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바오 가문의 역사

바오 가문의 역사

조상

하우의 후손인 손경숙의 아들인 포수아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고위관료였다. 그의 아버지 Jingshu는 Bao Shuya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으며 Shuya는 Bao Shuya라는 성을 따서 칭호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Shuya는 어렸을 때 Guan Zhong과 친하게 지냈고 Guan Zhong의 집은 가난했고 그의 어머니는 늙었기 때문에 종종 재정적인 도움을 주었고 그들은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항공이 혼란에 빠졌을 때 관중은 아들 구를 따라 노로 가고, 아들 소백을 따라 거로 갔다. 항공이 죽자 소백은 내부의 도움을 받아 귀국하여 상청(商清)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환공에게 감옥에 갇힌 관중을 풀어주고 그를 대신하여 그의 시신을 넘겨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관바오의 우정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포씨의 후손들도 이 포씨의 선조를 조상으로 모시고 있다.

원래 1

포광부, 포숙야:

상주:

선왕 32년(기원전 796년) , 즉, 여준박(周君保) 재위 11년, 육일공(孝伯功)의 남동생이 종주(宗州)로 도피하여 22세로 즉위하였고, 이 해에 이강이 죽기 전에 중병에 걸렸다. 특히 Yi Jiang은 그녀를 방문했을 때 Zhou Xuan 왕이 Zhong을 Lu 국가로 돌려 보내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Zhou Xuan 왕은 그의 소원을 몇 년 동안 이행 한 후에 동의했습니다. 이때 오랑캐는 기본적으로 진정되었고, 다른 나라들은 항복했으며, 주나라가 번영하는 상황을 겪었기 때문에 역사상 "현왕부흥"으로 알려진 주현왕은 시간과 여유가 충분했습니다. 루의 문제를 처리하는 에너지. 올해 봄, 주헌왕은 동쪽 순행을 시작하여 동부 수도인 낙의(洛夷)의 가가조(嘉角)왕에 이르러 신하들을 소집하여 의논하고 노(魯)를 공격할 군대를 출동시킬 준비를 하였다. 결국 주나라 8개 사단 중 2개 사단에 5000명을 더하고 정·송·우·곽 등 나라의 군대를 동원해 3개 사단 1여단 총 8000명을 편성하기로 결정됐다. 주(周)나라 때는 500명이 여단을 이루고, 5개 여단이 1개 사단을 이루고(각 부대는 2,500명), 선왕이 직접 원정에 나섰습니다. Huangfu Grand Master, Guo Zhong 장관, Fan Zhongshanfu 및 기타 장관이 Bao Guangfu 및 Liang Maizi가 그를 동반하여 Lu에 군대를 보냈습니다. 주헌왕은 여나라가 가신국이 많아 뭉치면 공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황복 선사는 선왕이 동쪽을 순찰하는 척하여 군대를 관찰(군사 훈련)하도록 한 다음, 여의 준비가 부족한 틈을 이용하여 기습 공격을 가하여 여를 기습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선왕은 이에 동의하고 진의 군대를 송과 노 사이에 있는 고(高)나라로 보냈다. 고 역시 노(魯)의 가신이었으므로 미리 노(魯)나라에 통보하여 선왕이 동쪽으로 순찰하여 지인(吉陰)의 군대를 관찰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가 왕의 군대에 보급품을 제공하게 하세요.

(참고: Guan Zhong(기원전 719년 - 645년)은 Guan Zhong이 죽은 후 Bao Shuya가 Xi Peng(BC? ~ 645 BC)의 뒤를 이어 제나라 총리가 되었다고 추정합니다. Guan Zhong 74세에 사망했다. 만약 포숙아가 100세라면, 포숙야는 이르면 기원전 745년에 태어날 수 있는데, 이는 현왕 32년(기원전 796년)의 포광의 아버지보다 훨씬 적은 것이다. 조공 31년'에도 포광이 언급되어 있다. 포광의 아버지와 양목의 아들, 그리고 현재의 포광의 아버지는 포숙야의 증손자 포국(기원전 501년)과 같은 시대 인물이므로 진위는 의심스럽다)

춘추시대 하우(夏玉)의 후손인 손경수(孫智舌)의 이름을 따서 시(施)라는 성에서 유래하였다. 역사기록 '노래원'에 따르면 "하우(夏玉)의 이름을 따서 시(施)라는 성에서 유래했다. 춘추시대에 기선생이 관리가 있었는데, 전복을 먹었다고 해서 이름을 지었다." 『동지씨 일문』, 『원화성편』 등의 사료에 따르면, 춘추시대 하우의 손자 사경서(제공자)가 제나라 관리로 일하며 봉인을 받아 식량을 수집했다고 한다. Baoyi (현재의 Shandong City)에서 그의 아들 Si Shuya는 도시의 이름을 Bao Shuya라고 부르고 정중하게 Bao Zi라고 불렀습니다. . BC 주 바오 슈야? ~기원전 644년. Bao Shuya는 어렸을 때부터 Guan Zhong과 친구였으며 Guan Zhong이 얼마나 고결한지 알고있었습니다. 처음에 Bao Shuya는 젊은 스승 Xiaobai를 보살폈고, Guan Zhong은 젊은 스승 Jiu를 보살폈습니다. 그 후 주장 기타 12년(기원전 685년)에 관종이 제나라의 왕위를 다투다가 소백(孝白)에게 화살을 쏘았더니 소백(孝白)이 돌아왔다. 나라 최초로 왕위에 올라 제환공이 되었다. Bao Shuya는 나중에 Qi Huan Duke에 의해 총리로 임명되었고 Bao Shuya는 국무 장관으로 제안되었습니다. 그는 제나라 환공에게 감옥에 갇힌 관중을 풀어주고 그를 대신하여 아내로 삼을 것을 촉구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보자의 유산', '관보의 우정'이라는 관용어는 두 사람의 우정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제환공을 도와 9황자와 합류하여 춘추시대에 제환공의 패권을 장악하였다. 그러므로 후세에 사람들이 서로 알게 되면 관바오(管寶)라고 불리게 될 것이며, 그들의 좋은 말은 대대로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 제나라 환공의 통치 기간에 제나라는 유례없이 강대했고, 포숙야는 관종이 뛰어난 정치적 재능을 갖고 있으며 항상 예의바르고 공경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Guan Zhong은 한때 "내 부모님이 나를 낳았고 나를 아는 사람은 Bao Zi입니다! "라고 한탄했습니다.

Bao Shuya의 후손 중 대부분은 조상의 봉토 이름을 성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Bao 가족으로 대대로 전해집니다.

기원 2

파오시 가문, 심지어 고대 최초의 황제인 복희 가문도 조상의 칭호를 따서 만든 성이다. 당나라 학자 사마진(Sima Zhen)은 『삼제기』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씨의 태호파오시씨가 수인씨를 대신하여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그는 요리사를 위해 희생을 바쳤습니다. 북위(北魏)의 유명한 학자 이도(Li Dao) 원나라도 『수경주·위수』에 “고두동이 태고황제가 태어난 성지현에 갔다”고 기록하고 있다. 왕조 학자 Wang Niansun은 "독서 잡지 · Huainan Neipian · Ji Zi"에 썼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Fuxi, "Han Book"의 "Fuxi"라는 단어는 모두 Mi로 기록됩니다. "Pao"라는 단어의 고대 발음 "는 "Fu"입니다... "Fu"와 "Mi"의 소리가 비슷하므로 Mixi는 "Paoxi"일 수 있습니다. Paoxi 씨족은 고대 최초의 황제 인 Fuxi 씨족 중 하나입니다. 그는 인간에게 요리와 먹는 법을 가르쳐 인간을 머리카락을 먹고 피를 마시는 야만적인 상태에서 해방시켜서 포희씨라고 불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포'와 '바오'라는 단어가 '바오'와 같은 의미를 가졌다. "). 따라서 포희씨의 후손 중에는 성씨에 "바오"라는 동음이의어를 사용하는 사람을 포씨라고 부를 수 있다. (참고: 복희는 아주 초기에 기록된 인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대 성은 복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렇게 많은 이유는 복희가 알려진 최초의 기록된 인간 성이기 때문입니다.)

유래 3

미(密)라는 성은 춘추시대 초(楚)나라의 의사 신보서(沈寶舌)의 이름에서 따온 성이다. 심보서(Shen Baoxu)는 역사상 초나라의 유명한 애국 영웅이자 오자서(Wu Zixu)의 좋은 친구입니다. 주경왕 계계 23년(초평 흉기왕 7년, 기원전 522년), 초평왕은 비무기의 비방을 듣고 태자 오사(吳沙)와 그의 장남 오(吳)를 죽였다. 그의 막내 아들 Wu Yuan (Wu Zixu)은 강제로 Wu로 도망갔습니다. 떠나기 전, 오원은 심보석에게 "내가 초나라를 무너뜨리겠다!"고 화를 냈지만, 심보서는 "당신이 초나라를 무너뜨릴 수 있다면 거지 15년 말에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기원전 506년) 초소왕 웅인 10년, 오왕 합로가 오왕, 손무, 오원, 백비 등의 군대를 거느리고 당, 채와 연합하여 초국을 공격하였다. , 초나라 군대가 패하고 영 수도가 함락되고 초나라 조왕이 나라를 버리고 도망 쳤다. 군인들은 초평왕(楚平王)의 무덤을 파고 그의 가족을 파괴한 것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시체를 삼백 번 채찍질"했습니다. 초나라가 오나라에게 멸망당할 위기에 처했을 때 심보소는 혼자 진나라에 가서 지원군을 요청했다. Shen Baoxu가 진에 도착한 후 그는 진 애공에게 자신의 의도를 설명하고 진 애공이 초오를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도록 요청했습니다. 진 애공은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거절하고 군대 파견을 거부했습니다. 심보숙은 이 상황을 보고 극도로 불안해져서 "7일 동안 밤낮으로 계속 울며 술을 마시지 못했다." 진애공은 그의 애국심에 감동하여 마침내 그는 초를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기로 결정하고 초를 구출하기 위해 두 명의 장군인 지푸(Zipu)와 자호(Zihu)와 500대의 전차를 보냈습니다. 주계개경왕 16년(초조왕 11년, 기원전 505년) 초에 진나라의 지원군이 제때에 초에 도착하여 오나라 군대를 격파했다. 당시 월나라가 오나라를 이용하여 압도적인 군대로 초나라를 공격할 때, 오나라의 공허함을 이용하여 오나라를 공격하였다. 이러한 불리한 상황으로 인해 무합로왕은 군대를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오나라의 군대가 패한 후, 초나라 조왕(趙王)이 귀국할 수 있었다. 그 후 초조왕이 신보서(Shen Baoxu)를 칭찬하자 신보서(Shen Baoxu)는 대신 도망갔다. 그 후 주원왕 기인 2년(초회왕 흉장 15년, 기원전 474년), 초회왕은 신보소를 월왕 구견에 사신으로 파견했다. 그에게 오나라를 멸망시킬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습니다.

신보서(Shen Baoxu)의 후손들 중에는(참고: 션보서(Shen Baoxu)는 신보서(Shen Baoxu)라고도 불리며, "바오(Bao)"는 "바오(Bao)"와 동일합니다) 중에는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취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바오(Bao)라는 사람이 있는데, 간단한 형태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람이다.

네 번째 유래

남북조 시대의 선비족에서 유래한 것이다. 역사서 『위서·관시지』에 따르면, 남조와 북조의 민족 대통합 과정에서 북위 선비씨, 기리파씨(치리파씨), 보조씨가 등장한다. 북위 소문(孝文)의 뒤를 이어 태화 18년(서기 494년)에 남쪽으로 도읍을 핑성(지금의 산서성 대동)에서 낙양(지금의 하남성 낙양)으로 옮겼다. 이후 북위 소문(孝文) 황제가 대대적으로 추진한 중국화 개혁 정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한성을 바오(寶)로 바꾸고 점차 한족에 편입되어 대대로 이어져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다섯 번째 유래

몽골인 출신으로 몽골 '황금가문'의 후손으로 중국식 성씨이다. 몽골 보르지진 씨족은 몽골의 '황금가문', 즉 징기스칸 보르지진과 테무진의 넷째 동생 테무게 오르치진의 후손이다.

보르지 진 가문은 보르지데 가문, 보르지겐 가문, 보르지트 가문, 보르지지 진 가문, 보로테 가문, 부르치진 가문, 바오지아 가문, 보르지 가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가문은 닐루웬 부족 중 하나입니다. 몽골의 고대 추(Chu)족 출신이다. Bo'er의 Zhijin 가족은 Qiyan 가족이되었습니다. 칭기즈칸의 10대 조상인 보르두안차르(Borduanchaer Menghe Heidan)가 씨족을 창건한 이래로 그는 처음으로 보르지진(Borzhijin)으로 불렸다. 이 성은 역사서 "몽골비사"에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박단차아는 박얼지진의 성이다." 징기스칸의 4대 조상인 하불칸 시대에는 기연이 박얼지금 앞에 위치하여 기연·박어로 표현되었다. 지 진. 징기스칸 시대에는 보어진(Boer Zijin)이 단독 성이었다. 보르지진과 테무진이 쫓겨난 기간 동안 보르지진 가문의 많은 구성원들이 다른 지파로 탈북했고, 보르지진과 테무진만이 가문으로 남았다. 그러므로 보르제진과 테무진이 대몽칸국의 징기스칸이 된 후, '선택을 잘하는' 부족민들을 멸시하고, 보르제진과 테무진의 다섯 형제와 그 후손들만이 쓸 수 있다고 엄격하게 규정했다. 이지진은 '황금가족'으로 알려져 있다. 보르게진 테무진이 몽골 칸국의 대칸이 된 지 430년이 넘도록 보르게진 에르훈골(린 단 칸의 아들)이 진 정권에 항복한 이후 430여년 동안 초로스를 제외한 몽골인들은 모두 ·그가 대칸을 역임한 극히 드문 경우가 있었다. 1년 동안의 칸. 몽골의 대칸, 원나라의 황제, 북원의 대칸은 모두 보르지진 가문의 후손이었다. 실제로 보르지진 가문의 몽골족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만리장성 내부와 외부, 강 위아래, 고원과 호수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원말과 명나라 초에 보르즈진씨족은 성을 중국식 성으로 바꾸기 시작했다. Luo 및 Bo., Lu 가족, Wang 가족, Liang 가족, Peng 가족 등. 그중 Bao 가족이 주류 성이며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유본 류

만주족에서 유래한 중국식 성씨였다. 역사 기록인 '청나라 연대기·씨족 개요·만주팔기성'에 따르면,

⑴ 보가씨라고도 알려진 만주족 보가는 몽골족에서 유래했다. 보어지진씨는 여진족의 성으로 만주의 부기야 할라(Boogiya Hala)로 안출라쿠(지금의 길림성 안도 송화강 상류 이도강 일대)에 살았으며 후에 중국 성을 포(寶)로 했다.

⑵ 보르지진 씨족, 바오지에루투오 씨족으로도 알려진 만주 보르짓 씨족은 몽골의 보르지진 씨족에서 유래했으며, 만주족에서는 할라 씨가 살았던 성이다. 호르친(오늘의 내몽골 퉁랴오 지역과 길림 서부 지역), 시라무렝(현재의 흑룡강성 목링, 지둥, 밀산 지역), 우룻(현재의 내몽고 싱안연맹), 자루트(현재의 내몽고). Zharut Banner), Kulun (현재 내몽골 Kulun 강 유역), Chahar (현재 Zhangjiakou, Hebei, 허베이, 내몽골 포함 Ulanqab League, Xilingol League의 일부 및 Shanxi 일부), Hulunbuir (현재 내몽고 Hailar) ), Keshiketeng (현재 내몽골 Keshiketeng), Abaga (현재 내몽고 Xilingol Abaga), Bayote (현재 Fuxin, Liaoning) 및 기타 장소. 청나라 중기 이후에는 포(寶), 포(寶), 백(百), 이(寧), 여(魯), 왕(王), 양(梁), 음(陰), 코우(湖), 기(究), 보(百) 등의 성씨가 많았다.

⑶ 만주에서는 볼지르겐(Bolzierge) 씨족, 볼이겐(Boljgen) 씨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만주에서는 부기르겐 할라(Bugirgen Hala)라고 불리며, 울루트(오늘의 싱안) 지역에 살았다. 내몽고연맹)과 흑룡강 상류 지역이다. 나중에 Oroqen 사람들은 그것을 성으로 채택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는 한성을 가진 사람이 포(寶)인 경우가 많았다.

⑷. 우야씨(吳夷氏)라고도 알려진 만주족은 당나라 말기 '삼십여진 성' 중 하나인 우옌족에서 유래했다. Jurchen Wuyan 부족의 언어는 중국어로 "돼지"를 의미하는 Uya Hala입니다. 그는 하다(현재의 랴오닝성 샤오칭 강 유역), 우라(현재의 길림성 영지), 델지무 호수(현재의 헤이룽장성 후린)에 살았습니다. ), 나인(지금의 길림성 무송), 송화강 상류(송화강 상류), 보두네(현재의 길림성 송원), 장백산 등지에서 가장 오래된 만주족의 성씨 중 하나이다. 나중에 Xibe 사람들은 그것을 성으로 채택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여러 왕위를 지닌 한족의 성씨는 포(寶), 오(吳), 오(吳), 무(牧), 무(穆), 황(黃), 소(少), 주(朱), 니우(保) 등이었다.

기원 7

징포족 출신으로 중국식 성씨 개칭이다. 징포족의 진비씨는 명나라 중앙정부의 남서부 귀환 운동 때 한 지방의 추장으로부터 한성(寶姓)을 받았다. 결혼 후 한성(寶姓)을 이루는 징포족은 주로 윈난성 덕홍현에 분포한다.

팔기(八源)

와(Wa)족에서 유래했는데, 이는 중국식 성씨이다. 유스바이(Yousbai) 족이라고도 알려진 와(Wa) 족의 양불라(Yangbula) 족은 청나라 중앙 정부의 남서부 토지 반환 운동 동안 운남성 서몽(Ximeng), 창원(Cangyuan), 맹련(Menglian) 지역에 대대로 거주해 왔습니다. 임원은 그에게 바오(Bao)라는 성을 지어주었다.

원산 류지우

다른 소수민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식 성씨 변경이다. 오늘날 바오족은 회족, 동족, 다이족 및 기타 소수민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기원은 대부분 당나라, 송나라, 중앙 정부가 추진한 이주 제한 정책과 농촌 지역 반환 정책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원(Yuan), 명(Ming), 청(Qing) 왕조의 성은 바오(Bao)이며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기원 10

송(宋) 유제 4년(1052), 용도(龍土)의 총각 포정(寶政)이 당시 도성 하북(河南)의 이적사신이었다. 성, 추현에서 재난으로 인해 위험에 처한 '강도'를 체포하고, 오늘의 바오좡에서는 사건을 조사하고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관청을 설립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덕을 느껴 바오(寶)라는 성을 차례로 바꾸게 되었는데, 금기 때문에 물고기 옆에 '바오(寶)'라는 이름을 붙여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다.

이주

바오씨는 다양한 인종과 출신의 성씨로 현재 성씨 목록에서 179위를 차지하며 인구는 약 4,000명 이상입니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0.006%이다.

진선시대에는 포(寶)라는 성씨가 거의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의 주요 활동은 산둥성에서 이루어졌다. 송대에는 바오(寶) 성을 가진 사람이 약 81,000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11%로 132위를 차지했다. 당시 바오씨 성씨가 가장 많은 성은 안휘성으로 전국 바오씨 인구의 약 30%를 차지했다. 전국 분포는 주로 안후이(Anhui), 절강(浙江), 장시(江西), 산둥(山둥), 장쑤(江蘇) 등에 집중되어 있다. 명나라 시대에 포씨(寶姓)는 약 84,000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09%로 150위 다음이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저장(浙江)성과 안후이(安徽)성에 집중되어 있다. 이 두 성은 전국 바오(寶)씨 인구의 약 66%를 차지한다. 명나라 시대에 절강성은 포성(寶姓)이 가장 많은 성으로 전체 포성 인구의 43%를 차지했다. 둘째, 산시성(陝西省), 장쑤성(江蘇省), 산동성(山东省), 장시성(江西省) 등지에 분포한다. 바오씨의 분포 지역은 전국적으로 저장성, 안후이성, 장쑤성, 산시성을 중심으로 2곳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