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Wang Wei의 "Zhuli Pavilion" 감상
Wang Wei의 "Zhuli Pavilion" 감상
주리정 왕웨이
한적한 대나무 속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 사람은 모르고,
밝은 달이 빛난다.
왕웨이 시 감상
<줄리정>은 시인이 인간과 멀리 떨어진 대나무 숲 깊은 곳에서 느꼈던 자연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혼자였고, 마음껏 피아노를 치며 때로는 으르렁거렸다. 이 고요한 대나무 숲에는 시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고 오직 하늘의 밝은 달만이 대나무 잎사귀 사이로 밝은 빛을 비추며 시인에게 떨어지며 다정한 위로를 준다.
이 시 역시 움직임과 고요함을 대조하는 기법을 활용해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조용한 상태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역동적인 상태를 묘사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도 정적이고 움직이는 느낌을 주면서 움직임의 평온함이 점점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이 글은 『록차이』, 『란가래』와 달리 장면 묘사에 초점을 두지 않고 인물 묘사와 시인의 자아상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형적인 달밤의 고요한 대나무 숲을 배경으로 한적한 대나무 숲, 깊은 숲, 밝은 달, 인간의 행위, 혼자 앉아 놀기 등 외부 대상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시이다. 피아노와 포효는 시인의 초월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여유로운 감정을 전달합니다. 특히, "깊은 숲 속 사람은 모르지만 밝은 달은 서로를 비춘다"라는 두 문장은 첫 문장의 "혼자 앉아 있다"는 말을 연상시키며 시인과 밝은 달의 애틋한 마음을 보여준다. 배려하는 관계인 동시에 세상의 무관심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시인의 자연과의 육체적, 정신적 통합은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세상의 걱정을 없애고 선불교가 장려하는 마음의 공허한 상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오직 순수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야 합니다. 뜻은 깊고 언어는 단순하여 하늘이 만든 훌륭한 문장이라 할 수 있다.
일본 한시학자 마에노 나오힌(Naohin Maeno)과 이시카와 타다시(Tadashi Ishikawa)는 다음과 같이 자세히 지적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의 시 '수멘의 포효'를 암시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위진(魏晉)시대의 완기(隆吉)의 『시』에 나오는 '앉아서 하프를 연주하다'라는 문장의 이야기와 의미.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시인 왕웨이는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여유롭게 피아노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이는 도겸과 매우 유사합니다. Tao Qian은 끈 없는 진을 연주했고 Wang Wei는 현이 있는 진을 연주했습니다. "시수오신우·기이"는 완지가 수멘산의 은둔자 손등을 방문하고 계곡을 흔드는 손등의 포효를 듣고 충격을 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는 완지와 타오첸에 대한 왕웨이의 존경심을 표현한 것이다.
“결론에도 시간의 변화 과정이 내포되어 있다. 시인이 낮부터 대나무 숲에 앉아 일몰과 보름달이 뜰 때까지 조용한 즐거움을 누렸을 가능성이 크다. 시 2편 '십자(十字)는 심오한 세계를 묘사한다'('고대 중국 명시 감상사전')는 인물의 활동을 묘사하고 있으며, 6자만으로 '앉다'라는 세 단어를 구성한다. 혼자", "피아노 연주", "시끄럽게 울부짖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등장 인물의 경우 연주와 휘파람에 대한 설명이 없으며 피아노의 소리와 휘파람에 대한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현이 없으며 음색과 감정을 설명하는 데 펜과 잉크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
겉보기에는 시의 네 줄의 어법과 표현이 평범하다.
그러나 네 줄의 시가 합쳐지면 그 나름의 멋진 의미와 영역을 가지게 되고, 여기에는 특별한 예술적 매력이 담겨 있다. Wang Wei의 "Wangchuan Collection"의 걸작으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끌리는 예술적 개념을 보여주는 것이 그 아름다움입니다. 말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전체에서 아름다움을 봅니다.
그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그 정신도 외모에 따라 보아야 하며, 그 정신은 예술적 관념에 담겨 있다. 예술적 개념의 측면에서 Shi Buya가 말했듯이 ( "Xian Maid의시") 사람들에게 "고요하고 파격적인"느낌을 줄뿐만 아니라 달밤에이 한적한 숲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고 느끼게합니다. 텅 비어 있고 밝고 맑고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지르는 사람들은 너무나 편안하고 모든 걱정이 없었고 외부 장면과 내부 상황이 원활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언어적으로 보면 자연에서 오는 맛을, 평범함에서 높은 운율을 볼 수 있다. 자연과 단순함이 특징인 스타일의 아름다움은 예술적인 개념과 서로 보완됩니다.
zhl20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