 직조 기술이 발전하면서 비단은 아름다움과 고귀함, 부를 상징하게 되었고, 중세에는 유라시아는 물론 유럽의 귀족들도 비단에 집착하고 숭배하기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서쪽. 실크는 그 물질적, 문화적 특성으로 인해 동서양 문명을 잇는 연결 고리이자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동서양의 서로 다른 문명과 민족은 수천년의 역사와 수만 마일에 걸친 지리적 간격 내에서 비단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문명을 통합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이 세상에는 실크로드 문명이 가져다준 축복을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실크로드는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통로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통로를 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크로드는 연결하는 혈관과 같습니다. 동양과 서양 문명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요한 것은 육지와 바다, 즉 초원 실크로드와 해상 실크로드라는 두 가지 주요 동맥입니다. 이 책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첫 번째 부분은 초원 실크로드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해상 실크로드에 관한 것입니다.
『실크로드』는 유영성의 실크로드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과학적 탐구의 결과물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을 이룬다. 저자는 초기에 몽골과 원 역사의 대가인 한여린(Han Rulin)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으며, 유라시아의 고대 언어를 포함하여 12개 이상의 언어에 능숙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문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몽골과 원의 역사, 중외 관계의 역사, 내륙 아시아 및 중국 이슬람 문화 분야의 학계. 오랜 기간 학술연구와 학계의 과학적인 조사를 통해 탄생한 이 책은 실크로드를 주제로 한 서적 가운데 그 권위와 최첨단 성격이 독특하다. 책 속에는 전설 속의 소문을 퍼뜨리는 오류를 바로잡는 것은 물론, 현장감이 강한 현장조사와 기록을 결합한 저자의 논의가 곳곳에서 눈에 띈다. 초원 실크로드든 해상 실크로드든 중국 요소는 항상 실크로드의 주인공이었습니다. 고대 중국 문서의 기록이 가장 풍부하고 중국의 유명한 학자들의 작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가치 있는.
실크로드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항상 새로운 역사적 조건 속에서 '중국의 꿈'과 '세계의 꿈'을 연결해 온 다양한 문명의 상호 매력의 산물입니다. , 고대 실크로드 반드시 새로운 활력으로 빛날 것이며 중국 문명은 반드시 인류 문명 발전에 새로운 공헌을 할 것입니다.
실크로드 독서 경험에 관한 샘플 2 에세이:
국수라고도 알려진 국수는 인생에서 가장 흔한 음식입니다. 국수는 중국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역사는 동한 왕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늘날 국수는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베이징 조림면, 상하이 양춘 국수, 산동 이푸 국수, 산서성 슬라이스 국수, 산시성 소자 국수, 사천성 단단 국수, 호북성 건면, 푸젠성 바바오 국수, 광동성 새우장 국수, 중국 귀저우 태석 국수, 우육면 간쑤의 수프, 일본의 라면, 이탈리아의 스파게티... 세상의 모든 국수 이름을 다 나열한다면 아마 3박 3일 안에 다 못 끝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북서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식은 국수이다.
기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라면이다. 밀가루 떡을 끓는 물에 헹구고, 양념장을 넣고, 반찬 몇 가지를 추가하면 점심 도시락이 완성된다. 밥을 먹을 때마다 차 안은 라면 냄새로 가득하다. 라면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고소한 냄새를 맡을 때마다 건강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입이 주체가 안 되는 건 인정)
기차에서 셀 수 없이 많은 라면을 먹고 라면의 성지 란저우에 도착했다. 이곳의 쇠고기라면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안젤리카 쇠고기 국물에 가느다란 라면을 담그고 고수 한줌과 다진 파를 뿌린 뒤 쇠고기를 얹으면 향긋한 쇠고기 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 란저우 라면이 정말 맛있다는 말을 오랫동안 들어왔는데, 오늘 드디어 그 '아름다운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난폭한 공격에 큰 국수 한그릇인 '치요치류'가 '죽었지만' 우리는 국물도 놓치지 않고 안젤리카 쇠고기 국물의 맛을 계속 맛보았다. 이곳의 국수는 매우 길고, 매우 쫄깃하며, 젓가락으로 찢어지기 어렵습니다. 더 짧게 자르고 싶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란저우 라면의 맛 때문에 우리는 둔황에 도착할 때까지 거의 매 끼니 쇠고기 라면을 먹었다.
둔황의 명물 간식은 우리 짜장면과 비슷한 '당나귀고기 노란면'이다. 소스에 당나귀 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고 볶은 뒤, 익혀 식힌 라면에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 당나귀 고기 노란 국수는 매콤한 맛이 나는데, 국물이 맛있는 란저우 라면과는 다릅니다.
이렇게 우리는 서로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첫째, 국수를 먹으면 위장에 좋고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라면도 이곳의 명물입니다. 그러나 국수를 너무 많이 먹으면 허약함을 느낄 때도 있고 온몸이 국수처럼 부드러워질 수도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라면이 맛있긴 하지만, 매일, 매 끼니 먹는 걸 거부할 수 없는 라면이다. 점차 라면의 맛도 예전만큼 진하지 않고, 쇠고기 국물도 예전만큼 맛있지 않아 라면의 맛을 더 이상 맛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국수를 먹는 단계에 있으며, 하루 세끼 식사에는 국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국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라면집에서 "아!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 다시는 국수를 먹지 않을 거야!"라고 외쳤다.
그날 밤, 저는 정말 아무것도 먹지 않았고, 2주 동안 국수를 먹지 않겠다고 마음 속으로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시안을 통과하는 기차를 탔을 때 저는 어쩔 수 없이 국수를 탔습니다. 다른 여행 동반자를 이끌고 자동차로 여행하려는 계획은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세계 최고의 국수" 국수 식당인 치산 휘파람 국수, 물에 담근 국수, 기름 국수... 나는 한 번. 또 맞은편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아 국수 진짜 맛있다. 4년 전 그 냄새! 또는 할아버지가 집에서 만든 국수 한 그릇을 제공하면 웃을 수는 없지만 멈출 수는 없습니다. 인생에서 얼굴은 평범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없으면 삶은 웃음 없는 세상과 같을 것입니다. 훨씬 열등할 것입니다!
실크로드에 대한 독서 경험의 예 3:
BC In 138 장건은 한나라 무제의 명을 받아 대웨씨에 사신으로 파견되었는데, 도중에 훈족에게 붙잡혀 기원전 126년까지 돌아오지 못했다. 기원전 119년, 한나라 무제는 다시 장건희(張伯熙)를 보내 일리강 유역의 오순(五孫)과 접촉함과 동시에 다완(현재의 페르가나 유역)과 강주(현재의 발하쉬호와 아랄해 사이)에 부사절을 파견했다. ), Da Yuezhi(Amu Darya 강 중류 및 상류), Bactria(박트리아), Parthia(Parthia), Shendu(Tianzhu) 국가. 사마천(Sima Qian)의 『역사·대완전기』는 그의 두 임무를 '비었다'고 표현하는데, 이는 그가 처음으로 전임자들이 개척한 적이 없는 길을 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나라 서한시대인 기원전 2세기부터 《한수지리》의 기록에 따르면 실크로드에는 남북으로 두 개의 길이 있었습니다. 3세기 이전에는 천산산맥 남쪽에 두 개의 길이 있었는데, 남쪽 길이 더 번성했습니다. 서기 3세기부터 5세기까지 금조, 남조, 북조 시대에는 천산산맥 북쪽으로의 통행이 가장 번성했다. 『한수지리』에 따르면 한나라 시대에도 서쪽으로 이어지는 해상 실크로드가 있었다고 한다.
실크로드와 중서 무역
중국은 대량의 비단을 수출하는 것 외에도 철기, 니켈, 귀금속, 구리기, 칠기, 살구, 사탕수수 등도 수출했습니다.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로마까지. 중국은 중앙아시아 서부에서 모직물, 유리, 보석, 향료 및 화장품을 수입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다완(Dawan)에서 수입한 피말(Blood Horse), 잠두콩, 석류, 사프란, 참깨 등입니다. 당근, 오이 등의 식물이 아시아 국가에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서부 지역과 이란에서 중국으로 하프, 비파, 筚篥 등의 악기와 회화, 조각, 문양 디자인 등의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파르티아와 로마의 모직물과 유리도 동쪽에서 왔습니다.
실크로드와 중외 우호
실크로드 개통 이후 중국과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남유럽 여러 민족 간의 우호 교류가 지속되어 점점 가까워진다.
서부 지역으로 임무를 떠난 장건
기원전 138년, 장건은 자신의 백성을 서부 지역으로 이끌고 쫓겨난 다웨 가문을 찾아 연락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훈족을 물리치고 힘을 합쳐 훈족을 공격합니다. Zhang Qian과 그의 일행은 Chang'an에서 출발하여 Longxi를 거쳐 서쪽으로 향했습니다. 하서회랑 지역에 도착한 후, 그들은 이 지역을 점령하고 있던 훈족 기병대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장건(Zhang Qian)과 그의 추종자 100명 이상이 모두 포로로 잡혔습니다.
흉노 선우는 장건의 서유 목적을 알고 그들을 분산시켜 양과 말을 치게 했고, 훈족은 그들을 엄격하게 통제했다. 그는 또한 Hun 여성과 Zhang Qian과 결혼하여 첫째로 그를 염탐하고 두 번째로 그를 항복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장첸은 굴하지 않았다.
장건이 개인 수행자 감복과 함께 탈출할 기회를 잡기까지 정확히 11년이 흘렀고, 훈족의 영토를 떠나 계속해서 서쪽으로 행군했다. 수많은 고난을 겪은 끝에 마침내 고비사막을 건너 꽁꽁 얼고 눈 덮인 충링산맥(오늘의 파미르 고원)을 넘어 대원국(오늘의 페르가나)에 도착했다. 왕은 장건(張倉)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그를 강주(지금의 사마르칸트), 대월지(大月治), 대하(大下) 등지로 도왔다. 그러나 다예시족은 아무다리야 강 상류에서 평화롭게 살고 일했으며 훈족과 싸우기 위해 동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장건은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월사와 동맹을 맺는 임무를 완수하는 데 실패했지만 서부 지역 국가에 대한 많은 인적, 지리적 지식을 얻었습니다.
동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장건은 다시 흉노족에게 포로가 되었고 나중에 탈출을 계획했다. 13년 만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서부 지역에 대한 이 임무를 통해 중원 내륙에 사는 사람들은 서부 지역의 실제 상황을 알 수 있었고, "국경을 확장"하고 훈족과의 일련의 전쟁을 시작하려는 한 왕조의 우 황제의 야망을 고무했습니다. .
기원전 119년, 한나라는 오손과 더욱 접촉하여 '흉노의 오른팔'을 절단하기 위해 장건을 다시 서역에 사신으로 보냈다. 이번에 Zhang Qian은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데리고 성공적으로 Wusun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또한 강주, 다위안, 다웨지, 박트리아, 파르티아(현 이란), 신도(현 인도) 등 여러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부사절을 파견했다. 그러나 오순의 내란으로 인해 동맹을 맺으려는 목적은 달성되지 못했다. 한나라 무제는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명장 화곡병(胡球况)을 보내 하서주랑(河西廣廣)과 모북(穆兵)에 자리잡은 흉노를 격파하고, 하서(河西)에 4개 현(縣)과 2관(兩關)을 건설하고 실크로드를 열었다.
장건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부 지역으로 두 번의 사절을 보내 아시아의 내륙 운송 경로를 연결하고 공식적으로 서유럽 국가와 우호 교류를 시작했으며 동방 간의 광범위한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이 길은 중국에서 세계로 통하는 최초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초는 펜을 들고 군대에 입대했다
"반초는 큰 야망을 가진 적이 거의 없었다. 그는 종종 장건을 따라 외국 땅에 봉사하고 전장에서 복무하고 싶어했기 때문에 입대했다. "("후한사·반차오전")
흉노족은 중국 북방의 유목민족으로 말타기와 사격을 잘하고 용감했다. 그들은 날아가는 새처럼 순식간에 도착했고, 연기 구름처럼 물러났다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참을 수 없었습니다. 서부 지역에는 50개가 넘는 소국이 있는데 모두 흉노의 지배를 받고 있다. 흉노의 침략에 효과적으로 저항하려면 서부 지역의 국가들을 통제하고 흉노의 무기를 끊어야 한다.
서기 73년 반초는 풍체의 대장 두고와 함께 흉노족을 공격하고, 명제에게 자신을 서역에 사신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산산(山山)에 먼저 도착한 왕은 처음에는 공손하다가 나중에는 교만하여 훈족도 사신을 보냈다고 결론을 내렸다. 상황은 매우 중요하며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먼저 공격하는 것입니다. 반차오는 추종자 36명을 모아 밤에 흉노 사신의 거주지에 불을 지르고 30여 명이 죽고 100여 명이 불에 타 죽었습니다. 한나라. 그러자 반조는 호탄과 서러에 쉬지 않고 사신을 보내 양국을 제압했다. 또한 흉노의 지시에 따라 연기와 구자의 공격을 진압하고 65년 동안 단절되었던 한나라와의 관계를 회복시켰다. .
반초는 오랫동안 서부 지역에 머물기로 결심하고 서기 87년부터 잇달아 야르칸드 등 여러 나라의 반란을 진압하고, 월지 왕조의 7만명의 공격을 격퇴하고, 서부 지역 남부의 여러 나라 사람들을 보호하고 '실크로드'의 원활한 흐름을 보호했습니다. 서기 91년부터 94년까지 구자(九施), 구모(郡穆), 원수(文蘇), 연계(燕球), 위리(玉絲), 위수(魏育)국이 모두 한나라에 항복하였고, 한나라의 장제(張帝)가 반차오(板村)라는 칭호를 수여하였다. 정원후(丁源侯)는 이때부터 서역이 안정되었고 흉노족은 더 이상 남하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반초는 32년 동안 서부 지역에 머물며 중화민족 건국에 큰 공헌을 했다.
불경을 찾아 서양으로 간 현장법사
현장은 당나라의 유명한 고승이자 독실한 불교신자, 뛰어난 번역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가였다. 그리고 여행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연대기 작가입니다. 고대 실크로드의 상황을 다룬 위대한 작가입니다. 정관 3년에 그는 불교 가르침의 차이와 최종 결론에 도달하기 어렵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서쪽으로 여행할 것을 맹세"하고 불교의 발상지인 천주(고대 인도)로 가서 "모든 의심을 없애기 위해" 경전을 수집하고 답을 구하십시오. 정관 17년에 657개의 경전과 논문을 가지고 장안으로 돌아와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당 태종은 이지왕이 경전을 번역하기 위해 지은 자은사에 그를 두었고, 또한 그가 가져온 경전을 수집하기 위해 사찰에 탑을 세웠습니다. an.
삼장법사는 서역 실크로드 중로에서 해외로 나가 서역 남로에서 귀국하여 17년 동안 30여 개국을 여행하고 5만 리 이상을 여행했다. .중부평원, 서부지역, 중국과의 문화교류를 크게 촉진시켰습니다. 그의 『당서역기』는 그가 길에서 본 것을 기록한 것으로, 서역, 중앙아시아, 파키스탄, 인도의 역사적 상황과 실크로드의 출현을 이해하는 데 매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 지리적 걸작으로 과학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Xuanzang은 Sanskrit와 Chinese에 능숙했으며 그의 번역은 정확하고 상세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번역 스타일을 창안하고 많은 번역 엘리트를 양성하여 번영하는 당나라의 번역 수준을 상당한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삼장법사는 일본과 신라의 불교학자들과도 세습관계를 갖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의 '불경을 배우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는 행위'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고 나중에 명나라 작가 Wu Cheng'en이 소설 '서유기'를 썼습니다. . Tang 승려와 그의 제자 Sun Wukong, Zhu Bajie 및 Sha 승려는 문학적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삼장법사는 실제로 세계사와 국제교류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는 고대 우리나라의 역사적 인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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