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2학년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축복 수업 계획 샘플
2학년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축복 수업 계획 샘플
1부
3차원 목표
지식 목표: 이 기사에서 환경 설명의 역할을 이해하고 이해하며 플래시백 기술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이 글
능력 목표: 이 글에서 인물 묘사, 행동 묘사, 언어 묘사 및 기타 캐릭터 생성 방법을 포괄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감정적 목표: 인물의 이미지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Xianglin 자매님, 인물 비극의 사회적 뿌리를 이해하고 사회에서 봉건 윤리의 오래된 죄성을 이해하십시오.
교육 초점 1 이 기사에서 환경 설명의 역할을 이해하고 이해합니다. 본 글에서 플래시백 기법의 역할
2 본 글은 인물 묘사, 행동 묘사, 언어 묘사를 종합적으로 활용한다. 인물 조형 방법
교수상의 어려움 인물 비극의 사회적 뿌리를 이해하므로 낡은 사회의 봉건 윤리의 죄성을 이해하기 위한 교육 도구 1. 교과서
디자인 컨셉 "축복"은 단편소설인 우수한 소설로, 소설 감상을 위한 풍부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르치는 시간의 한계를 고려하면 모든 것에 집중하고 어느 정도 깊이를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소설의 서사적 스타일과 서사구조가 독특하고 학습할 가치가 있고, 둘째, 소설이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인물화 방식이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점, 셋째, 작품의 주제를 감상할 가치가 있다. 소설은 특히나 심오하지만 그 시대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상대적으로 낯설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토론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교육 과제를 완료하기 위해 세 가지 수업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교육 과정
첫 번째 수업
교사 활동 및 학생 활동의 설계 의도
1. 소개
루쉰 왕 선생은 『등불 아래 수필』에서 중국 봉건 사회를 두 시대로 요약한 적이 있고, 『광인의 일기』에서는 “'식인 풍습'이라는 두 단어는 중국 역사 전반에 걸쳐 쓰여 있다”고 말했다. 봉건문화가 물씬 풍기는 환경에서 살아가는 중국인들은 삶에 대해 어떤 사치스러운 요구도 감히 하지 않고 오로지 죽음 이후의 생존과 마음의 평화만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그런 안타까운 요구조차 사회에서는 무관심하게 거부했다. 소위 신사라는 사람이 “노예가 되고 싶지만 할 수 없다”고 한 말입니다. 천지의 성자들이 즐기는 폭죽소리 가운데, "노예가 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던" 불쌍한 여인이 달력에 "식인 풍습"이라고 적힌 채 누워 있었습니다! 루쉰 씨의 "축복"에서 》.
교사 질문: (1) 이 소설은 연대순으로 서술되는가, 아니면 다른 특징을 갖는가?
명확성: 이야기의 결말은 프롤로그 뒤에 쓰여진다. 플래시백 기술.
(2) 이 서사방식의 특징과 기능은 무엇인가?
명확: 줄거리 구성의 관점에서 볼 때 향림부인의 비극의 결말이 전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그리고 독자들을 위해 교묘하게 설정되어 독자들에게 강한 호소력을 발휘하며, 소설의 시작 부분에는 Xianglin 부인이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부자의 축복을 받고 루시 씨의 분노를 불러일으켜 인물 관계의 모순을 부각시켰습니다. 1. 자기 독해와 사고
1. 소설의 줄거리를 파악하고 구조적인 개요를 작성합니다.
2. 소설의 서사적 특징을 간략하게 요약한다.
3. 소설 속 '축복' 장면에 대한 설명을 주의 깊게 읽고, '축복'이라는 소설 주제의 심오한 의미를 이해합니다.
2. 연구와 토론
1. 소설 제목의 의미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소설 제목이 '축복'인데 참 기발하다. 소설은 축복으로 시작하여 축복으로 끝난다. 축복은 중간에 반복적으로 언급되며, 줄거리의 전개는 축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동시에 소설 속 주인공은 루 마을 사람들에게 무한한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하던 '천지의 성자들'의 축복 속에 세상을 떠났다. 이 제목을 통해 '살인자의 어리석은 환호'와 '비참한 약자의 불행'이 독자들 앞에 분명하게 놓여져 있어 향린 아내가 겪는 비극을 더욱 고조시키며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안긴다.
2. 요약 구조 개요(학생 토론, 교사 요약, 칠판 참조)
3. 학생들이 생각하고 토론합니다.
칠판 디자인 축복 루쉰
줄거리 개요:
줄거리 내용 시간
프롤로그 축복 장면과 루시 씨
결국 Xianglin 부인은 조용히 죽었습니다
처음에 Xianglin 부인은 3 개월 반 동안 Lu Town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Mrs. .향림은 2년 동안 재혼을 강요당했다
절정: 향린 부인이 약 2년 동안 루진으로 돌아왔다
마지막 축복의 장면과 내 감정
방과후 노트
두 번째 수업
교사 활동과 학생 활동의 설계 의도
1. 주인공의 운명을 분석하고 탐구합니다.
향림 자매의 비극은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사회적 비극이자 삶과 운명에 대한 공감적 비극이며, 이는 우리가 세심하게 감상하고 성찰할 가치가 있습니다.
토론: (1) Xianglin의 아내에게 몇 차례 불행한 만남이 있었던 때는 언제입니까?
교사 요약: 봄이 시작되는 날, Meng Chun의 죽음의 날, 그녀의 남편은 그녀는 늦은 봄에 팔리고 재혼했습니다. 그녀는 봄날 사랑하는 아들을 잃고 죽었습니다.
학생들에게 결론을 내리도록 지도하십시오: Xianglin 선생님은 정말로 봄이 없는 여자입니다.
(2) 누가 샹린 자매의 봄을 빼앗았는가? 그녀의 죽음의 원인에서 샹린 자매의 비극적인 운명을 살펴보자. 교사 요약: 가난으로 사망했고, 향림의 아내는 슬픔으로 죽었고, 향림의 아내는 사랑하는 아들을 잃었으며, 죽음 이후의 고문을 두려워하여 자신이 돈을 기부했음을 깨달았습니다. , 그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자신의 삶의 죄를 속죄하고, 그녀 주변에는 동정심이 없고 무관심만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책임은 Xianglin의 아내가 져야합니까? 학생들은 이를 기사의 구체적인 설명과 결합합니다.
선생님은 누가 샹린 자매의 '봄'을 빼앗았는가? 구체적으로 샹린 자매를 죽인 것은 봉건적 윤리와 식인 가부장제였다. 신성한 힘이 Xianglin 부인을 죽였습니다. 그녀는 씨족 권력의 선동으로 인해 재혼을 강요당했고, 그녀의 재혼은 남편의 권력의 영향으로 간주되었고 그녀의 "수치심"은 "지하 세계"에 의해 씻겨 나갈 수 없었다. 신성한 권위의 통제; 그녀에 대한 Lu Si의 영향력 박해와 굴욕은 봉건 정권에 달려 있습니다.
2. 형수 샹린 이미지의 사회적 의미를 요약하면:
1. 형수 샹린의 봄을 빼앗은 것은 사악한 봉건 사회이다 . 작가는 남편을 잃고, 재혼하고, 아들을 잃고, 봄에 죽는 가장 결정적인 플롯을 의도적으로 배열하고, 생동감 넘치는 봄을 자연 배경으로 삼아 향린 부인의 비극적인 운명을 만들어내려는 심오한 의도를 갖고 창작할 수 있다. 강한 정서적 영향. 대비는 봉건 체제의 악을 더욱 효과적으로 상기시킵니다.
2. 샹린 자매의 비극은 개인적일 뿐만 아니라, 식인 봉건 체제를 떠나서 샹린 자매와 같은 노동자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은 심오한 사회적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빠르게 텍스트를 탐색하고 질문에 답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학생들은 기사의 구체적인 설명을 바탕으로 상세한 분석을 수행합니다. 샹이 일하기 싫어서 거지가 되었기 때문일까요? 오히려 그녀는 매우 부지런하고 능력이 있어서 여러 사람의 일을 혼자서 해낼 수 있다. 무엇보다 그녀는 일할 수 있는 삶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그녀가 걸인이 된 가장 큰 이유는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이전에 일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샹린 부인은 왜 늑대를 잃었나요? Xiang의 불행 중 일부는 인재로 인해 발생하고 일부는 자연 재해로 인해 발생합니다. 첫 남편의 죽음은 자연재해로 봐야 하는데, 샹은 무죄다. 평생, 사후에도 처벌을 받지 않은 것이 샹린의 아내의 잘못인가? 시어머니가 재혼을 강요하자 그녀는 최선을 다해 저항했다. ...이 모든 것은 Xiang의 결백을 증명하며 그녀는 자신의 죽음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녀의 죽음에 대한 책임은 누구에게 있어야 할까요? 우선, 루시, 시이모, 포포, 류마 등 샹린 자매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잠깐만요, 그러나 우리는 이들 중 어느 누구도 Xiang Lin의 아내의 죽음에 직접적인 책임을 질 수 없다는 것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Xiang이 자살로 죽은 것이 아니라 절망적인 상황에서 마지막 숨을 쉴 때까지 고군분투했다는 것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궁지에 몰렸는데 왜 가해자가 없나요? 가해자는 봉건적 윤리와 봉건적 가부장제입니다. Lu Si 씨와 같은 Xianglin의 아내 주변 인물을 다시 보면 그들은 모두 이 개념의 통제하에 행동합니다.
예를 들어 루시 씨는 세 번 '눈살을 찌푸렸다'. 첫 번째는 Xiang이 Luzhen에 처음 도착했을 때 "과부라는 이유로 그녀를 미워했습니다"라고 눈살을 찌푸 렸습니다. 어쩌면 그는 그녀가 즉시 자살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두 번째로 추측했을 때였습니다. Xiang은 "탈출"일 수 있습니다. "그가 나왔을 때 동정심을 표시하는 대신 혐오감을 느꼈고 이는 윤리를 고수하는 고집을 보여줄뿐입니다. Xiang Er이 Lu Town에 들어갔을 때 세 번째로 눈살을 찌푸린 노인이 일어났습니다. 이번에는 그는 넷째 이모에게 중얼거렸을 뿐만 아니라, 샹린의 형수에게 그녀의 '부패한 풍속'이 제사에 참여하지 못하게 하라고 은밀히 경고했고, 이는 장래 샹린을 정신적으로 완전히 패배시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었다.
또 다른 예는 팔려가는 것을 거부하여 샹의 멍든 이마를 만장일치로 '부끄러움의 표시'로 간주하고 그녀의 슬픔을 찌꺼기로 '씹고 감사'한 루 타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취하는 입장은 여전히 윤리적 입장이다. 그래서 Ding Ling의 말에 따르면, "Xianglin 자매는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녀를 동정하는 사람들, 냉담한 사람들, 이기적인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죽음으로 몰아가고 그녀의 정신적 고통을 증가시킵니다."
칠판 글쓰기 디자인.
초입날 남편이 사망
맹춘일에 봉건윤리도 없이 팔려 재혼했다
당일 늦봄, 아픔 사랑하는 아들을 잃은 봄의 가부장제
봄을 맞이하는 날, 사람의 생명은 죽는다
방과 후 노트
세 번째 수업
교사 활동 및 학생 활동 디자인 의도
1. 학생들에게 환경(풍경) 묘사의 특성과 기능을 학습하도록 지도합니다. 전체 텍스트에는 환경에 대한 세 가지 일반적인 설명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읽고, 이해하고, 토론하고, 요약하도록 지도합니다.
2. 학생들이 캐릭터 생성 방법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소설은 상림부인을 묘사할 때 인물 묘사, 행위 묘사, 언어 묘사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인물을 묘사하는데 특히 초상화 묘사의 활용이 성공적이다. 학생들은 세 가지 초상화 설명을 찾아서 비교하고 읽은 후 초상화의 변화가 무엇을 반영하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선생님 요약: 세 장의 초상화 묘사를 서로 비교하면서 샹의 비극적인 삶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이러한 초상화 묘사를 통해 봉건윤리에 속박되고 짓밟히고 버림받으며 봉건제도와 봉건윤리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는 중국 고대 노동자 여성의 전형적인 모습을 만들어낸다.
3. 확장 훈련 영화 '블레싱'에는 줄거리가 있다. 향린 자매가 문턱을 기부했지만 여전히 제사 활동에 참여할 수 없어 식칼을 들고 투투로 달려가는 내용이다. 화를 내며 문턱을 자르는 사원. 이 줄거리가 타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500자 내외의 짧은 글을 쓰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 보세요.
학생 토론 요약: 첫 번째 부분(첫 번째 및 두 번째 자연 단락): 소설은 시작 부분에 루 타운의 연말 축복의 활기차고 바쁜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저녁 구름의 번쩍임, 둔한 소리 폭죽, 희미한 화약과 분주한 사람들의 모습은 독자의 시각, 청각, 후각을 동원하여 현장을 보고, 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무거움', '어두움', '엉망' 등의 단어는 이러한 분위기에 대한 작가의 우울함과 혐오감을 드러낸다. "매년 똑같아... 올해도 당연히 똑같아"라는 문장 중 하나는 주목할 만하다. 대시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의 큰 격차를 반영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행복이 없습니다. 이 문장들은 당시의 사회 환경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항 비극의 사회적 기반을 드러낸다.
두 번째 문단(8쪽 두 번째 문단) : 슬프고 고요한 분위기를 과장해 기분을 고조시킨다.
중간에 있는 댓글은 아이러니하게도 이 어두운 사회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의 '위로'는 분노와 슬픔의 말입니다.
세 번째 섹션(마지막 문단): 이 풍경에 대한 설명은 메아리에서 현실로 이어집니다. 첫 번째 문장은 전환으로, 기억으로 바뀌는 이전 문장을 반영하여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과장하는 동시에 Xiang의 비극적 죽음에 대한 슬픔을 반영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고의로 허구로 만든 것입니다. 어떻게 폭죽을 터뜨릴 여유가 없는 가난한 사람들이 끝없는 고통과 슬픔을 겪을 뿐입니다.
학생 요약: 샹이 루의 집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머리에 흰색 붕대를 감고 검은 치마, 파란색 재킷, 달빛 조끼를 입었지만 얼굴은 누렇습니다. 뺨은 아직도 빨개졌어.” '푸르스름한 안색'은 힘든 삶의 상징이고, 장밋빛 뺨은 이제 겨우 20대에 불과한 그녀의 발랄한 활력을 보여준다.
두 번째로 루의 집에 왔을 때 “그녀는 여전히 머리에 흰색 붕대를 감고 검은 치마, 파란색 재킷, 달빛 조끼를 입고 있었지만 안색은 누렇습니다. 뺨은 사라졌고, 눈가에는 핏빛이 흐르고, 눈가에는 눈물이 흐르고, 눈은 예전만큼 활력이 없습니다." "눈을 따르다"는 그녀의 내면의 슬픔과 공허함, 그리고 봉건적 윤리와 봉건적 가부장제에 대한 무력감을 강조하는 그녀의 친절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와 "더 이상"은 사라졌다. "영적 관점"의 묘사를 통해 남편과 아들의 죽음을 겪은 후 샹의 극도로 고통스러운 심경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저자가 샹린 여사를 세 번째로 묘사한 것은 처음 두 번과 완전히 다르다. “5년 전 흰머리였던 머리가 지금은 완전히 하얗고, 마른 얼굴과도 전혀 다르다. 40대입니다." 참을 수 없을 만큼 노랗고 검은색이 있으며, 이전의 슬픈 표정은 마치 나무 조각처럼 사라졌습니다. 가끔씩 눈만이 그녀가 살아있는 생명체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정말 그렇습니다. 소름끼치네요! 그녀는 전에도 그런 적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강한 신체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그녀의 정신이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4과
4. 소설 <향린 자매>에 나타난 전형적인 이미지를 분석해 보세요. (26분)
요구 사항 : 읽을 때 Xianglin의 결말 부분을 건너 뛰고 Lu Si 씨의 집에서 쫓겨 난 후 혁명가가 될지 예측하십시오.
팁: 정확하게 예측하려면 먼저 풍부한 '배경' 지식(사람과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있어야 하며, 중요한 '단서'를 포착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특성을 면밀히 따르십시오). 스타일).
방법: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샹린 자매의 생활 환경에 대해 토론하고, 다른 그룹은 자신의 성격 특성에 대해 토론합니다. 각 그룹은 토론 결과를 기록하고 요약 연설을 할 그룹 리더를 선출합니다. 15분.
토론 요약:
1. 외부 요인은 인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⑴루 타운
넷째 삼촌이 "신당을 저주했다"고 모든 가족이 "축복"을 준비 하느라 바빴다는 두 가지 세부 사항에서 루 타운이 폐쇄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회, 봉건 의식은 1911년 혁명 전후였지만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았다.
⑵루시 사부
루 타운의 권위 있는 인물. 그의 서재에 있는 가구들과 '나'와의 대화는 그가 완고한 봉건적 노인임을 반영한다. 그는 Xianglin 부인을 매우 경멸했으며 여성은 영원히 함께 있어야한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습을 부패"시키고 "청결하지 않게"될 것입니다. 그가 그녀를 받아들인 이유는 그녀에게 여전히 착취가치가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Xianglin 부인이 이 가치를 잃었을 때 그는 자비 없이 그녀를 쫓아냈습니다. Xianglin 부인에게 이 잔인하고 위선적이며 이기적인 Lu 스승은 경제적 착취자이자 영적 박해자였습니다.
⑶Liu Ma
Liu Ma와 Xianglin의 아내는 모두 노동자 계급에 속하며 의식적으로 봉건적 순결 개념을 옹호합니다. 그녀는 경멸 외에도 Xianglin 부인에 대해 여전히 약간의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명확한 미신적 색상으로 Xianglin 부인 (문턱 기부)을 "속죄"할 방법을 찾았지만 결과는 비생산적 일뿐입니다.
⑷기타
"그녀의 슬픔은 여러 날 동안 모두에게 씹히고 감사해졌으며, 그것은 오랫동안 혐오와 경멸을 불러일으키는 찌꺼기가 되었습니다." , 루 타운 사람들의 관계는 매우 차갑습니다.
특히 시어머니가 향림의 아내를 부도덕하게 팔았다는 점이 강조되는데, 이는 당시 여성들이 독립적인 개인적 자유가 없었고 단지 가족의 부속품으로만 여겨졌음을 반영한다.
요약: 루 타운 전체는 봉건 윤리와 봉건 미신이 완고하게 지배하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낮습니다. 그런 곳에서는 혁명가를 양성할 흙과 물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제5과
2. 내부 요인은 인간의 행동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시누이 샹린은 친절하고 소박한 시골 여성이다. 그녀가 요구한 것은 최소한의 생존권뿐이었다. '탈출'과 '사건'이라는 두 가지 행위를 합리적으로 분석해 보면, 그녀가 저항할 용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생각은 여전히 봉건적 성격을 띠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기부 기준' 행위가 나중에 등장한 이유입니다.
요약: 인간의 행동은 외부 요인과 내부 요인이 동시에 작용한 결과입니다. 가혹한 환경과 그녀 자신의 의식 부족으로 인해 Xianglin의 아내는 혁명가가 될 수 없었습니다.
(미스터리 밝혀내기 - 샹린 자매가 거지가 되었다. 예측 성공)
3. '나'에게 영혼이 있느냐고 묻는 샹린 자매의 음모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p>
질문: 일부 종교 상담자들은 “이는 기존 질서에 대한 그녀의 과감한 의심과 신성권에 대한 일종의 반역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동의하십니까?
토론 및 답변: 위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분석해 보면 이 이론은 유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아들과 재결합하고 싶어 유령이 있기를 희망하지만 사람들이 그녀가 "가난하게 죽었다"고 말하기 때문에 그녀는 지옥을 두려워한다. 그녀는 심한 정신적 고통으로 고문을 당해 사망했습니다.
5. 캐릭터 이미지 요약
Xianglin의 아내는 근면하고 친절하며 단순하며 옛날 중국의 전형적인 일하는 여성입니다. 강인하지만 봉건 사회에서 그녀는 윤리와 봉건 이념이 지배하는 낡은 사회에서 짓밟히고, 박해받고, 파괴되고, 심지어 낡은 사회의 다양한 박해에 맞서 투쟁하고 저항했으며, 마침내 사회에 짓밟힌 시앙린 자매의 비극은 낡은 사회의 봉건윤리로 인해 일하는 여성들에 대한 황폐함과 박해를 깊이있게 드러내며, 봉건윤리의 식인주의적 성격을 고발한다.
루시 씨는 그 전형적인 인물이다. 지주계급 지식인의 예이다. 그는 현학적이고 보수적이며 완고하며 모든 개혁과 혁명을 반대하고 성리학과 공맹의 도를 존중하며 의식적으로 봉건제도와 봉건윤리를 수호한다. 샹린 자매에 대한 박해의 대부분은 그의 지시나 묵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작품 속 '나'는 소부르주아 지식인의 이미지입니다. '나'는 여사(孝施) 스승을 미워하고, 봉건적 예절을 싫어하며, 상림 자매를 동정하지만, 소설의 구조상 그녀는 약하고 무능하다. 나'도 단서 역할을 한다. 향린이 겪은 인생의 비극적 경험은 모두 '나'가 보고 듣는다. 반성하자면 '나'는 그 사건의 목격자이다. 2부
1. 가르침 세션 및 시간 설정
세션 1: 새로운 수업 소개 - 학생 경험에 중점을 두고 요점을 파악합니다.
세션 2: 텍스트 탐색
5분 동안 독립적으로 학습
20분 동안 공동 탐색
7분 동안 심층적 사고
세션 3: 대화형 공유 - 10분 동안 가치 리더십
4회차: 확장 및 확장
2. 칠판 디자인
3. 평가 시스템 - - "주청 제1중학교의 효율적인 교실 질문 및 평가 시스템 "
첫 번째 단계에서 새로운 교훈이 소개됩니다.
Yu Qiuyu의 "유적"에서 "중국 역사는 비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에 대한 사전 인식.. Lu Xun은 원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큰 재회, Bai Xianyong은 행복한 재회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유적을 보존하고 비극을 정화했으며, 참으로 심오한 문학이 탄생했습니다. "이 섹션은 "중국의 중심에 멈춘" 작가의 "참으로 심오한 문학 작품"에 나타난 "인민의 영혼"을 해석하기 위한 강의의 길을 열어줍니다.
중학교 텍스트 Lu Xun gt ; Wen Lu Xun 선생님의 작품 "Mr. Fujino"와 "Medicine"에 나오는 "관객"에 대한 텍스트 설명이 새로운 수업에 소개되어 직접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킵니다.
학생들의 학습 경험과 세대에 초점을 맞추고 깊이와 새로움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과정을 소개합니다.
학습 방법: 질문에 따라 학생들이 함께 책을 읽습니다.
시간 : 약 2분
세션 2 텍스트 탐색
첫 번째 단계, 독립적 학습
언어 분석의 관점에서 시작 , 그리고 '관객'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관점에서 텍스트를 탐색합니다.
1. 텍스트를 빠르게 읽고, 관객의 심리를 정확하게 드러낼 수 있는 문장 속 단어에 강조표시를 하세요.
2. '관객'과 지켜보는 사람 사이의 이야기를 요약하고, 그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지켜보는 사람의 삶의 과정에서 그것이 하는 역할을 분석합니다.
3. 시간은 5분 정도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공동 탐색입니다.
질문을 통한 소개입니다. 루쉰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이름도 없고 의식도 없는 살인 집단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학생들은 이 "이름이 알려지지 않고 무의미한 살인 집단"의 인물이 누구인지 함께 조사합니다. 학생들은 수업 중 자유롭게 분석하고,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탐구하며, 맞춤형 해석을 진행합니다.
탐험의 초점은 나와 루 타운의 여성들, 그리고 일용직 노동자들이다. 탐구 방법은 교사가 주도하고, 학생이 분석하고, 교사가 보완하고, 학생이 통찰력을 얻는 것입니다.
이 링크에서 '일용 노동자'의 이미지를 분석하고 학습 및 탐구 과정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다음 부분 분석에 집중하세요.
“어쩌면 있는 것 같은데,── 내 생각엔." 나는 머뭇거리며 말했다.
그러자 샹린 여사는 "그럼 지옥도 있는 걸까요?"라고 말했다.
"아! 지옥?" 너무 놀라서 숨이 막혔다.
"젠장? - 이론상으로는 하나는 있어야 하는데 - 하지만 꼭 그런 건 아니고... 누가 그런 일을 처리할지..."
"그럼, 죽은 가족 모두 만날 수 있을까요?”라고 계속 물어보는 샹린 여사.
나는 이내 소심해졌고 아까 했던 말을 다시 되짚어보고 싶었다.
“그건... 사실, 모르겠어요... 사실 영혼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어요."
그녀가 묻기를 멈추기도 전에 나는 탈출을 위해 한 발짝 다가섰다. 넷째 삼촌의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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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가지 질문:
1. 이 단락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일용근로자는 "나"라고 대답합니다.
3. '나'가 "네 번째 주인은 누구에게 화를 내는가?"라고 묻자 일용근로자는 수사적인 질문으로 대답했다. ) 공식 비교, 예를 들어 "아마도 He Xianglin의 아내"라는 추측을 표현하는 문장)
4. 엥겔스의 "마르크스의 무덤 앞에서의 연설"에서 일용 노동자의 대답 "죽음"과 "우리가 들어갈 때"를 비교하십시오. 그를 보니 안락의자에서 조용히 자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러나 그는 영원히 잠든 상태였다." "잠든"에서 "잠든"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인물의 심리 상태를 표현한다.
5. 샹린 아내의 죽음이 그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우리 둘 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달려드는 걸까요? /p>
'나'의 이미지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말할 수 없다'와 같은 등장인물의 언어를 통해 향린여사의 삶의 증인이자 화자인 '나'의 인간성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약점은 내가 감히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집에서 "서둘러" "탈출"해야 한다는 점이다. 나는 회피자와 방랑자를 분석한다.
"루진의 여인들"을 분석하여 "특별히 발견한", "만족한"이라는 단어로 정신을 표현하고, "무관심한" 관객의 정신을 분석하여 정신적 공허함, 지루함, 무자비함, 불행을 감상함 남의 고통, 남의 고통을 맛으로 즐기다...
학습 방법: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공부하고, 그룹으로 토론하고, 질문에 답하고, 교사는 순회하며 개별적으로 질문에 답변합니다.
시간 : 약 20분
세 번째 단계, 심층적 사고 - 작가의 창작 의도와 주제에 대한 탐구
자유로운 분석과 집중 탐구, 교사는 학생들에게 어떤 생각이 선의이지만 선의가 아닌 사람들을 용납하지 못하게 만드는지 생각하도록 요약하고 깊이있는 질문을했습니다. Xianglin 자매 : Xianglin 자매는 () 여성입니다.
이 질문은 학생들이 기사 속 '관객'의 관점에서 향린 아내의 죽음의 원인을 탐색하고, 이후 작가의 창작 의도와 목적을 파악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연구의 주요 목적은 두 가지 추가 자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첫째, 민국 초기 정부가 공포한 '표창 규정'과 같은 여성에 대한 봉건 윤리의 요구 사항입니다. , 등; 두 번째, "청춘"에 "신규" 기사 "14살의 버림받은 자"가 표시됩니다.
학생 탐구와 gt; 및 교사 보충 자료를 통해 학생들에게 루쉰의 제목 '방황'의 유래를 이해하게 하고, 루쉰은 '방황'의 제목 페이지에 '길은 길이다'라는 창의적인 주제를 새겼습니다. 멀고 먼 곳에서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학습 방법: 학생들은 질문에 자유롭게 답하고, 협력하여 토론하고, 칠판에 설명합니다.
시간: 약 7분
세션 3: 대화형 공유 - 가치 지침
학생들에게 가치에 대해 지도하는 것은 이 수업에서 중요한 감정적 태도입니다. 가치 목표 .
두 가지 주요 링크가 있습니다. 첫째, '주변의 관중 찾기'를 주제로 협력 토론을 통해 학생들은 현실에 시선을 돌린 다음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을 돌볼 수 있습니다. 손님을 무관심하게 바라보는 과정에서 올바른 상호협력의식을 확립합니다. 둘째, 루이밍의 <도덕관찰>을 보면서 열성적인 시청자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사회의 긍정적 에너지를 느끼고 가치관 구축을 완성할 수 있다.
학습 방법: 대화형 공유 및 디스플레이.
시간 : 약 10분
세션 4: 확장 및 확장
"관찰자"라는 제목의 단편 소설을 씁니다. 요구사항: 심리를 정확하게 묘사하고, 주요 사상을 명확하게 표현하며, 단어 수는 200자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칠판 글씨 디자인
항상 새로운 옛날 이야기
루쉰에게 축복
'관객'과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 '감시받는 이들' 시간의 이야기
상향린은 (재혼) 여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