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난화이진 선생님의 가르침: 사람은 어떻게 죽고, 죽은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난화이진 선생님의 가르침: 사람은 어떻게 죽고, 죽은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난 선생님은 '난찬의 7일'에서 죽음의 과정과 사후 상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람은 어떻게 죽나요? 죽은 사람은 그렇게 안 봐요. 많이 봤으니까요. 왜 많이 보았나요? 많은 옛 친구들이 떠날 때, 그들 중 몇몇은 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와서 먹이...손, 야... 잡자마자 만나자마자 이상한 놈들 많이 잡았어. 이번에는 당신이 아미타불을 외우고 빨리 가십시오. 서둘러요... 그리고 제가 외운 몇 가지가 있는데 나는 한두 시간 동안 외우고 나서 그 사람을 도와주었습니다. 그래도 떠나길 거부했어요. 붙잡지 않겠다고 했으니 그냥 가세요. 손을 내리자마자 정말 도망가더군요. 사람이 죽으면 우리 몸은 4대 원소로 구성되는데, 부처님께서는 흙, 물, 불, 바람을 4대 원소라고 하셨습니다. 게으르지 마십시오. 새로운 위대한 보살이 많이 있으니, 늙은 보살과 중년의 보살 모두 적어야 합니다. 흙, 물, 불, 바람의 4원소를 4원소라고 합니다. 크다는 것은 큰 범주이므로 천천히 설명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호흡은 바람의 요소에 속합니다. 사람이 죽게 되면 땅의 요소가 먼저 문제가 됩니다. 거기에 두 사람이 누워 있는 것을 보십시오. 다리가 더 이상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고서를 읽고 "논어"를 읽으면 그가 죽기 전에 공자의 제자인 기유자가 왜 그러는지 알 수 있습니다. Qiyuzu라고요? 두 발에 감각이 없어요. 학생에게 두 손을 움직일 수 없게 도와주세요. 이제 피할 수 있어요. 자기가 곧 죽을 줄 알았고, 이제부터 나는 평생 잘못한 일이 없고, 떠나니까 죄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걸 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때 이런 상황에서 사람이 죽게 되면 먼저 땅이 흩어지고 몸도 무거워지게 되는데, 그러므로 우리가 나이가 들고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몸이 무거워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우리 말을 들으면 걷는 것이 편리하지 않습니다. 이곳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신호입니다. 죽기 전에 이것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곧 죽을 때 죽으면 이 몸이 어디로도 움직일 수 없고 매우 고통스럽고 죽기 전에 마치 산이 누르는 것 같고, 이 때 무게가 천 파운드나 되는 바위와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오늘 우리가 여기 앉아 있는데 몇몇 유명한 의사들이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이 있는 한 여전히 방법이 있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구가 커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 두 번째 단계에서는 무엇을 따르나요? 물이 흩어지면 식은땀이 흐르고, 식은땀이 나면 사람은 정상적으로 죽고, 몸에 식은땀이 나면 얼음장처럼 닿는다. 이 환자는 거기 누워있고, 그거 만지면 손이 끈적하고 차가워서.. 다루기 힘들다고 하는 사람들. 이 시간에 죽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을 때 이미 의식을 잃었고, 나는... 비가 많이 내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마치 바다 한가운데에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마치 꿈 같았어요. 물이 흩어지더니 온몸에 땀방울이 하나씩 흘러나오더군요. 드디어 윗부분이 아, 아... 가래가 굴러다니다가 뱃속에까지 이르렀습니다. 항문이 열리며 마지막 배변은 대장의 마지막 액체가 연속되고 이전 소변의 마지막 사정이 방출됩니다. 식은 땀, 끝났습니다. 그들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바람의 요소가 왔고, 아... 아... 그리고 그들의 마지막 숨이 죽었습니다. 물론 나만큼 좋은 경험은 없지만, 빨리 가서 부처님 명호를 외우라고 한 적도 있다. 평생 동안 이 말을 해온 친구들은 주의해 주십시오. 저는 부처님 명호를 외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라는 말이 무슨 뜻입니까? 마음속에는 '나모아미타불'이나 '마니마니' 같은 것을 원하지 않는데, 마음속으로 외우기만 하면 부처님을 외울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이 염불이다. 사람들은 염불이 무엇인지 모른다. 아미타불... 그것이 부처님의 이름이다. 이때도 염불법이 소개되고 있다. .. 여기서 숨이 멈췄고, 불이 강해졌습니다.
여러분 모두 의식 전용 수업을 들으셨나요? 동료 승려들에게 묻겠습니다. 모두 학교에 갔습니까? 따뜻함, 장수, 의식은 삼위 일체입니다. 의식은 여전히 존재하고 몸의 따뜻함은 여전히 존재하며 의식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일단 의식이 사라지고 죽으면 따뜻함이 사라지게 됩니다. 의식은 떠나고 영혼은 떠날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죽은 후에 부처님의 과학에 따르면 그가 수천 년 동안 그것을 어떻게 알고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 사람이 선하고 윤회하는 여섯 가지 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번 생에 나쁜 짓을 하면 다음 생에 사람이 될 수도 있고, 마지막 숨을 거두면 온 몸을 만지면 죽는다. 하지만 결국 이곳은 여전히 따뜻합니다. (난 선생님의 손이 그의 마음을 보여줍니다.) 다음 생에 그는 반드시 인간이 될 것이고, 이런 유형이 되면 그는 인간 영역, 선과 악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사람이 죽어가는데, 좀 더 발전하고, 아주 상쾌하고, 집안일을 다 정리한 사람도 있을 텐데, 그러면 눈물이 흐르고 어쩔 수 없이 떠날 수밖에 없고, 마지막엔 여전히 가슴이 따뜻하다. , 그것이 인간적이다 중년 이후에 고혈압과 심장병이 있으면 온 몸이 차갑고 만지면 여전히 뜨거운 느낌이 드는 것이 천도인데 천도나 아수라의 도는 성질이 나쁘고 죽은 뒤에는 천상의 존재가 되며 아수라는 이렇게 된다. 어떤 사람은 마음이 착하고 비겁하여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을 구별할 수 없다. 다 똑같아.. 머리 꼭대기가 끝까지 따뜻하면 서쪽에서 다시 태어나기도 하는데, 가끔은 중간에 다시 동쪽으로 오기도 한다. 농담이 아닙니다. 지금 대략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죽은 후에는 평생 악할 것입니다. 몸은 차갑지만 배꼽은 여전히 따뜻할 것이다. 짐승의 길에 있지만 이것은 느껴지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몹시 추워서 죽게 될 것이다. 온 몸이 차가울 텐데, 결국 내 무릎은 따뜻하다. 그 때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 흙, 물, 불, 바람이 다 흩어지고 혼수상태가 되어 죽는다고 하더군요. 이게 정상이라는 말은 아니었습니다. 개가 어떻게 죽었는지, 개미가 어떻게 죽었는지, 얘기도 안 했죠. 다 불교에서 찾아봐야 하는 거죠. 이 네 단어도 모두를 죽여요 연기처럼 선명하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왜 바다처럼 헤엄쳐야 합니까, 그래서 너처럼 공부도 안 하면 왜..., 이렇게 괜찮은데 왜 공부를 하느냐? 넓은 바다는 연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다. . 어떻게 수영을 할 수 있니? 보통 마지막 순간은 극도로 행복하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순간이란 말은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한 것이다. 불교 경전에서 손가락을 튕기는 순간은 얼마나 빠른지, 이 몸을 완전히 떠나서 사행이 흩어지면 마음이 매우 편안해지며, 이미 혼수 상태에 빠진 것 같습니다. , 모르겠어요, 정말 죽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이 죽음의 단계에 대해 우리 인간 세계에서는 20 시간 또는 30 시간 후에 잠정적이며 표준이 없으며 일반적으로 꿈처럼 깨어납니다. 영혼, 이것은 귀신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불교에서는 영혼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이것을 중생의 시작이라 하고, 중생이라고도 하는데, 이 몸이 죽었고 다른 몸의 생명이 아직 협력하지 않은 상태인데, 존재의 중간단계인 이 단계를 재음(紀印)이라고도 합니다. 이때 잠이 들었다가 갑자기 깨어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몸을 보면 보이지 않는다. 인생은 영혼을 알아보지 못한다. 이렇게 살아도 영혼을 모른다. 자신의 영혼을 알 수 있을 만큼 오래, 비록 부처나 도사가 되지 않았더라도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약간의 기초가 있으면 열심히 명상하고 점차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르도 몸이 깨어나서 돌아서자마자 그 순간 강한 빛이 난다. 이것은 과학적인 원리이고, 생명이다. 그 빛은 태양의 빛도 아니고, 달의 빛도 아니고, 전등도 아니다. 강한 빛의 빛, 자연의 빛 속에서 참으로 명상하고 명확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그때는 이 빛 속의 삶과 죽음이 절대로 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 세상을 주기 위해 오랫동안 휴가를 보낼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보통 이 빛을 가지고 있고, 당신 자신의 본성은 그 빛을 인식할 수도 없습니다. 당신이 바르도의 몸과 영혼의 상태에 도달할 때, 빛이 오면 때로는 당신 자신의 영혼이 흩어질 것입니다. 혼돈 속에서 돌아오는 것이 과학입니다. 그래서 정말로 집중, 즉 사선팔집정을 달성하고 어떤 상태에 도달하면 당신은 형태가 있는 빛도 아닌 진정한 자연의 빛 속에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형태가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빛이 오면 바르도 몸이 깨어나자마자 이 빛은 사라지게 됩니다. 플래시. 이전에 나타났던 것, 이생에서 행한 모든 작은 일, 큰 일, 작은 일, 영화의 장면은 모두 당신의 삶뿐만 아니라 전생, 전생, 전생에서도 매우 빠르게 나타납니다. , 많은 생의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모두 같은 그림자를 가지고 있어 원인과 인연으로 여기로 오나니 부처님께서 네 말씀을 하시니라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이르시되 백 겁 동안이라도 너희 일이 다하리라 길을 잃지 마십시오. 대의와 운명이 만나면 당신 스스로 보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백 겁을 지나도 당신이 지은 업은 사라지지 않고, 인연과 운명이 만나면 스스로 과보를 받느니라. 그럼 모든 인생이 역전되면 이 사람은 왜 수명이 다른지, 외모가 좋은지 나쁜지, 경험이 좋은지 나쁜지, 어떤 사람은 가난하고, 어떤 사람은 자랑스럽고, 어떤 사람은 불행하고, 왜 다 그런가... 그래서 원리는 불교에서는 삼생(因果), 육도(六道)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불교가 인과(因果)와 윤회(輪輪)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면 불교를 배우면 헛수고가 되느니라. 그래서 우리는 옛 스승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그 사람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겠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고 말했다. 문장, 나는 손뼉을 치며 웃었다, 나는 정말 좋다고 말했다, 그는 위대한 스승이다, 그가 말했다, 내가 말해주겠다, 모두에게 말하라, 재가자들은 원인과 결과를 두려워한다, 이 불교도들은 원인과 결과를 매우 두려워한다 , 원인과 결과는 스님을 두려워하고 스님은 재가자를 두려워합니다. 이번 환생, 삼각형의 환생. 농담이지만, 불교를 배울 때 삼생육도의 인과법을 이해하지 못하면 대승불교와 대승불교의 가르침은 기본적으로 헛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에 있는 원인과 결과의 법칙입니다. 생명의 법칙도 모두 원인과 결과의 원리에 기초하여 확립되고 인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