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유진 입문_유진과 양푸싱의 원문_유진 읽는 법

유진 입문_유진과 양푸싱의 원문_유진 읽는 법

공간이라는 이름의 유진(劉眞, 186~217)은 둥핑 닝양(현 산둥성 닝양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7남 중 한 명이다. 지안안. 그의 아버지 유량(劉梁)은 상수령(商書靈)까지의 관료였으며, 박식하고 재능이 있으며 기민하고 논쟁을 잘하며 문학에 두각을 나타냈다. 건안 때 유진은 조조의 부름을 받아 재상의 가신이 되었고, 후에 위나라 문제의 형제들과도 친하게 지냈는데, 이는 조비의 아내 진을 조조에게 보살펴 주었기 때문이다. 파이의 식탁에서 그는 무례한 혐의로 기소되어 중노동을 했습니다. 건안 22년(217년), 그와 진린(陳臨), 서천(徐泉), 영이(禪儀)가 전염병으로 죽었다. 『수서·정기지』는 4권, 『모시이문』은 10권을 기록했는데 두 권 모두 유실됐다. 명나라 장보(張寶)는 『유공간문집』을 편찬하여 『한위육대백삼가문집』에 포함시켰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시 창작, 특히 오자시 창작에 반영되었으며, 후대에는 조지(曹智)와 동등한 지위를 갖고 있어 '조유(曹流)'라고 불렸다. 현재 존재하는 시는 15편으로, 문체는 강력하고 언어는 단순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세 편의 시 '콩디에게 바치기'는 간결하고 의미가 명확하며 이해하기 쉽다. 인기가 많고 은유에 능숙합니다. 유진의 아버지 유량(劉梁)은 만산(萬山), 성(姓) 공(孝)으로 한나라 장왕(張王)의 후손으로 외롭고 가난하며 성품이 정직하고 재능이 있고 자제력이 있는 청년이었다. 책을 팔아서 충분하다. 환황제 시대에 그는 효심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 승진했다. 마침내 야생 왕의 명령을 받은 구이는 평생 동안 관습을 엄격하게 지켰다. 병든 세상과 사악한 선율로 서로 경쟁했다.” 그는 『파괴론』, 『논쟁과 화합의 이론』 등을 썼다.

그의 어머니는 원나라 징조(景趙)왕 은장(富張)의 고손녀로 음악, 장기, 서예, 그림, 시, 시, 시 등 모든 방면에 정통했다. . 그녀는 젊고 과부가 되어 아들과 조카들에게 희망을 걸었습니다. Liu Zhen은 어머니의 훈계와 감독, 모범을 통해 어릴 때부터 학구적이고 탐구심이 강하며 불굴의 성격을 키웠습니다. 전기 Liu Zhen (186-217), 예명 공간은 동한 말기 동평 닝양 (현재 닝양 현 시뎬 진 구청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동한 왕조의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Jian'an의 일곱 아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다섯 글자의 시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Wang Can과 친하게 지냈고 나중에 그와 Ying은 Cao Cao에게 모집되어 도시와 농촌 하인으로 일했습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유실됐다. 오늘날 존재하는 시는 15편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선물과 답례로 쓴 것입니다. 명나라는 "유 공이 컬렉션"을 편찬했습니다. 위(魏)와 진(秦)의 문학사에서는 그와 공융(孔容), 진린(陳臨), 왕찬(王萬), 서천(徐聲), 완적(萬R), 영(寧)을 '건안칠손'이라 불렀다. 예중(허난성 린장현)에서 함께 살았다." 위(魏) 문제(文皇) 조비는 『전륜·문(Dian Lun·Wen)』에서 유진(Liu Zhen), 공영(Kong Rong), 진린(Chen Lin), 왕찬(Wang Can), 서천(Xu Qian), 완R(Ran R), 영의 일곱 아들을 불렀다. Xian Yi Zi 그는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이것으로 보답했습니다. "또한 그를 "5 자시의 최고, 당시 가장 훌륭한 인물"이라고 칭찬했습니다 ( "Yu Yu Wu Zhi Shu") , 이해하기 쉽고 비교가 좋습니다. 유진은 조조, 조지와 함께 자주 시를 낭송하고 즐겁게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으며, 조씨 가문과 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19세에 재상의 신하로 임명되었다. 그는 시를 잘 쓰고, 5자 시가 꽤 유명하다. 그의 작문 능력은 조지(曹治)만큼 유명하다. 후세에서는 그를 조중위(曹忠衛)와 함께 "조유(曹劉)"라고 불렀다. 오자시'와 '기사의 성인'. 그는 그야말로 '건안칠자' 중에서 최고이다.

'Dian Lue'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세자는 여러 작가를 초대하여 마시고 마시고 아내 진에게 예배하러 나오라고 명령했습니다. 거기 앉아있는 사람들은 모두 웅크 리고 있었지만 진만이 그녀를 바라 보았습니다. Taizu가 때 유진은 5세에 시를 읽고, 8세에 『논어』와 『시경』을 낭송하고 수만 권을 지었다. 단어. 그는 뛰어난 기억력과 토론에 대한 빠른 반응으로 인해 신동이라고 불렸습니다. 그 후 조조에게 정복되어 재상, 평원후후, 오관장군 문원(文文)을 역임했다. (태평위란 385권은 『학자전』에서 인용) 서기 197년 군사반란으로 인해 11세였던 유진은 어머니, 형과 함께 서창에 숨어 있다가 조자견을 만났다. 우편집. Cao Zhi는 Liu Zhen의 지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친밀한 우정을 더욱 깊게하기 위해 그를 총리 저택으로 데려가 밤낮으로시를 썼으며 같은 목표를 공유했으며 관계는 날로 더 강해졌습니다. . 나중에 그는 공융(Kong Rong)과 다른 5명의 학생들과 친해졌습니다. 그들은 자주 모여서 지식을 토론하고 "서로를 설득하기 위해 함께 걸었습니다." 성인이 된 Liu Zhen은 현명한 황제를 만나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한나라 말기의 정치는 극도로 부패하고 어두웠으며, 통치자들이 황건농민봉기를 진압한 후 전국의 군벌들이 영토를 장악하게 되었고, 중국은 분열과 혼란에 빠졌습니다. . 중국 북부 지역에 살던 조조는 정치에 좀 더 개방적이었고, 재능에 따라 사람을 임명하고, 문학적 재능을 채용했다.

이로 인해 산양의 왕찬, 북해의 서천, 진류안, 루난잉, 류진 등 중국의 통일을 염원하고 세계를 돕고자 하는 야망을 품은 숭고한 이상을 지닌 사람들이 조조의 지휘 하에 예청으로 몰려들게 되었다. , 재능들이 모여 조조와 그의 아들을 중심으로 한 문학 집단을 형성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시와 수필의 대부분이 한나라 말기의 격동적인 사회 현실을 묘사하고 있으며, 국가를 통일하고 통치하려는 영웅적인 열망을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영웅적이어서 '건안'운동을 형성했으며 이후 문학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Liu Zhen은 Jian'an 문학 그룹의 중요한 구성원이며 Cao 가족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시에서 그는 조조를 풍족하게 태어나 중국을 통일한 한고유방(Han Gao Liu Bang)에 비유하고, 조조의 지식과 우정을 예의바르고 덕망 있는 상병 신링군(Xinling Jun)에 비유했다. 다섯 가지 감각'). 그는 조조에게 중국 통일의 희망을 걸었습니다. 조조에게 항복한 초기에 그는 조조를 따라 남과 북을 원정하는 총리의 부하이자 군사고문으로 임명되었다. 건안 16년(211년) 이후 평원후(平源侯) 조지(曹治)의 첩이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문견중랑(文密中落) 장군으로 임명되어 조비(曹皇)를 섬겼다. 기존의 시와 글을 보면 조비와 매우 가까운 관계를 가졌음을 알 수 있으며, 조비 형제는 그들을 가까운 친척으로 여기며 시와 술, 노래를 주고받았으며, 그들의 교류는 비공식적이었다. 조비는 한때 호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궈뤄 벨트를 주었고 이에 대한 훌륭한 기사를 남겼습니다("Dianlue"에 포함됨). 그러나 Liu Zhen은 오만하고 예의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한번은 조비가 여러 학자들을 초대하여 술에 취해 아내 진에게 나가서 경의를 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를 피하지 않고 똑바로 바라보고 있었다. 조비는 이 말을 개의치 않았지만, 조조는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무례하게 처벌하고 싶었습니다. 구출된 후 그는 "사망하고 일을 잃었다"고 중노동을 당했으며 평생 재사용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당연히 Liu Zhen에게 매우 큰 타격이었고 그의 고통스러운 기분은 "To Xu Qian"이라는시에서 드러났습니다. 건안 22년(217), 북방에 역병이 퍼지자 유진(劉眞)이 병에 걸려 죽고 말았다. 조비는 이에 대해 유서를 정리하고 댓글을 달며 과거 긴밀한 교류를 회상했다. 연회', '술에 취해 귀가 뜨거울 때 고개를 들어 시를 지었다', '오즈수와 책을 읽다' 등이 있다. 그의 평생 저작물에는 『마오시이자』 10권과 전집 4권이 포함된다. 후대에 의해 수집 된 "Liu Gongqian"컬렉션이 전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죽은 뒤 양나라 현관 고씨로 환생했다고 한다(당나라 우승여의 『현과여』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