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1년 동안 묵신 씨 독서하기
1년 동안 묵신 씨 독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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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씨는 소중한 오랜 친구인 동게 덕분에 우연히 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날 오후 나는 그가 무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오후 내내 들뜬 마음으로 들었고, 그는 나에게 '문학 회고록'과 '소루의 여정'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을 선물로 주었습니다.
그때 매일 불교 서적을 계속 읽으면서 많은 유익을 얻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신 선생님의 말씀을 읽은 후 나는 읽고 싶은 마음이 벅차올랐습니다. Muxin 씨의 독자 중 한 명은 "당신 노인은 매우 나쁜 사람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말을 검으로 삼고, 몇 마디 말만으로 사람의 마음 속 가장 중요한 지점을 한 번의 움직임으로 찔러버릴 수 있다. 『도덕경』은 “모든 신비로 가는 문은 신비롭고 신비롭다”고 말합니다. 어떤 시대에는 어떤 선지자들이 나타나 천국의 비밀을 밝히는 사명을 가지고 조금씩 알려줄 것입니다.
내 눈에는 무신 씨가 그런 선지자다. 그는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느 날 슬픈 일을 겪었다. 그날 밤 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무신 선생이 늘 사용하던 벨벳 모자를 쓰고 검은색 모직 코트를 입고 지팡이를 짚은 채 우진 물가의 덮힌 다리 위에 똑바로 앉아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의 눈은 오염되지 않은 호수 물처럼 맑고 맑았습니다. 그는 매우 친절해 보였습니다. 나는 그 앞에 무릎을 꿇고 그에게 진지하게 몇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나중에 꿈에서 그는 죽었고 엄숙한 장례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았습니다. 나는 석가모니, 임옥당, 전종서, 장애령의 지혜를 읽었고 플라톤을 매우 존경합니다. 그러나 내 인생 경험에서 꿈속에서 평범한 음식 생활과 관련이없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쇼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작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독자들은 무신 선생님을 꿈꾼다고 자주 언급합니다. 그러므로 무신 씨는 정말 나쁘고 다른 사람의 꿈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에게 그렇게 쉽게 불만을 품는 사람도 그 행위에 휘말리게 된다!
무신은 '마지막 교훈'에서 '렝셴'을 언급했다.
"소위 '감기'는 더 이상 친구들과 놀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단 그 친구들과 더 이상 연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또 연락하고 끝나면 혼자 가세요 사람들은 이게 두렵습니다. 관계가 좋았다, 나빴다, 좋았다 나중에 콩을 좀 구워서 보냈습니다. 그릇도 안 돌려받고 시끄러웠어요) 평범한 사람과 보통 사람의 모습이 그렇죠.”
“'시안'은 인연을 끊은 뒤 서로 싸우지 않는다는 뜻이다. , 그리고 그들 각자가 자신의 방식대로 살도록 놔두십시오. 그들은 넘어질 것이고 아주 좋고 미래가 밝을 것입니다. 양심과 지식이 있으면 잠을 잃을 것입니다." 남편은 농담했습니다: "나는 이미 그 사람은 숙련된 일꾼입니다. 서로 헤어진 사람이다."
평생 외롭고 솔직하며 진실한 사람이다. 문화대혁명 당시 그는 학생들에게 배신당했고, 스승 임풍면이 형벌을 받는 모습을 지켜봤다. 그는 이 '번영하는 시대'에 우리보다 더 많은 우여곡절을 경험했습니다. 그에게 바람과 비는 존재하지 않는 존재 같았고, 감옥에서도 '백마를 타고 지옥으로, 담배를 입에 물고 천국으로' 같은 문장을 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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낡은 것과 새 것이 교차하는 것은 그 사람과 아무 상관이 없는 것 같아 비가 오든 빛이 오든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는 이다.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 소로는 월든 연못에 2년 동안 머물며 『월든 연못』을 썼고, 무신 씨는 마치 보이지 않는 월든 연못에 덮힌 듯 거울 같은 마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또 다른 책을 쓸 수 있었던 책이다. 지혜와 궁극적인 진리, 선함과 아름다움.
한 책 친구가 나에게 불교와 무신 선생님의 책을 동시에 읽으면 생각이 충돌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매우 유사합니다. 그의 삶을 면밀히 살펴보면 그의 삶의 방식과 삶에 대한 투명한 태도가 그를 실천적인 살아있는 부처로 만든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무신은 '문학회고록'에서 "불경을 공부하는 것은 동양의 현자와 지식인의 기초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문학회고록' 제9강 '동양의 성서'에서는 Mu Xin Xin 씨는 매우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제시했습니다.
"세 가지 생각:
종교에 의존하지 않는다면 예술이 포화되고 숭고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까?
예술이 그토록 위대하다면 왜 그래야 합니까? 종교에 의존하는가?
종교는 쇠퇴했고 예술은 자유롭고 독립적이 되었습니다.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한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까? > 종교는 부모이고, 예술은 자식이다. 예술은 어릴 때 부모에게 의존하지만, 중년이 되면 통제하기 어려워진다. 예술은 총각이고 친구는 철학뿐이다.
예술과 철학의 대화입니다 -
예술: 나에겐 부모가 있는데 왜 안 계시나요?
철학: 나는 사생아입니다
예술: 약간. 전설이 없나요?
철학: 들어본 적은 있지만 의심스럽습니다.
예술: 아이 없이 태어났나요?
철학: 우리에게는 천재가 없습니다.
예술: (묵상)
철학: 슬퍼하지 마세요. 철학이 젊음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학은 나중에 옵니다.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어린 시절을 찾으세요. "
이 구절은 매우 심오하며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해하려고 노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종교와 예술에는 탄생의 순서가 있다. 석가모니, 예수, 노장 등은 우주를 먼저 인식하고 생각하기 시작하여 우주관을 형성하고 진리를 탐구하는 길을 갖게 된 사람들입니다. 동시에, 예술에 비하면 종교가 전달하는 삶의 태도는 부모와도 같으며, 규칙과 규정이 있는 진지하고 친절합니다. 예술은 어린아이입니다. 순수하고, 제약이 없고, 제약이 없습니다. 그래서 "관리하기 어렵고" 종종 외롭습니다.
철학은 어떤가요? '사생아'이고 기원도 없습니다. 불교 경전이나 성경에는 삶의 철학적 고문이 있을 수 있지만, 요즘에는 실천하고 실천해야 할 삶의 지식에 관한 것이 더 많습니다. 철학적 사색과 각종 이론은 불경이나 성경에서 다루고 있는 문제들과 어느 정도 교차할 수도 있지만, 이미 그 자체의 체계의 장엄한 풍경이다. 예술과 달리 종교와 종교는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신동이 없는 철학은 성장 과정에 있는 아이가 인생의 초기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의미로도 이해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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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ihu, Zhihu 및 기타 플랫폼에는 제가 인생에서 만나는 책 친구를 포함하여 남편의 글쓰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습니다. 중국학과의 학생들은 Zhihu에 대한 Mu Xin 씨의 구두 "문학 회고록"이 문학사만큼 엄격하지 않고 사람들을 쉽게 오도할 수 있다고 비판할 것입니다. 그는 또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일부 영웅들의 이름을 예로 들며 그러한 이름은 "전문적이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내 남편은 몽테뉴의 무관심 시스템을 좋아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영웅의 성은 무해한데 이런 독자는 말보다 수레를 먼저 놓는 것 같아요. 무신 선생의 매력은 학자로서 『중국문학사』를 집필함에 있어서 전목만큼 꼼꼼함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독자들이 좋은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우리는 과학적 정신이 엄격한 많은 학자들의 작품을 보았지만 그것을 읽은 후에도 여전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고 무엇을 말해야할지 모릅니다.
왕씨의 말에 빠져들지 못하고, 오해로 인해 터무니없고 무례한 비판을 하고, 그의 단어와 문장의 선택을 의심하는 독자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 때문에 그가 스스로 아름다운 세상을 창조했다고 생각하면서 고정관념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무신 선생이 창조한 세계는 그의 개인적인 장난감이 아니라,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유산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독자들이 장난감 사고방식으로 의심한다면 귀중한 안내서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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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에게 씨는 문학가이드이고, 인생관, 세계관, 세계관까지 혼란을 풀어줄 수 있는 노인이자 예리한 연설가입니다. .진정한 친구.
그가 <마지막 교훈>에서 언급한 두 구절을 살펴보자.
"생명이란 무엇인가? 삶은 죽음 이전의 과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러한 사상을 바탕으로 종교, 철학, 문화, 예술이 탄생했다.
하지만 종교, 철학, 문화, 예술이 모두 죽어가고 있습니다. 태양은 식어가고, 태양계가 파괴되기 전에 지구는 빙하기를 겪게 되어 인류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종말은 멀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교회,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은 모두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 것입니다. 실제로는 파괴되기 전의 풍경입니다. ”
“고대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현대에는 모든 인간의 실수가 고의로 이루어집니다.” 현대인의 지혜는 '순간의 혼란' 상태가 아니라 '수천명이 있어도 죽는다'는 범죄를 저지를 용기가 있다는 것이다. 현대인 중에서는 바보와 사이코패스만이 단순하고 친절할 수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대부분의 정상적인 사람들은 괴짜이고 자멸적입니다. ”
무신 씨는 삶과 죽음에 대해 비관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늘 죽음을 두려워하고 죽음도 금기시한다.
게다가 최근 친척이 세상을 떠났다. 며칠간의 지루한 장례를 치르고도 별 변화 없는 표정, 오히려 피로와 소란에 씻겨져 자신의 일을 잊게 만드는 살아있는 사람의 슬픔처럼 뻣뻣하고 조용히 누워 있었다. 식물 쪽과 그의 몸이 잘 기능해야 하고, 인간도 생각하고, 걷고, 자연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비식물적 쪽도 갖고 있습니다. 인식론은 출구가 없는 미로를 가리킨다. 무신은 미리 "다 파괴되기 전의 풍경이다"라는 매우 비관적인 결론에 도달했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그런 것이 없다. 비관주의 또는 낙관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