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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크의 다섯 가지 색은 무엇인가요? 잉크의 다섯 가지 색은 무엇입니까? - 재미있는 역사 네트워크
오색묵 소개
오색묵은 중국 회화 기법의 이름이다. 물을 사용하여 건조하고 젖은 잉크 색상의 여러 수준을 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나라 장옌위안(張熙源)의 『과거명화기』에 “먹은 오색으로 운반된다”라는 말이 나온다.
오색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탄 것, 두껍고, 무겁고, 가볍고, 투명하고, 건조하고, 젖고, 검은색을 의미하며, 일부는 집합적으로 "6가지 색상"으로 알려진 "흰색"을 추가합니다. 실제로 이는 잉크 색상 사용의 풍부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청대 임수는 같은 양의 먹물을 사용하여 다섯 개의 그릇에 담고, 각 그림에 균등하지 않은 양의 물을 첨가하여 색조를 구별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기계적이었다.
오색 먹의 유래
1. 출처
오색 먹은 중국 회화 기법의 이름이다. 물을 사용하여 건조하고 젖은 잉크 색상의 여러 수준을 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나라 장옌위안(張燕源)의 『과거명화기』에 “잉크는 오색으로 운반된다”는 말이 있는데, 오색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2. 다양한 설명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의 다섯 가지 색상을 통칭하여 오색(五陽), 줄여서 오색이라고 합니다. 오색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녹색, 보라색, 파란색 및 흐르는 노란색의 다섯 가지 중간 색상을 나타냅니다. Jian의 원래 문자는 Xian이고 발음은 Jian입니다.
묵은 오색으로 나뉘는데, 송나라 이후에는 먹을 명암으로 나누는 경우가 많았고, 송나라 이전에는 먹을 오색에 따라 색으로 나누는 경우가 많았다.
장옌위안은 풍경의 오색이 날씨와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고 믿습니다. 그 변화하는 특성을 먹으로 대강 표현하면 푸른 산, 푸른 풀, 붉은 꽃, 그리고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백설 공주와 같은 하늘색, 돌 녹색, 진사, 납 가루와 같은 안료를 적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봉황새의 깃털은 오색으로 나타나지만 먹으로 그린 봉황새는 의미가 있는 한 혼합된 색의 인상을 주기도 한다.
3. 당나라 이후
당나라 이후 먹의 오색은 먹색의 깊이에 더 가깝고, 종종 탄 것, 두꺼움, 무거운 것, 가벼운 것을 가리킨다. , 그리고 명확합니다.
교묵은 반건성 먹으로 검은색이며 윤기가 난다. 두꺼운 잉크는 수분을 더했지만 광택이 나타나지 않는 진한 검정색 잉크입니다. 진한 잉크는 두꺼운 잉크보다 수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색상이 약간 더 밝습니다. 연한 잉크에는 물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색상이 더 밝습니다. 투명 잉크는 잉크의 흔적이 아주 미미하거나 완전히 물인 경우도 있습니다.
녹색처럼 두껍고, 빨간색처럼 무겁고, 노란색처럼 가벼우며, 흰색처럼 맑고, 검은색처럼 탄 것처럼 깊이와 가벼움의 관점에서 다섯 가지 색상에 대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귀신의 피부색이 녹색과 검은색이라고 주장했는데, 이는 파란색이 두꺼운 잉크에 해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채색된 수묵화를 진한 색이라고 하며, 빨간색은 진한 색의 대명사로 자주 사용됩니다. 원나라 화가 공개(孝斷)는 종규가 누나와 결혼하는 모습을 그렸다. 이 그림에서 여인은 붉은 연지를 표현하기 위해 얼굴에 진한 먹을 칠했다.
오대(五代) 과거가 발표될 때 후보자의 이름을 연한 먹으로 적는 것은 궁중에서 흔히 사용하는 노란색 목록과 유사하여 연한 먹에 해당함을 나타냅니다. 노란색. 청묵의 청(淸)은 투명함을 말하며 실제로는 먹 속의 물이다. 수묵화의 바탕은 백지이고, 투명한 잉크는 백색으로 간주할 수 있다.
잉크의 다섯 가지 색은 무엇인가요?
탄색, 두껍고, 무겁고, 가볍고, 투명하다는 뜻일 수도 있고, 두껍다, 가볍다, 건조하다, 젖었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검은색은 "6색"으로 통칭되는 "흰색"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잉크 색상 사용의 풍부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청나라 시대에 임숙은 다섯 개의 그릇에 같은 양의 먹을 사용하고 각 그림에 다른 양의 물을 첨가하여 색조를 구별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기계적이었습니다.
중국화에서 '묵'은 단순히 일종의 검은색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수묵화에서는 하나의 먹색을 사용해도 그림의 색변화가 생기고 대상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잉크는 5가지 색으로 나누어진다", 즉 "건성, 습성, 짙음, 옅음, 번짐"의 5가지 잉크색이 있다. "백색"을 더하면 "6색"이다. . 그 중 "건조함"과 "습함"은 수분 함량을 비교한 것이며, "진함"과 "밝음"은 색 농도를 비교한 것입니다. "두껍게"는 색상을 나타냅니다. 종이에 공백, 두 대조. 다양한 잉크 색상의 특징과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식' 잉크는 수분 함량이 적고 암석을 긁는 데 자주 사용되므로 활기차고 영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습함'은 잉크에 물을 많이 넣어 균일하게 섞는 것을 주로 렌더링하거나, 비 오는 장면에서 나뭇잎이나 이끼를 점 찍어서 그림이 촉촉한 느낌을 주거나, 잉크가 튀는 매력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밝음" 먹의 색은 연하지만 어둡지 않습니다. 건조하거나 젖어도 밝고 선명해야 합니다. 멀리 있는 물체나 물체의 밝은 면을 그릴 때 주로 사용됩니다.
'짙다'는 것은 두꺼운 검정색을 뜻하는데, 가까운 물체를 그리거나 물체의 어두운 면을 그릴 때 자주 사용됩니다.
'자오'는 두꺼운 잉크보다 더 어두운 색이다. 펜을 극도로 검은 잉크에 담글 때 사용되는데, 이를 '탄잉크'라고 하며, 그림의 가장 어두운 부분을 강조할 때 자주 사용한다. 또는 점이나 균열을 강조 표시합니다.
수묵화에서 수묵의 색은 번짐, 진함, 무거움, 연함, 투명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이는 먼저 사용된 잉크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미국의 "가스 연기"(상하이에서 제조, 천이라는 단어와 장수라는 단어가 있음)로 만든 잉크 또는 잉크 에센스는 타서 두꺼울 뿐이며 맑고 영적인 것은커녕 가벼워지기 어렵습니다. 동치시대와 광서시대에 생산된 먹은 번짐, 무거움, 옅음 등 여러 가지 색조만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잉크의 오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 잉크 - 즉, 갈아진 잉크를 벼루 속에서 반나절 동안 휘발시킨 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우 심오하고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그림 전체에서 유난히 어두운 부분인데, 검고 반짝인다.
(2) 두꺼운 잉크 - 탄 잉크 다음으로 잉크의 검은색을 나타냅니다. 탄 잉크는 빛날 수 있고, 두꺼운 잉크는 물을 첨가하여 어둡지만 빛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진한 잉크 - 연한 잉크를 말하며, 두꺼운 잉크보다 점이 많고 연한 잉크보다 어둡게 나타납니다.
(4) 연한 잉크--수분 함량이 너무 많으면 회색으로 변하는데, 이를 연한 잉크라고 합니다.
(5) 투명 잉크, 잉크 색상에 약간의 연한 회색 그림자만 있어 아침 안개, 저녁 연기처럼 흐릿한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잉크는 타거나 두꺼울 수도 있지만, 옅거나 투명할 수도 있는데 이는 잉크를 만들 때의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선명한 먹색을 얻기 위해 먹을 사용하는 화가에게 이는 쉬운 일이 아니다.
고대에는 먹을 잘 쓰고 선명한 먹색을 그린 화가로는 송대의 마원(요부), 원대의 방충이(방호), 윤 등이 있다. 청나라의 서우핑(남전)과 청나라의 화구월(신뤄)은 모두 수묵화, 화조화를 잘 썼는데, 오늘날에도 여전히 물이 남아 있다. , 명확하고 영적인 것은 잉크의 본질과 전적으로 관련이 없지만 잉크의 본질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맑고 발랄한 잉크 색상은 다른 색조의 다른 잉크 색상과 차별화됩니다. 즉, 그림의 여백에 사물의 밝은 그림자를 그리는 것이다. 그러나 이 빛의 그림자는 이 그림에서 매우 중요한 표현적 가치를 가지며, 이는 보는 이로 하여금 특정 시간과 공간의 특성을 반영하게 한다. 그림 속으로 깊이 들어가 이 그림자 속에 많은 것들이 묻혀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래서 우리는 이런 종류의 그림이 충분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것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