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노래에 관한 구절
노래에 관한 구절
1. 찬양과 노래에 관한 시
이 노래는 천국에만 있어야 하고, 세상에서도 여러 번 들을 수 있다
큰 현이 시끄러워요 비처럼 작은 것들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하늘 여러 곳에서 맑은 소리가 들려와 구름 주위를 돌아보고 싶었지만 날아가지 않고
대나무 가지와 차가운 원숭이와 검은 새가 갑자기 울었다
만지강, 눈물이 눈앞에 떨어졌다
노래하다 붉은 매화는 향기롭고 버드나무 가지와 복숭아 잎은 속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노래를 묘사하는 시
1. 노래는 계속됩니다. 후렴구의 감정이 갑자기 고조되어 과장되고, 쑨난의 관통하는 목소리가 그녀를 울게 만든다. 피는 물보다 진하고, 사랑은 산처럼 무겁다. 중화민족의 진정한 피는 지진의 폐허 위로 천천히 흐른다——
2. 노래는 저편에서 떠오른다. 내 마음을 스쳐가는 바람처럼 그 노래는 시골에서 떠올라 도시의 밤하늘에 잔물결을 일으키며 특히 특별해 보였습니다. 희망.
3. 음악은 금속성 질감을 갖고 있어 검이 부딪히는 소리를 이상한 음악적 설원으로 연결시킨다. 그것이 바로 힘의 아름다움, 강자의 목소리, 아들과 딸의 사랑, 영웅의 영웅심입니다. 음악의 소리는 듣는 사람의 영혼과 충돌하여 눈밭을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강렬한 공명과 상호작용을 만들어내고, 중독성 있는 음악을 따라 우아하게 춤을 추며, 같은 설경 속에 섞여든다... p>
4. 여군의 목소리는 은종처럼 맑았고, 동시에 '모래, 모래'의 슬픔을 담고 있는 듯했다. 목관악대의 피콜로와 색소폰이 번갈아 연주되는 것처럼 항상 오십여 명의 목소리와는 거리가 떨어져 있었고, 주변의 달빛과 당시 장병들의 정서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 동시에 달빛은 새로 심은 채소의 잎과 줄기에 꿀처럼 쏟아지며, 막 생명을 얻은 작은 채소밭에 3분의 1의 활력을 더해줍니다.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노래 속에는 영감, 슬픔, 향수, 후회, 환상 등이 숨어 있는 것 같다. 2. 찬양과 시 부르기
1: 내 인생에서 눈썹을 치켜 뜨지 못한 것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밤새도록 눈을 뜨고 있을 것입니다.
'슬픔을 달래는·3부' 2월의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봄 연기에 취한 제방에 버드나무가 스치고 있다. ——당나라 백거이 3: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꽃 사이에 술 한 병.
4: '정월 십오야'(당나라) 소도위 불나무와 은꽃이 닫히고, 별다리의 철제 자물쇠가 열리고, 등나무가 빛나고 있다 수천 개의 조명. 밝은 달은 사람을 쫓아다닌다.
매춘부 위의 모든 매화는 매화를 입고 노래를 부를 때 매화는 모두 떨어집니다. 진우는 어쩔 수 없이 밤을 새고, 옥새는 서로를 재촉하지 못한다.
5: 성의 소리가 가을바람을 일으키고, 포도주는 겨울 눈을 피해 날아간다. Wang Wei : "4 개의 기시" 6 : Wang Zaijin의 "Wangjiangtai": 바다는 넓고 하늘은 천둥 같고 Qiantang의 조수는 하늘에서옵니다.
7: 구름은 옷 같고, 꽃은 얼굴 같고,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고 이슬은 짙다. 8 : 젖어, 오랜 세월 쌓아온 희망 9 : 이별은 쉽지만 시간은 보기 힘드니 꽃은 흐르는 물에 떨어지고 봄은 가느니라 하늘과 땅 - 리우 10 : 아직 처음 피어난 꽃만큼 좋지 않은 붉은색이 남아있는 나무가 3천 그루나 있습니다.
11: 남아 있는 구름이 여름 더위를 막아주고, 새로운 비가 구란을 불러옵니다. 이 시는 노래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12: 두 개의 절벽 사이에 두 개의 바위가 끼어 있습니다. 바다가 내 앞에 무너지고 하늘이 녹색으로 변했습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서로 모이기 위해 경쟁하고, 수천 개의 계곡은 끝이 없습니다. 13: 별들은 평원 위에 드리우고 들판은 광활하며 달은 강물에 솟구친다 14: 술은 오래 가지 못하며 슬픔과 원한은 고칠 수 없느니라.
15: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이다. "Xunzi"는 노래와 춤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어린이들은 어린이날 축제를 축하하며 태양이 밝게 빛나고 수천 개의 새로운 꽃이 만개합니다.
16: 왕이 나왔으니 밝은 거울과 어둠도 이를 고칠 수 없느니라. 흐르는 물처럼 그리워요. 17: 전쟁터를 정복하러 왔지만 돌아오는 사람이 없습니다.
19: 아사히 꾀꼬리들이 내 첩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커튼을 열면 무성한 풀들만 보인다. 뜰 앞에는 동풍이 불고,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가 서쪽으로 향하고 있다.
——Liu Fangping의 "The Revenge of the Spring" 20: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고, Chanyu는 밤에 탈출합니다. Qingqi를 쫓아내고 싶을 때, 폭설이 내 활과 칼을 덮습니다.
21: 매년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야오쑤안을 방문하는데, 가을에는 눈물이 난다던가? —— 당나라 추이 투, "Qixi Festival"22 : 수만 개의 위험한 길이 있으며 몇 마일 안에 세 번의 휴식이 있습니다. 돌아보니 숲속 언덕에 숨어 있는 제자들이 보입니다.
비는 소나무에 내리고 바위에는 콸콸 소리를 낸다. 조용한 말은 시냇물 깊은 곳에 있고, 포효는 산 꼭대기에서 높다.
23: 9월 9일 산과 강을 바라보며 마음으로 돌아와 쌓인 바람과 연기를 바라본다.
"9 월 9 일 현무산 여행" 24 : 밤달은 꿈의 장막이고, 봄바람은 10 마일 부드럽습니다. 25 : 아름다운 모습과 화려한 사원, 향기가 있습니다. 길을 가득 메우다 26: 들판은 여전히 반갑다 (당나라 황부연·유백동장에서 장이와 함께 머물다) 27: 작은 연꽃이 막 날카로운 모퉁이를 드러냈고 그 위에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다.
28: 싼허로에 작별을 고하고 6개 현의 영웅들을 쫓는다. 29: 봄이 온다는 것은 수천 개의 단어를 의미하고, 수백 마리의 새가 새벽이 되기 전에 노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천 가구, 수천 개의 문이 새벽까지 일어나야 하는 이유는 헌장을 세울 때 수탉의 말을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Wang Wei의 "나방의 말을 듣고"30: 사물의 본질은 항상 다른 가족에서 왔습니다. 누가 차갑고 가늘고 지쳤습니까? 국화는 흰색이고 바람과 서리를 선택합니다. 3. 노래를 표현하는 시
청량한 소리가 나오고 바람이 불고, 가느다란 노래가 응축되고 흰 구름이 그친다.
거위, 거위, 거위, 하늘을 향해 노래해요.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옛날에 보레는 노래를 부를 줄 알았지만 감히 용처럼 걷지는 못했다. 진기가 올라가서 쉭쉭 소리를 지르지 않았다면 소금 수레가 여전히 운전하고 얇아지면 왜 놀랄까요?
왕지는 드물게 음악을 잘하는 친구여서 옌자오에게 준의 이름을 사오려고 한다. 아침저녁으로 날아다니는 노란색은 같은 비누로 이어지고, 푸른 구름은 루안을 하늘에서 노래하게 만든다.
기러기는 호랑이가 돌아다닐 때 물을 마시거나 쪼아대지 않지만, 날아다니는 기러기의 소리는 마치 새 떼처럼 들린다. 그림자를 불쌍히 여기는 사람은 수천 번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모든 것을 보는 것은 보는 것 같고, 듣는 것만큼 애도하는 것 같다. 들까마귀들은 생각도 없고 시끄럽게 떠들기도 합니다.
지빠귀는 마음대로 움직이면서 수천 번 지저귀고, 산꽃은 붉고 보라색이며, 나무는 높고 낮습니다. 그러다가 황금새장을 듣는 것이 숲속의 자유 외침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목마르고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으면, 목말라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으면, 더워도 멈추지 않으면 미워할 것이다. 나무의 음. 가지가 없는 악한 나무인가?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열심히 일합니다.
군대 전체를 통제하게 되면 멀리서 지휘를 구하게 된다. 배고픈 호랑이 굴, 들새 숲의 추운 서식지.
태양은 지어지기 전에 공덕을 되돌려주고, 지나가는 세월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담고 있습니다. 총윤은 해안에 다가가 겁에 질려 바람에 노래를 부른다.
조용한 계곡 아래에는 높은 산봉우리가 울려퍼진다. 날카로운 현은 소리가 나지 않고, 밝은 매듭은 소리를 내기 어렵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습니다. 하오윤은 어떻게 이 길을 열 수 있을까요? 나는 당신을 깊이 염려하고 당신을 무시하며 과거와 현재를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고독한 거위. 4. 대상을 지지하고 열망을 표현하는 고대시
1. "청송"
현대·첸이
청송은 눈이 많이 내리고, 소나무는 똑 바르고 똑바르다.
소나무가 순수한지 보려면 눈이 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 '묵매화'
원나라 왕면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 나무에는 은은한 먹물을 머금은 꽃이 피어 있다 점수.
색감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3.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시에
푸른 산을 놓지 말고 뿌리는 여전히 깨진 바위.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4. '석회 노래'
명나라 우천
산에서 수천 개의 망치가 쳐지고, 불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타올랐다 .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5. "국화 그리기"
송나라 정육초
꽃이 핀다고 늘 남이 뒤따르는 것은 아니며, 독립과 얇아지는 울타리의 재미는 지치지 않았습니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6. "국화"
당나라 황초
9월 8일 가을이 오면 꽃이 피고 다 죽여버릴 것이다.
높은 향 배열이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는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7. "친위안 봄·눈"
현대·마오쩌둥
북쪽의 풍경은 수천 마일의 얼음과 수천 마일의 얼음으로 덮여 있다 눈.
만리장성 안팎을 보면 광활함밖에 없다.
강물은 위아래로 흐르다가 갑자기 흐름을 멈춘다.
은뱀은 산에서 춤을 추고, 원래의 밀랍 인형은 신과 경쟁하고 싶어한다.
화창한 날인데 사복에 빨간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유난히 매혹적이죠?
무수한 영웅들이 절을 하게 될 만큼 나라는 너무 아름다워요.
나는 문학적 재능이 약간 부족한 진시황제와 한나라를 소중히 여긴다.
당종과 송주는 매력이 조금 떨어진다.
당대 천재 칭기스칸은 활을 휘두르고 독수리를 쏘는 줄만 알았다.
다 없어졌으니 유명인을 세어보자 현재를 살펴보자! 5. "노래, 말, 시, 야망"의 어원
1. 이 문장의 어원 소개: "상서·유서·순전"; > 1. 원문은 이렇습니다.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을 말하고, 소리는 영원을 따르며, 리듬은 조화롭다.
"
2. 이 문장을 자세히 설명해 보세요.
그중 '용'은 '길다, 길다'라는 뜻으로 시의 호소력을 확장시켜 널리, 오래 지속되게 한다는 뜻입니다. "성"은 고대의 오성(五想)을 말하며, 현대 음악 표기법에서 공(宁), 상(商), 초(趙), 우(禹)의 오성(五想)을 가리킨다. 나중에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즉, Bian Gong은 현대 음악 표기법에서 7과 유사하고 Bian Zheng은 현대 음악 표기법에서 4와 유사합니다. "Lv"는 고대 악기인 Lv Lu를 나타냅니다. 음악적 기질을 교정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며 기준이나 기준으로 확장된다는 의미입니다. Liulu는 Huangzhong, Taicu, Guxi, Ruibin, Yize 및 Wushe를 의미하고 Liulu는 Dalu, Yingzhong, Nanlu, Linzhong을 의미합니다. , Zhonglu 및 Jiazhong
이 문장의 원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는 사람들의 의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노래는 시의 언어를 확장하고 시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천천히 노래합니다. 목소리는 긴 단어와 일치하고 운율과 루는 노래를 조화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현재 속담에 따르면 시는 감정과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노래는 시가 감정, 생각 및 감정을 표현하는 데 편리한 언어입니다. .성조는 노래의 리듬에 맞춰야 하며, 리듬은 오성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2. 보충 설명:
이것은 "상서"의 한 문장입니다. 6. 사랑을 찬미하는 시
유명한 사랑 시 순위 목록 저자의 시 제목 선정된 명대사 총 득표수 1 유용풍기 우의 띠를 얻고 있다.
3599 2 Anonymous Drumming "시경. 북봉" "삶과 죽음의 인연은 넓고 나는.
3418 3 Qin Guanqueqiao와 Immortal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까? 3213 4 Li Bai. ?
2671 5 익명의 Feng Qiuhuang, 여기에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루 동안 보지 않으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작별 인사 이번에는 당신을 떠났고 바람과 비와 밤이었습니다. 당신은 미소를 지었고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쪽 끝에 펼쳐졌습니다.
2467 7 리바이의 357 단어가 내 상사병의 문으로 들어갑니다. , 나의 상사병은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고, 긴 상사병은 나로 하여금 서로를 기억하게 하고, 짧은 상사병은 나를 무한하게 만든다. 2330 8 원진의 5시 중 4 일단 바다에 물이 가득 차면 오산만 빼고는 구름이 아니다. p>
2323 9 조지가 밝은 달 아래 높은 건물에 올라갈 때, 왕은 길처럼 먼지가 많고, 첩은 진흙탕과 같다. 2280 10 나란싱더와 양귀비는 황량하다. 마지막 두 부분은 같고 가장 참을 수 없는 원한은 달이 밝다. 2165 11 장계의 아내가 진주를 왕에게 돌려드리는 노래를 부른다. , 결혼하기 전에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2159 12 Xi Murong 어떻게 꽃나무가 당신을 나의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 만나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런 이유로 나는 500년 동안 부처님께 기도해 왔습니다. 몇 년 동안 우리가 필멸의 관계를 형성하게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2143 13 천항가(陳興科)의 춘기초상(春畵役)의 명문. 인간세상에 그림자만 있다면 어떻게 함께 살지만 다르게 죽을 수 있겠는가? 2130 14 양치초대만 죽가지시 아카시아나무 밑둥은 상사병을 말하는데 사랑은 그것을 싫어하고 랑랑은 그것을 모른다.
2096 15 서천의 방에 대한 생각 왕이 나온 이후로 밝은 거울과 어둠은 그것을 치료하지 못한다.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끝이 없습니다.
2087 16 사마광시강월 서로를 보면 마치 본 적도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2065 17 공자진지해잡시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2043 18 장선천추수이는 늙지 않았지만 사랑은 죽기 힘들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2025 19 황징런 아름다운 두 시 중 하나 이 별들은 바람과 이슬이 자정을 정한 어젯밤이 아닌 것 같습니다. 1995 20 Li Shangyin 무제 시 6편 중 3편 엄밀히 말하면 상사병을 놓치는 것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수한 광기이다.
1958 21 Li Shangyin 늦가을 취강에 혼자 여행을 갔을 때 나는 내 사랑이 항상 그곳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강 상류의 물소리를 보았다. 1952 22 나란 싱더(Nalan Xingde) 환시 모래를 뚫고 사람들이 열정을 가지면 열정이 줄어들고 이제는 정말 열정이 없습니다.
1917 23 Li Shangyin Jinse 이 느낌은 나중에 떠올릴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당황했습니다. 1905 24 장중소연자루 연애병은 하룻밤의 하룻밤과 같고 땅끝은 길지 않다.
1890 25 Mo Yu'er의 두 시 중 하나인 Yuan Hao Wen은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고 삶과 죽음의 약속을 직접적으로 가르칩니다. 1886 26 Li Shangyin Untitled 몸에는 화려한 봉황이 날지 않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1884 27 Zhang Kejiu Sai Hongqiu 물 연기는 짐승의 용광로에 가라 앉고 녹색 습지에 남은 꽃은 상사병의 전기에 한 줄씩 쓰여 있습니다. 1860 28 Xu Zaisi의 Gui Gui 명령 인생에서 상사병을 놓치지 않으면 상사병을 놓칠 수 있으며 이는 상사병을 해칠 것입니다.
1835 29 Li Guan Die Lianhua 한 인치의 그리움 수천 가지 생각, 세상에 정리할 곳이 없습니다. 1805 30 소시강성자(Su Shi Jiang Chengzi) 10년의 삶과 죽음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고독한 무덤에서 생각도 잊지도 않고 광대하며, 쓸쓸함을 표현할 곳도 없다.
1794 31 익명 작성자: "시경. 당봉" 오늘밤 늦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1770 32 백거이의 영원한 후회의 노래 시간이 지날수록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1735 33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나는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기를 원한다. 1722 34 Wen Tingshi Die Lian Hua 눈물 얼룩과 비단 문자가 겹쳐서 인생에서 유일한 것은 죽기 힘든 사랑입니다.
1689 35 헛된 조설금 닝메이 하나는 랑위안 불멸의 꽃이고 다른 하나는 무염옥이다. 로맨스가 없다고 말하면 이생에서 다시 만날 것이고, 로맨스가 있다고 말하면 어떻게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까? 1671 36 Li Shangyin 무제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합니다.
1670 37 광주이(廣周伯)는 환희사(桓西沙)라는 인물을 빼면 그의 인생에는 연인이나 바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1647 38 구양수유루춘 귀국일을 말하려고 했는데 춘용이 침을 삼키고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1613 39 익명 관주 "시집. 주남" 관관주지우, 강섬. 우아한 아가씨, 신사는 좋은 남자입니다.
1598 40 구양수 우로춘 인생은 사랑과 집착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 증오는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1594 41 유용 유 린링(Liu Yong Yu Linling) 이 시간의 흐름은 좋은 시간과 좋은 경치의 낭비일 것입니다.
스타일이 수천 가지라 해도 누가 말해줄 수 있겠어요. 1589 42 Li Zhiyi 점술사 나는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고 당신이 당신의 사랑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
1582 43 안지다오임강불멸의 둘 낙화남은 독립하고 위우연은 함께 날아간다. 1572 44 Chen Tao Longxi 여행 Wuding River의 불쌍한 뼈는 봄 내실의 꿈과 같습니다.
1563 45 Xin Qiji Moyuer 천 개의 금을 선물처럼 살 수 있지만, 이 기분에 대해 누가 불평할 수 있겠습니까? 1563 46 Wen Tingyun 세 가지 Genggluozi시 중 세 가지 : Wutong 나무, 한밤중에 비가 내리면 사랑과 고통을 떠나는 것은 불합리합니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공기가 하늘로 떨어진다. 1549 47 소우 부부로서의 웨딩 헤어 남편과 아내로서의 웨딩 헤어, 사랑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541 48 Nie Shengqiong Partridge Sky 좋은 꿈을 찾는 것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내 기분이 어떤지 누가 알겠는가?
베개 앞에는 눈물, 커튼 앞에는 비, 창문 앞에는 새벽까지 빗방울이 떨어진다. 1535 49 유용 낮과 밤의 음악 누가 외로움을 불평할 수 있겠는가?
서문으로서는 항상 절제된 표현입니다. 1533 50 Li Bai 오래 지속되는 상사병에 대한 두 노래 중 하나입니다. 여행은 길고 영혼은 고통스럽습니다. 꿈의 영혼이 관산에 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1532 51 시무롱 각인 그 아름다운 서약이 바뀔지도 모른다고 거부하지 말고, 헤어질지도 모른다고 감히 마음을 담은 만남을 청하지도 마세요. 1529 52 판청다처야오야오장 달과 같은 별처럼 매일 밤 밝고 맑은 빛이 있기를 바랍니다.
1529 53 대수륜사랑병 송우심연야오천야길, 세상과 이별하는 것은 고통스럽다고만 믿는다. 1499 54 유용 유 린링 손을 잡고 눈물이 글썽이는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1479 55 Yuan Zhen 슬픔을 표현한 시 세 편 중 두 편 누구에게나 이런 미움이 있고 가난하고 천한 부부가 모든 일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1474 56 구신은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합니다. 내가 당신을 위해 마음을 바꾸면 우리는 서로를 깊이 알고 깊이 기억할 것입니다.
1457 57 Yu Xuanji Jiangling의 걱정과 희망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흐르는 서강의 물과 같습니다. 1446 58 Li Shangyin 6개의 무제 시 중 6개 봄의 심장에 꽃이 피지 않게 하라, 사랑니와 회색빛이 조금이라도 피어나지 않게 하라.
1434 59 낙완포수안자 사랑병은 바다처럼 깊고 지난 일은 하늘만큼 멀다.
1412 60 Bai Juyi Lang Tao Sha 증오는 조수와 믿음만큼 좋지 않습니다. 서로 그리워지면 바다가 깊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1395 61 Wen Tingyun 버드나무 가지의 새로운 소리, 절묘한 주사위와 팥, 뼈 속 깊이, 알고 계십니까? 1379 62 Shao Ruipeng Die Lianhua 미소를 위해 수천 달러를 지불할 수 있습니까? 결국, 서로를 그리워하는 것은 만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1374 63 연서유루춘 땅끝이 가까울수록 사랑은 끝이 없느니라.
1360 64 조설근의 평생의 실수. 모두 금과 옥이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 나무와 돌의 결합만 기억난다. 하늘을 바라보면 산 속의 맑고 투명한 눈을 볼 수 있으며, 동화나라의 외로운 숲을 결코 잊지 마세요.
1359 65 저우 방옌 위루. 7. "야망, 노래, 성가에 관한 시"는 무엇을 표현하나요?
안녕하세요, 이 시에는 단어가 없지만 "야망, 노래, 성가에 관한 시"는 이 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Shang Shu. Shun Dian"에서 유래되었으며 고전 음악의 두 문장입니다.
이 진술은 "Dian Yue"의 두 문장 인 "Shang Shu. Shun Dian"에서 나온 것입니다. 『상서』는 우리 나라 최초의 역사서로서 순(舜) 시대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는데, 궁중 음악관이 제도에 따라 음악을 주관해야 하는 것을 이야기할 때 “시는 뜻을 표현하고, 노래는 그것을 표현합니다."
그 중 Zhu Ziqing 선생님은 "Zhi의 시적 표현"을 과거 왕조 중국 시론의 "창립 프로그램"으로 간주하며 후대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먼저 이러한 경향의 부정적인 결과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에서는 고전을 강조하면서 『시경』을 해석할 때, 한 유교인들은 순진하게 생각하면서 『삼백시』와 같은 터무니없는 해석을 하기를 좋아했다. 시 창작에 있어서 시인은 시를 쓰고, 야망을 표현하고, 현실을 비판할 때 시의 현실주의적 기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들 사이의 사랑에 관한 시라면 무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궁중 시가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 점에서 송나라 사람들은 특히 분열 경향이 뚜렷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양수는 시에서 먼저 세상을 걱정하려는 야망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에로틱한 글도 썼습니다. 시의 전통적인 기능으로는 개인의 사적인 감정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기 때문이다. 야심에 관한 시를 긍정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면 사실 매우 단순하다. 왜냐하면 고대 중국에는 단순한 문학 창작이 거의 없었고, 정치의식을 지닌 일부 시인들이 시를 도구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여유로운 감정을 표현한 시에서도 그 입장과 경향이 드러난다. 도연명의 은둔시를 예로 들 수 있다. 사실 시의 발전의 역사는 파도처럼 반복되는 궤적을 보여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단어는 더 음악적이고 감정적 표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 뒤에 나타납니다. , 그것은 "신성한"이 될 것입니다. 문학적 복고풍 운동에서 "용"이라는 단어 뒤에는 깊은 정치적 이유가 있습니다. "용"을 통해 "용", "용"및 "용"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음 두 문장은 "소리는 노래를 따르고, 리듬은 조화를 이룬다"입니다. 역대 현자들의 언어 진화에 대한 문헌 연구에 따르면 시와 야망, 시와 정서는 동의어로 사용될 수 있다.
공자도 “책은 도교를 표현하고 시는 사상을 표현한다”고 했고, 주광전은 의지와 의도가 현대 언어로 보면 감정이라는 것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분리하다. '야망'은 '마음의 생각과 고민', '마음의 방향' 등을 뜻하는 말도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야망의 노래', Zhu Guangqian은 "노래 책에는 긴 이야기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기의 시는 노래를 위한 시로 고음, 저음, 장음, 단음을 형성할 만큼 길지 않았다.
따라서 "성가에 따른 소리, 리듬, 조화"라는 문장이 두 개 더 있는데, 이는 이런 음색도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함을 의미합니다. 『시. 서문』은 “시는 야망이 있는 곳이다.
야망은 마음에 있고, 말은 시이며, 감정은 그 안에 감동되어 말에 반영된다. 부족해서 한숨을 쉰다.
한숨도 부족하고 노래도 부족해서 손으로 춤출 줄도 모른다.
감정은 소리에서 나오고, 소리는 말이 되고, 소리라는 이름이 붙는다. “시와 노래는 너무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들을 총칭하여 시라고 부르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표현을 가장 간결하게 표현하자면, 시는 소망을 표현하는 것인데, 노래의 규칙은 그러한 소망의 표현을 돕기도 하고 제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노래는 더욱 감동적입니다. . 그러나 언어의 진화와 표현 내용의 증가로 인해 예전의 규칙을 사용하면 표현이 제한될 수밖에 없었고, 나중에는 더 자유로운 단어가 개발되었고, 낱말 카드를 사용하면 당연히 노래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새로운 시가 나올 때는 주로 낭독용이 아니라 낭독용이었고, 시와 말의 구분도 없었다.
새로운 시에서는 구두점에서 구두점 없음으로,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의 보다 자유로운 조합으로, 감정 리듬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시의 특정 수의 공백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공백으로 분리된 단어들 중에서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이미지가 부각되어 감정 표현이 문장 구조와 일관되도록 합니다. 구시와 신시를 배우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흥미와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요즘 사람들이 시 쓰기를 좋아한다면 새로운 시를 쓰면 감정을 표현하기가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조/질문/19812995:/question/19812995. 8. 이해하는 방법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염원을 표현한다"
시는 염원을 표현한다: 시는 사람의 뜻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사기오제기』는 '시적 표현'으로 쓰여 있다.
노래에는 영원히, 영원히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술어문은 시의 언어를 확장하여 천천히 낭독하여 시의 의미를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이 진술은 "Dian Yue"의 두 문장 인 "Shang Shu. Shun Dian"에서 나온 것입니다. 『상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역사서로서 순시대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는데, 궁중악관이 제도에 따라 음악을 주관하는 방식을 논할 때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표현한다. 노래는 말을 표현한다. '용'에는 '용', '용', '용'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마지막에는 "소리는 노래를 따르고, 리듬은 조화를 이룬다"라는 두 문장이 있습니다.
선인들의 언어 진화 연구에 따르면 시와 야망, 시와 정서는 동의어로 사용될 수 있다. 공자도 “책은 도교를 표현하고 시는 사상을 표현한다”고 말했고, 주광전은 의지와 의도가 현대 언어로 감정이라는 것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야망'은 '마음의 생각과 고민', '마음의 방향' 등을 뜻하는 말도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야망의 노래', Zhu Guangqian은 "노래 책에는 긴 이야기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기의 시는 노래를 위한 시로 고음, 저음, 장음, 단음을 형성할 만큼 길지 않았다. 그러므로 "성가에 따른 소리, 리듬, 화성에 따른 소리"라는 문장이 두 개 더 있는데, 이는 이런 종류의 음색도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서문』은 “시는 야망이 있는 곳이다. 야망은 마음에 있고, 말은 시이며, 감정은 그 안에서 감동되어 말에 반영된다. 한숨이 부족해서 노래가 부족하고, 노래로도 부족하고, 손으로 춤을 추는 것도 모자라서 감정은 소리에서 나온다. p>
시와 노래는 이제부터 합쳐서 시라고 부를 만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의 표현을 가장 간결하게 표현하자면, 시는 소망을 표현하는 것인데, 노래의 규칙은 그러한 소망의 표현을 돕기도 하고 제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노래는 더욱 감동적입니다. .
그러나 언어의 진화와 표현 내용의 증가로 인해 기존 규칙을 사용하면 표현이 제한될 수 있으며 나중에 단어 카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단어가 개발될 수 있습니다. 명음. 나중에 새로운 시가 나올 때는 주로 낭송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읽기 위한 것이었고, 시와 글의 구분도 없었다.
새로운 시에서는 구두점에서 구두점 없음으로,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의 보다 자유로운 조합으로, 감정 리듬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시의 특정 수의 공백으로의 전환이 있습니다. 공백으로 분리된 몇 개의 단어 중에서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켜 감정 표현이 문장 구조와 일관되도록 합니다.
고시와 신시를 배우는 사람마다 각자의 관심과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오늘날 사람들이 시 쓰기를 좋아한다면, 새로운 시를 쓰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기가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