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캐릭터 설명 작성 안내
캐릭터 설명 작성 안내
1. 캐릭터의 성격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1) 대표적인 예를 파악하고 강조하세요.
인물의 이념적 특성과 성격 특성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반영되기 때문에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인물의 성격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대표적인 사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서의 "전형적인 사건"은 반드시 큰 사건은 아닙니다. 때로는 작은 사건도 사람의 자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작은 것들이 더 설득력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2) 말과 행동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반영한다.
"그 사람의 말을 듣고, 그 사람의 행동을 보고, 그 사람을 알아라"라는 말이 있듯이, 그 사람의 '성격'을 알고 싶다면 그 사람의 목소리에 주목해야 한다. 행동과 움직임을 하면서 미소를 짓고, 그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의 "특성"을 포착하세요.
또한, 작성하는 인물의 언어는 인물의 정체성과 일치해야 하며, 관료의 사투리로 말하는 80세 할머니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인간의 행동은 생각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행동 역시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하는 측면이다.
사람들의 행동을 묘사할 때는 주의 깊게 관찰하고 정확한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3) 외모와 외모 사이의 일관성을 달성하기 위한 심리적 활동을 설명하십시오.
인물을 묘사할 때 인물의 내면적 활동에 대한 묘사는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묘사하고 싶은 인물의 내면을 정확하게 파악해야만 인물을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다.
(4) 등장인물의 특징을 적고, 똑같지는 않다. 우리는 세상에 수많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각 개인을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으며 이는 여전히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코 하나, 입 하나, 눈 둘, 다리 둘' 같은 일반적인 용어로 쓰기보다는 이러한 차이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개성을 파악하면 글쓰기 재능이 동일해 보이지 않습니다. 2.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 구성지도 디자인 교육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
좋은 캐릭터를 작성하려면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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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대표적인 예를 파악하고 캐릭터를 강조하세요.
인물의 이념적 특성과 성격 특성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반영되기 때문에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인물의 성격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대표적인 사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형적인 사건'은 반드시 거창한 사건은 아니다. 때로는 작은 일이 그 사람의 자질을 반영할 수도 있다. 때로는 작은 것들이 더 설득력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말과 행동의 묘사를 통해 등장인물의 성격을 반영합니다.
"그 사람의 말을 듣고, 그 사람의 행동을 보고, 그 사람을 알아라"라는 말이 있듯이, 그 사람의 '성격'을 알고 싶다면 그 사람의 목소리에 주목해야 한다. 행동과 움직임을 하면서 미소를 짓고, 그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의 "특성"을 포착하세요. 또한, 작성하는 인물의 언어는 인물의 정체성과 일치해야 하며, 관료의 사투리로 말하는 80세 할머니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인간의 행동은 생각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행동 역시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하는 측면이다. 사람들의 행동을 묘사할 때는 주의 깊게 관찰하고 정확한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3) 겉모습과 내면의 일관성을 얻기 위한 심리적 활동을 설명합니다.
인물을 묘사할 때 인물의 내면적 활동에 대한 묘사는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묘사하고 싶은 인물의 내면을 정확하게 파악해야만 인물을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다.
(4) 등장인물의 특징을 적고, 똑같지는 않다.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여전히 각 개인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은 여전히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코 하나, 입 하나, 눈 두 개, 다리 두 개' 같은 일반적인 용어로 쓰기보다는 이러한 차이점을 정확하게 포착해야 합니다. 개성을 파악하면 글쓰기 재능이 동일해 보이지 않습니다.
3. 등장인물의 특징을 기술하는 작문 교육
'인물'은 기사의 핵심이지만, 학생들의 연습에 등장하는 공통 인물은 개별적이지도, 기사 전체가 생생하지도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건조하고 지루하며 매력이 부족합니다. 이 작품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면 같은 문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종종 맹목적으로 무언가를 완전하게 쓰기만을 추구하면서,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세심한 세부 묘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세한 묘사의 범위가 매우 넓고 역할도 다각적이지만 주로 캐릭터의 성격을 묘사하고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각의 생생한 세부 사항은 인체의 세포와 같습니다. 기사에 세부 사항이 없으면 사람들은 목숨을 잃고 캐릭터는 살과 피와 정신을 잃습니다. 작가 리준(Li Zhun)은 "캐릭터의 특징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 디테일은 줄거리나 장면과 같은 역할을 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문인의 창작물은 세부 묘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루쉰의 『아Q 실화』에는 아Q가 처형되기 전 그린 그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겨 있다. 그리고 아Q는 누워서 원을 그리려고 애썼다. 비웃음을 받을까 봐 원을 그리려고 애썼지만, 이 빌어먹을 펜은 별로 좋지 않았다. 무거우면서도 불순종하는 모습이 막 흔들리다가 바깥으로 휘어져 멜론씨앗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이런 디테일이 아Q의 성격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또 생생하게 보여준다. 그는 죽을 때까지 자기기만이라는 '영적 승리법'을 고수했다. 이 상세한 설명을 보면 누가 아Q가 우스꽝스럽고 슬프고 불쌍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가 어찌 '불행을 슬퍼하고 싸우지 않음에 화를 내며' 인민의 나쁜 본성을 깊이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는 중국 작가들뿐만 아니라 외국 작가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발자크(Balzac)의 "Eugénie 9.9 Grandet"에서는 그란데가 죽기 전에 신부가 금빛 십자가를 그의 입술에 가져가서 그에게 그리스도의 성상에 입을 맞추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십자가를 손에 들고 싶어 했다"고 썼습니다. 그러나 이 마지막 노력으로 그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작은 세부 사항은 탐욕스럽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이 구두쇠의 추악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그렸습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캐릭터를 살과 피로 만드는 상세한 묘사로 글 전체에 활력이 넘치고 강렬한 매력이 있습니다.
물론 인생의 모든 세부사항이 가치 있는 것은 아니며, 단지 '세부적'이라고만 써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좋은 세부 설명은 유용하고, 사실이며, 전형적이어야 합니다. 등장인물의 정신적 관점을 보여주고 기사의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해야 하며, 등장인물의 성격 특성과 실제 생활에 부합해야 하며, 등장인물의 성격 특성을 가장 잘 부각시켜야 합니다. 세부정보는 어디에서 나오나요? 문학은 생활에서 나오고, 디테일은 다채로운 생활에서 나온다. 인생에서 사려 깊은 사람이 되고 주변 사람과 사물, 특히 묘사하는 대상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소흥 거리의 시안헝 호텔에서 루쉰은 짧은 셔츠를 입은 갱단과 긴 셔츠를 입은 고객들을 주의 깊게 관찰한 뒤 "사람들의 조용한 영혼을 끌어냈다"고 말했다. 더블린의 어두운 커피방에서 조이스는 떠도는 매춘부, 거짓말쟁이, 정신병자, 거지, 부자들을 엄중하게 바라보며 세상을 놀라게 한 『율리시스』를 준비했다. 시대를 뛰어넘어 위대한 작가들은 늘 자신의 영혼을 떨게 만드는 인물과 사물을 포착하고, 그것을 시대를 초월하여 전해갈 장으로 녹이는 데 평생을 바쳐왔습니다. 세부 사항을 캡처하고 세부 사항을 사용하여 이 황금 열쇠가 귀하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여 귀하의 기사를 빛나게 하십시오! 4. 외모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작문 지도 기록
7세. 키도 크고 마른 편은 아니지만, 굉장히 씩씩해 보인다. 그는 매우 짧은 머리, 잘생긴 얼굴에 어둡고 밝은 한 쌍의 눈, 그리고 작은 당근처럼 높은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그가 외모도 좋고 외모도 좋은 소년이라고 말한다.
우리 언니가 벌써 3개월이 되어서 너무 귀엽네요. 며칠 전 언니의 100일 기념일이었는데, 엄마가 'Love You Baby'로 차를 몰고 가셔서 여동생을 품에 안고 사진을 찍으셨습니다. 내 여동생은 작고 빛나는 한 쌍의 눈, 불룩한 얼굴, 유난히 작은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한 쌍의 귀여운 귀를 가지고 있으며, 주먹을 꽉 쥐고 때때로 손을 흔들고 있는 한 쌍의 작은 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라보다! 찐빵처럼 보이는 저 통통한 작은 발이 너무 귀엽네요! 나는 내 여동생을 사랑한다.
우리 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잘 생긴 남자 Geng Hao입니다. 보세요! 그는 키가 크지는 않지만 매우 땅딸막하고 팔과 다리가 성숙한 옥수수 속대와 같습니다. 그는 코트 단추를 풀고 입는 것을 좋아하며 "그러면 더 장엄해 보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eng Hao의 머리는 둥글고 그의 장밋빛 얼굴은 둥글고 공교롭게도 그의 검고 반짝이는 눈도 둥글습니다. 나는 그의 미소를 가장 좋아한다. 그가 웃을 때 그의 반짝이는 검은 눈은 두 개의 초승달로 변한다. 그의 작은 빨간 입은 농담하는 것을 가장 좋아했고, 그의 농담은 우리가 크게 웃기 전에 항상 우리를 웃게 만들었습니다. 이때 초승달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아버지는 원양 상선의 일등 항해사입니다. 그는 키가 크고 자연적으로 곱슬곱슬한 노란색 머리카락을 갖고 있으며, 공정한 네모난 얼굴에 현명한 눈 한 쌍이 박혀 있고, 높은 콧대 아래에 특히 크게 보이는 한 쌍의 콧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종종 그의 콧구멍을 보고 “아빠, 콧구멍은 왜 그렇게 크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항상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말을 선택할 때 콧구멍이 큰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큰 콧구멍이 더 빨리 달린다. 아버지는 어렸을 때 학교에서 단거리 경주 챔피언이셨다. 믿을 수 없다면 어머니에게 "이때 엄마와 나는 그의 큰 콧구멍을 보고 웃곤 했다.
아빠는 날씬하고 중간 키에 중간 크기의 눈, 작은 크루컷, 높은 코가 있어 더욱 활기차 보입니다. 깎인 입술에는 강철 바늘 같은 수염이 덮여 있었다. 아빠는 많은 지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종종 나에게 마법적이고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고 나를 훈련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주십니다. 5. 사람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 인물에 대한 훌륭한 에세이 작성 방법
사람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에 대한 가이드: 다른 사람에 대한 에세이 작성 1. 인물에 대한 에세이 유형 다른 사람에 대해 쓰기 1. 그들의 고귀한 성격과 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한 가지에 대해 쓰십시오. 2. 그들이 자신에게 준 교육과 영감에 대해 쓰십시오.
2. 다른 사람을 위한 참고 질문 작성 1. "쉬지 못하는 사람" 2. "스타에게 사인을 부탁한다" 3. "공감하게 하는 사람" 4. "아줌마" 모범생 나에게 와라" 학교" 5. "나에게 영감을 준 사람" 6. "_____ 사람" 7.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 8.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3. 다른 사람의 시작을 써주세요 참고자료 1. '불안한 남자'의 두 오프닝 첫 번째 오프닝: 우리 건물에서는 201호 왕삼촌이 가장 바쁘다. 두 번째 종류의 시작: 왕 아저씨는 우리 건물에서 가장 먼저 일어나는 사람이자 가장 늦게 잠자리에 드는 사람입니다.
2. '스타에게 사인을 부탁해' 오프닝 2회 첫 번째 오프닝: 영화배우 판홍 아줌마가 사인하러 쑤저우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아침 일찍 일어났다. 두 번째 시작: 드디어 영화배우 판홍 아주머니의 사인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네요! 3. "우리 학교에 온 모델 노동자 아줌마"의 오프닝은 두 가지입니다. 우리 학교.
두 번째 시작: 5월 21일, 도시의 모범 노동자인 리 이모의 도착을 환영하기 위해 모든 반 친구들이 학교 정문에 가지런히 줄을 섰습니다. 4.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 2개의 오프닝 첫 번째 오프닝: 내가 아는 사람 중에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사실 아직 이름도 모르는 낯선 사람이다.
두 번째 시작 :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크고 분명하게 말해줄게, 그 사람은 우리 엄마야! 5.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2개의 오프닝 첫 번째 오프닝: 어느 날 학교에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배가 아프고 걷기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당시 집에 아무도 없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번째 시작: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그런 일이 늘 생각났어요. 6. 학생들이 인물을 묘사하는 글을 쓰도록 지도하는 방법
초등학생들이 쓴 작문은 살과 피가 없고 본체만 있고 추가 요소가 없는 비교적 공허한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 쓴 문자는 종종 같은 틀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고 밝은 눈, 웃을 때 나타나는 두 개의 보조개... 아시다시피, 세상에 똑같은 잎사귀는 두 개 없습니다. 정확히 동일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사람들의 성격 특성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을 쓰는 과정에서는 등장인물의 외모, 언어, 동작, 심리활동 등을 심도 있고 자세하게 기술하는 것이 필요하다.
캐릭터의 외모에 대해 쓴다는 것은 캐릭터의 외모, 자세, 표정, 의상, 기타 특징을 기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캐릭터의 외모를 잘 쓸 때에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캐릭터의 외모 특징을 적어주세요.
외모 묘사는 사진을 찍듯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면을 포괄할 수 없고, 진부한 표현을 사용할 수도 없고, 어린이에 대한 글을 쓰듯 수천 개의 얼굴을 가질 수도 없습니다. , 설명에는 "두꺼운 눈썹, 큰 눈, 보조개 두 개가 달린 미소"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쓸 수 없습니다.
캐릭터의 외모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한 후, 이러한 특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연구한 『어린 룬투』라는 글에서 저자는 룬투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그의 외모에 대해 이렇게 적고 있다. , 작살은 그를 찌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
이러한 외모 묘사는 룬투의 특성을 부각시켜 사람들에게 평생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본문을 공부한 후 학생들을 위한 일련의 작은 연습을 준비했습니다. 1. 당신과 당신의 반 친구들은 매일, 수업 시간에, 수업 후에 함께 생활하고, 활동을 하고, 게임을 합니다... 당신이 가장 가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친숙한.
그런데 가장 친한 친구나 가장 존경하는 동급생의 모습을 어떻게 정확하게 적어야 할지 고민해본 적 있으신가요?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반 친구들의 외모에 대해 보통 무엇을 쓰나요? 평균적인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신체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특성을 강조하는 방법. 인물의 언어는 인물의 정체성, 경험, 생각,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인물의 언어를 잘 쓰는 것은 좋은 사람을 쓰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1. 등장인물의 언어는 등장인물의 이념적 특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2. 캐릭터의 언어는 캐릭터의 아이덴티티와 일치해야 합니다.
즉, 어떤 사람이 어떤 말을 하는지 말이다. 은퇴한 할아버지들은 공원이나 찻집에 앉아 수다떨기를 좋아하는데, 앞의 일은 빨리 잊어버리고 과거의 일을 떠올리는 것을 좋아한다. “야, 내가 어렸을 때..” ." 음색은 비교적 날카롭다. 부드럽고 과거에 대한 감정이 가득하다.
할머니는 끝없이 이야기를 나누셨다. 어린 손자가 밖에 나가려고 할 때, 그녀는 오랫동안 그녀에게 “차 조심하세요, 치지 마세요!”, “학교 끝나고 일찍 오세요…”라고 경고하곤 했습니다. 늘 어른들을 쫓아다니며 “새는 왜 여기서 멈추나요?”, “왜 엄마는 집에 데려가지 않나요?”, “새는 왜 집에 데려가지 않는 걸까요?”라는 질문을 던진다. 자신의 정체성, 나이, 성별에 맞춰 사람들이 삶의 숨결을 현실적으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1. 액션을 작성할 때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표현하고 캐릭터의 내면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2. 캐릭터를 작성할 때 캐릭터의 습관적인 행동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습관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남동생은 청소를 좋아하지 않고 손수건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콧물이 나면 안경을 쓰는 사람에게는 손등으로 닦는 경우가 많습니다. 넓어지고 늘 코끝까지 미끄러지듯 올라온다. 시간이 지날수록 중지나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안경을 들어올리며 밀고 당기는 습관..
글을 작성할 때 이러한 캐릭터의 독특한 습관을 적어두면 글의 색감이 더욱 돋보이고 더욱 생생해집니다. 3. 인간의 움직임은 가장 다양하며 그 차이도 미묘합니다. 움직임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심리적 묘사는 캐릭터의 내면 활동에 대한 설명입니다. 등장인물의 정신적 세계와 사상적 활동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방식이다.
심오하고 생생한 심리 묘사는 인물의 성격을 충분히 드러내고 기사의 생각을 탐구하며 기사의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내면 활동에 대한 심층적인 묘사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심리적 묘사를 통해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활동의 과정을 보여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쨌든 캐릭터의 이미지가 창백하고 약해 보일 것입니다.
캐릭터의 심리를 잘 쓸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심리 묘사는 캐릭터의 정체성, 나이, 성격 특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들"이라는 텍스트에는 Sanna의 심리적 활동에 대해 쓰는 것이 딱 맞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매우 가난하고, 7명의 가족이 남편의 낚시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웃 시몬이 죽었으니 그녀는 시몬의 두 자녀를 양육하는 책임을 떠맡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가족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남편이 동의할까요? 그녀는 정신적으로 불안했고 치열한 내면의 갈등을 겪었습니다. 이 심리적 묘사는 그녀의 정체성 및 성격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2. 심리적 활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적절해야 하며 비현실적이거나 길어서는 안 됩니다. 심리 활동에 대한 좋은 설명이 반드시 매우 길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은 정확하고 적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의 삼촌 루쉰 씨' 수업에서 저자 저우예는 자신이 독서를 삼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녀의 삼촌은 교묘하게 그녀를 비난했고, 이는 더 나빴다. 맞거나 혼나는 것보다." 이 짧은 문장은 당시 저우예의 정신 상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위의 사항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에게 더 많은 책을 읽도록 권장합니다. 초등학생들은 읽기가 적기 때문에 언어에 풍부한 내용이 부족합니다.
이때 학생들이 『선정작문』과 기타 읽기 자료를 올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은 교사의 몫이다. 『선곡』에는 많은 학생들의 우수한 작문이 선정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선선작』과 기타 독서자료를 읽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해서는 모두를 무분별하게 표절할 수는 없으며, 대신 읽기를 통해 어휘를 축적하고, 자신의 언어를 풍부하게 하며, 지식을 늘리고, 다른 사람의 글쓰기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등장인물의 외모와 행동 묘사에 관한 문장, 인물 묘사에 관한 문장 등 본문에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장을 발췌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기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 기사가 사람들이 읽기에 적합하고 잘 구성되어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시간, 장소 및 상황에 따라 기사에 넣으십시오. 억지로 느끼다, '빌려온 것' '글이 살아났다'는 뜻이다. 즉, 작문은 "한어 교육의 절반"이기도 하며, 학생의 삶을 관찰하고 문제를 분석하며 진선미를 구별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올바르게 지도하고 내용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7. 인물에 관한 글쓰기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
깊은 생각이 담긴 수필 작성 방법은 사회적 기능과 사상 교육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즉, 우리는 "사람이 되는 것"과 "작곡하는 것"이라고 자주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작문을 쓴다는 것은 피상적이어서는 안 되고, 그 이데올로기적 함의를 깊이 파헤쳐야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1. 인생 경험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인생에 주목하고, 개인의 인생 경험을 적는다.
'책임'이라는 주제를 이야기할 때, 사람마다 연령대에 따라 책임감이 다르다. 이런 종류의 주제는 이 연령층의 학생들을 위한 제안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이는 학생들의 책임과 학생들의 삶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공허한 슬로건과 같은 책임이 아니라 많은 인본주의적 정신을 주입하는 주제입니다. 책임의.
2. 철학적이고 사변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장점과 성공 또는 실패"라는 주제는 성공, 실패 및 장점의 관계에 대한 변증법적 사고를 반영합니다.
장점이 있다고 반드시 성공할 수 없고, 단점이 있다고 반드시 실패할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변증법적 철학적 사고이며, 일반적으로 이성적 관점, 철학적 관점에서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작곡의 내용은 최대한 실생활에 가까워야 한다는 점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가능하며 변증법적 관점의 질문을 사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우리 시대의 몇 가지 특징을 토대로 생각해 보세요. 시사 문제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신문과 정기 논평을 읽으면 시대적 관점에서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글쓰기 자료 축적에 주의하세요.
우리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자료를 준비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자료는 자기신념의 관점에서 정리하고, 어떤 자료는 책임감의 관점에서 정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감성, 도덕, 기술, 환경, 자연, 삶의 통찰, 사회생활, 문화적 이슈 등을 이러한 카테고리에 따라 정리할 수 있습니다. 8. 초등학생을 위한 작문 지도: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서술형 작문은 인물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에는 초상화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심리 묘사 등 네 가지가 있습니다.
초상 묘사는 외모 묘사라고도 불리며, 캐릭터의 외모, 의상, 자세, 표정, 기타 특성에 대한 설명을 말합니다.
초상 묘사는 인물의 외모를 기술하지만, 묘사의 목적은 독자에게 인물의 외적 이미지를 이해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인물의 생각과 성격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루쉰의 소설 '고향'에는 룬투의 이미지가 두 번 등장한다. 청년 룬투는 활기차고 재치 있고 용감했습니다. 그는 목에 은반지를 끼고 손에 쇠 포크를 들고 멜론 밭을 지키는 작은 영웅이었습니다. 20년 후, 룬투는 전혀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둥근 보라색 얼굴은 회황색으로 변했고 깊은 주름이 있었습니다. 그의 눈은 아버지의 눈과 같았고, 주변 부위는 부어오르고 붉어졌습니다... 그의 머리 꼭대기는 부러졌습니다. 펠트 모자, 그리고 몸에는 아주 얇은 무명 외투뿐이고 온몸이 엉켜있습니다.... 손은 제가 기억하는 그 붉고 동그란 손이 아니고, 두껍고 서투르고 갈라진 소나무껍질 같았습니다. ""나"를 더욱 슬프게 만든 것은 Runtu의 표정과 태도였습니다. "그는 기쁨과 슬픔의 표정으로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태도는 마침내 공손한 태도로 바뀌었습니다. "스승님. !" '..." 이 두 인물의 묘사는 뚜렷한 대조를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옛 중국의 농민들이 겪었던 기근, 터무니없는 세금, 군인, 도적, 관리, 양반 등의 다양한 압박과 육체적으로 견뎌야 했던 무한한 고통을 느끼게 해준다. 고통과 황폐함, 그리고 낡은 사회를 변혁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작가의 강한 열망이 작품에 표현되어 있다. 캐릭터의 목소리는 캐릭터의 정체성과 경험과 일치해야 하며 캐릭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는 캐릭터의 성격을 드러내고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담배는 어디에 있습니까?"라는 짧은 기사가 있는데, 여기에는 등장인물(아버지와 5세 Leilei) 간의 대화가 원래 다음과 같이 작성되었습니다.
“Leilei, 아빠에게 어디 있는지 말해 주세요. 담배는 숨겨져 있나요? "
"아빠, 담배는 해롭습니다. 담배에는 니코틴이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
이 구절은 아이의 나이나 정체성에 부합하지 않으며, 아버지와 아들의 서로 다른 특성과 기분을 보여주지도 않습니다. 나중에 대화 설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일레이, 레일레이 아빠한테 말해봐 담배 어디 숨겼어? ”
“아니, 엄마가 허락하지 않을 거야.” ”
“레일레이, 모르겠어, 기사도 쓰고 담배도 피우는데, 어떤 건 길다.” ”
“아니 아줌마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어요!” ”
“레이, 내일 공원에 가서 원숭이들이 공중제비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을까요? 빨리 알려주세요.” "
"아니요, 저는 배신자가 될 생각이 없으니 말하지 않겠습니다. ”
액션서술이란 등장인물의 행동과 행위를 기술하는 것을 말하며, 작품 속 인물은 행위를 통해 살아 움직이며, 인물의 행동 역시 그 인물의 이데올로기에 의해 완전히 통제된다.
Bing Xin이 쓴 "Little Orange Lamp"는 어려운 삶의 역경 속에서 빛을 갈망하는 어린 소녀의 태도를 묘사합니다. 대나무 의자에 앉아 전화를 거는 모습과 주황빛 작은 등불을 만드는 그녀의 능숙한 몸짓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며, 글을 쓸 때 그녀의 소박하고 친절하며 아름다운 마음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물 대사를 작성할 때 인물의 행동을 적절하게 배치하면 독자가 장면에 몰입하게 되고 표현 효과도 높아진다.
예를 들어, 얼굴에 흐르는 땀을 닦으며 "시간이 촉박하다.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일을 끝낼 수 없다!"는 구절이 있다. 독자 앞에 있는 노동자.
심리적 묘사란 특정 환경에서 등장인물의 이념적 활동을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심리적 묘사 역시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정신적 세계와 사상적 특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예시 기사 "나는 처음으로 집에서 도망쳤다"는 심리 묘사 기법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의 리뷰를 참조하세요).
위에서는 문자를 묘사하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 이는 글쓰기 실습에서 이러한 방법을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문자를 종합적이고 생생하며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캐릭터를 묘사합니다. 9. 작문 작성법 - 방법 안내, 에세이 샘플 시연
방법 안내.
작문은 사람과 사건에 관한 것이고 어느 정도 사람에 대해 쓰여져야 합니다. 그런데 인물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는 작문을 어떻게 잘 쓸 수 있을까요? 캐릭터를 잘 쓴다는 것은 그 캐릭터의 언어, 행동, 외모(인물), 심리 등에 대해 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루쉰 씨는 "인물의 언어에 대한 묘사는 독자들이 그들의 말로 사람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는 인물 언어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또한, 등장인물의 행동, 외모(인물), 심리 등에 대한 글을 쓰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공통적인 글쓰기 방식이며, 그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제 느낌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방법이나 주의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캐릭터 구성을 위해서는 우선, 친숙한 사람들에 대해 써야 합니다. 잘 아는 사람만이 그것을 가장 진실하고 생생하게 느낄 수 있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 미소에서 가장 직접적이고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예 "I am your father"(아래 참조)는 저자가 매우 친숙한 사람에 대한 것이므로 전체 텍스트가 실제와 같고 사람들에게 매우 친밀한 느낌을 줍니다. 낯선 사람에 대해 글을 쓴다면, 글을 쓸 수는 있지만 결과는 뚜렷하지 않을 수도 있고, 단지 수천 가지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당신도 어색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둘째,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성적인 것을 갖고 있고, 아무리 글을 써도 별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독특하고 개성 있는 매력을 지닌 것만이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깊은 인상을 남기며, 감탄하게 만들 수 있다. 10. 사람에 대한 좋은 작문 작성법
1. 특징을 파악하세요.
어떤 학생은 공부를 좋아하고, 어떤 학생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학생은 작은 공예품 만들기를 좋아하고, 어떤 학생은 간식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배우는 것을 좋아함',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함', '작은 공예를 좋아함', '간식을 좋아함'이 이러한 사람들의 주요 특징입니다.
사람에 대한 글을 쓰는 목적은 이러한 특성을 포착하고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사상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그 특성을 통해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할수록 독자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심한 나'는 '나의' 소심함을 포착해 '나의' 소심한 성격에 대해 쓴다. 2. 좋은 예를 선택하십시오.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는 한두 가지 예를 사용하여 그 사람의 특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사람에 대해 쓰려면 두세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례를 고를 때에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영향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는 것, 즉 전형적이고 참신한 사례를 선택해야 합니다.
에세이를 작성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예를 사용하지 말고, 두 번째 예도 사용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쉽습니다. 자신도 쉽게 생각하고, 다른 사람도 쉽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자신의 작문에 그런 것을 써서 그 작문이 대중화되어 선생님들로부터 높은 점수나 칭찬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선택된 예시는 캐릭터의 성격과 자질을 완벽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우는 언니』, 『소심한 나』를 읽고 나면 이 '언니'와 '나'에 대한 깊은 인상을 갖게 되고, 작곡도 성공하게 될 것이다.
3. 설명을 사용하세요. 캐릭터를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행동, 언어, 심리, 표정, 인물화 등 다양한 묘사 방식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소심한 나>에서는 “너무 무서워서 비명을 지르고 재빠르게 눈을 가렸는데, 심장이 쿵쾅거렸다”는 액션 묘사가 “나”를 소심한 캐릭터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
설명은 캐릭터의 나이, 정체성, 직업과 일치해야 합니다. 같은 맥락에서 초등학생이 하는 말과 대학교수들이 하는 말은 확실히 다릅니다.
4. 세부사항을 작성하세요. 인물들의 미묘한 움직임과 변화가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Timid Me'에서는 "선물을 뻔한 곳에 두었다", "고의로 '잊었다'"는 다음날. 하나는 "놓아라", 하나는 "잊어라", 소심한 '나'의 성격이 살아난다.
5. 대비를 잘 활용하세요. 대비는 에세이를 작성할 때 자주 사용되는 쓰기 방법입니다.
자신의 특성, 취미, 강점 중 특정 측면을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특정 측면에서 어떤 상태인지, 어떤 상태에 있었는지에 대해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의 어떤 측면이 수직적 비교입니다. 수평적, 수직적 비교를 통해 개인의 사상적 품격, 정신관, 주요 특징 등을 생생하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대조문을 사용할 때는 대조문에 적합하면 사용하지 말고, 대조문에 적합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