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바이싱젠 원문_번역과 감상
바이싱젠 원문_번역과 감상
지두이라는 당나라 작가 바이싱젠(776~826)은 하귀(지금의 산시성 웨이난 북동쪽) 출신으로 유명한 작가 백거이의 동생이다. 단어는 후퇴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원화 2년(807)에 진사(金師)로 승진하여 서기, 성서, 와일랑, 서기 스승, 객의사 등을 역임하였다. . 그는 형의 문체와 간결한 어법으로 10권의 전집을 집필한 작가이다. Bai Xingjian은 아름다운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이화전", "세 가지 꿈"과 같은 당나라 전설의 저자입니다. Bai Xingjian의 "천지 음양의 조화에 대한 찬가"는 프랑스의 중국 학자 Pelliot가 Dunhuang Grottoes에서 발견하여 파리로 가져 왔으며 나중에 네덜란드 외교관 Gaulopet에 의해 영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 유명한 작품 "여과에 관한 Luo Fu"도 있습니다. "Le Wa Biography"는 Franz Kuhn이 독일어로 번역했습니다. 백흥견의 생애
당나라 덕종년 진원말(805년)에 백흥견은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성서의 칭호를 받았다.
원나라 때 노담은 동천태수를 지내며 그를 사무총장으로 불렀다.
원화 12년(817)에 노담이 죽고, 동천막부를 떠나 이듬해 봄에 삼협수로를 타고 순양으로 돌아와 그곳에서 재회했다. 강주의 사마(Sima)인 그의 형제 백거이(Bai Juyi)와 함께. Bai Juyu는 한때 "De Xing Jian Shu, 듣고 협곡 아래로 가고 싶어 이것을 당신에게 보냅니다"와 "Xing Jian Shu를 보여주는 와인"이라는 두 개의시를 써서 사건을 기록하고 두 형제의 재회를 축하했습니다.
원화 13년(818년)에 백거이는 강주(현 강서성 주장시)의 사마로 강등되었다. 백거이는 강주에서 만났다. Bai Juyi가 Zhong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을 때 Bai Xingjian도 그의 형제와 함께 강으로 올라갔습니다.
원화 14년 봄, 백흥견은 형 백거이를 따라 중주(忠州)로 2년(820)에 형을 따라 도성 장안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손님 의사. 장경 말년, 진무의 수관리 사신 허바지가 연말에 허위 진술을 했고, 황실은 백흥간에게 상황을 확인한 후 그의 사기를 폭로해 범행을 저질렀다. 범죄가 두려워 자살.
문학적 업적
"이와 전기"
역사 기록에 따르면 백흥은 말은 간결하고 영리했으며, 시와 시를 지었다. 학자들은 모두 그의 전설을 따랐습니다. "글씨는 형제적이며, 시와 시는 특히 정확합니다. 모든 서기관이 그의 모범을 따랐습니다." 그는 20권의 전집을 가지고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분실되었습니다. 그의 전설 "이와 전기"는 "태평 광기"에 기록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설은 천보(Tianbao)의 이야기를 간략하게 묘사하고 있다. 싱양(Xingyang) 왕자가 학자가 되기 위해 베이징에 갔을 때 매춘부 리(Li)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의 재산은 고갈되었고 그의 가짜 어머니도 마찬가지였다. 그를 버리려고 작정한 그는 화가 나서 병에 걸렸고 나중에는 비가의 가수가 되었습니다. 한번은 그가 다른 사람들과 노래 경연을 벌이던 중 아버지가 그를 발견하고, 가족에게 불명예를 안겼다고 비난하고 기절할 때까지 채찍질한 뒤 그를 버렸습니다. 그는 다시 살아나 동료들에 의해 구출되었으나 몸은 온통 궤양으로 뒤덮여 거지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리는 눈 속에서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슬픔을 느끼고 자책하며 목숨을 건지고 그와 함께 살며 공부를 권유했다. 그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청두현(成渡縣)이라는 칭호를 받아 군대에 입대했다. 그의 아버지가 청두의 은(殷)으로 임명되었을 때,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알아보았다. 아버지는 이를 느끼고 이씨와 결혼하기 위해 여섯 가지 제사를 준비했다. 10여년 후 그녀는 관리가 되었고 고위 관리가 되었으며 리씨는 제나라 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입니다. 당시 사회에서는 선비와 여성의 사랑이 완벽한 결과를 낳을 수 없었고, 이는 리의 사랑처럼 더욱 기발했다. 이 "해피 엔딩"은 현실의 날카로운 모순을 피하고 이후 오페라 소설에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이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의 선하고 아름다운 염원, 즉 오랫동안 고통을 겪어온 연인들이 마침내 이상적인 결합을 이루기를 바라는 희망, 그리고 독자들 또한 삶의 일종의 환상적 만족을 얻게 되는 희망을 반영하고 있다.
『이화전』은 중국 당송대 전설의 최고 걸작 중 하나로, 전설적인 거장 이공좌의 명으로 쓰였다고 한다. 이 소설은 싱양 청년과 유명한 매춘부 리와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전혀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청년이 온갖 고난을 겪으며 마침내 사랑의 행복을 얻는다는 주제를 보여준다. , 사회적 지위가 낮은 인물인 리와(Li Wa)를 형상화하고, 고상한 정신적 영역과 성실하고 친절한 감정을 가진 여성의 이미지는 오만한 성양공을 날카롭게 조롱했으며 봉건에 반대하는 데 강한 실천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랜 시스템. 오늘날까지도 Li Wa의 이미지는 여전히 연극 무대에 남아 있습니다.
"대악 송가"
"대악 송가: 천지의 기쁨 음양"(이하 "대악 송가") 작사 Bai Xingjian은 고대와 현대의 가장 훌륭한 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Bai Xingjian이 쓴 "Da Le Fu"는 간쑤성 둔황 현의 Mingshashan 석굴에서 나온 것입니다. 텍스트는 주로 속어와 속어를 사용하며 이는 Bai Juyi가 옹호하는 New Yuefu 운동과 일치합니다. 늙은 여자는 알 수 있다”, “아이들은 알 수 있다”라는 문체와 관련이 있다.
이 시는 집 안에서의 남녀 간의 성행위를 문학적 형식으로 묘사한 유일한 고대 작품이다. 인간관계를 묘사하고, 부부와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며, 생명을 연장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강한 주제의 성문학 작품이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 일반적인 소개 텍스트가 있습니다. 유교 정통도덕의 관점에서 남성과 여성의 본성에 대한 연구의 바람직함과 필요성을 보여준다. 건강한 성생활이 세상 최고의 즐거움임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보다 더 행복한 일은 세상에 없다고 저자는 믿는다. 저자가 말했듯이 "이런 것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락부(Da Le Fu)라고 불린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소년과 소녀의 발달, 젊음의 개념, 결혼 예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이자 삶에 필요한 것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문단에는 저자 시대의 귀족과 관료들의 결혼식 밤과 결혼 후 부부가 어떻게 성관계를 가졌는지에 대해 적었습니다. 기사는 주로 전투 전 연극, 10 동작, 10 동작 등을 설명합니다. Bai Xingjian의 시 Muye가 성공한 후 Zhou 왕은 Ma Xian과 싸웠습니다. 운전할 때는 휴식을 취하고, 술을 마실 때는 산 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은 여전히 날마다 지나가고, 황혼에는 바람이 돌아옵니다. 용반에는 얼음이 생기고 느릅나무가 지나가듯 낙엽이 떨어진다. 불멸봉 아래에서는 위수이만(Weishui Bay)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Yan Wu는 적시에 패배하여 더 이상 북이나 활을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당나라·백흥건 "마화산으로 돌아가다"
마화산으로 돌아옴 무예가 성공하자 주왕은 말을 쉬고 싸웠다. 운전할 때는 휴식을 취하고, 술을 마실 때는 산 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매일 아침에 갔다가 저녁이면 바람을 타고 돌아옵니다. 용반에는 얼음이 생기고 느릅나무가 지나가듯 낙엽이 떨어진다.
불멸의 봉우리 아래 Tengxiang Weishui Bay. 다행스럽게도 Yan Wu는 적시에 패배하여 더 이상 북이나 활을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포로들을 항복시키려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가난과 황폐함의 9월의 시작입니다. 낯선 땅에서 맞이한 세 번째 가을 축제, 오랜 친구에게서 온 편지. 그는 술에 대한 극도의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내성적이고 사려 깊습니다. 나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고, 향수에 젖어 머뭇거린다. 거위는 사라지고 모래는 평평해지며 사막에는 연기도 사라진다. 무대 위에서 남쪽을 바라보며 눈물을 감추고 물고기자리를 바라봤다. ——당나라·바이싱젠 "이두웨이는 중9절에 소련의 증명서를 받았다"
이두웨이는 중9절에 소련의 증명서를 얻었다.의 의도는 무엇인가. 포로들을 항복시키는 것은 9월 초입니다. 낯선 땅에서 맞이한 세 번째 가을 축제, 오랜 친구에게서 온 편지.
술에 대한 열정이 있고, 굉장히 소심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다. 나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고, 향수에 젖어 머뭇거린다.
기러기는 사라지고, 평평한 모래밭은 황폐해지고, 사막에는 연기가 사라진다. 무대 위에서 남쪽을 바라보며 눈물을 감추고 물고기자리를 바라봤다. 봄이 어디서 태어나는지 알고 싶다면 무데부터 시작해보세요. 첫 번째 단계는 버드나무 속으로 몰래 들어가는 것인데, 산속의 어두운 봉우리가 놀라워요. 차가운 빛이 눈 사이로 흩어지고, 얼음을 없애는 물거울이 열립니다. 새벽에 교외를 달리고, 밤에 물 한 양동이를 들고 돌아옵니다. 공기 중에 달콤한 공기가 바뀌고, 비가 내린 후에는 새로운 소리가 촉구됩니다. Zilu Lu가 더 적합하며 발코니를 기다려야합니다. ——당나라 바이싱젠, "봄은 어디서 오는가?"
봄은 어디서 오는가? 봄이 어디서 오는지 알려면 먼저 나무의 미덕에서 나와야 한다. 첫 번째 단계는 버드나무 속으로 몰래 들어가는 것인데, 산속의 어두운 봉우리가 놀라워요.
눈 사이로 차가운 빛이 흩어지고, 얼음을 없애는 물거울이 열린다. 새벽에 교외를 달리고, 밤에 물 한 양동이를 들고 돌아옵니다.
공기 속에서 우아한 공기가 바뀌고, 비가 내린 뒤에는 새로운 소리가 들려옵니다. Zilu Lu가 더 적합하며 발코니를 기다려야합니다. Bai Xingjian의 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