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2011년 천진고등학교 입시 만점 구성을 찾고 있습니다. 밤하늘을 가로지르는 별처럼 리칭자오의 긴급요청에 대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2011년 천진고등학교 입시 만점 구성을 찾고 있습니다. 밤하늘을 가로지르는 별처럼 리칭자오의 긴급요청에 대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밤하늘을 미끄러지는 별처럼

(1)

남편을 처음 만난 것은 황혼 무렵, 막 후배 문에 들어섰을 때였다.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에서 본 그네는 정원에서 그네를 타는 모습이었습니다. 거즈에는 땀이 흠뻑 젖어 있었지만, 그 눈에는 소녀의 동심이 가득했습니다.

선생님, 제가 다정하게 전화했어요.

희미하게 뿌연 연기가 그녀의 얼굴을 노란 꽃처럼 아름답게 만들어줬다. 그녀는 당황했지만 부드러운 미소를 숨길 수 없어 고개를 기울였습니다.

저 멀리 뒤에서 구호를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 손님이 들어오자 양말과 금비녀가 빠져나가며 부끄러워하며 떠나간다. .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니 청매실 향이 난다. ('다이안 립스')

나는 가볍게 웃으며 바로 떠났다.

(2)

그녀를 다시 만나러 갔을 때는 이미 중구절이었다. 그날은 유난히 노란 꽃이 활짝 피어 바람에 뽐내며 춤추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중국어 선생님이 저를 당신의 세계로 인도하셨고, 당신의 책상 위에 문진으로 눌러져 있는 색종이 뭉치를 보았는데, 그 위에 쓰여 있던 것은 사실 "술취한 꽃음"의 한 조각이었습니다:

짙은 안개와 짙은 구름은 영원히 우울함을 유지하고 상서로운 두뇌는 황금 짐승이 사라집니다. ...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읽고 나서 조용히 말을 바꾸고 조용히 떠났습니다.

그녀의 행복한 얼굴을 보니 마음 한구석에 안타까움이 느껴졌다. 선생님, 행복은 오래가지 않는다는 것을 아시나요? 내일 다시 만나도 여전히 행복할 건가요, 아니면 영원히 슬퍼할 건가요?

(3)

그녀가 폭풍우 속에서 혼자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도저히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노란 꽃마저도 차가웠던 쌀쌀한 작은 안뜰로 곧장 걸어 들어갔다. 허물어져 가는 마당의 오두막 앞에는 관자놀이에 서리처럼 눈이 내린 머리지만 여전히 강인한 '항우를 그리워하고 양쯔강을 건너기를 거부하는' 노부인이 몸을 기댄 채 서 있다. 마음이 아팠지만 그래도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미스터. 나는 눈을 감고 경의를 표했다.

그녀는 나를 바라보며 슬픈 미소를 지었고, 이내 익숙하고 슬픈 얼굴이 그녀 인생의 모든 추억, 즉 국가의 슬픔, 가족의 슬픔, 세상의 슬픔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녀는 눈을 들어 황량한 가을바람을 바라보고, 마당의 노란 꽃을 바라보고, 마당의 청석상 위의 술병을 바라보며, 하늘에서 남쪽으로 돌아오는 기러기 떼를 바라보며 한 자 한 자 읽어내었다. 시대를 사로잡은 시 ""를 말해보세요. "느린 목소리":

찾고 또 찾고, 황량하고, 비참하고... 창가에 혼자 있는데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겠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chou"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말을 듣고 나는 그녀에게 깊이 절하고 플라타너스 잎과 노란 꽃이 가득한 길을 따라 걸어갔습니다. 그의 뒤편의 황량한 가을바람 속에, 험난한 시대의 연기와 먼지 속에서 헤매고 있는 단 한 사람의 모습이 있다.

청조 선생님, 비록 당신이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당신의 재능과 고대 인품은 지나가는 별과 같으며 역사의 밤하늘을 밝게 비춥니다.

만점의 하이라이트:

이것은 시험장에서 참신하고 훌륭한 에세이이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첫째, 구조가 영리해요. 이 글은 3단계로 나누어 이청조의 삶의 세 시기, 즉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매 시기에 이칭자오(Li Qingzhao)의 유명한 시를 교묘하게 배열하여 당시 그녀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주제가 강조되어 구조가 매우 완성도가 높습니다.

둘째, 상황이 새롭습니다. 저자는 교묘하게 '겹쳐진 표현'이라는 형식을 사용하여 시공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이청조와의 접촉이 전혀 없으며, 또한 이청조의 생애 세 시기의 대표 가사를 연결하여 채점 선생님에게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는 언어의 아름다움이다. 작가의 글 속에는 역사적 인물이 번쩍이고, 인물의 말과 삶의 경험이 시적인 언어로 표현되어 있어 작가의 문학적, 역사적 지식의 축적이 남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추천 유명 선생님 : Li Zhil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