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소리 지르는 것도 문화인가요?
소리 지르는 것도 문화인가요?
소리 지르는 것도 일종의 문화다.
샤우팅의 취향 분석은 문화에 대한 감상이다. 거리 호킹 소리에는 실제로 창작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순수하고 선율적인 호킹 소리에는 창작자의 개성도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는 단순하고 일부는 화려합니다. 스타일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단순하고 일부는 복잡하며 일부는 현실적이며 일부는 과장되어 있습니다. 옛 베이징에서는 온갖 종류의 함성이 어디에서나 들립니다.
베이징의 "수" "왕"——이미 70대인 장홍 씨는 옛 베이징에서 사용하고, 놀고, 먹고, 마셨던 100여 가지의 물건을 외칠 수 있습니다. 유서 깊은 브랜드가 다시 문을 열 때마다 그는 기존 사업에 큰 소리를 질러야 한다. 1993년 Nan Laishun은 100가지가 넘는 베이징 스타일 스낵을 이전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루터기가 많은 감을 판다는 말이 있는데, 그는 이렇게 소리친다: "야, 끈적한 감, 떫은 감이 아니라, 떫은 감으로 대체하면 된다!" p>
단무 판매자는 "무가 배보다 맛있어요!"라고 외쳤습니다.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 판매자는 "여보, 야, 설탕에 절인 산사!"라고 외쳤습니다. 둘째 큰 것, 난 오이가 아니라 금붕어를 파는 거야!” 복숭아 판매자가 꽃을 외쳤다. “이건 큰 딸이 수 놓은 것도 아니고, 둘째 딸이 수 놓은 것도 아닙니다. 정원에서 납작한 복숭아를 밟았다!”…
외치는 소리는 베이징만의 일이 아니고 도시 곳곳의 거리와 골목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1950년대 초 서주(徐州)에서는 "강 위에 닭!"이라는 외침이 들려왔고, 아침 시장에서는 "쌀, 기장, 콩, 녹두"를 외치는 소리도 들렸다. 흰 밀가루, 1개의 갈고리 5개의 죽 - 설탕이 가득한 완두콩 빵!" 그리고 "구운 은행나무"는 가을과 겨울 밤에 멀리서 왔습니다. ——은행나무! "무는 안팎이 녹색입니다!" 나는 외침을 들었다.
2년 전, 쉬저우에 다녀온 화교 왕씨는 자신이 살던 옛 골목에서 갑자기 세발자전거를 타고 전기 경적을 울리며 “취두부!”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이 말을 듣고 그는 고개를 저으며 "이제 그런 맛이 아니다. 50여 년 전의 외침은 노래 같았다. 지금 다시 듣고 싶다면 혼잣말을 듣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그렇습니다. 이런 노래는 이른 아침부터 나옵니다. 소상인과 행상인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늦은 시간, 생동감 넘치고 유머러스한 함성이 끝없이 이어져 예술의 전당에 들어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예술가. 전통적인 잡담 '감정의류 팔기'에는 소리 지르는 일도 포함된다. 현대 북경 오페라 '홍등 이야기'의 칼 가는 사람도 "가위를 갈고 부엌 칼을 잡아라! "라고 외쳤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외치는 왕은 "남쪽의 옛 것"에서 옛 베이징을 반영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세계는 함께한다' 등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이 외침이 사용됐고, 10여년 전에는 '쌀을 팔아 쌀을 팔아라'라는 외침이 나온 적도 있다. !"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거리와 골목을 따라 늘어선 오행 팔종 행상인들과 하인들은 아카펠라를 부르거나 복화술을 부르며 파는 물건을 외치는데, 매력적인 샤우팅 아티스트라 할 만하다. 요즘 일부 예술가들의 '외침'에는 더 이상 그런 맛이 없습니다. 믿을 수 없나요? TV를 켜서 보면 저 가수, 개그맨, 영화배우, 방송인... 많은 스타와 아티스트들이 "×× 사랑해요", "사용하고 나면 정말 편해요", "누가 입든" "외친다" 그것"을 수억 명의 시청자들 앞에서. "영적", "저렴하고 눈에 보이는 - 1달러 미만"...그 맛은 어떤가요?
소천의 『수』는 담백하고 생동감 넘치는 유머러스한 언어로 옛 베이징 시장의 감동적인 장면을 소개하는 글로, 느린 회상의 어조가 기쁨과 즐거움을 드러낸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