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유치원 중산층을 위한 강 건너는 조랑말 수업 계획
유치원 중산층을 위한 강 건너는 조랑말 수업 계획
사심 없고 헌신적인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 자료 및 개요와 교실 수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중산층을 위한 조랑말 강 건너기 수업 계획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1 강을 건너는 조랑말 수업 계획
활동 목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스스로 시도해 보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이야기를 이해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다양한 역할에서 간단한 스토리라인을 기꺼이 수행합니다.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간단한 것을 과감하게 말해보세요.
활동 준비
"강을 건너는 조랑말" 영상 및 스토리
활동 과정
1. 스토리를 말하고 설명해주세요.
2. 이야기에 쓰여진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하세요.
샤오마는 어머니의 일을 도왔나요?
강가에서 조랑말은 누구를 만났나요?
조랑말은 강을 건넜나요?
3. 무슨 이야기인지 말해 보세요.
이야기 내용은 우리에게 어려움이 닥쳤을 때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해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이야기에 나오는 내용에 따라 공연하게 하세요.
작은 백과사전: 말의 후각은 매우 발달되어 있으며 정보 인식 능력이 매우 강한 기관으로 청각이나 다른 감각 기관이 인지하지 못한 채 다양한 외부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중산층 조랑말 강 건너기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어린이의 균형 능력을 발휘하고 지략과 용기를 기릅니다.
2. 기꺼이 과감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세요.
3. 활동 중에 아이들이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기꺼이 또래들과 함께 놀 수 있게 해주세요.
4.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느낌을 갖게 하며, 무의식적으로 지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5.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모래주머니 4개 그룹(어린이 수와 동일) 및 평균대
활동 과정
1. 시작:
1. 교사는 음악에 맞춰 아이들을 조직하여 활동 장소에 입장하고 대원-소원-점의 4개 팀 체조를 진행했습니다.
2. 함께 음악을 듣고 준비운동을 해보세요.
2. 기본 부분 :
1. 모래주머니 1인당 1개 :
1)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자유롭게 가지고 놀며, 교사는 아이들의 다양한 플레이 방법.
2) 지금 막 아이들의 모래주머니 놀이법을 토대로 함께 연습해 보세요.
2. 모래주머니를 가지고 노는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을 건너는 조랑말 강을 건너는 조랑말 놀이 방법: 평균대 4개 그룹, 각 어린이는 명령을 들은 후 모래주머니를 넣습니다. 머리 위에 모래주머니를 얹고 두 손을 편평하게 들고 작은 다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평균대, 균형이 반대쪽 끝에 도달하면 아이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도 있고 그룹으로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 모래주머니가 떨어지거나 어린이가 평균대에서 떨어지면 오류입니다.
3. 교사가 동작을 시연합니다.
4.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머리에 이고 손을 펴는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잘못된 움직임을 즉시 교정해야 합니다.
5. 아이들은 평균대 위에서 동작을 연습하고 안전에 주의합니다.
6. 단체전: 강을 건너는 조랑말.
7. 어린이의 자기평가.
3. 활동 확장:
모래주머니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IV. 엔딩 부분:
음악을 듣고 선생님을 따라 이완 운동을 해보세요.
성찰 가르치기
1. 학습 욕구를 자극하는 이야기 분위기 만들기
이번 수업에서는 동화 "강을 건너는 조랑말"을 사용했습니다. 교육을 조직하는 배경으로.
수업 초반에 나는 조랑말이 방앗간으로 가는 임무를 수락하고 도중에 강을 만났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간단히 들려주었는데, 다람쥐와 늙은 소의 말이 감히 강을 건너지 못하게 만들었다. , 그래서 집에 가서 어머니에게 물어봐야 했습니다. 이후의 가르침에서는 "강을 건너는 조랑말" 이야기를 중심으로 조랑말이 기술을 연습하고, 조랑말이 임무를 받아들이고 큰 강을 만나고,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 길을 찾았고,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강을 건너는 것을 축하하는 것은 모두 중간에 수행되어 학생들이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학습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며 교사, 어린이 및 교육 콘텐츠를 통합합니다. 전체.
2. 삶의 의미를 탐구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풀어주세요
어린이의 영성은 학생의 본성이며, 어린이의 세계는 영성이 가득한 세계입니다. 아이들은 천성적으로 창의적입니다. 이는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기회를 주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들이 발달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제가 이 수업을 디자인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교육 과정에서 주요 교재를 파악하는 동안 아이들에게 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보조 교재를 무시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창의력은 끝이 없고 아이들도 분명 아주 좋아할 거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만의 방법이고, 협력의 결과이고, 이것이 그들의 창조의 결정체이기 때문입니다.
3. 생활 기술 개발을 위한 학습 장애물을 능숙하게 설정합니다.
단순하고 단순하면 어린 아이들이 학습하기가 더 쉬워지지만 종종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 과정은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학습 장애물을 교묘하게 설정하여 아이들이 새로운 요구와 기존 수준 사이에서 갈등을 겪을 수 있도록 하여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 조랑말이라면 강을 건널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질문은 확실히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사고를 계몽할 것입니다. 문제를 실생활에 적용하여 해결합니다. 이는 교실과 생활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생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조랑말 강 건너기 수업 계획 3
활동 디자인 배경:
최근 부모들은 자녀가 많은 일을 할 수 없고 자녀가 일을 할 의지가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가 해줘야 하고, 스스로 여러 각도에서 생각하지도 않고, 자식이 거의 1학년이 되는데, 그렇게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류층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언어 이야기와 공연 형식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진실을 이해하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이 수업을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더 많이 관찰하고, 두뇌를 더 많이 사용하고, 문제에 직면했을 때 과감하게 탐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어린이의 예비 비교, 분석 및 말하기 능력을 개발합니다.
3.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어휘력과 말하기 능력을 강화합니다.
4. 아이들이 활동 중에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5. 대담하게 토론에 참여하고 자신의 견해와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며 다양한 사고를 발전시키세요.
요점과 어려움 가르치기:
요점: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이해합니다.
난이도: 크고 작은 것, 깊고 얕은 것의 상대성을 이해합니다.
활동 준비:
1. 교육 벽 차트.
2. 늙은 소, 조랑말, 작은 다람쥐의 사진 한 장
3.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 모습을 담은 테이프
4. 조랑말, 어미 말, 다람쥐, 소를 위한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시작 단계
세 장의 사진(늙은 소, 작은 다람쥐, 조랑말)을 가져옵니다. 어린이들에게 세 동물의 키를 비교해 보라고 하세요(질문은 이미 다루어졌고 어려움은 미리 극복될 것입니다).
2. 기본 링크
1.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듣도록 하십시오(테이프 재생)
질문:
A .Lao Niu는 무슨 일이 있었나요?
B. 꼬마 다람쥐는 뭐라고 말했나요?
C. 샤오마는 어떻게 했나요?
어린이들이 토론하도록 초대합니다:
(1) 소 삼촌과 작은 다람쥐의 목소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작은 다람쥐는 왜 불안해할까요?
(2) Mama Ma가 말한 어조는 무엇이었나요? 조랑말 소리와 어떻게 다른가요?
2.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질문을 합니다.
(1) 라오니우가 말한 것이 맞나요? 왜?
(2) 꼬마 다람쥐 맞나요? 왜?
(3) 마마는 포니에게 뭐라고 말했나요? 포니는 결국 무엇을 했나요?
(4) 이야기는 어떤 진실을 말합니까? 어린이들에게 서로 토론해 보라고 한다.
3. 선생님 요약: 어떤 일을 만나면 좀 더 생각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똑똑하고 유능해질 수 있도록 시도해 보아야 합니다.
4. 교사가 살펴보는 동안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요청하세요.
5. 공연 스토리: 교사는 질문과 신체 언어를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공연하도록 지도하고, 동작과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개별 어린이에게 공연을 요청합니다.
3. 세션 종료
교사가 활동을 평가합니다.
활동 확장: 머리 장식을 언어 영역에 배치하고 어린이는 자유롭게 수행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강을 건너는 조랑말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실습 중에 물을 녹이고 흡수하는 물체의 변화를 비교, 관찰 및 이해합니다. 그들은 물을 만난다.
2. 처음에는 실험 결과를 동료들과 소통하고 결과를 기꺼이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어린이의 관찰 기술을 키우고 호기심을 키우며 어린이가 과학에 대한 강한 관심.
요점과 어려움
요점: 실습 중에 물체가 물을 만났을 때 물을 녹이고 흡수하는 변화를 비교하고 관찰하고 이해합니다. 난이도: 현상을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교사 자료: 설탕, 소금, 천, 솜.
2. 유아용 재료: 설탕, 소금, 천, 솜이 각각 들어 있는 상자 여러 개, 물컵 여러 개, 따뜻한 물, 작은 숟가락, 기록지.
3. 현장 기획: 그룹 형식.
활동 과정
1. 질문하기 - 이야기를 소개하고, 질문하고, 아이들이 독립적인 추측을 하도록 안내하고, 활동 참여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이야기 "강을 건너는 조랑말"
——교사: 어느 날 페파피그는 조랑말에게 큰 꾸러미를 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꾸러미를 강을 건너는 데 도와주세요. 강 반대편으로 가서 조지에게 주세요!" 그래서 조랑말은 짐을 강으로 옮겼습니다. 갑자기 발이 미끄러져 뜻하지 않게 강에 빠졌습니다. 그는 온 힘을 다해 올라갔고, 곧바로 등에 짊어졌던 무거운 짐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꼈다. 무슨 일인가요? (질문: 이 꾸러미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다음날 페파는 조랑말에게 또 다른 큰 꾸러미를 주면서 조지에게 그것을 강 건너편으로 옮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어제 강에 빠졌다가 일어났을 때 등에 짊어진 무게가 훨씬 가벼워서 일부러 미끄러졌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짐은 점점 더 무거워졌고, 포니는 더 이상 일어날 수 없었습니다. (질문: 이번에는 짐 안에 무엇이 있었을까요?)
2. 추측과 가설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과 추측을 표현하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 가방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나요? 오늘은 페파피그의 집에 있는 물건들을 모두 가져왔습니다. 함께 실험을 해서 포니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실험재료 소개 : 소금, 설탕, 천, 솜.)
——선생님: 물에 소금, 설탕, 천, 솜을 넣으면 물이 가벼워지는 것 같아요. . 이미? 물 속에서 누가 더 무거워지나요?
3. 실험과 관찰을 수행합니다.
1. 첫 번째 실험에서는 실험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교사: 네 가지 재료를 거즈로 꿰맨 가방에 넣은 다음 물에 넣어 관찰합니다. . ,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실험이 끝난 뒤 봉지를 열어 아이들에게 관찰하도록 지도하는데, 소금과 설탕이 물과 만나면 사라지는 것을 솜과 천이 만나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 우리는 그것을 용해되었다고 부릅니다.
2. 두 번째 실험, 아이들의 조작, 선생님의 견학 안내. 세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한 후 기록합니다.
4. 정보와 데이터를 기록하고 처리합니다. - 아이들이 조사 결과를 기록하고 공유하고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상상하도록 격려합니다.
1. 기록지를 소개하고 실험 상황에 따라 결과를 기록하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 물질이 물 속에서 사라지는 현상을 용해라고 합니다. 물질이 물에 잠겨 있으면 해당 위치에 "√" 표시를 해주세요. 물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해당 위치에 "√"를 넣어주세요.
2. 정보를 처리하고 어린이들이 조사 결과에 대해 담대하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선생님: 아이들에게 나눠주세요. 이 네 가지 재료 중 두 가지는 무엇을 담고 있을까요?
5. 왜?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대담하게 전달하고 인생에서 또 무엇이 사라질 것인지 말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선생님: 샤오마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 아이들에게 감사합니다. 우리는 물에 넣으면 설탕과 소금이 사라지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그렇다면 설탕이나 소금처럼 물에 넣으면 인생에서 사라지는 다른 것들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에게 집에 돌아가면 부모님과 함께 실험을 해보고, 유치원에 와서 우리와 공유하도록 권유하세요.
활동 개요
활동에 앞서 생활 속에서 물을 녹이고 흡수하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수집하고, 이러한 물건들이 더욱 완벽하게 녹는 물의 온도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러한 준비는 아이들이 탐구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활동의 원활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실험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은 재료를 자율적이고 질서 있게 물에 던진 후, 물 속의 재료가 어떻게 되는지 관찰했습니다. 아이들은 탐구를 위해 자료를 활용했고 흥미가 가득하여 서둘러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습니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이들은 압력을 받지 않고 감히 말하고 감히 행동하며 자신의 지식과 발견을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소금과 설탕이 물에 녹고 면과 솜이 물을 흡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에.
활동 중에도 '내가 말을 안 하면 알까', '내가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까', '내가 말을 안 하면 알까', '내가 활동하면서 항상 걱정하는 부분이 있다. 계속 탐닉해?" "등등. 향후 활동에서 교사는 어린이의 탐구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대상 지원을 제공하고 어린이 학습의 도우미가 되어야 합니다. 강을 건너는 유치원 중산층 조랑말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일정 거리의 평행선을 건너 뛰는 연습을 합니다.
2. 아이들의 기어다니기, 장애물 회피하기, 건너기, 점프하기 등의 능력은 물론 움직임의 협응력과 유연성도 키워주세요.
3. 게임활동에서 아이들의 경쟁의식과 협동심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협동능력을 키워줍니다.
4. 어린이들이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표현하도록 허용합니다.
5.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동료들과 함께 협동 게임과 통제된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활동 준비
평평한 장소, 부드러운 매트, 장애물 의자, 로프, 모래주머니, 뿔공.
활동 과정
1. 활동 시작: 교사는 아이들을 2열의 활동 장소로 안내하고 손목 감싸기, 달리기, 점프 등 준비 운동을 수행합니다. 그 자리에서.
2. 활동 주제 소개, 장소 소개, 상황 만들기:
교사: 어느 날 마구간에 늙은 말과 작은 조랑말이 살고 있어요. , 늙은 말과 작은 조랑말 말이 말했습니다: "내 아들아, 이제 다 컸으니 엄마가 뭔가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니?" 작은 말이 행복하게 말했습니다. "안 돼요, 제가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늙은 말이 말했습니다. "그럼 이 곡식 반 봉지를 할머니께 드릴 수 있나요?" 그래서 조랑말은 곡식을 들고 할머니 집으로 빨리 달려갔습니다. —포니는 곡식을 운반하고 있었습니다. 할머니 집으로 가는 길에 4시가 지났습니다. 첫 번째는 숲인데, 그루터기(작은 의자)를 피해 숲을 벗어나야 하고, 두 번째는 작은 언덕(모래주머니)을 뛰어넘어야 하고, 다음은 잔디밭(부드러운 매트)을 넘어 마침내 강을 건너게 됩니다(줄 2개).
3. 장애물을 통과하고 달리기 점프를 연습하세요.
(1) 교사는 게임 방법을 한 번 보여줍니다.
(2) 아이들은 5분간 자유롭게 장애물 넘기, 달리기, 점프 연습을 합니다. 천만 위안을 내고 강변으로 멈추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건너가 강에 빠질 수 없습니다. 건널 때는 보폭을 길게 하고 다리를 올려 건널 필요가 있습니다. 돌아올 때는 팀의 양쪽에서 뒤로 달려가서 팀의 맨 끝에 줄을 섭니다. 모두가 질서를 유지해야 합니다. 첫 번째 아이가 숲을 통과하면 다음 아이가 달리기 시작합니다. 어떤 조랑말이 가장 순종적이고 용감한지 봅시다.
(3) "음식을 운반하는 포니" 게임을 시작하세요.
교사: 이제 우리는 두 팀으로 나뉘어 아이들에게 뿔을 등에 업고 경쟁하게 할 것입니다. 아이들이 놀 때 교사는 항상 아이들에게 뛰고 뛰는 동작이 일관되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고, 게임의 두 번째 라운드를 위해 아이들이 줄을 서도록 신속하게 조직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그것을 기억했나요?
(4) 교사는 심판과 투어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선생님은 포니들에게 곡물 운반을 질서정연하게 완료하라고 지시했어요. 어느 무리의 포니가 할머니 집에 먼저 도착하는지 볼까요?
(5) 선생님의 코멘트: 포니들은 매우 진지하고 용감하며 음식을 운반할 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매우 강력하고 용감한 아이들입니다.
4. 엔딩 부분
(1) 선생님은 게임을 요약하고 진지하게 게임을 하는 포니를 칭찬합니다.
(2) 이완 및 마무리 운동. 교사는 아이들이 함께 "태양의 아기"를 춤추도록 지도합니다. 유치원에서 강을 건너는 조랑말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기꺼이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의 생생하고 흥미로운 줄거리를 느껴보십시오.
2.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깊음과 얕음의 의미를 이해하고, 깊이는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비교 대상의 변화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깊이의 상대성을 이해합니다.
3. 문제가 발생하면 두뇌를 더 많이 사용하고 연습을 통해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관찰 사진에서 우리 반 아이들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을 찾고, 문제 해결 능력과 완전한 표현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위의 교육 목표와 이 수업에서 어린이의 학습 상황은 이 활동의 핵심과 어려운 점을 결정합니다.
'개요'에 언급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과감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도록 격려하고, 간단한 사물과 과정을 설명하고 묘사하려고 노력하며, 언어 표현력과 사고력을 키워준다.' 요구사항이 반영됩니다.
핵심 포인트 : 이야기를 기꺼이 듣고, 이야기의 생생하고 흥미로운 줄거리를 느끼며,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어려움: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깊이의 의미를 이해하고, 깊이의 상대성을 이해합니다.
활동 준비
오디오 스토리 클립 "강을 건너는 조랑말",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싱크대, 물, 동물 모형(다람쥐, 소, 말)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시나리오 소개(2분)
선생님: 마마마와 포니의 음성 대화를 듣고 이야기 "포니"의 내용을 이끌어내세요. 강을 건너다."
(신비로운 어미 말과 조랑말의 대화는 어린 아이들의 흥미를 끌며, 곧바로 역할에 몰입할 수 있게 하여 오늘의 스토리 콘텐츠인 '강을 건너는 조랑말'로 이어집니다.)
(2) PPT를 감상하고 이야기 내용 이해하기(16분)
1. PPT1 사진을 보여주고 어린이들이 관찰하게 하세요.
(1) 질문: "무엇을 보셨나요?" "포니는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2) 교사: "포니의 기분은 어떤가요? 당신이 이야기 속 포니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3)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이해합니다. 그림 내용.
2. 아이들이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ppt2와 그림 3개를 보여줍니다.
(1) "샤오마는 누구를 먼저 만났나요?" "그들은 무엇을 말할까요?"
질문: 샤오마는 누구를 다시 만났나요? "그들은 그들 사이에 무엇을 말할 것인가?"
(2) 교사: "당신이 소나 다람쥐라면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아이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도록 지도하세요.
(3) 어린이들이 그림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어린이들 사이의 대화를 모방하도록 하여 어린이들이 그림 속 주인공의 심리적 과정과 대화 어조를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야기.
(4) 질문: "늙은 소는 왜 물이 아주 얕아서 건널 수 있다고 말했는데, 작은 다람쥐는 물이 너무 깊어서 동료들이 익사했다고 말했나요?" 자신의 의견을 과감하게 표현하는 아이들.
('개요'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아이들의 언어 발달의 핵심은 아이들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말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환경, 말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입니다 이 링크에서 교사는 관찰을 통해 아이들이 이야기 내용에 따라 대답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말하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언어 환경을 제공합니다. 상황별 대화를 통해 아이들이 역할에 참여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주인공과 이야기의 심리적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실험적 검증, 경험의 확장
교사는 싱크대를 보여주고 다람쥐, 늙은 소, 조랑말을 각각 물에 넣어 아이들이 동일한 깊이를 관찰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 요약: 조랑말은 키가 크지도 않습니다. 짧지도 않아서 강이 깊지도 얕지도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같은 강을 마주해도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보는 시각도 다릅니다.
(조작과 관찰을 통해 아이들은 진실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적시에 질문하고 아이들에게 요약하도록 요청하여 깊이 있는 인상을 더욱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관찰, 대화, 조작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고 어려운 부분을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이야기의 결과를 이해하기 위해 PPT4 다이어그램을 관찰하세요.
질문: "마지막에 조랑말이 성공적으로 강을 건넜나요?" ?" "기분이 어때요?" 아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한 후 기쁨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세요.
(3) 이야기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3) 분)
(이 활동에서 교사는 어린이들이 교육 목표를 깊이 이해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설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링크는 어린이들이 내용에 대해 아름다운 감정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히 감사드립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4) 요약(3분)
(1) 선생님: 이야기 속의 조랑말이 마음에 드나요? (현명함, 유능함, 예의바름, 용감함)
(2) 교사: 강을 건너는 조랑말 이야기는 우리에게 어떤 영감을 주나요?
요약: 어린 시절 우리는 만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삶의 다양한 일들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더 많이 생각하고 과감하게 노력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삶의 경험과 결합하여 우리는 더 나아가야 합니다.) 아이들이 이야기의 의미 표현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면 아이들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활동 연장(1분)
교사: “이후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데 성공했다면 다음 단계는 어떻게 될까요? "집에 갈 때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좋아하는 방식으로 녹음해주세요.
활동은 한시적이며, 교육목표에 따라 교육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침투시켜 가정교육을 이루도록 하여 아이들이 보다 유용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 다채로운 독서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활동 요약)
이 활동은 중산층 어린이의 연령 특성과 발달 요구에 부합하며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활동에서. 전체 활동은 명확한 목표, 명확한 레벨 및 밀접하게 연결된 링크를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는 어린이가 받아들이기 쉽고 간단합니다.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아이들은 처음에는 깊고 얕은 것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고, 문제에 직면했을 때 남의 말만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연습을 통해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다. 유치원 중산층 조랑말 강 건너기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어린이의 균형 능력을 발휘하고 지략과 용기를 기릅니다.
활동 준비
모래주머니 4개 그룹(어린이 수와 동일) 및 평균대
활동 과정
1. 시작:
1. 교사는 음악에 맞춰 아이들을 조직하여 활동 장소에 입장하고 대원-소원-점의 4개 팀 체조를 진행했습니다.
2. 함께 음악을 듣고 준비운동을 해보세요.
2. 기본 부분 :
1. 모래주머니 1인당 1개 :
1)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자유롭게 가지고 놀며, 교사는 아이들의 다양한 플레이 방법.
2) 지금 막 아이들의 모래주머니 놀이법을 토대로 함께 연습해 보세요.
2. 모래주머니를 가지고 노는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을 건너는 조랑말 강을 건너는 조랑말 놀이 방법: 평균대 4개 그룹, 각 어린이는 명령을 들은 후 모래주머니를 넣습니다. 머리 위에 모래주머니를 얹고 두 손을 편평하게 들고 작은 다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평균대, 균형이 반대쪽 끝에 도달하면 아이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도 있고 그룹으로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 모래주머니가 떨어지거나 어린이가 평균대에서 떨어지면 오류입니다.
3. 교사가 동작을 시연합니다.
4.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머리에 이고 손을 펴는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잘못된 움직임을 즉시 교정해야 합니다.
5. 아이들은 평균대 위에서 동작을 연습하고 안전에 주의합니다.
6. 단체전: 강을 건너는 조랑말 7. 아이들의 자기평가.
3. 활동 확장:
모래주머니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IV. 엔딩 부분:
1. 음악을 듣고 선생님을 따라 이완 운동을 하세요.
2. 행사장을 정리하세요.
활동에 대한 반성:
이번에 질 높은 수업 활동을 마치고 나니 수업에 너무 큰 허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만들었습니다. 나 자신에 대한 반성이라고 할 수 있는 요약이니, 이것을 경고로만 받아들이고, 좋은 점은 계속해서 이어가고, 나쁜 점은 바로잡아라. 활동을 진행하는 동안 95%의 어린이가 이야기의 내용을 숙지했으며, 80%의 어린이가 이야기의 진실을 이해했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장점과 단점을 함께 분석해 보겠습니다.
1. 가져오기 돌파구
이야기의 언어는 이해하기 쉽고, 줄거리는 생생하고 흥미롭고, 이야기에는 심오한 진실이 담겨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앞서 이 어려움을 언급했습니다. 획기적인 방법으로 세 마리의 작은 동물의 사진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이를 비교하게 하고 키에 대한 지도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키와 키가 작은 것의 상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야기 속 등장인물 각각의 언어를 제시하고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야기 속 늙은 소와 꼬마 다람쥐가 한 말은 사실 매우 일리가 있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동물의 신체적 특징부터 시작하여 그들이 말하는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이야기에 나오는 원래의 단어로 대답하도록 지도했습니다.
3. 코스웨어는 교육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저는 플래시를 사용하여 코스웨어를 만들 때 아이들에게 메인 스토리만 보여줄지 고민했습니다. 내 방종인지, 내 수준의 한계인지, 코스웨어 시연과 스토리라인의 괴리가 크고, 시간적으로도 일관성이 없다. 이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잘못된 시각이며 아이들의 수용력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IV. 활동 중 어린이들에게 전통적인 교육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활동 중에 일부 어린이는 앉는 자세가 올바르지 않았으며 일부 어린이는 자세를 잘못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 내용은 사실이지만, 질문에 답할 때 자세가 틀렸고, 답할 때 말더듬(혹은 구어체)이 좀 있었으나 눈치채지 못하고 고쳐주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나의 통제 능력이 부족하고, 나의 활동 통제 능력이 너무 열악하며, 활동 진행 과정을 잘 통제할 수 없어 이 활동이 훨씬 열악하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한마디로 이번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열심히 해야 할 방향도 명확하게 되었고, 동료들에게도 좋은 습관을 많이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게 될 것 같다. 미래에 활동을 더욱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조직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합니다.
5. 이번 수업을 통해 선생님은 수업을 준비할 때 교재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교실에서는 언제든지 선생님이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수 있으며, 선생님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